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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인기가 많나요?
요즘 몇 달간 조용하고 침체된 국내 연예계를 폭발할 것 같은 드라마가 있다.
"멍화루"입니다.
오프닝 점수는 8.3점으로 시청률이 거의 30만점에 달했는데, 두반의 점수 잠금 장치가 아니었다면 아마 지금쯤 9점을 깨뜨렸을 것입니다. .
주연부터 줄거리까지 단숨에 핫 검색어와 주요 포럼을 휩쓸었다.
오랫동안 피폐해진 본토의 영화, TV 산업,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이렇게 활기를 띠는 것을 우리는 본 적이 없습니다.
특히 이번 평가는 정말 놀랍습니다.
'국민의 이름으로' 조회수는 8.3에 불과했고, 여성 사극의 정점인 '진환전'은 현재 '인민'보다 0.5포인트 높은 것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맹화루".
그럼 그녀는 무엇에 의지하는 걸까요?
"맹화록"의 원작은 매우 현대적인 의식을 지닌 고대 오페라로 원극 거장 관한경의 걸작 "조반아풍월이 풍진을 구한다"입니다.
이미 800여년 전, 우리 극작가는 소녀들을 돕는 소녀들의 이야기를 이미 썼습니다.
변경의 노래하는 소녀 송씨는 원래 가난한 선비와 결혼하려고 했으나 대신 돈이 많은 부유한 2세의 유혹에 빠져 약속을 어기고 새 신부와 결혼하지 않았다. 사람.
이 2세 부자가 가정폭력을 일삼고, 송씨는 결혼 후 자주 구타를 당했다는 사실을 누가 알았겠는가.
송씨는 어쩔 수 없이 언니 자오씨에게 도움을 청했고, 연애 수단을 이용해 부유한 2세를 유혹해 송씨와 이혼하고 자신과 결혼하게 만들었다.
부자 2세는 조씨에게 속아 송씨와 이혼했고, 그 결과 조씨는 송씨와 함께 도망치려 했고, 이에 부자 2세는 두 딸을 법정에 데려갔다.
다행스럽게도 두 소녀는 청천 선생을 만났는데, 그 선생은 부잣집 2세를 처벌할 뿐만 아니라 송씨와 가난한 선비에게 백년 관계를 선고했다.
하층 여성들의 상호부조, 가정폭력, 결혼과 사랑의 독립, 돈에 대한 숭배 등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논의할 가치가 있는 문제들이다.
물론 사회적 이슈를 떠나서 <구봉진>은 본질적으로 '좋은 사람이 되어가는 이야기'이다.
고대에는 창녀가 가장 좋은 탈출구는 정직한 남자와 결혼하는 것이었고, 그녀도 정직한 남자와 결혼해야 했다.
송씨는 정직한 남자와 결혼해 더 이상 부와 유행을 탐하지 않고, 남편도 돌보고, 아이도 편안하게 키울 수 있다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것 같다.
핑크 영웅 자오 씨는 계속 집에 돌아가 정직한 남자가 하늘에서 떨어질 때까지 평화롭게 기다린다.
40% 할인에 불과 1시간도 안 되는 러닝타임을 지닌 우화로서, '풍천을 구하라'의 비교적 이상적인 결말은 당연히 완벽하다.
하지만 40부작의 장편 시리즈로 확장하려면 좀 얇다.
특히 <미스송>의 엔딩은 원작의 대본을 직접 바탕으로 만들었다면 현대적으로 보면 사실 좀 촌스러울 수도 있다.
TV 시리즈 '몽화로'는 원작 드라마와는 다른 결말, 즉 속편을 제공한다.
조씨와 송씨는 '개혁' 후에 무엇을 해야 하는가?
'몽화로'의 첫 7회는 '풍진 구출' 편을 마쳤다. 송씨가 속고, 자오씨가 가수 시절 배웠던 연애 기술을 사용했다는 이야기다. 이혼 편지로 교환하세요.
더 현실적인 것은 청천씨를 만나지 못했다는 점이다.
'몽화로'에서 그들이 만난 지방 관리들은 부잣집 2세를 부정 결혼과 가정 폭력으로 처벌하고 싶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조와 송의 불순종을 처벌하고 싶었다.
예전에 자오 씨에게 구출된 황성부 관리인 구씨 덕분에 구씨는 제때에 현지 고위 관리를 찾았습니다.
그들의 개입으로 자오 씨의 고민은 완전히 해결됐다.
이야기는 송나라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기반도 없고 지위도 낮은 여자가 오직 자신의 지능에만 의지해 유력하고 부유한 귀족들에게 저항하려는 모습은 그야말로 환상에 불과하다.
가부장제 사회의 젠더 억압뿐 아니라 제국주의 권력 체제 하의 계급 억압도 마찬가지다.
세 히로인의 삶에서 공통적으로 겪는 고충은 낮은 신분이다.
일단 낮은 시민이 되면 시민권을 그만두고 좋은 시민이 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시민권을 그만두더라도 평생의 오점으로 남을 것입니다.
Zhao Pan'er는 원래 고위 관리의 딸이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누명을 쓰고 유죄 판결을 받았으며 그녀는 노래방 가수가되었습니다. 마침내 그녀의 시민권을 제거하고 이전의 낮은 지위를 제거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시도했습니다.
그녀는 차를 팔아 번 돈으로 애인 Ouyang Xu가 베이징에 가서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그가 시험에 합격한 후 그녀와 결혼하여 학교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학자 관료.
Song Yinzhang의 가족은 대대로 비파 음악가였습니다. 그녀는 한때 궁궐에서 봉사했지만 여전히 호적은 낮았습니다. 그녀는 원래 Zhao Pan'er가 자신의 낮은 지위를 없애는 데 도움을 주기를 바랐습니다. .
송인장은 좋은 남자와 결혼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녀의 아름다움과 부를 탐내는 주서(周興)를 만나 재산을 빼앗겼을 뿐만 아니라 투옥되기도 했다.
Sun Sanniang의 아버지는 돼지 정육점 주인이었습니다. 그녀는 Qiantang에 있을 때 Pan'er의 찻집에서 차 과일을 팔면서 아들에게 공부를 열심히 하라고 권유하며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엄격한 교육 방식으로 인해 남편과 아이들에게 악역으로 여겨졌다.
가장 잔혹한 것은 산냥의 남편이 같은 씨족의 부유한 과부와 엮인 것인데, 부자는 산냥을 버리고 가문의 재산을 물려받았고, 절망에 빠진 산냥은 물에 뛰어들어 자살을 시도했다는 것이다. .
이 세 인물은 관한경 극에 등장하는 여성 인물들의 용기와 지성, 의협심이라는 장점을 계승했다고 할 수 있다.
동시에 현대극의 형식과 핵심은 더욱 풍성해지고 변모해 왔다.
Zhao Paner는 원작 드라마처럼 Ouyang Xu가 그녀를 구하는 데 성공하기를 바라며 가난한 학자와 결혼하기를 바라는 것은 Song Yinzhang를 구하는 것입니다.
Ouyang Xu는 고등학교에 입학한 후 학비를 지불한 Zhao Paner를 영입하는 데 실패했을 뿐만 아니라.
대신 그는 자신의 경력과 고위 여성과의 결혼에 영향을 미칠 낮은 시민이었던 여성과의 교제를 피하기 위해 그녀를 완전히 쫓아 내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했습니다.
송은장은 주서에게 속고 모욕을 당하고 도쿄에 와서 도쿄의 화려함과 번영, 기녀들의 과시를 보며 점차 추방의 생각을 포기했다.
규칙을 따르지 않고 줄을 천천히 비틀고 따는 기술에만 의지하더라도 무한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아들에게 의지해 공부하고 관직에 진출해 운명을 바꾸겠다는 산니앙의 꿈은 산산이 부서진 후, 자신의 운명을 바꾸는 무기가 자신의 손이라는 사실도 깨닫게 됐다.
도쿄에서는 산니앙이 만든 차과자, 과일, 요리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남편이나 아들도 인정하지 않던 여자의 요리 실력이 이곳에서 그녀가 부자가 되는 길이 됐다.
'펑첸 구출' 이후 세 주인공은 도쿄에서 사업을 하며 삶의 가치를 깨닫기로 결심했다.
Zhao Paner는 기민하고 유능한 사업 재능을 사용했으며 Song Yinzhang은 독특한 비파 재능을 사용했으며 Sun Sanniang은 독특한 요리 재능을 사용했습니다.
찻집을 열고, 부티크 찻집을 열고, 레스토랑을 차리세요.
결혼도, 추방도 필요 없이 스스로 세상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물론, <맹화록>은 고대 문헌을 현대적 의식으로 전환한다는 점에서 완전히 완벽하지는 않다. 시리즈가 방영된 후 가장 큰 논란은
가능할까 하는 점이었다. 이 드라마가 순결 증진을 위해 만들어졌다고요?
송인장의 선의의 변화는 오이란 장하오하오와의 만남에서 비롯됐다.
장하오하는 송인장에게 “성적으로 봉사하는 사람만 비열하다”고 말했다. 즉, 자신의 실력에 의존하는 장하오하오와 송인장은 “착하다. 트릭".
우리나라 역사상 '선물'과 '창녀'의 차이가 있든 없든, 원나라 관한경조차 색안경을 쓰지 않고 창녀를 바라볼 수 있었던 것은 현대인에게는 어려운 일이다. "매춘부"를 치료할 시나리오 작가를 3명, 6명, 9명으로 나누어?
이 시리즈에는 세 명의 여주인공의 기업가적 노선 외에도 또 다른 주요 노선이 있는데, 바로 남자 주인공 고천판이 '야연 그림'을 조사하는 것이다.
고천판이 '야연 사진'을 조사하려는 이유는 현재의 왕비가 궁궐에 들어가기 전에 '처녀성을 잃었고' 폐하를 속였다는 것입니다. 이 과거 사건은 '야연'에 숨겨져 있습니다. 그림".
드라마의 배경으로 볼 때, 이야기는 송진종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처녀성을 잃은' 왕비는 '처녀를 교환하여 권력을 잡은 유이'임을 알 수 있다. 왕세자를 위한 사향고양이'에 출연한다.
하지만 관사 속 송진종은 유이에게 남편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을 뿐만 아니라 전남편에게 공식적인 직위에 보답하고 유이를 가수에서 여왕으로 승격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
또한 하렘에서 태어난 아들을 그녀에게 맡기고 그녀를 태후의 자리에 모셨다.
송나라의 진종보다 현대 시나리오 작가들이 유이가 처녀가 아니라는 점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있습니까?
Liu E의 겸손한 출신과 태후로서의 삶은 의심 할 여지없이 실제 고대에도 겸손한 사람으로서 멸시받지 않고 성공할 수 있음을 우리에게 증명합니다.
류이의 후방을 막으려는 시도는 한때 그의 배경 때문에 장관들에 의해 막혔다.
공식적인 역사에서는 악명이 높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왕자와 교환된 사향고양이'라는 이야기로 얼룩졌다. 이는 또한 지지의 기원이 고대에 많은 장애물을 가지고 있었음을 깨닫게 해준다.
유이의 이야기는 낮은 신분은 곧 낮은 신분이라는 생각을 반박하고 역사와 전설의 상호 성찰을 이루고자 하는 <몽화로>의 세 여주인공의 이야기와 비교할 수 있다.
<몽화로> 속 세 여주인공의 삶의 설정으로 미루어 볼 때, 후속 콘텐츠에서도 '창녀는 속임수보다 나쁘다', '황후는 동정을 잃는다'는 의혹을 반박할 수도 있을 것이다.
'몽화로'는 현재 14회까지 방송됐고, 공식적으로 이야기는 '풍진 구출'에서 창업을 위한 '합점 오픈'으로 옮겨갔다.
지금까지 선보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몽화록'은 다소 어두운 의상 라이트 코미디다.
내용에는 잔인하고 현실적인 부분이 있지만, 모든 줄거리는 여전히 여유롭고 유쾌한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조판아가 주서(周沙)를 어떻게 대하는지, 그녀가 점점 그녀의 요염함과 심취에 사로잡혀가는 과정을 엿볼 수 있는 것은 현대인들도 흥미롭게 볼 수 있는 '로맨스 로맨스'다.
쑨삼낭이 여성미가 넘치는 진시를 물속으로 걷어차는 모습이 보인다.
좋은 시합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찬 송은장은 지하실에 납치되어 쇠사슬에 갇혀 그녀의 모든 가치를 착취하려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장면들은 현실을 확장한 것인지, 현재의 예측을 풍자한 것인지도 모르지만, 고대 여성의 성장 기록을 통해 여성의 실제 경험을 감독과 작가가 해석한 작품이기도 하다. . 생각하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시리즈의 재미를 보장하기 위해 감독과 작가는 그러한 현실적인 상황을 피상적으로만 접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여주인공들의 과거 경험만 알 뿐, 그들의 과거에 얽매이기 어렵다.
노래방에서 누렸던 영광과 치욕의 흔적만이 현재의 삶에서 엿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들이 왜 탈국을 주장하고, 왜 그렇게 자신을 증명하겠다는 의지를 갖고 있는지 충분히 이해하기 어렵다.
그래서 <몽화록>에 대한 관객들의 논의가 남주인공과 여주인공의 사랑의 감정과 러브씬에 더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지금까지 방송된 콘텐츠에서 유역비와 진샤오가 연기한 남녀 주인공은 한 번도 뭉치지 않는 적수에서 벗어나 서로를 돕고, 서로를 이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숨겨진 생각들 사이의 극한 끌어당김에 이르는 감정 발달의 여정은 꽤 흥미진진하다.
특히 어릴 때 아이돌 드라마에서 그들의 활약을 지켜보던 시청자들은 '몽화로'에서 더욱 섬세하고 성숙해진 모습을 보며 더욱 성장한 모습에 놀라움을 금치 못할 것이다.
두 배우는 나이가 들었지만 제작진이 만든 송나라 분장을 따라한 모습이지만 여전히 수년 전의 고풍스러운 미인이다.
불행하게도 이야기에서 가장 중요하고 의미 있는 것, 즉 여성의 독립과 하층민의 생존에 대한 묘사는 그다지 눈길을 끌지 못한다.
점수만 비교해봐도 '몽화여'의 8.8점은 이미 정해져 있는 9점짜리 의상극에 비하면 확실히 너무 높은 점수다.
하지만 지난 몇 년간의 사극을 살펴보면 <몽화루>만큼 흥미로운 줄거리와 의미심장한 스토리, 정말 잘생긴 남녀 주인공이 있는 작품을 찾아보기 힘들다.
이 8.8점은 '멍화루'에 대한 칭찬이라기보다는 '멍화루'에 대한 격려이다.
평범한 TV 드라마가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 보고 안 좋은 드라마의 폭격을 받고 긴 한숨을 내쉬는 국내 연예계 시청자들의 모습이다.
다음 '몽화로' 콘텐츠도 그런 격려를 받을 만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