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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 결혼식의 절차와 관습은 무엇입니까?

당나라의 결혼풍습

당나라의 결혼풍습은 대부분 북조에서 계승되었다. 북조시대에는 신부를 맞이할 때 신랑의 인솔을 받아 시댁이 신부 집 문 앞으로 와서 일제히 “신부님!”이라고 외쳤다. 이때 신부 집에서는 문을 굳게 닫는 경우가 많았다. 이 며느리는 결혼하기가 쉽지 않아서 대문 밖에는 수십, 심지어 수백 명의 시댁 식구들이 둥글게 모여 문이 열릴 때까지 소리를 질렀다. 신부는 차에. 당나라에서는 이를 '화장 장려'라고 불렀다. 당나라 때에는 결혼식을 주로 황혼에 거행했으나, 당나라 중기 이후에는 시간을 이른 아침으로 바꾸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신부를 픽업한 후 일이 마무리되기 전에 신부는 많은 사람들을 모아 길을 막고 신랑의 차가 지나가지 못하게 막는 경우가 많다. 돈을 남기고 길을 사는 것도 괜찮다. '차를 방해하다'라고 합니다.

'유양좌'에는 당대에 새롭게 추가된 결혼식 풍습이 기록되어 있다.

현대 결혼식에서는 아내를 맞이할 때 절구에 3리터의 물을 채워야 한다. 기장을 깔고 돗자리 하나로 우물을 덮었다. 창에는 화약 3파운드를 넣고 문에는 화살 3개를 놓아두었다. 아내는 마차에 탔고, 사위는 마차를 세 바퀴 돌았습니다. 소녀가 결혼한 다음날 그녀의 가족은 기장을 만들 것이다. 여장군은 차에 올라 무릎으로 얼굴을 가렸다. 여자가 집에 들어오자 삼촌, 이모 등이 옆문으로 나갔고, 신혼집의 흔적이어야 한다며 문으로 들어가기까지 했다. 여자가 집에 들어오면 먼저 돼지와 지, 난로에 절을 합니다. 아내를 데려가세요. 커플은 함께 숭배하거나 함께 매듭을 묶습니다. 그는 또한 아내의 집에 시집을 가서 새 아내를 얻었습니다. 음력 12월 12일에 아내와 결혼했는데 이모를 만나지 못했습니다.

즉, 남자는 결혼하기 전에 돌절구에 옥수수 3리터를 채우고, 우물 입구를 매트로 덮고, 창문에 모과 3kg을 채우고, 우물 옆에 화살 3개를 놓아야 합니다. 새 집의 문. 신부를 맞이한 후, 신부는 차에 탑승할 때 무릎을 가리고 히잡을 착용해야 하며, 신부가 차에 탑승한 후 신랑은 말을 타고 차 주위를 세 바퀴 돌아야 합니다. 신부가 남편의 집에 처음 들어올 때, 신부는 앞으로 집안일을 잘 할 것임을 보여주기 위해 먼저 난로 앞에 절을 합니다. 신랑의 부모님과 친지들이 옆문으로 나갔다가 정문으로 들어가 신부의 발자취를 밟으며 행운을 빌게 되는 것입니다.

당나라의 결혼식은 매우 흥미롭고 민속문화가 강했다.

당나라의 풍습은 봄과 여름에 신혼부부를 결혼시키는 것이었지만 규칙이 있었다. 음력 12월에 혼례를 치러 신부가 숙모나 시어머니를 만날 수 없게 되었을 때(당나라 때) 시부모님에게 이모를 불렀다. 결혼식 날 신혼부부는 집에 살 수 없고, 집 밖에 녹색 천 커튼으로 지은 천막에서 생활해야 하는데, 이를 '그린하우스'라고 한다. 이곳에서 신혼부부는 경의의식을 마치고 결혼 첫날밤을 보낸다. 부부는 '그린하우스'에서 서로에게 절을 하고, 각자의 머리카락을 잘라 비단주머니에 넣는다. 이는 부부를 상징한다.

결혼식을 마치고 사위가 시아버지, 시어머니를 만나러 오면 이때 여자의 가족과 친구들이 모두 그곳에 있다. 즉, 여자들이 사위를 나무막대와 대나무 막대기로 때리며 즐거워하는 게임이다. 사위가 현기증이 날 때까지 구타하다가 포기하는 여자의 시연으로 이해될 수 있다. : 우리 딸이 결혼했는데 할 수 있어요! 게다가 당나라 결혼식에는 "어머니와 아이"라는 새로운 농담이 있습니다. 즉, 결혼식 하루 전에 여자 가족이 선배를 보냅니다. 여자가 남자의 집에 가서 "방을 만들고" 여자가 가져온 지참금을 전시하는 것입니다. 당나라는 위(魏)나라와 진(晉)나라의 유산을 이어받아 귀족 가문의 지위를 강조한 것이다. 당(唐)나라 사람 설원초(薛源趙)는 “재능이 없고 부(富)가 너무 많으면 일생에 세 가지 미움을 품게 된다. 5성 여자와 결혼하면 나라의 역사를 쓸 수 없다!" 여기에는 '5성 여자', 즉 5성 여자 다섯 명이 언급되어 있다. 역사 : Taiyuan의 Wang 가족, Boling과 Qinghe의 Cui 가족, Fanyang의 Lu 가족, Xingyang의 Zheng 가족, Longxi와 Zhaojun의 Li 가족. 위의 다섯 성은 귀족 가문의 지위에 의존했고, 심지어 왕실(리 성의 왕족이 용희와 조쥔의 리 가문이 아닌지 의심했던)조차 그들을 무시하고 주도적으로 결혼을 거부했다. . 당나라 학자들은 이 다섯 성씨를 가진 여성과 결혼하는 것을 영광으로 여겼습니다. 5성 여자가 아니라면 결혼할 때 조심해야 한다. 결혼 후 좀 더 편안한 삶을 살고 시댁 식구들에게 화를 내지 않기 위해서는 '태어난 가족의 강인함'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집 짓기."

예절을 지키세요. 가장 중요한 부분은 Dianyan입니다. 부과금(낮은 약혼)을 제외한 여섯 가지 의식에 기초한 결혼에서 나머지 다섯 가지 의식에서는 남자의 사신이 여자의 가족에게 선물로 거위를 가져가도록 요구합니다. 거위는 철새이기 때문에 기후 변화에 따라 일정한 간격으로 북쪽과 남쪽으로 이동하며, 짝이 정해지면 다른 쪽이 더 이상 짝을 선택하지 않게 됩니다. 고대인들은 기러기가 남쪽에서 북쪽으로 이동하는 것은 음양을 따르고, 배우자를 정하는 것은 의로움과 예절을 따르는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기러기를 결혼 의식으로 사용하는 것은 음양의 조화를 상징합니다. , 또한 신부의 충성심과 한마음을 상징합니다. 살아있는 거위여야 하며 나중에 풀어주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운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고대에도 기러기는 구하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에 대신 거위나 꿩을 이용할 수도 있었다. 다른 선물에 대해서는 별로 할 말이 없습니다.

승인을 통과한 후 다음 단계는 이름을 묻는 것입니다. 남자는 여자의 집에 중매인을 보내 여자의 이름과 생년월일, 별자리를 물어본다.

양측 모두 각자의 운세를 종합해 괜찮다고 느낀 후 다음 단계인 나집으로 넘어간다.

남자는 여자에게 이름과 별자리를 묻고 결혼의 좋은 징조를 알려주고 약혼의 표시로 선물을 준다. 거위를 낳는 의식도 거행해야 한다. 공식적인 결혼 증명서이기도 합니다. 서명 등에 대한 전체 절차가 있습니다. 이제는 아마도 등록 및 혼전 재산 박람회 과정일 것입니다.

그 다음 네 번째 단계는 부과금을 수락하는 것입니다. 나코인이라고도 합니다. 쉽게 말하면 약혼 선물을 준다는 뜻이다. 코드마다 다릅니다. 초기에는 비단과 비단이 사용되었고, 이후에는 금, 은 등이 사용되었습니다. 금전적 선물을 보낸 후 다음 단계는 기한을 묻는 것입니다. 좋은 날과 길한 날을 생각하며 그는 새 아내와 결혼할 준비를 했습니다.

그런 다음 가장 중요한 단계인 환영이 이어집니다. 한마디로 신랑이 직접 신부를 집으로 데려가는 예절입니다. 고대에는 신랑이 직접 차를 몰고 신부의 집으로 향했고, 신랑 들러리는 신부와 시부모님, 다른 친척들을 칭찬했습니다. 내부에는 일련의 예절이 있고 신부가 나와서 차에 타면 신랑이 3주 동안 운전대를 잡고 먼저 돌아옵니다. 신부는 뒷차에 타고 신부 가족의 여러 친척이 동행하는데, 이를 "가져오기"라고 합니다. 신부가 타는 마차는 대개 신부가 직접 준비하며, 3개월 후에 신랑이 돌려준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고대에는 화장이나 자동차 사고 등을 떠올리게 하는 시도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운양공주가 시집갈 때 신랑은 여창이었고 신랑의 시는 "운안공주가 귀하고 오후의 집에 시집을 간다. 가루, 리 형제님이 꽃을 주십니다. 백자 천막을 깔고 기다리십시오.” 일곱 가지 향기가 나는 차가 막혔습니다. 아직 화장이 완료되었는지, 아침 노을이 다가오고 있는지. 동쪽." 궁중의 시녀들은 여창이 오인을 연기하는 데 매우 영리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기꺼이 그와 농담을 했습니다. 궁중의 재능 있는 여인 송약란과 송약소는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하늘, 봉황과 봉황이 플라타너스를 향하고 있습니다. 두 사람이 간수에게 신고하러 갈 때 사용하지 마십시오." Wu Xi (Wu Di 's Song)가 한 궁전에 들어갔습니다. "Lu Chou가 말했습니다. 분홍빛 얼굴의 선녀가 신성나라에 와서 우연히 진나라에서 피리를 배웠습니다. /p>

오해에 주의하세요:

요즘에는 무차별 숭배를 합니다. , 남편과 아내가 서로 숭배한다고하는데, 두 사람이 머리를 만난다고합니다. 이것은 양산 포의 원앙과 도둑의 맹세 관계가 아닙니다. 예절에서는 여자가 먼저 절합니다. , 그리고 남자는 답례로 절을 합니다. 이것이 왕의 길이요, 남편의 길이요, 옳은 길입니다. 아울러, 청로의 선서예배는 사실 북조시대의 풍습으로, 배전의 위치에 대한 오해를 이야기해보자. 『석설신우』에는 한나라 때 조조와 원소가 남의 온실을 털고 결혼식을 방해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사실 그들은 오늘날의 중국인들이 외국 소녀들을 납치하기 위해 교회에 뛰어드는 것과 유사합니다.

오해 2 : 새 집에 와인 한 잔을 선물하는 일, 일명 결혼식. "박을 합쳐서 醆을 만든다"는 옛말이 있는데, 麺의 본래 뜻은 하나의 박을 두 국자로 나눈다는 뜻이다. - 법과 아내는 각각 한 개씩 들고 醆을 위해 한 개씩 들고 있다. 남자는 술을 마신 후에는 잔을 거꾸로 뒤집어 화합을 도모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또한 아내의 신발이 밟히지 않도록 신발을 치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식 예절에서 주의할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첫째, 부채입니다. 고대에는 신부들이 부채로 얼굴을 가리는 일이 많았는데, 이를 '부채'라 불렀는데, 남자도 화장을 먼저 하라는 시처럼 말이다. 부채질을 하려면 시를 쳐야 한다.

둘째, '머리끈'이라고도 불리는 멧새는 부부의 화합과 부부의 영원한 화합을 상징하는 '머리 묶기'의 구체적인 조작법이다. 진(秦)나라와 한(汪)나라 시대에는 신부가 친정에 있을 때 신랑이 직접 묶은 술을 떼어내고 머리를 빗은 뒤 다시 묶었다. 당나라 시대에 '머리 매듭'은 남성과 여성 모두 소량의 머리카락을 잘라서 '다발'로 묶는 것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차오차이(Chao Cai)가 즉시 보관하기 위해 신부에게 준 것입니다. 당나라 여시인은 "이.미용사가 머리를 잘랐을 뿐만 아니라 머리털도 비단으로 나누어주었다. 주위에 사람이 없을 때에는 같은 마음으로 매듭을 지어라." 세상 사람들은 부부의 결합을 대리하여 흔히 '머리끈'과 '결합번'을 사용하며, 구체적으로는 '원본'을 지칭하기도 한다. 배우자'('첫 번째 배우자'라고도 함) 커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