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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기사는 Wu Qingfeng이 작성했습니다.

비에 갇힌 도시 (Nine Knives의 "우리가 그 해에 함께 쫓았던 소녀" 서문) Text/Wu Qingfeng

이날 나는 타이둥으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스타트 가는 길에 이야기를 읽고 있어요. 나는 아주 오랫동안 타이페이를 떠나지 않았고, 목적은 일이나 공연을 하는 것이 아니었고, 오랫동안 내 마음에 비가 조금 내리기를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비를 싫어하니까.

이날 타이베이와 타이둥 양쪽에 동시에 비가 내렸고, 한동안 비가 내리지 않았습니다. 나는 할머니를 만나러 타이둥에 있는 요양원에 갔지만, 나와 함께 여행하던 아버지와 조카도 오랫동안 보지 못했습니다.

요양원이라는 단어는 나에게 그다지 친근하지 않은 곳이다. 늘 병원 같은 곳이라고 생각했다. 비행기에서 나인나이브스의 스토리를 읽는 동안 나는 미리 설정된 시나리오에 대해 고민하고 저항했다.

그러나 이야기는 눈으로만 흘러갔다.

비행기에서 내린 후에도 아버지는 여전히 기사님과 흥정을 하고 있었고, 나는 이미 택시에 타고 있었다. 몸이 혼미해지고, 차창에서 불어오는 바람에 소똥 냄새가 풍기며 지나다니는 나무들과 아스팔트 길을 보니 현실과 꿈을 구분할 수 없었습니다. 남들에게는 현재, 꿈, 추억 세 가지가 그렇게 쉽게 구별되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창밖의 다양한 속도로 움직이는 전망과 풍경은 늦은 밤 런아이 로드를 달리며 타이둥 양로원에 앉아 눈물을 흘리며 보았던 풍경을 떠올리게 하고, 리산에서 의자를 들고 있는 할머니를 생각합니다. 산. 지팡이를 짚고 과일을 따는 모습은 울고 있는 어머니를 떠오르게도 하는데, 지금 생각하고 있는 장면이 꿈에서 일어난 것인지, 실제로 있었던 일인지는 알 수 없다. 요양원 뒤에 길이 있는데, 초등학교 동창들을 쫓아다닌 것 같은데, 눈 깜짝할 사이에 10여년 전의 추억이 달려와서 말썽을 부리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수줍어하거나 화난 표정으로 나를 쳐다보며 가끔씩 몸이 떨리곤 했다. 나는 지루한 동급생들의 떠들썩함과 야유 속에서 부끄러움과 분노에 결코 러브레터를 쓰지 않았다. 소녀의 손에 닿았다. 왔다 갔다 하는 이 모든 것이 나에게는 혼란스럽습니다. 그러나 나는 지금 이 순간 하나의 이야기에 나 자신을 고정시키고 있습니다. 일층.

그래서 현재, 꿈, 추억 외에 나를 혼란스럽게 만드는 또 다른 항목이 있습니다. 바로 이야기, 실화입니다.

나인나이브스의 이야기에는 주변 사람들과 상관없이 나 자신에게 고개를 끄덕이기도 하고, 때로는 인정의 콧노래를 더하기도 하고, 때로는 타인의 시선에서 현실로 돌아오기도 한다. 그러다가 대부분의 경우 당황스러워서 입을 가렸으며, 머릿속에 그림이 떠올랐고 실제 생활과 이야기에 대해 거의 혼란스러워졌습니다.

예를 들어 주인공 커징텅(Ke Jingteng)은 이야기에서 대학 입학 후 고등학교 생활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낮에 교실에서 나는 아주 이상한 일을 시작했습니다. 서랍에 꽃 심기, 시험지를 작은 종이로 찢어서 반 친구들 머리 위에 뿌리기 등, 그리고 땀 흘리지 않고 복도 밖에서 배드민턴 치러 같이 갈 사람을 늘 찾고 있어요. 합동시험의 압박감." /p>

이 문단을 보면 제가 대학에 지원했을 때 반 친구들을 방해하고 사람을 찾기 위해 (눈의 여자에 비해) 눈사람 역할을 했다는 사실이 생각납니다. 의미없는 활동을 합니다. 복도에서 늘 엉뚱한 짓을 하면서도 질리지 않는 동급생들의 모습도 생각난다.

주인공이 달과 진심을 다해 여자를 쫓는 생각을 털어놓은 것처럼, 나만의 버릇이 누구에게나 공통된 행동이라는 걸 깨닫게 해준 부분도 있다.

"앗, 제가 너무 배신자인 걸까요?" 달을 봤습니다.

"아니요, 당신은 매우 배신적입니다."

"천만에요."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습니다.

알고 보니 달에게 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나뿐만이 아니고, 어김없이 우리의 달이 우리에게 대답해 줄 것이다.

이야기 속 인물들이 내 주변에서 말을 하는 것 같았다.

볼펜으로 Ke Jingteng의 등을 찌르는 Shen Jiayi는 내 옆 줄에 앉아있는 것 같았고 나중에 설명 할 수 없을 정도로 이름을 바꾸고 낯선 사람으로 변한 Li Xiaohua를 보면 그녀가 보이는 것 같았습니다. 창가쪽으로 아헤, 랴오잉홍, 쉬보춘... 이 사람들이 다 둘러앉아 주위를 둘러보니 라이 원장님이 문밖에서 교실로 들어오시더군요... 결국엔 그런 것 같았어요. 이 이야기 속 인물들에 대해 잘 알고 있어서 그들의 친구처럼 느껴집니다. 나는 분명히 이야기를 읽고 있지만, 가십을 듣는 것처럼 후속 전개,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Ke Jingteng이 어떻게 할 것인지에 관심이 있습니다. .. 그가 빗속에서 머리를 깎았을 때 그의 악취 나는 표정을 볼 수 있었고 그는 자랑스럽게 돌아섰지만 나는 그 잘생김을 인정해야 했습니다. 그는 Shen Jiayi의 입술에 인쇄된 작은 흰 수염을 보았습니다. "너무 귀여워"라고 말하면서 격투 대회에서 그 문장의 어조를 완전히 알아 냈고, 나는 무심코 끔찍한 표정을 보였지만 마침내 서로에게 그리워하는 소리를 지르는 표정을 지었다. 나는 다른 사람들보다 더 속상한 것 같았고, 이야기를 내려놓을 때 나는 매우 지루함을 느꼈다. 나도 모르게 이런 생생한 디테일에 사로잡혔어요.

이러한 생생한 묘사와 더불어 그는 “헤어짐에는 한 사람의 동의가 필요한데, ‘함께하는 것’에는 두 사람의 동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 개인적인 승인만이 중요합니다. 사랑은 너무 불확실하지 않나요?"

그가 좋아하는 여자가 의과대학에 진학하길 원했을 때 그의 반응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 의과대학... 이런 사랑보다 더 감동적인 것이 있을까요? 이제 경직된 부모들이 깨어나야 할 때입니다. 항상 사랑이 학업을 방해한다는 생각에 그치지 말고, 장난꾸러기 꼬마 악마들을 지켜봅시다. 열정적인 K-book의 투쟁형 사랑을 이야기해보세요! 지금 방금 그 말을 보면 나도 그 완고한 부모들에게 말을 하면서 그와 같은 선상에 서 있는 것 같았다.

이 사연을 읽던 저는 타이둥 요양원에서 상황에 푹 빠져 있다가 문득 '날치' 가사가 인용된 곳을 발견하고 나도 모르게 눈물을 흘렸습니다. 제 가사가 인용된 건 처음이라 너무 감동받았어요. 나는 항상 내 가사의 이야기가 너무 명확하게 전달되지 않고 청취자들이 그것을 해석하고 그들의 손으로 이야기를 완성하기를 바랐습니다. 그러나 지금 내가 바라는 것은 바로 그것이 아닌가?

최근 음반을 발표한 언더그라운드 밴드 '소다그린'의 '플라잉 피쉬' 노래 가사가 좋다. 물고기야, 헤엄쳐야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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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이 피는 한, 결실 없는 사랑의 색깔은 찬란할 것이다.

그 찬란함을 본 내 청춘은 후회가 없다. ”

나에게는 가사를 다 쓰지 못한 이야기가 남의 손바닥에서 피어나고 그 색깔이 찬란할 것이다.

이야기 말미에 아버지는 조카와 함께 산책하러 나가자고 하셨다. 나는 그들과 함께 요양원을 돌아다녔습니다. 하늘에는 실처럼 비가 내렸지만 태양은 매우 밝았습니다. 우리는 물고기 연못에서 작은 다리까지, 정원에서 노래방 ​​주크박스까지 걸어갔고 마침내 우리는 들어갔습니다. a 공원 같은 곳, 앉아서 즐길 수 있는 간단한 오락 시설이 있는 곳입니다. 이렇게 가족들과 함께한 시간은 정말 오랜만이었습니다. 아버지가 카메라를 들고 손녀가 사진을 찍는 것을 여기저기서 지켜보며 그네를 밀고 시소를 누르는 모습을 오래오래 생각했습니다. 저는 10년 넘게 카메라를 들지 않았습니다. 친밀하고 요염한 태도로 아버지의 모습을 바라보세요. 어떤 기억들은 남겨져 있고, 때로는 그것이 진짜 꿈인지 알 수 없을 때도 있지만, 이번에는 다시 그 기억 속에 서 있는 내 모습을 볼 수 있다. 슬픔은 그림자와 같아서 누구도 감출 수 없고 사라질 때도 있지만 빛 속에 있을 때 그 슬픔은 크다. 외로움도 마찬가지다. 한숨도 마찬가지다.

아무리 조금 남은 상황에서 이야기를 마무리하게 돼 긴장되고, 마지막 모습을 받아들이지 못할까 걱정이다. 인내심이 부족해서 오랫동안 진지하게 책을 읽지 못했는데, 이 갇혀 있는 과정에서 제 자신의 감정을 묻어두었지만 흙을 다듬을 능력이 없습니다. 이 슬픔은 괜히 입가에 미소로 바뀌었다. 나는 그들을 바라보며 그 옆에서 흔들렸다. 때로는 하늘의 빗방울을 바라보기도 하고, 때로는 황홀하게 바라보기도 했다. 내 눈 속의 빗방울을 통해 그들이 과거와 이야기의 줄거리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지켜보세요.

나는 아버지와 손녀의 뒤를 따라 걸으며 17년 전의 추억을 되새겼다. 17, 정말 아름다운 숫자입니다.

17년 전의 기억은 거의 꿈과 구별할 수 없을 정도로 흐려져 있다. 햇빛과 비도 뒤섞여 구별할 수 없게 된다. 나는 오랫동안 비를 좋아하지 않았다. 비에 갇힌 도시에 갇혀 있다는 사실이 좋다.

"그 시절 우리가 함께 쫓던 소녀." 내 앞에 있는 여섯 살짜리 소녀는 미래에는 너무나 이해하기 어렵고 너무나 멋진 존재가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