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단편영상 산업이 점차 팀 기반으로 전환해야 하는 이유
단편영상 산업이 점차 팀 기반으로 전환해야 하는 이유
2018년 중국 단편영상 산업 발전현황과 전망 분석. 정책 강화로 업계의 매튜효과가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2018년 중국 단편영상 산업은 어떻게 발전할 것인가? 2019년 중국 단편영상 산업 어떻게 발전할 것인가?
2019년 1월 9일, 중국 온라인 시청각 프로그램 서비스 협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단편영상 플랫폼 관리'가 발표됐다. 규격'과 '온라인 단편영상 '콘텐츠 심사 기준 세부 규정''을 통해 단편영상 배포 순서를 더욱 표준화했다.
그러나 규제 폭풍에도 사용자 시간 전쟁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ByteDance의 TikTok으로 인해 혼란을 겪은 Tencent는 2018년 12월 말에 수많은 단편 비디오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짧은 영상 조용히 온라인에서 웨이보와 유쿠가 손을 잡고 짧은 영상을 출시한다...
인터넷이 보편적으로 접근하는 시대에 인터넷 전쟁은 사용자의 시간을 빼앗는 전쟁이다. 2018년 가장 뜨거운 전쟁터는 당연히 단편영화 산업이다. 언론 통계에 따르면 2018년 상반기 애플리케이션 시장에는 100개 이상의 단편 영상 앱이 존재했는데, 이는 '100연대 전투'라 할 수 있다.
트래픽을 잡기 위한 전쟁은 잔혹하다. 단편영화 산업이 격렬하게 발전했고, 그 사이에 '음란물, 도박, 마약' 영상이 숨겨져 있어 2018년 단속당국의 주목을 받았다. 업계 리더인 Douyin, Kuaishou, Miaopai 등을 포함한 여러 중소 플랫폼은 시정 통지를 받았으며 일부는 법에 따라 폐쇄되기도 했습니다.
2018년 단편영화 산업의 발전을 되돌아보며 Kuaishou는 그 특징 중 하나가 점점 더 많은 거대 기업과 스타트업이 업계에 진출했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첫째는 이용자의 급속한 성장이다.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 상반기 단편영상 산업의 이용자는 9천만명 순증했다. 둘째는 관리가 표준화됐다는 점, 셋째는 개인의 특성이다. 주요 단편 동영상 플랫폼이 부각되기 시작했습니다. ”
2018년 중국 단편영화 산업 발전 현황 분석
춘절에 귀국하면 “남쪽의 도음과 북쪽의 쾌수”가 늘 함께한다 Qianzhan 산업 연구소에서 발표한 "중국 단편 비디오 산업 시장 전망 및 투자 전략 계획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춘절 기간 동안 단편 비디오 산업은 성숙해졌습니다. 2018년 새해 전야에 전체 단편 비디오 산업의 사용자 수는 2억 5,8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2월에는 단편 비디오 사용자가 전체 모바일 인터넷의 7.4%를 차지했습니다. 2018년 10월 현재 Kuaishou는 2억 3,511만 7천 명의 활성 사용자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2억 1283만2500명으로 전월 대비 0.91% 감소해 3위를 기록했다.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6640만9200명으로 집계됐다. 월간 감소율은 0.85%입니다. 상위 10명의 활성 앱 사용자 통계
데이터 출처: Qianzhan 산업 연구소 집계
그러나 춘절이 끝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국가는 라디오영화TV국은 과열된 단편 비디오 산업의 성장을 늦추기 위해 "온라인 시청각 프로그램의 보급 순서 추가 표준화에 관한 규정" 고시를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2018년 4월 초 Huoshan Video는 Kuaishou와 ByteDance가 소유한 는 문제가 있는 동영상으로 인해 포괄적인 수정을 수행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Kuaishou 및 Huoshan Video의 Android 버전은 2018년 4월 11일에 주요 앱 스토어에서 조용히 제거되었습니다. 라이브 방송 및 댓글 기능은 시스템 업그레이드 후 2018년 6월에 다시 활성화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메이파이 안드로이드 및 IOS 앱 스토어는 30일 동안 적극적으로 제거되었으며, 메이파이 '캠퍼스' 채널은 7월에 오프라인 상태로 폐쇄되었습니다. 2018년, Neihan Welfare Club, Night City Hi 및 Fayou Video는 온라인 침해 및 불법 복제 퇴치를 위한 "Jianwang 2018" 캠페인에 따라 Douyin Short Video, Kuaishou, Xigua Video, Huoshan Video, Meipai를 인터뷰했습니다. Miaopai, Weishi, Li Video, Xiaoying, 56 Video, Huoying, Kuaishou, Bilibili, Tudou, Haokan Video 등 관련 회사에 한 달 동안 수정을 요청했습니다.
단편 비디오 산업의 경우 주로 두 가지 측면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콘텐츠는 음란물, 도박, 마약에 관한 규정을 위반했습니다. 또한 해당 콘텐츠에는 저작권 문제가 있습니다. 'Fanni Video'의 주요 운영 회사인 Dafeng (Beijing) Technology Co., Ltd.의 법률 대리인은 기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폐쇄 이유는 콘텐츠 위반입니다.
”
2018년 11월 7일, 국가저작권청(National Copyright Administration)은 단편 비디오 플랫폼에 대한 저작권 시정 결과도 발표했습니다. *** 15개 단편 비디오 플랫폼은 침해가 의심되는 570,000개의 단편 비디오 작품을 선반에서 제거했습니다. 그리고 저작권국의 시정 요구에 따라 모든 단편 동영상 플랫폼 회사는 7×24시간 이용자 불만 신고 채널, 3심 재판 및 신고 채널을 구축하여 저작권 불만 처리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권리 보호 관리를 강화해야 합니다.
“짧은 동영상도 콘텐츠 전파의 한 형태이며 플랫폼은 한계선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Chenhai Capital의 파트너인 Chen Yuetian은 기자들에게 "단편 비디오 산업에는 미디어를 이해하는 전통적인 미디어 업계의 인력이 많이 있어야 합니다. 투자자는 프로젝트를 볼 때 메인 팀의 인력 배경을 살펴봐야 합니다. "
일부 단편 동영상 플랫폼에 대해 Renren Video의 공동 창립자인 Miao Haolin은 "많은 제품이 기존 제품을 재포장하고 있습니다. ”
업계 개편으로 인해 트래픽 재분배가 발생했습니다. Cinda Securities의 문화 미디어 산업 수석 연구원인 Wen Shijun은 감독 업그레이드가 사용자 수요와 활동을 감소시키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대형 플랫폼은 단편 영상 산업의 개선을 보고 기뻐하고 있다고 Li Video 관계자는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업계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고 업계의 행동 경계를 확립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특히 저속한 콘텐츠, 범 엔터테인먼트 등의 문제에 대해서는 업계 표준화가 업계의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p>
"2018년입니다. 쇼트비디오 산업은 규제 당국의 규제 하에 1년 동안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Kuaishou를 포함한 대부분의 쇼트비디오 플랫폼이 깊은 반성과 수정을 거쳤다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플랫폼이 클수록 책임도 커지기 때문입니다. "Kuaishou 담당자는 말했습니다.
Chen Yuetian도 현재 단편 비디오 산업의 경쟁 상황이 구체화되었다고 믿습니다. 지속적인 정책 강화로 인해 트래픽은 계속 상위권에 집중될 것입니다. 업계의 Matthew는 또한 새로운 단편 비디오 플랫폼이 지속적으로 시장에 진입하고 있지만 대부분이 독특한 것은 아닙니다. 중대한 기술 혁신이 있습니다. ”
두 개의 초강대국과 다수의 강자들의 패턴
보고서 분석에 따르면 오늘날의 단편영화 산업은 더 이상 100개 학파가 다투던 '춘추시대'가 아닙니다. , 업계는 두 개의 초강대국과 다수의 강력한 플레이어의 패턴으로 등장했습니다. 상위 3개는 Kuaishou, Douyin 및 Xigua Video이며,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9월 단편 동영상의 월별 활성 사용자 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체 온라인 동영상 이용자 10억6100만 명 중 48.8%인 5억1800만 명으로 전체 이용시간은 8.8%로 온라인 동영상 이용자 수가 9%와 거의 맞먹는 수준이다.
"웨이시. 약간 도우인에게 방심하고 아이디어를 제대로 생각하지 못한 채 서둘러 제품을 출시하는 것과 비슷하다. 그냥 제품 모델을 만들고 거기에 텐센트의 다양한 자원을 쏟아부은 거죠. "Chen Yuetian은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Weishi가 ByteDance 제품과 경쟁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고 느낀 후, 2018년 11월 Tencent가 개최한 글로벌 파트너 컨퍼런스에서 고품질 오리지널 단편 비디오의 출시를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비디오는 Tencent가 Douyin과 경쟁하기 위해 개발한 제품으로 간주됩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Tencent는 적어도 Weishi와 Shan 이상이 출시되었습니다. Ka, DOV, MOKA, Mao Cake, Tencent Cloud Short Video, Food Video, Sukan Video, yoo Video, Yintu, Hapi 등 10개의 짧은 동영상 앱이 있습니다.
대부분 소셜 장면에 중점을 둡니다. 2018년 12월 21일, 'WeChat 7.0' 개정 소식이 화면을 가득 채웠습니다. 가장 중요한 업데이트는 '인스턴트 비디오'의 추가였습니다.
Pear Video의 관점에서 보면 현재 The Short입니다. 비디오 산업은 아직 초기 단계이며 미래는 완전한 발전을 위한 가능성과 공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선두 기업들이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오늘날 그들이 직면한 가장 큰 과제는 표준화나 비즈니스가 아닙니다. “쇼트비디오 마케팅은 광고주에게 중요한 선택이 되었습니다. "Youmi Technology의 통합 마케팅 담당 부사장 Xue Le가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Kuaishou 담당자는 기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Kuaishou는 2018년에 공식적으로 상용화를 시작했습니다. 정보 흐름 광고를 예로 들겠습니다. , 예전에는 10%에 달했던 트래픽이 지금은 60% 이상으로 오픈되었습니다.
"배비디오는 또한 기자들에게 2018년 광고 매출이 전년 대비 300% 이상 증가했으며, 연말 한 달 재정 수지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트래픽을 수익화하는 것 외에도 프런트 엔드 광고를 통해 짧은 비디오 플랫폼도 주류 전자상거래 수익화입니다. Chen Yuetian의 관점에서는 짧은 비디오 플랫폼이 트래픽을 기반으로 백엔드에서 일부 B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가장 큰 과제는 짧은 비디오 콘텐츠 소비에 대한 대다수 사용자의 요구와 시대를 어떻게 파악하여 다양한 계층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정신적, 문화적 제품을 생산하는 것입니다. "Pear Video 담당자는 "사용자 증가 측면에서 볼 때 China Mobile Internet의 전체 사용자 수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국내 단편 비디오 사용자의 증가는 그리 크지 않을 것입니다." Kuaishou 관련 담당자는 또한 제품 반복을 통해 사용자 요구를 어떻게 더 충족시킬 수 있는지가 가장 큰 과제라고 믿습니다.
많은 업계 관계자의 의견으로는 여전히 짧은 동영상이 가장 많을 것입니다. 2019년에는 소셜 미디어에서 인기 콘텐츠가 형성될 것입니다. 향후 5G가 상용화되면 짧은 영상 통신이 정보 전달의 표준이 될 것입니다. 이는 업계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는 의미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