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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her First",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게임 시간을 보낸 그 시절
"엄마, 모션 센서가 있는 게임기를 사고 싶어요." 2학년 여름, 나는 Wii를 알게 되었고 Wii의 선구적인 체성감각 상호작용에 깊은 매력을 느꼈고, 내 첫 게임 콘솔을 빨리 갖고 싶었습니다.
지난 2년간 스위치의 인기로 닌텐도는 FC, GBA에 이어 다시 한번 휴대용 게임기를 홍보해왔다. 의 제단. 그러나 많은 게이머들은 휴대용 콘솔이 주는 독점적인 순간에 몰입하는 것 외에도 그 당시 온 가족이 즐겼던 즐거운 게임 시간을 우리에게 가져다 준 Wii에서 손을 떼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최근 스위치의 모션 감지 기능을 이용해 게임을 하던 중, 친구들과 Wii에서 모션 감지 게임을 처음 접했을 때와 모션에 몰입되는 행복한 시간이 떠올랐다. - 감지 게임. Nintendo를 잘 모르는 친구들은 Wii가 무엇인지 궁금해 할 수도 있습니다. Nintendo의 게임 콘솔과 Wii에 대한 나의 이야기를 들려 드리겠습니다.
누구나 Nintendo에 대한 가장 빠르고 성숙한 이해는 게임 콘솔에서 시작되어야 했지만(FC를 게임 콘솔로 간주할 수 있다면), 이후 Nintendo는 연구 개발 방향을 휴대용 콘솔 분야로 전환했습니다. 이로 인해 현재 휴대용 콘솔 세계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994년 Sony PS가 출시되면서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닌텐도도 게임기 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전념했지만, 처음부터 소니의 리듬에 맞춰질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닌텐도와 소니의 10년 경쟁도 본격 시작됐다.
사실 닌텐도는 이미 1996년부터 콘솔 게임 시장의 부족함을 모르고 PS를 출시한 지 1년 반 만에 고급 컴퓨터에 버금가는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N64는 PS를 압도할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발휘했지만, 이러한 고성능 하드웨어는 많은 게임 개발자들의 게임 디자인 문턱을 높여 결국 N64 개발에 걸림돌이 되었습니다. 실패로 이어집니다.
이 비극적인 실패 이후, 닌텐도는 철저한 반성을 거쳐 "중요한 것은 첨단 기술이 아니라 혁명적인 새로운 게임 경험"이라는 이념을 제시했고, 마침내 2004년 2006년에 Nintendo는 미래에 Wii로 알려질 "혁명"을 시작했습니다.
Wii의 성공은 소위 "어머니주의"에 크게 힘입었습니다. N64의 완전한 실패로 인해 이와타 사토루 당시 사장은 기술 진화에 기반한 콘솔 디자인 아이디어를 완전히 거부하고 대신 콘솔 게임이 모든 가족에게 가져올 수 있는 게임 경험과 즐거움에 더 집중했습니다.
게다가 일상적인 가사를 돌보는 엄마들 스스로는 게임에 관심이 없기 때문에 게임기는 그들에게 새로운 고민을 더할 뿐이어서 Wii는 탄생부터 이를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해 왔다. 집안일의 부담을 줄이고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 덕분에 Wii는 닌텐도 성공 역사상 또 하나의 눈부신 스타가 되었고, 내 인생 최초의 게임기를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Wii를 접한 것은 2학년 여름방학 때 친구 집에서였다. 내 친구도 오랜 Nintendo 팬입니다. 우리는 GB에서 휴대용 콘솔을 플레이하기 시작했고 고등학교 시절을 함께 GBA에서 포켓몬을 잡으며 마르세유 트랙에서 지속적으로 최고의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그해 여름 Wii를 접한 후 콘솔 게임에 대한 개념이 새롭게 바뀌었고, 이로 인해 GBA를 내려놓고 본격적으로 닌텐도 콘솔 게임 시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TV 리모콘과 비슷한 손잡이, 최초의 물리적인 '감전', 그리고 그에 따른 풍성한 액세서리가 아직도 기억에 생생합니다.
사실 그 당시에는 게임을 많이 하지 않았지만 오랜 닌텐도 팬이었던 친구가 있었어요. “그 덕분에” 그 여름방학 동안 했던 게임들은 모두 훗날 Wii의 고전으로 여겨졌습니다. .
어떤 사람들은 "슈퍼 마리오 갤럭시"가 Wii 최고의 게임 중 하나로 인식된다고 말하지만, 내 마음 속에는 언제나 "Wii 스포츠"가 1순위일 것입니다. 이유는 간단해요, 바디감! Wii의 첫 번째 게임인 "Wii Sports"는 콘솔 게임의 체성감각 트렌드의 선구자였습니다. 컨트롤러를 흔들면 콘솔 게임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이 바로 이 게임이었습니다. PS의 컨트롤러를 사용한 게임. 이 게임은 "가족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개념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많은 사람들이 처음으로 체성감각 게임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Wii 스포츠'에는 골프, 테니스, 야구, 볼링, 복싱 등 5가지 스포츠 게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Wii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골프채 휘두르기, 볼링공 던지기 등 실제 스포츠 액션을 수행하기만 하면 됩니다. 현재 스위치로 알려진 "피트니스 링 어드벤처"의 전신 또는 창시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융상품.
또한 각 유형의 스포츠 게임은 게임 플레이 측면에서 수정되어 게임 임계 값을 낮추고 플레이어가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골프는 당시 내가 가장 푹 빠져 있던 Wii 게임 중 하나이기도 했다. 나는 매일 아침부터 해가 질 때까지 골프를 쳤고, 그것이 학생으로서 현실적으로 골프를 칠 수 없다는 아쉬움을 상쇄했다.
또한 'Wii Sports'에는 플레이어의 운동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연습 모드와 신체 측정 모드도 있습니다. 기능이 너무 풍부하지 않아 엄마도 게임 경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슈퍼 마리오 시리즈는 프랜차이즈의 주력 게임이며 Wii에서 여러 고전 게임이 나오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슈퍼 마리오 갤럭시'의 성공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 시리즈는 Wii가 출시되기 전, 닌텐도가 '슈퍼마리오 N64'와 '슈퍼마리오: 선샤인'을 출시한 바 있어 이 두 작품이 마리오 게임의 3번째 작품으로 평가된다. 그리고 3D 작품의 정통 4번째 속편을 개발하며 Wii의 판매 촉진이라는 중요한 임무를 맡게 됩니다. 게임계에서는 "이 게임을 하지 않았다면 Wii를 공짜로 산 셈이다"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Wii의 두 후속작이 마리오 갤럭시 시리즈의 성공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말이다.
게임의 배경 설정은 마리오가 이상한 모험을 떠나는 광활한 우주입니다. Mario는 다양한 은하계를 여행하며 Power Star를 탐색하고 수집합니다. 다양한 행성은 매우 다르기 때문에 탐험과 모험에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매우 풍부합니다. 또한, 체성 감각 조작의 도입으로 인해 슈퍼 마리오 갤럭시에는 많은 새로운 게임 플레이가 추가되었으므로 마리오 게임의 컨트롤도 획기적인 변화를 겪었습니다. 그냥 "우주 모험"을 플레이하세요.
다시 젤다의 순간이 왔습니다. Nintendo의 휴대용 콘솔이나 콘솔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지만 Legend of Zelda 시리즈는 결코 빠질 수 없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젤다는 13번째 속편인 "젤다의 전설: 황혼의 공주"에 이르렀습니다. 게임의 스토리 배경은 "시간의 오카리나"를 배경으로 하며 영 링크 버전이 끝난 후에도 세계를 이어갑니다. .
하지만 전작과 달라진 점은 이 게임이 색다른 사실적인 화풍을 과감하게 구사했다는 점과, 스타일 역시 전작의 재미있고 밝은 스타일에서 변화해 진지한 플롯 디자인으로 돌아온 점이다. 시대의 오카리나. 줄거리만 보면 여전히 늙지 않은 주인공 링크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궁극적으로 '황혼의 영역'이라 불리는 사악한 평행우주에 의해 하이랄 대륙이 삼켜지는 것을 막는다.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는 젤다 시리즈 25주년 기념작으로, '황혼의 공주' 속 어린 링크의 이미지를 이어가며, 게임플레이도 달라졌다. 미로 탐험을 추가하면 이 속편의 플레이 가능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퍼즐 게임을 거부한 적이 없는 나로서 Maze Reveal은 의심할 여지없이 나로 하여금 빠져들게 만들고 빠져나올 수 없게 만들었다.
제어 방법 측면에서는 새로 개발된 Wii용 '모션 플러스' 모션 컨트롤러가 성공적으로 사용되어 플레이어가 원하는 만큼 검을 휘두를 수 있으며 플레이어의 실제 움직임이 피드백됩니다. 강력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전작들과 달리 전투의 초점은 더 이상 공격 타이밍을 파악하는 것뿐만 아니라 대상 적의 특성, 공격 방향 등을 더 많이 파악하는 것입니다. 골프채를 휘두를 줄 알았던 그는 "세상을 구하는 '영웅'으로 변신한 이 역할에 대한 몰입은 20대 초반 청년인 내가 놓지 못했던 영웅적 콤플렉스를 확실히 만족시켰다"고 말했다.
다양한 세대의 Nintendo 제품에는 "늙은이"링크 외에도 물론 우리 마리오 형제가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 사람이 같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슈퍼 마리오' 시리즈의 첫 번째 속편입니다. 게임의 게임 플레이는 기본적으로 전통적인 2D 스타일을 기반으로 하지만 혁신과 돌파구도 있습니다. 2D를 기반으로 하지만 2D에만 국한되지 않고 게임 속 대부분의 캐릭터와 객체는 3D 다면 렌더링이며 만화 스타일도 사람들에게 2차원 및 3차원 시각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어 모드에서는 Mario, Luigi, 노란색/파란색 Tonobio의 4가지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Mario 시리즈와 멀티플레이어 게임도 좋아한다면 Wii 버전의 Mario Brothers를 놓칠 수 없습니다.
'마리오 카트' 없이 어떻게 가족의 즐거움이 완성될 수 있을까요? 마르세유는 말할 필요도 없이 풍부한 게임 트랙과 소수이지만 세련된 게임 모드가 우리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선사하기에 충분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마르세유가 콘솔 플랫폼에서 실제 로컬 멀티플레이어 전투를 펼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게임을 더 많은 웃음으로 가득 채울 수도 있습니다. 마르세유의 멀티플레이어 전투에서 매번 "폭파해", "속도를 높여라" 등의 외침이 가득 차게 됩니다. Games와 Mario Brothers가 더 나은 멀티플레이어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면 마르세유는 정말로 소년의 독특한 즐거움과 충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당황스럽나요?" 이 익숙한 사진을 보자마자 조금 "어색함"을 느꼈나요? 네, 바로 그 사람입니다. Wii 시리즈에서 가장 성공적인 서드파티인 유비소프트의 "저스트 댄스"입니다. 진정한 돈 인쇄 기계. 이번 시리즈 작품에서는 그림부터 몸짓까지 어색한 춤의 느낌이 곳곳에 묻어난다. 게임은 세대를 거쳐 바뀌는데, <저스트 댄스>의 어색한 춤은 해를 거듭할수록 이어진다. 마법 같은 댄스 스텝과 음악은 우리를 경멸하게 만들고, 이런 어색한 댄스는 우리에게 더 많은 기쁨을 가져다 주어 사람들이 집에서 보기 드문 행복한 스포츠 순간을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나 오랜 세월을 버텨온 그런 작품이다. 지난 2020년판 '저스트 댄스'가 출시되면서 Wii 역시 게임 체인지의 마지막을 알렸다.
비록 게임 체인지는 끝났지만 Wii의 하이라이트 순간은 여전히 영원할 것입니다. 게임 외에도 가장 놀라운 것은 실제로 Wii 컨트롤러, 바이위 핏, 댄스 매트, 타이코 드럼, Wii 클래식 컨트롤러, NGC 컨트롤러, GC 컨트롤러 메모리 카드, 스티어링 휠, 총기 등 Wii의 다양한 액세서리입니다. ., 풍부한 액세서리는 플레이어에게 게임을 할 때 더 많은 가능성을 제공하여 게임의 재미를 향상시킵니다.
Nintendo가 Wii를 통해 우리에게 제공하는 것은 게임 자체 그 이상이지만, 창의성은 Nintendo의 유전자가 되었으며, 이는 또한 사람들의 게임 생활에 더 많은 놀라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2006년에 출시되어 2020년에 게임 업데이트로 중단된 콘솔의 경우 14년의 수명은 전례 없는 성과입니다. 마찬가지로 지난 14년 동안 Wii가 우리에게 가져다 준 즐거움과 게임 경험 역시 "기계"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10여년 전 그해 여름, 나는 10여년이 지난 여름에 게임 세계에서 Wii를 알게 된 행운을 누렸습니다. 비록 Wii와 함께한 14년의 영광을 모두 경험할 수는 없었지만 ***, 그렇게 할 수 있어서 감사한 마음도 듭니다. Wii 시대의 종말을 목격할 수 있어서 감사한 마음도 듭니다.
친구 집에서 Wii를 사용해 본 뒤 집에 돌아와서 어머니에게 아직 미성숙한 게임기를 갖게 해달라고 부탁했던 일이 아직도 기억난다. 나 역시 게임을 좋아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내 삶에 FC를 가져온 아버지는 나와 어머니와 함께 Wii의 즐거움을 함께 즐겼다. 비록 내 콘솔은 더 이상 내 것이 아니지만, "엄마가 먼저다"라는 행복한 가족의 시간은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2018년, 고민을 거듭한 끝에 다시 행동에 옮기기로 결심하고 또 다른 닌텐도 휴대용 콘솔인 스위치를 구입했습니다. 스위치를 손에 들고 전원을 켜는 순간, 내가 기억하던 닌텐도와 똑같다는 느낌이 바로 들었다. 어머니는 현재 다음 세대를 돌보기 위해 임시로 동거하고 계신다. 어머니와 아내가 스위치로 '마리오 테니스'를 하는 모습을 가끔 보면, 닌텐도의 '어머니 패권'과 '나를 위한'이 생각난다. “모든 가족 구성원에게 기쁨을 가져다준다”는 개념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Wii는 역사적 임무를 마쳤지만 스위치의 탄생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새벽을 선사했습니다. 스위치는 Wii의 깃발을 이어가고 닌텐도 게임 콘솔의 영광을 이어가며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게임을 제공할 수 있을까요? 얼마나 행복한 시간이었는지 기다려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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