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고개지 소개: 동진 삼대 화가 중 한 명인 고개지
고개지 소개: 동진 삼대 화가 중 한 명인 고개지
고개지는 우리나라 동진시대의 가장 유명한 화가이다. 그의 예명은 창강(長康)이고 별명은 호두(胡頭)이다. 그는 서기 345년경에 태어나 아름다운 도시 무석(無錫)에서 자랐다. 산과 맑은 물, 기분 좋은 풍경. 그의 가족은 매우 부유했으며 그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동진 왕조에서 고위 관리를 역임했습니다. Gu Kaizhi는 젊었을 때 좋은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가 아주 어렸을 때, 그의 아버지는 사람들에게 읽고 쓰는 법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가 조금 더 크자 그는 기사와 시 쓰는 법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그는 10대 때 영향력 있는 정복(鄭寶)을 썼는데, 많은 사람들이 그의 정복을 금나라의 유명한 시인 계강(吉康)과 비슷하다고 칭찬했습니다. . 고개지는 나이가 들수록 그림에 대한 강한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고향의 산, 강, 강, 초목이 모두 아름다운 두루마리 그림처럼 아름답다고 느꼈습니다. 그리하여 그는 위대한 화가인 웨이시에(魏秀)의 제자가 되었고, 빠른 발전을 이루었으며 곧 그림 실력에서 스승을 능가했습니다. 18세가 되었을 때 그는 이미 다른 사람들보다 우월했습니다.
고개지는 자신도 모르게 청년으로 성장해 선배 사마환문이 되어 당시 막강했던 사마환문 휘하에서 군대에 입대했다. 똑똑하고 기민해서 온도 조절 장치로 인기가 많습니다. 이 기간 동안 구개지는 공무로 인해 쓰촨성, 후난성, 강소성, 저장성 등 여러 곳을 여행하며 조국의 유명한 산과 강을 즐겼습니다. 자연의 웅대한 광활함과 아름다운 산과 강에 도취되어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그림에 담아내려는 그의 관심과 의지는 더욱 커졌다.
구개지의 초상화는 대부분 일상을 주요 주제로 삼고, 인물의 표정을 전달하는 데 많은 신경을 쓴다. 그는 초상화를 그릴 때 항상 눈을 그리기 전에 모든 부분을 그렸다고 한다. 때로는 몇 년 전에는 눈을 넣지 않고 인물만 그렸다고 한다. 그는 사람의 신체의 다른 부분이 더 아름답거나 추악한 것이 중요하지 않다고 믿습니다. 그 사람의 정신적인 모습을 전달하고 진정으로 닮으려면 그 열쇠가 눈에 있다고 믿습니다.
구개지는 인물의 눈빛에 주목하지만, 인물 자체의 특징이나 성격, 표정에도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한때 그는 친구인 배개(柳斯)의 초상화를 그렸다고 하는데, 배개는 얼굴에 세 개의 연모가 있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기 좋게 그리려고 이런 털을 그리지 않았지만, 구개지는 이 세 개의 머리카락을 생생하게 그렸습니다. 초상화가 더 아름답습니다. 페이 카이의 얼굴 특징은 매우 독특합니다. 또 한 번은 친구 셰쿤의 초상화를 바위 사이에 그렸는데, 누군가가 왜 이렇게 그렸는지 묻자, 그는 “셰쿤은 산과 강을 여행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바위.
또 다른 경우, 구개지는 한쪽 눈에 장애가 있는 친구 윤중칸의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캐릭터의 병든 눈을 왜곡 없이 가리기 위해 그는 날아다니는 하얀 손가락을 사용했습니다. 아픈 눈, 이것은 당시의 새로운 그림 기법이었습니다.
구개지는 교원보건협회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창의력도 발휘했다. 그는 초상화를 주로 그렸지만 신, 불, 동물, 풍경화 등도 많이 그렸습니다. 특히 풍경화에서 그는 가장 창의적이다. 우리 나라 금나라 이전에는 화가들이 일반적으로 풍경화만 그리지 않았습니다. 구개지는 산수를 주제로 과감한 시도를 하여 회화사에 산수화의 선례를 남겼다. Gu Kaizhi는 평생 동안 많은 창작물을 만들었으며 그중 일부에는 "Nu Shi Zhen Tu"와 "Luo Shen Fu Tu"의 사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심부화는 삼국시대 조지가 지은 유명한 『나심부』를 바탕으로 구체적이고 생생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푸의 내용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다.
구개지는 다재다능하고 시, 서예, 그림에 능하다. 당시 사람들은 고카이지에게는 재능, 그림, 광기라는 세 가지 재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소위 재능이란 그의 시, 시, 그림이 모두 뛰어나다는 뜻이다. 그는 많은 시, 시, 여행기를 썼으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에는 Thunder and Lightning Fu, Ice Fu, Zheng Fu, Guan Tao Fu 등이 있습니다. 절강성 Kuaiji의 산과 강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그의 유명한 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천 개의 바위가 아름다움을 다투고, 수천 개의 계곡이 해류를 다투고, 식물이 우리로 뒤덮인 약운정샤웨이(Ruoyunzhengxiawei)는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소위 독특한 그림은 Gu Kaizhi의 뛰어난 그림을 말하며, 이는 자립적이고 그의 뛰어난 그림 재능을 반영합니다.
당시 격동적인 사회 환경 속에서 많은 지식인들이 우울하고 현실 도피를 갈망하고 있었기 때문에 구개지는 바보 같은 척까지 했기 때문에 그는 미친 사람으로 불렸다. Gu Kaizhi는 한때 친구 Huan Xuan의 집에 가장 귀중한 그림 상자를 보관했지만 Huan Xuan이 그에게 돌려주었을 때 Gu Kaizhi는 그것을 본 것이 아니라 빈 상자에 불과했다고 합니다. 화를 내며 그는 말했다: 이 그림들은 너무 좋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간이 불멸자가 되는 것처럼 변신했습니다.
구개자는 왜 그런 말을 했나요? Huan Xuan은 당시 강력한 관료였기 때문에 Gu Kaizhi는 그를 화나게 할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혼란스러운 척해야 했습니다.
고개지는 시와 그림에 능숙했을 뿐만 아니라 초기 회화인 『회화론』, 『회화운태산』, 『웨이와 진성류 회화예찬』 등 회화이론에 관한 여러 논문을 집필했다. 우리 나라의 이론 논문.
고개지는 재능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회화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어 진나라 이전의 모든 화가를 능가하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화가 중 한 사람,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화가 중 한 명이되었습니다. 우리나라 회화사상 가장 초기의 회화이론가로서 회화성자의 세대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