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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 현대미술의 특징

소위 서구 현대 미술이라 불리는 것은 20세기 초부터 서구 국가에서 발전한 현대 미술의 특정 유파, 즉 야수파, 입체파, 미래주의, 다다, 표현주의, 초현실주의, 추상화, 팝아트를 가리킨다. "모더니즘"이라는 용어는 과거와는 다른 새로운 비전통적 예술 사상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모더니즘 예술은 과거의 전통 예술과 다르지 않으며 다양한 현대 현실주의 학파도 포함하지 않습니다. 현대 서양 예술로서의 개념은 그 안에서 단지 자리를 차지할뿐입니다.

서구 현대 미술의 출현은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철학적 역사적 기원을 가지며 현대 서구 사회의 과정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혁명, 사회구조와 사람들의 사고, 의식가치, 사람과의 관계 등의 변화, 사진기술의 성숙화, 일본판화와 아프리카미술로 대표되는 동양미술의 도입, 칸트, 철학사상의 영향 헤겔, 쇼펜하우어, 니체 등의 사상과 프로이트 심리학의 영향, 서구 현실 사회의 다양한 모순과 단점이 모두 현대 미술의 형성을 촉진했습니다.

유럽 미술사 전체로 볼 때 현대 미술의 흐름은 인상주의 시대를 전후하여 시작됐다. 정확히 말하면 프랑스 후기 인상파 화가 세잔, 고갱, 네덜란드 화가 반 고흐가 그 기원이다.

1905년, 마티스가 이끄는 야수파와 블라맹크 등을 중추로 하는 야수파가 파리에서 탄생했습니다. 그들은 세잔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고갱과 반 고흐의 예술 형식에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강렬한 색상, 제한되지 않고 거친 선, 왜곡되고 과장된 형태를 사용하여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동시에 현실세계의 객관성을 부정하고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을 맹목적으로 추구한 독일 표현주의가 탄생하였다. 사회에 대한 반란. 불만을 표출하는 수단.

2년 뒤 피카소와 브라크가 이끄는 입체파가 파리에 등장했다. 먼저 모든 사물을 파괴하고 해체하고, 자연의 형태를 다양한 기하학적 단면으로 분해한 후 주관적으로 결합하고, 심지어는 동일한 사물의 여러 가지 측면을 동일한 그림 위에 결합하여 4차원 공간을 표현하는 방향으로 발전한다.

큐비즘 이후 유럽에서는 다양한 새로운 이론과 개념이 쏟아져 들어왔고, 그 결과 1909년 이탈리아에서는 아방가르드한 태도로 미래주의가 등장했다. 그들은 과거의 회화 방식에 대한 정서와 기대를 거부하고 원형을 찬양하며, 주제에 있어서도 낡은 것을 부정하는 한편, 강철, 속도 등 현대 도시의 삶을 묘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었다. , 폭력적인 스포츠 등.

이탈리아에서는 미래주의 이후 형이상학파가 등장했다. 형이상학적인 그림에서는 시계바늘과 탑 위의 작은 깃발이 정체된 상태로 모든 것이 고요하고 신비한 침묵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형이상학적인 그림에는 초현실주의 요소가 있습니다.

제1차 세계대전은 유럽 국가들에 극심한 고통스러운 트라우마를 남겼다. 젊은 예술가 그룹이 사회에 대한 강한 불만을 담아 '다다 선언'을 발표했습니다. 다다이스트들은 인간에게 존재하는 모든 것에 혐오감을 느꼈기 때문에 모든 것을 부정하고 파괴하려고 했습니다. 예술에서는 고대의 전통문화와 예술을 모두 없애고, 모든 전통예술의 조형개념과 조형규칙을 부정하며, 이해하기 어려운 것들을 그로테스크하고 황당한 이미지로 표현하려고 한다.

1924년, 프랑스의 의사이자 시인이자 다다 운동의 원조인 브르통(Breton)이 초현실주의 학교를 조직하고 설립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그들은 소위 자동 묘사 방법에 의존하고 그림 기호, 모델링 은유, 변화하는 환경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여 터무니없고 혼란스러운 감정과 이미지를 표현하고 변형, 환상 및 마법의 이상한 세계를 많이 구성합니다.

1901년경, 러시아 화가 칸딘스키, 네덜란드 화가 몬드리안, 그리고 오랫동안 독일에 살았던 다른 사람들의 수년간의 탐구 끝에 마침내 추상주의가 구체화되었습니다. 예술가들은 조형예술의 시각적 느낌을 재현하는 전통에서 벗어나 점, 선, 면을 독립적인 표현요소로 여기고 이를 상징적 의미를 지닌 기호로 전환함으로써 작가의 감정을 관객에게 전달한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 액션 페인팅 학교(American Action Painting School)의 창립자인 폴록(Pollock)은 추상 표현주의로 전환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획을 사용하지 않고 캔버스 위에 물감을 무작위로 뿌린다. 그림에는 특정한 이미지나 삶의 내용이 없고 사물과 같은 점만 퍼져 있어 액자 그림의 좁은 범위를 뛰어넘어 무한한 공간을 갖는다. 느끼다.

1960년대에는 추상표현주의가 더욱 형식화되면서 일부 예술가들은 반대 방향으로 나아가 '극단적 추상'에서 '매우 구체적'으로 전환, 즉 삶의 실제 대상으로 전환했습니다. 이것이 영국에서 시작되어 미국에서 인기를 얻은 팝아트(팝아트라고도 함)이다.

20세기 서구 모더니즘 미술을 어떻게 보아야 할까요? 일부 유파의 이상주의적 예술취향과 퇴폐적 사상을 표현하고 있는 흐릿하고 기형적이며 심지어 황당하고 믿을 수 없는 작품들이 상당수 있지만, 현대의 예술가들은 자신의 반항적인 성격을 구현하고 창작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강조하고 있다. 작가의 주관적인 마음을 반영하고, 참고할 만한 많은 예술적 표현 방법과 새로운 소재를 만들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