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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대디자인의 소개와 세부사항

소개

무대디자인은 '무대'를 기본으로 하는 디자인으로, 좀 더 구체적으로는 무대장치, 조명, 커튼, 음향, 공연소품, 서스펜션 및 교체용 브라켓 시스템, 의상, 메이크업이 주제 디자인입니다. 디스플레이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오브제는 모두 '조연'이고, '공연 활동'이 주역이 되어야 한다. 또한, 무대 디자인 역시 플롯과 일치하는 시간적 차원의 특성을 갖고 있다. 무대 디자인의 정교함은 크게 야외 무대, 이동 무대, 실내 무대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무대 디자인의 발전은 서양과 우리나라에서 나타났습니다. 서양에서는 프레임형 무대, 원근감 있는 풍경, 잘못된 원근감, 빠른(회전) 교체 측면 커튼 시스템 등을 포함하여 르네상스 시대 무대 디자인에 주요 기술 혁신이 있었으며 이는 드라마와 오페라를 ""의 핵심으로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무대 디자인은 서양 무대 디자인의 주요 작업 내용이 되었으며, 이러한 무대 디자인은 르네상스 운동을 통해 이탈리아에서 서구 세계 전체로 빠르게 퍼졌습니다. 무대 디자인에서 다루는 내용은 크게 강당, 무대, 백스테이지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강당에는 좌석, 음향 환경, 원근감, 출입 경로가 포함되며, 무대에는 조명, 커튼 및 음향, 공연 소품, 서스펜션 및 교체용 브래킷 시스템, 의상, 메이크업 등 백스테이지에는 의상 및 메이크업, 민간 및 군사 경기장(밴드), 전환 통로, 기본 소품 전시 및 준비 공간 등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무대디자인에 필요한 능력으로는 공연활동(또는 연극공연)에 대한 지식, 무대그림, 소품 제작(미술 및 공예), 무대 조명, 소품 및 의상 스타일의 진화에 대한 지식, 음악 및 연극에 대한 지식, 및 제어에 대한 건전한 지식 등 무대 디자인 무대 기계

무대 기계의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는 안전성과 신뢰성입니다. 모든 유형의 무대 기계는 항상 절대적으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어야 합니다.

현재 무대장치의 신뢰성 설계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 신뢰성 설계 이론은 많은 양의 실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며, 다양한 사용 시나리오에 따라 장비의 신뢰성은 중요성, 작업 요구 사항 및 유지 관리 용이성과 같은 포괄적인 고려 사항을 기반으로 결정됩니다. 무대기계의 가동률은 높지 않고 부하율도 낮다. 일단 문제가 발생하면 심각한 안전사고나 큰 경제적 손실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수명설계와 신뢰성 설계에 대한 일정한 요구사항을 갖고 있다. 무대 장치는 신뢰성이 높아야 하며, 고장 확률은 0.1~1.0% 사이여야 합니다. 필요한 실험 데이터와 구체적인 심층 연구가 부족하기 때문에 신뢰성 설계 이론은 무대 기계 설계에 구체적으로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안전 계수만으로는 신뢰성 수준을 완전히 반영할 수는 없지만 무대 기계 부품 설계에서 각 매개변수를 무작위 변수로 처리하기에는 여전히 충분한 데이터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설계 변수를 결정된 양으로 사용하고 강도 안전계수 또는 응력을 판단 기준으로 사용하고 적절한 안전계수를 선택하여 작동 신뢰성 요구 사항을 대략적으로 제어하는 ​​것이 현재 단계의 기계 설계에서 여전히 지배적인 방법입니다. 계산 결과와 실제 상황 사이에는 일정한 편차가 있기 때문에 구성요소의 허용 하중 지지력 계산에 필요한 안전 여유가 필요합니다. 이것이 안전계수를 결정하는 기본 출발점입니다. 일반적으로 무대 기계는 설계 수명 지표도 제안해야 합니다. 작업연수에 따른 수명지수는 무대기계에는 적용되지 않으나, 작업시간에 따른 수명은 8,000~10,000시간 정도가 무대기계 설계의 기초자료가 되어야 한다.

무대 기계의 안전 지표에는 주로 장비 안전, 개인 안전, 전기 안전의 세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또한 이 세 가지 요소는 상호 연관되어 서로 영향을 미치며 때로는 분리될 수 없습니다. 무대의 종류 프로시니엄 무대

프로시니엄 무대는 무대 한쪽에는 관객이 있고, 무대의 나머지 부분은 배우와 기술진이 준비할 수 있는 물체로 가려지는 무대이다. 최초의 상설 프로시니엄 무대는 1618년 이탈리아의 파르마니스 가문에 의해 건설되었습니다.

확장형 무대

확장형 무대와 액자형 무대의 차이점은 무대의 일부가 객석을 향해 앞으로 돌출되어 있고, 이 부분의 3면이 관객에게 노출된다는 점입니다. . 링스테이지

링스테이지란 관객이 무대를 중심으로 위치한다는 뜻이다. 일반적으로 원형 무대는 극장 중앙에 위치한다. 관객들은 공연을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다. 중앙 무대라고도 불린다.

장비 안전

장비 안전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사고 발생 시 지정된 작업 조건에서 무대 기계 및 장비를 오랫동안 사용하여 사고를 일으키지 않는 능력; 일시적인 고장; 비정상적인 작업 조건을 감지, 표시 및 경보하는 무대 기계 및 장비의 능력. 이러한 능력 또는 성능은 일반적으로 기계적 설계 자체와 전기적 제어를 동시에 통해 달성됩니다. 공연 중에 무대 장치의 일시적인 고장을 최대한 빨리 제거하여 무대 장치의 고장이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는 능력을 고려하십시오. 최대한 정상적인 성능을 발휘합니다.

주로 다음 측면을 포함하여 장비 안전과 관련된 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안전 요소

모든 기계 부품의 선택 및 설계는 정격 전압의 결합된 작용 하에서 작동하도록 보장해야 합니다. 하중 및 관성 하중은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으며 일정한 안전 여유를 갖습니다. 즉, 충분한 안전 계수가 있습니다. 안전계수는 부품의 최대 작동 응력에 대한 모든 재료의 극한 응력의 비율로 정의됩니다. 부품의 최대 작동 응력은

최대 정적 하중과 동적 하중(비상 브레이크, 충돌 및 기타 관성 하중)의 작용으로 생성되는 응력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무거운 물체를 걸거나 견인하는 데 사용되는 강철 와이어 로프의 안전 계수는 10보다 크거나 같아야 하며 리프팅 체인의 안전 계수는 12보다 크거나 같아야 합니다. 10보다 크거나 같아야 하며, 모든 전달 시스템 구성 요소는 정격 부하의 두 배를 견딜 수 있어야 하며, 전달 부품과 힘을 받는 부분의 안전 계수는 6보다 크거나 같아야 합니다. . 정확한 계산에 있어서 안전계수는 해당 부품에 대한 관련 규격이나 규격의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적절한 강성

무대 기계의 주요 응력 지지 구성 요소는 무대 공연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적절한 강성을 가져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응력을 받는 부재의 처짐은 부재 스팬의 1/1000~1/800 미만으로 규정됩니다. 때로는 처짐의 절대값도 이 두 가지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동시. 변속기 부품의 비틀림 강성과 압력봉의 안정성은 관련 표준 및 사양을 준수해야 합니다. 리프팅 플랫폼의 경우 충분한 측면 강성을 얻기 위해 계산된 수평 하중은 수직 운동 하중의 1/20 이상이어야 합니다. 구조적 치수

불합리한 구조적 치수로 인해 일부 기계 부품의 과도한 추가 응력이나 조기 피로 파손을 피하거나 줄이려면 설계 시 구조적 치수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윈치 시스템의 구성 요소는 비교적 일반적입니다. 예를 들어 윈치 구동 드럼의 직경은 강철 와이어 로프 직경의 18배보다 커야 하며, 풀리의 직경은 강철 직경의 20배보다 커야 합니다. 와이어 로프 및 마찰 전달(견인 전달)의 구동 휠 직경은 강철 와이어 로프 직경의 40배보다 커야 합니다. 강철 와이어 로프에 사용되는 모든 액세서리는 직경과 일치해야 합니다. 강철 와이어 로프 조인트는 브레이드 조인트, 합금 주조 케이싱 조인트, 웨지형 조인트, 알루미늄 합금 압출 케이싱과 같이 와이어 로프 파괴 하중의 80%보다 큰 하중을 전달하는 조인트 형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규정을 준수하고 올바르게 사용되는 조인트 및 강철 로프 클램프 등 드럼 리브의 높이는 와이어 로프 직경의 2배 이상이어야 합니다. 단층 와인딩 드럼의 경우 마찰 고정 링이 2개 이상 남아 있어야 합니다. 무대 디자인 디자인 포인트

전문적인 무대 조명 디자인의 핵심 무대 구성

건축, 조각, 회화는 평면이나 입체에서 상대적으로 시간과 공간을 영원하게 유지하는 예술이다. 방법. 공연예술은 시간과 공간의 종합예술로서 관람과 공연의 관계를 유지하는 공간, 즉 극장이나 공연장을 필요로 한다.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무대예술가의 공연은 소리, 빛, 색, 형태 등 다차원적 요소로 시각과 청각의 창작공간을 동시에 구성하며, 시간과 플롯, 장면의 전환에 따라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고 있다. 드라마 줄거리의 반전이든, 오페라, 노래, 춤의 공연이든, 동시에 공연 조명은 관객의 시야에 있는 명암 효과를 무의식적으로 변화시키거나 신체 공간을 변화시키거나 다양한 원인을 발생시킨다. 조명 장비 자체의 기능으로 인한 효과 시각적 성능 효과. 이미지 형상화, 색상 연출, 리듬 변화 등을 통해 공연에 참여하고, 시각적 어휘로 특별한 무대 공연 공간 분위기를 형성함으로써 관객의 감성 변화에 영향을 미치고, 무대와 일치하는 특정 공간을 형성한다. 현장과 배우, 관객이 상호작용하는 무대공연의 콘텐츠 . 리프팅 스테이지

유압식 턴테이블 리프팅 스테이지 설계 및 적용

문화생활이 점점 풍요로워짐에 따라 사람들은 공연 활동에서 무대 효과에 대한 요구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고급스러운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장소에서는 생동감 넘치는 3차원 공연 효과를 만들기 위해 전통적인 정적 무대를 점차적으로 포기하고 회전 및 리프팅 무대로 대체합니다.

저자는 5성급 호텔의 실내 로터리 리프팅 스테이지 설계 작업을 맡았습니다. 설계 계획을 수립할 때 현장의 제한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전송 장치가 차지하는 면적을 최소화하여 안정적으로 보장합니다. 무대의 부드러운 리프팅 및 리프팅은 유압 전달 방식을 채택합니다. (1) 회전 리프팅 스테이지의 작동 원리 스테이지는 직경이 6m이고 철 구조물 용접 부품을 베이스 프레임으로 사용하며 내화 재료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 본체의 자중은 약 3500kg, 설계 최대 탑재량은 2500kg, 최대 리프팅 높이는 1m로 스테이지의 리프팅 및 회전 동작을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무대는 테이블 4, 회전축 3, 링 기어 2, 롤러 어셈블리 1, 유압 모터 5, 키 6, 베이스 플레이트 7, 베이스 8 및 베이스 아래에 고르게 분포된 구동 유압 실린더로 구성됩니다. 4개의 텔레스코픽 유압 실린더의 피스톤이 동시에 상승하면 베이스와 스테이지를 밀어 가이드 레일을 따라 수직으로 상승합니다. 스테이지의 회전 동작은 링 기어 2를 구동하는 독립적으로 제어 가능한 유압 모터에 의해 실현됩니다. 마찰 저항 토크를 효과적으로 줄이기 위해 베이스와 테이블 사이에 롤러 어셈블리를 배치하여 유압 모터가 스테이지 회전을 상대적으로 가볍게 구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유압 시스템 설계

1 유압 시스템 구성 및 작동 원리

유압 시스템 구성은 그림 2에 나와 있습니다. 작업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계 리프팅: 오일 펌프 모터가 시동된 후 이중 오일 펌프 1이 작동하기 시작하지만 대유량 펌프와 소유량 펌프는 모두 언로드 상태입니다. . 스테이지가 상승하면 전자석 YA6이 활성화되고 리프팅 회로가 압력을 증가시킵니다. 대유량 펌프의 작동유는 역전 밸브 4~8을 통과한 후 4개의 유압 실린더의 로드리스 캐비티로 들어갑니다. 4개의 유압 제어 단방향 밸브 12~15. 추력을 생성하고 스테이지의 무게와 가이드 레일 쌍의 마찰을 극복하여 스테이지를 위로 밀어냅니다. 유압 실린더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스테이지가 천천히 상승합니다(설계 상승 속도는 0.02m/s). 유압 구성 요소의 수를 줄이고 시스템의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속도 제어 구성 요소는 설정되지 않습니다. 오일 펌프와 유압 실린더의 크기는 스테이지가 상승을 멈추거나 최대 스트로크에 도달하면 전자석 YA6의 전원이 꺼지고 반전 밸브 25가 왼쪽 위치에 있으며 이를 직접 보장하는 설계가 채택되었습니다. 감압. 유압 제어 체크 밸브 12~15가 잠겨 있기 때문에 스테이지가 잠금 위치에서 멈추고 스테이지가 떨어지면 전자석 YA5 및 YA6이 활성화되고 시스템 제어 회로가 압력을 높이고 고압 오일이 파일럿으로 들어갑니다. 유압제어 체크밸브 12~15가 밸브를 제어하고 유압제어 체크밸브를 열어줌과 동시에 YA1~YA4에 동력이 공급됨과 동시에 역전밸브 4~7이 오일탱크에 연결되어 자중으로 스테이지가 하강하게 됩니다. . 하강 속도는 속도 조절 밸브 12~15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동기 제어: 이 시스템의 4개 동기 분기는 동일한 구성 요소 모델을 사용하고 각 분기의 입력 유량이 동일하므로 4개 텔레스코픽 실린더의 동기 상승 및 하강을 더 잘 보장할 수 있습니다.

밸런스 제어 : 4개의 유압 실린더가 동일한 추력을 발생시키기 위해 시스템에 4개의 일방향 밸브(16~19)를 사용하여 4개의 분기를 격리한 다음 릴리프 밸브(20)를 사용합니다. 압력 제어를 위해 각 분기의 설정 압력이 동일한지 확인하십시오. 무대 터닝

건설 현장의 제한된 공간을 고려하여 공간 절약과 효율성 향상을 위해 이번 설계에는 이중형 오일 펌프가 사용되었습니다. 대유량 펌프는 스테이지를 구동하여 들어 올리는데 사용되며 소유량 펌프는 유압 모터를 구동하여 스테이지를 회전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두 동작은 서로 간섭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제어될 수 있습니다. 오일 펌프가 시작되면 역전 밸브(27)를 통해 압력이 완화되고 스테이지의 정방향 회전을 제어해야 할 때 전자석 YA9 및 YA7에 전원이 공급되고 역전 밸브(24)가 왼쪽 위치에 있습니다. 고압 오일은 밸브(24)를 통해 유압 모터로 들어가 회전을 구동하고, 스테이지는 모터 출력 샤프트 기어와 링 기어를 통해 전달되어 토크를 구동합니다. YA9와 YA7의 전원을 켜면 모터가 스테이지를 역방향으로 구동합니다. 일방향 밸브(22, 23)와 릴리프 밸브(26)는 유압 모터 과부하 보호 회로를 형성합니다. 2.2 전기 제어 회로 설계 무대 설계

유압 시스템의 작동 제어와 각 전기 구성 요소의 작동 주기를 실현하기 위해 무대 작업 과정을 분석합니다. 전기부품의 동작주기표를 바탕으로 전기제어회로도를 설계한다. 업 버튼 SB3을 누르면 중간 릴레이 K1에 전원이 공급되어 자동 잠금되고 전자석 YA6에 전원이 공급되고 반전 밸브(25)가 왼쪽 위치로 설정되고 스테이지가 올라갑니다. 스테이지가 스트로크 끝까지 상승하고 스트로크 스위치 ST를 누르면 중간 릴레이 K1의 전원이 꺼지고 반전 밸브의 25번째 측이 정상 위치에 있으며 유압 시스템이 압력을 증가시킵니다. 이때 유압제어 체크밸브(12~15)는 차단되어 유압실린더(G1~G4)의 로드리스실의 작동유는 다시 탱크로 토출되지 못하고 압력유지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거기에 무대가 고정되어 있어요.

버튼 SB4를 누르면 중간 릴레이 K2에 전원이 공급되고 자동 잠금되며 K1에 동시에 전원이 공급되고 전자석 YA5, YA6, YA1~YA4에 모두 전원이 공급되고 고압 오일이 반전을 통해 유압 제어 체크 밸브 12~15로 들어갑니다. 밸브 3 파일럿 밸브와 유압 제어 체크 밸브가 열리고 속도 조절 밸브 8~11의 제어에 따라 유압 실린더가 천천히 하강합니다. 스테이지 리프트 및 회전은 유연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작동 중 언제든지 중지할 수 있습니다. 버튼 SB7을 누르면 유압 실린더 제어 회로의 전원이 꺼지고 스테이지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버튼 SB8을 누르면 유압 모터 제어 회로의 전원이 꺼지고 스테이지 회전이 중지됩니다. 이동 접점 KM1은 오일 펌프가 시작된 후 각 유압 밸브가 제어되도록 제어 회로에 설정되어 모터 시동 및 유압 제어의 연동 목적을 달성합니다.

(3) 유압 시스템 유지 관리 및 문제 해결

스테이지 기계식 전달 장치는 기어 쌍과 가이드 레일 쌍을 정기적으로 윤활하여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는 한 비교적 간단합니다. , 높은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유압 시스템은 상대적으로 복잡하며 정상적인 작동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따라서 유압 시스템의 적극적인 유지 관리 및 예방 유지 관리는 유압 턴테이블 리프팅 단계를 양호한 기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턴테이블 리프팅 스테이지의 유압 제어 구성요소 및 전기 구성요소의 작업 환경은 상대적으로 가혹합니다. 적극적인 유지보수 및 예방적 유지보수의 초점은 이러한 구성요소의 신뢰성입니다. 역전 밸브 전자석의 작동 상태와 밸브 코어가 유연하게 미끄러지는지 여부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차단 현상을 적시에 제거해야 합니다. 제어 밸브 코어가 막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주변 환경의 철제 파일과 기타 잔해물을 정기적으로 청소하십시오. 전기 부품의 단락과 같은 숨겨진 위험이 있는지 확인하고, 먼지를 청소하고, 기름 얼룩을 제거하여 전기 부품의 정상적인 작동을 보장해야 합니다. 오일 필터 요소는 250시간 작동 후 검사, 청소 또는 교체해야 합니다. 작동유 탱크는 3개월마다 바닥 배수구에서 습기와 불순물을 제거해야 하며, 모든 작동유는 1년마다(또는 2000시간 작동 후) 교체해야 합니다.

거의 2년의 작동 끝에 유압식 턴테이블 리프팅 스테이지는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 기간 동안 사소한 오작동이 발생했습니다. 오작동은 펌프 시동 후 명백한 비정상적인 소리로 나타났으며 스테이지가 리프팅에 유연성이 없었습니다. 업 버튼을 조작한 후 스테이지가 반응하지 않는 경우도 있고, 오랜 시간이 지나면 스테이지가 올라가는 경우도 있지만 속도가 매우 느립니다. 하강할 때 스테이지 지터와 함께 동일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당사 분석에 따르면 비정상적인 소리의 원인은 오일 펌프의 진공 상태이거나 플런저 펌프 내부 부품의 손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플런저 펌프가 오랫동안 작동하지 않고 오일 펌프의 오일 흡입이 부족하여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오일 펌프의 오일 흡입 부족은 오일 흡입관의 필터가 막혔거나 오일 흡입관의 공기 누출로 인한 오일 공급 부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압시스템의 설치공간이 협소하고 점검을 위한 오일탱크 분해가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유압밸브(27)의 오일 흡입 호스를 분해하였습니다. 모터 시동 후 오일이 간헐적으로 분출되는 현상을 확인하였고, 그런 다음 오일 배출을 중단했습니다. 연료탱크의 오일량 표시는 정상입니다. 연료탱크를 분해한 후 오일 흡입관을 잘 관찰하여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과감하게 필터를 교체하였고, 시운전시 오일 배출은 정상이었습니다. 스테이지 상승 버튼을 조작하면 스테이지가 정상적으로 상승하지만, 하강시에는 여전히 정상적으로 작동을 완료하지 못합니다. 경험에 의하면 이번 고장의 원인은 역전밸브 4~7번과 속도조절밸브 8~11번에서 가장 많이 발생할 것으로 판단된다. 스테이지가 하강할 때 그에 맞춰 리버스 밸브 4~7의 푸시 로드를 밀어 넣으면 리버스 밸브 6의 푸시 로드를 밀면 스테이지가 정상적으로 하강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반전 밸브 6의 솔레노이드 코일을 점검하고 단자가 헐거워서 접촉 불량이 발생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배선 나사를 조이고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유압식 턴테이블 리프팅 스테이지는 국민의 문화 및 오락생활을 활성화하고 공연효과를 향상, 풍부하게 하는 중요한 시설로서 저자는 전체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유압시스템과 전기제어시스템을 설계할 때 세심한 실증과 과학적인 설계를 진행하였다. 디자인은 전체 구조가 간단하고 유압 시스템의 안정성이 높아 무대 작동의 부드러움, 안전성 및 신뢰성 요구 사항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유압 시스템의 일반적인 결함에 대한 진단 및 수리 프로세스가 소개되고 유압 시스템의 효과적인 관리 및 유지 관리 방법이 제안되어 사용자가 로터리 리프팅 스테이지를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데 지침을 제공합니다. 무대 디자인

사운드 시스템의 품질을 판단하려면 먼저 음향 환경을 관찰하고 공연에 도움이 되는 위치에 사운드 박스를 일정한 거리에 배치하여 청취자와 관객이 함께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두 개의 스피커는 정삼각형 모양입니다. 왼쪽 및 오른쪽 채널 밸런스 버튼을 중간 위치에 놓고 일반 장비에 있는 주파수 이퀄라이제이션 장치를 끄십시오. 최대치에 도달할 때까지 볼륨 손잡이를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켜고 정적 조건에서 소음을 들어보세요.

그런 다음 익숙한 CD 레코드를 다양한 장치에 넣고 천천히 볼륨을 높이고 사운드가 안정적인지 확인하고 좌우로 움직여 시스템의 해당 특성을 판단하고 볼륨을 높이십시오. 귀는 불편함을 느끼지 않습니다. 드럼이나 첼로와 같은 베이스의 표현력을 선택하여 두껍고 강력하며, 탁하지 않고, 가볍지 않은지 확인하고 사용하여 제어할 수 있습니다. 중음역의 연주는 사람의 목소리로 판단해야 하며, 레이어는 과장되지 않고, 부드럽고 풍부해야 하며, 풍부한 배음을 지닌 금속 타악기의 사운드를 사용하여 장비의 고음을 판단합니다. 섬세하고 부드러우며 밝고 투명하며 정확한 위치에 있는 것이 더 좋습니다. 타악기(예: 유리 깨지는 소리 등)를 사용하여 순간 상태, 역동성 및 감쇠 특성을 듣고 음장, 운동량을 판단합니다. 전반적인 주파수 응답 밸런스는 물론 깊이감과 존재감도 중요합니다. 베이스 전력 마진과 다이내믹 레인지를 듣기 위해서는 높은 볼륨을 사용하여 낮은 출력 성능을 판단해야 합니다. 무대커튼

커튼은 객석과 무대를 분리하는 커튼으로 무대의 입구이자 무대의 메인커튼으로 주로 시작과 끝 부분에 사용됩니다. 때로는 회의나 공연의 커튼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시니엄 무대 내부, 프로시니엄 무대와 가짜 프로시니엄 사이에 위치합니다. 커튼의 종류는 분할형, 리프트형, 적층형, 단면 개폐형, 틸트형 등 다양합니다. 오디오 장비

오디오 장비의 음질: 음질 평가에서는 균형과 자연스러움이 우리가 추구해야 할 목표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좋은 음질을 저음과 고음의 표현으로 착각합니다. 일부 운영자가 제품을 진열할 때 저음과 고음 버튼을 극단적으로 눌러 이해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해하지 못하는 고객에게 신선함을 제공하고 균형과 자연스러움을 잃고 일부 단점을 덮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실제로 오디오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저음은 찾기 쉽고, 고음은 찾기 어렵고, 중음은 더욱 드물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전력 증폭기는 오디오 전압 신호를 오디오 신호로 변환합니다. 스피커를 구동하여 장치의 소리를 생성합니다. 파워앰프는 소리 증폭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파워 앰프가 없으면 스피커는 소리를 재생할 수 없으며 소리 증폭도 전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디지털 조명

디지털 조명의 중앙 집중식 제어 및 적용

각계각층의 디지털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전문 무대 조명 분야가 점차 종합적인 디지털화 시대로 진입했습니다. .

현재 중국 내 대규모 야외공연에 사용되는 전문 조명장비로는 광장파티, 중대형 단독 콘서트, 실내 중대형 무대연극(스튜디오 포함) 등이 있으며, 디지털 디밍 콘솔, 컴퓨터와 같은 대부분의 조명 제어 장치, 디지털 실리콘 상자, 컴퓨터 효과 조명, 컴퓨터 색상 변경 조명, 추적 조명, 컴퓨터 색상 변경 장치, 레이저 조명 등은 디지털 제어를 사용합니다. 정확한 제어를 달성하고 무대 조명의 전체 일정을 실현하기 위해 이러한 장치를 상호 연결하는 방법은 대부분의 조명 제어 회사의 골칫거리입니다. 현대 무대 조명 디자이너들은 무대 조명에 대한 새로운 관리 개념, 즉 통합 관리와 중앙 집중식 제어를 제안했습니다. 서로 다른 기능과 효과를 지닌 여러 개의 디지털 조명기기를 연결하여 하나의 디지털 조광기로 제어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디지털 디밍 실리콘 박스, 디지털 컬러 체인저, 컴퓨터 효과 조명, 컴퓨터 컬러 변경 조명, 디지털 담배 기계, 디지털 버블 머신 등을 컴퓨터 콘솔에 연결하고 조명 엔지니어가 제어합니다. 실습을 통해 그것이 가능하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업계의 모든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DMX512 신호 전송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무대 디자인

DMX는 Digital Multipiex의 약자입니다. 디지털 멀티플렉싱 프로토콜(Digital Multiplexing Protocol)로 번역된 이 프로토콜은 미국 극장 기술 연구소(USITT)에 의해 정의되었으며 전 세계 모든 무대 장비 제조업체에서 널리 채택된 디지털 조명 데이터 프로토콜로 인식되고 준수되었습니다. 이 링크에서 각 제어 장치는 중앙 집중식 제어를 달성하기 위해 본 계약의 요구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DMX는 RS422/RS485 직렬 전송을 기반으로 합니다. 데이터 전송 속도는 250Kbit/s입니다. 최대 루프 제어는 512채널입니다(물론 1024\2048 루프도 있지만 512를 기반으로 합니다). )을 함께 추가했습니다. DMX 신호의 높은 전송 속도와 애플리케이션 환경의 특별한 요구로 인해 DMX 신호 라인, 신호 전송 인터페이스 및 각 장치 간의 신호 전송에는 신호 전송의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한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DMX는 250m의 유효 전송 거리를 허용합니다.

조건은 고품질의 신호선을 사용하고 건설 중에 독립적인 금지 슬롯에 배치하는 것입니다. 모바일 공연이 있거나 외부 간섭이 심각한 장소에서는 신호선의 길이를 그에 따라 줄여 전송 거리를 단축해야 합니다. 프로젝트에서 신호선의 전송 거리가 250m 이상이어야 하는 경우 512 계약을 준수하는 신호 증폭기를 설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DMX512 인터페이스는 최대 32개의 디지털 장치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모든 수신기가 DMX487 통합 블록을 사용하여 신호를 수신하는 경우 DMX 출력 인터페이스는 128개의 디지털 장치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DMX512 시스템에 32개 이상의 장치가 있는 경우 신호 분배기를 설치해야 하며 그 기능은 신호 분리, 신호 분배 및 신호 증폭입니다. 신호 분배기에는 2~6개의 출력 포트(수입된 제품에는 4~8개의 출력 포트가 있음), 신호 입력 포트 및 루프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이는 중소 규모 무대 또는 스튜디오의 조명 시스템 신호 분배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경기장과 같은 더 큰 광장에 있는 경우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려면 여러 신호 분배기를 설치해야 합니다.

무대 실습에서 다중 장치 중앙 제어 링크에 DMX512 프로토콜을 준수하는 신호 분배기를 설치한 후 신호를 증폭하고 제어 거리를 연장하는 것 외에 또 다른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정 조명 장비가 고장나는 경우(예: 누출, 단락 등), 유통업체에는 광전 절연 장치가 있어 링크의 조명 장비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여러 장비 장치가 있는 DMX 링크에서 마지막 조명 장비의 신호 인터페이스에는 임피던스 매칭 역할을 하고 신호 전송에서 혼란스러운 반사를 제거하며 신호 구성 요소를 정화하는 "터미널 플러그"가 장착되어야 합니다. 이는 DMX512 시스템의 정상적인 신호 전송을 보장하는 중요한 링크입니다. "단자 플러그"의 구체적인 연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5핀 XLR 플러그의 핀 2~3 사이에 90~120Ω 1/4W 소형 금속 필름 저항기를 용접합니다. 임피던스는 해당 제품의 사용 설명서를 참조해야 합니다. 주차. 완료되면 마지막 장치의 신호 출력에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 또한, 터미널 스위치가 있는 일부 디지털 조명 장치도 있습니다. 이러한 장치가 전체 링크의 끝에 배치되면 스위치를 허용 위치로 설정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잘못된 위치로 이동해야 합니다. DMX 프로토콜은 링크에 5코어 플러그인을 사용해야 합니다. 건설 중에는 3개의 코어만 사용됩니다. 즉, 코어 1, 2, 3과 코어 4, 5는 비어 있습니다. 현재 조명 시스템 분야의 대부분의 수입 장비는 5코어 인터페이스를 사용합니다. 무대 설계

요약하자면, 대규모 조명 시스템을 중앙 집중식으로 제어하려면 건설 담당자가 시스템의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하기 위해 명확한 개념과 표준화된 설치를 갖춰야 합니다. 이를 통해 대규모 버라이어티 쇼, 주요 컨퍼런스 등 현장 조명 효과의 원활한 수행을 보장합니다. 풍경 붐

풍경 붐은 현대 극장에서 없어서는 안될 장비로 주로 무대장치, 소품, 조명, 커튼을 걸어두는 데 사용되며, 곡예 공연 시 안전벨트 소품을 걸어두는 데 사용됩니다. 조명 붐

조명 붐은 현대 극장에서 없어서는 안 될 장비이기도 하며, 주요 기능은 조명 기구를 걸어두는 것이며 특별한 상황에서는 다른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거짓 프로시니엄

거짓 프로시니엄은 프레임 스테이지 프로시니엄 뒤에 위치한 '가동식 프로시니엄'이라고도 불리며, 양쪽 캐비닛의 수평 이동과 수평 프레임의 상하 이동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프로시니엄 프레임의 크기는 화면 너비와 높이의 시각적 비율을 변경합니다. 승강형 오케스트라 피트

오케스트라 피트는 밴드가 연주하는 장소로 현대 무대의 일반적인 기계 장비로 무대 앞쪽에 설치되며 다양한 높이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형태의 활용이 가능한 오케스트라 피트를 이용해 객석을 확장하고, 무대를 확장하며, 공연 면적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리프팅 오케스트라 피트를 위한 리프팅 전달의 형태는 다양합니다. 기계식 가위 지지 방식은 리프팅이 부드럽고 소음이 적습니다. 그리고 가위 구조는 스트로크 증폭을 달성하여 기초 구덩이를 더 얕게 만들고 투자를 절약합니다. 무대 디자인

아시아 최대 수상 무대 극장 -----맞춤형 극장식 무대 기계 무대 디자인 배경 소개

제1회 월드 레저의 주 공연장인 제1회 월드 그랜드 극장 세계레저컨퍼런스, 노래와 춤 공연, 관광 라이브 공연 등을 주로 담당하는 엑스포. 이곳은 3,000석 이상의 관객석과 4,900제곱미터의 수중 무대 면적을 갖춘 중국 최대 규모의 실내 수상 무대입니다.

어려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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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화재, 물 폭발 및 기타 효과를 위한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

4. 워터 스테이지와 드라이 스테이지를 능숙하게 사용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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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최대한 활용한 자허 워터 스테이지의 공간은 물이 예술 공연에 미치는 마법적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워터 스테이지에 다수의 무대 기계가 제작되어 공간의 다양한 변형을 해결합니다.

"빛의 속도"와 동기화된 턴테이블 ------ 클래식 무대 기계

배경 소개:

턴테이블은 원본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뮤지컬 '더 무비' '노래'는 맞춤 제작됐다. 이 연극은 중국 영화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입진티엔(Yip Jintian) 선생님의 무대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중 링 턴테이블은 직경이 9미터와 14미터로 향후 글로벌 투어가 필요합니다.

직면한 과제:

1. 이동식 분해형으로 24시간 이내에 설치 시간이 필요합니다.

2. 모터 및 철골 장비의 두께는 모두 300mm이다.

3. 가장 빠른 회전 속도는 2.2m/초입니다.

4. 모션 포지셔닝 및 동기화 정확도 10mm.

5. 완전 자동화된 제어.

Jiahe 기술 Jiahe 솔루션:

1. 기술의 실현 가능성이 전체 시스템의 성숙도를 결정합니다. 회사의 성숙하고 진보된 양방향 압출 자체 슬라이딩 마찰 구동 형태는 전력 시스템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2. 철골 구조물의 분해 및 조립 형태와 기계식 변속기 형태를 결정합니다.

엔지니어들 사이에서 가장 격렬하고 복잡한 논쟁이 벌어지는 부분이다. 엔지니어들이 의심스러울 때 Jiahe에게 가장 실용적이고 전통적인 방법은 샘플을 테스트하는 것이다. 샘플 1:1로 동시에 제작됩니다. 디자인 판단과 사고를 위해.

이것은 강철 지지 바퀴이자 위치 지정 가이드 장치입니다

현재 사용되는 턴테이블이 더 나은 것은 바로 지속적인 디자인 개선과 가장 적합하고 유연한 기술 때문입니다.

이제 턴테이블을 만드는 데 8시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가장 빠른 속도는 2.8m/s에 도달할 수 있으며, 느린 속도로 회전할 때 소음은 42db 이하, 고속으로 회전할 때 소음은 55db 이하입니다.

3. 자동화 제어 기술

이것이 턴테이블 전체 기술의 핵심입니다. 이는 또한 진정한 무대 자동화 제어이기도 합니다.

(1) 콘솔은 극장 내 어느 곳에나 배치할 수 있으며 무대 위를 걸을 때 감독 옆에 배치하여 최신 요구 사항을 신속하게 충족할 수 있습니다. 성능. 콘솔을 장면에 연결하려면 얇은 와이어 하나만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2) 내장된 모든 장면을 순서대로 선택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3) 모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턴테이블 위치를 실시간으로 감지할 수 있습니다. 누적 오류를 방지합니다.

(4) 이동 각도 및 소요 시간은 임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 안에 정확히 도착하세요.

(5) 장면을 만들고, 조정하고, 추가하는 데 10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6) 공연 중 소품 배치로 인해 이동 시작 시간이 지연될 수 있으며, 자동 작동 후 최종 도착 시간의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운영자가 수동으로 가속 및 가속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7) 동작 회복이 빠르고 편리해 리허설 중에도 쉴 틈이 없다. 무대 조명

무대 원격 스포트라이트

조명은 빛 투과율 92%, 높은 스팟 균일성 및 조명에 의해 투사되는 부드러운 조명 분포 곡선을 갖춘 비구면 평면 볼록 광학 렌즈를 사용합니다. . 연속 사인파 변화. 조명 시 일반 구형 스포트라이트 중앙에 검은 점이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하여 무대 효과를 더욱 완벽하게 만듭니다. 유사한 스포트라이트의 투사 거리가 30m인 경우 스폿 직경이 2.5m일 때 조명은 약 500Lux이며 중앙에 검은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비구면 램프는 동일한 조건에서 900Lux에 도달할 수 있으며 스폿은 균일합니다. . 장거리 조명 캐스팅 문제를 더 잘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무대 디자인 및 무대 미술 학회

중국 무대 미술 학회 소개

(1981.1---2005.2)

1981년 1월 초, 중국 무대 미술 학회는 대외적으로는 "국제무대예술기구(OISTAT) 중국센터"로 알려져 있으며 중앙민정부의 승인을 받아 등록된 국가학술기관(사회인증번호 4258)이며 중앙의 감독을 받고 있다. 문화부. 지난 25년 동안 전국의 무대예술인들을 하나로 묶는 학문의 중심지이자 국제적으로 폭넓은 주목을 받는 학술단체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학회에는 중국인 회원(재등록 건수)이 3,500여 명 이상이며, 해외 명예회원 및 단체 운영 단위도 20여 명에 이른다.

학회에서는 매년 다양한 학술활동과 전문교육과정, 각종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주요한 것으로는 1982년 베이징에서 열린 제1회 전국무대미술전람회, 2003년 12월 대만으로 건너간 '중국 제2단계 미술전시회' 등이 있다. 전시회'가 난징에서 개최되었습니다. ; 2004년 9월 '2004년 중국 지역 무대 예술 세미나 및 우수 무대 예술 작품 전시회'가 항저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학회에서는 매년 뛰어난 작품과 뛰어난 무대 예술 창작자를 표창하고 소개하기 위해 '중국 무대 예술 학회 상'을 선정합니다.

학회에서는 학술지 '무대예술가'를 1년에 2회 편집, 발간하고 있으며, 이는 이론 연구를 위한 학문의 뜰이자 교류와 연결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협회는 대규모 무대 예술 앨범 "중국 무대 예술 1949-1982", "중국 무대 예술 1983-1999", "중국 2단계 예술 전시회 컬렉션"과 10개 이상의 전문 무대 예술 앨범 및 서적을 출판했습니다. 친절한. 1984년 부총리 ***의 승인을 받아 국제무대예술기구(OISTAT)에 가입하여 폭넓은 교류를 하였으며, 1994년에는 베이징에서 14개국이 참석한 국제무대미술대회 및 초대전을 개최하였다. 지역. 잠깐만요. 4년마다 열리는 프라하 국제무용전시회(PQ Exhibition)에 참가하기 위해 5차례 그룹을 구성했다. 무대 디자인

학회 초대 회장 Sun Haoran, 2 대 및 3 대 회장 Xue Dianjie, 4 대 및 5 대 회장 Liu Yuansheng, 현 (6 대) 회장 Cai Tiliang. 현재 학회 사무국, 창의연구부, 학술출판부, 조직연락부, 대외교류부, 오페라예술, 조명, 음향, 무대기술, 의상분장, 텔레비전예술, 연극기술 등 7개 전문위원회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