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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eng Yizhong의 고전 인용문
현실에 대한 무관심과 나 자신에 대한 열정이 조금 더 생겼다는 사실이 부끄럽습니다
——Southern People Weekly에 대한 Cheng Yizhong의 답변
People Weekly: One 1년 전, 중국 스포츠 매체와 중국 매체에서 중국판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의 역할은 무엇인가? 지난 1년간 중국판 Sports Illustrated의 개발은 예상대로 진행되었나요? 어느 시점에서 이 잡지가 성공했다고 확신하시나요?
청이종: 1년 반 전 중국판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 인수를 준비하면서 부담감이 컸다. 나는 이것이 어려운 잡지 프로젝트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스포츠 잡지보다 돈을 벌기 쉬운 잡지 프로젝트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취임 후에는 더 이상 어려움을 감히 생각하지 못하고 성공의 방향에만 집중했습니다. 솔직히 그 당시에는 특히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고 제 자신을 위로하기 위해 새로운 승리가 절실히 필요했습니다.
중국판 Sports Illustrated의 1주년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투자 개념, 시스템 설계 및 팀 빌딩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을 모색하고, 중국 스포츠 뉴스 잡지의 새로운 표준을 확립하고, 중국 스포츠 뉴스 잡지의 새로운 표준을 확립하고, 중국 저널의 첫 진영이 되었으며, 잡지의 콘텐츠와 디자인 품질로 독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마케팅 및 브랜드 구축 분야에서 좋은 평판을 얻었으며, 수익 경로를 모색했습니다. 엄청난 투자와 일치합니다. 지난 1년간 중국판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의 발전에 빛이 보이기 때문에 만족한다.
성공에 대한 기준은 항상 극도로 높았어요. 어떤 작품을 하든 1등이 되고 싶어요. 2등은 의미가 없거든요. 이런 의미에서 나는 결코 성공을 즐기지 못했습니다. 최고의 스포츠 뉴스 잡지라고 하면 이는 중국판 Sports Illustrated의 최소한의 목표일 뿐입니다. 중국판 Sports Illustrated는 최소한 중국 정기 간행물의 첫 번째 진영에 들어가고 중국 잡지 상위 10위권 안에 들어야 합니다. 중국판 Sports Illustrated는 권위 있는 스포츠 뉴스 공급업체이자 고품질 라이프스타일 옹호자이자 중국 스포츠 오피니언 리더가 되어야 한다고 굳게 믿습니다.
People Weekly: 중국판 Sports Illustrated가 당신에게 너무 작은가요? 서비스 플랫폼의 규모가 성취감에 영향을 미치나요? "0으로 돌아가도록" 자신을 설득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청이종: 저도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는데, 아무것도 안 하는 것보다는 차라리 하는 게 낫다고 생각했어요. 당시 이 선택은 제게는 상대적으로 작은 낙이었습니다. 게다가 가족도 부양해야 해요.
크든 작든 모든 일에 완벽하고 싶다는 성취감은 대개 이런 식으로 형성된다. 현 상황에서는 서비스 플랫폼의 규모가 나의 사회공헌에 영향을 줄 수는 있지만 성취감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미디어를 이용해 건설적으로 거짓말을 하고 대중을 창의적으로 속이지 않는다면 이미 셀 수 없이 많은 공을 세웠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나는 지금 미디어 권력의 중심에 서 있지는 않지만 운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가장자리, 그리고 나는 더 이상 고통과 투쟁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은 개인적으로 축복이 아니며, 지금은 나 자신과 가족을 위해 사는 것이 매우 고귀하고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멘탈을 조절하고 시간이 지나면 회복되는 사람이에요. 강렬한 감정이 빨리 왔다 갔다 하는 편이에요. 극단적인 고통과 절망만이 있을 뿐입니다. 극단적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피해가 되지는 않으니, 남은 것은 고상한 행복과 희망뿐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극단적인 비관을 낙관이라고 말합니다.
나는 지금 좌절을 겪었기 때문에 제로로 돌아가는 것을 옹호하지 않는다. 나는 개인적인 고통을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세상에 대해 슬퍼하지도 않는다. 나는 남들이 아주 부유해 보일 때 '가장 빛나는 것도 평범해진다'라는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나는 실패의 짐도, 성공의 짐도 지고 다니지 않습니다. 내 원래의 성격으로 돌아갑니다.
People Weekly: Southern Metropolis Daily, Beijing News, Sports Illustrated의 중국판 감정적 위치를 어떻게 표현하시겠습니까?
청이중: Southern Metropolis Daily와 Beijing News는 나의 과거이고, 중국판 Sports Illustrated는 나의 현재 뽕밭입니다. 바다든 뽕밭이든 모두 제가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열심히 일하고 보상을 받았습니다.* **My Future와 같은 감독입니다. Southern Metropolis Daily와 Beijing News는 어떻습니까? 애정을 너무 많이 쓰면 어떻게 참을 수 있나요? 그것은 잊을 수 없는 일이었고, 가슴 아프고, 활력이 넘쳤습니다.
이제 Southern Metropolis Daily와 Beijing News는 여전히 나의 항해를 조명하는 등대입니다. 나는 내 과거를 시화하고 싶지 않습니다.
People Weekly: 당신의 경력에서 가장 매력적인 특징은 무엇입니까? 당신의 이상적인 다음 정거장은 무엇입니까?
청이중: 이 직업은 국민의 권리와 복지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수련생이 생존하고 삶의 가치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제가 가장 끌리는 부분입니다. 다른 전문 지식은 없는 것 같습니다. 나의 이상적인 다음 정거장은? 왜 자꾸 이런 질문을 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저는 미래를 계획한 적도 없고 운명을 통제할 수도 없습니다. 인생에는 불확실함과 드라마가 너무 많습니다. 사실 모든 사람의 삶은 대본이 없는 영화이고, 계획을 세울 수밖에 없는 네트워크의 대형 네트워크이기도 합니다. 시작점은 삶이고 끝점은 죽음이며 시작점에서 끝점까지 수많은 길이 있고 모든 전환점은 갈림길이지만 시작점은 바쁘다. 끝점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인생은 우연의 연속으로 이루어져 있고, 우연의 총합은 필연성이다. 그러므로 우연은 필연성을 담고 있고, 필연성은 우연을 담고 있다. 다음 목적지는 우연히 결정될 거예요.
People Weekly: 베이징 생활과 광저우 생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베이징은 외국 땅인가, 귀향인가?
청이중: 황제, 이상주의자, 혁명가, 정치인을 제외하면 광저우에서 오랫동안 살아온 사람들은 베이징 생활을 좋아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나는 이제 황제가 왜 장강 남쪽으로 가고 싶어했는지, 왜 이화원과 옛 이화원을 지었는지, 왜 그렇게 큰 바다를 팠는지 이해합니다. 하지만 나는 몇몇 친구들만큼 베이징을 깊이 미워하지는 않습니다. 광저우는 우리 어머니 같고, 베이징은 아버지 같다고 생각해요. 광주의 흥미로운 점은 시민사회, 시민사회, 그리고 계약의 정신이 어느 정도 권력에 의해 덜 피해를 입을 수 있고 어느 정도 자신의 삶에서 독립할 수 있다는 점이다. 베이징에 있어서 가장 싫은 점은 권력이 어디에나 있고, 사람들이 공정한 거래를 하고 평등과 상호 신뢰를 구축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베이징에 와서 가장 큰 이득은 중국에 대해 좀 더 포괄적인 이해를 갖게 됐다는 것입니다.
이제 이제 막 인생이 시작됐다는 생각이 들지만, 목적지를 이야기하기엔 아직 이르지만 확실한 것은 베이징이 아니다. 고대인들은 마음의 평안이 있는 곳이 고향이라고 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출생지, 거주지, 유배지는 고향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어디에서 마음을 쉴 것인가는 나에게 정말 중요한 문제이다.
People Weekly: 제 주변 동료들 중에는 과거의 날카로움뿐만 아니라 지금도 당신의 관용과 타협을 존중한다는 말을 많이 하더군요. 당신은 더 물러나고 타협하고 있습니까? 이 두 가지가 일반적인 방법론인가요?
청이중: 예전에는 날카로웠든, 지금은 관대하고 타협하든, 그건 제가 고의로 한 것이 아니라 모두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삶의 고난과 역경에 극도로 민감하며, 모든 사람에게 가해지는 불의와 불의를 느끼며, 증오만큼 악을 미워하며, 세상에 불의와 불의가 없다면 나의 날카로운 날이 날카로워졌습니다. 내가 어떻게 예리할 수 있지? 세상의 불의와 불의가 나의 숫돌이다. 소위 관용과 타협은 두 가지 상황에 지나지 않습니다. 하나는 가장자리가 부러진 것이고, 다른 하나는 시간이 부족하여 칼을 보여줄 기회를 잃어버린 것입니다.
People Weekly: 현재 상황에 만족하시나요? 지난 2~3년간의 이익과 손실을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청이중: 만족해요. 나는 가족과 친구들에게 불평하지 말고 만족하라고 자주 말한다. 세상에는 아직도 불공평한 일이 너무 많고, 이런 세상에 직면하여 우리가 불평할 이유가 얼마나 많은가? 또 우리가 불평하는 건가요? 따져보면 지난 2~3년간 손실보다 이득이 더 크다고 생각한다. 그 일을 겪고 나니 개인적 이득과 손해는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어쨌든 나는 손해보다 이득이 훨씬 크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여기서 설명하고 싶은 것은 나의 현실관은 개인적인 상황과 거의 관련이 없으며, 과거에 다른 사람들이 매우 부유해 보였을 때 나의 현실관은 대체로 동일했다는 것입니다. 방법.
피플 위클리: 당신은 지금 어떤 삶을 경멸하며, 살지 않겠다고 결심하고 있나요?
성이중: 내가 가장 경멸하는 삶은 영혼을 파는 삶이다. 예를 들어, 어떤 가치에 동의하지 않지만 그 가치에 따라 살아야 한다면, 예를 들어 살기 위해 인간의 상식과 보편적 가치를 배반하거나, 자신의 양심과 싸우거나, 단순히 양심을 버리면 됩니다. 어떤 문장이 거짓말이라는 것을 분명히 안다면, 그러나 삶을 위해서 나는 이것이 진실이라고 주장합니다. 가장 견딜 수 없는 것은 그가 단지 더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해 이것을 하는 것인데, 그는 이것을 하지 않고도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이다.
다행히 이제는 굴욕감 없이 생활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비록 비용은 많이 들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People Weekly: 심심할 때가 있나요? 당신은 무조건 낙관적인 사람이 아닙니다.
쳉이중: 지루함이라고 하면 사실 지금뿐 아니라 오랫동안 거기에 있었다. 저는 더 이상 참기 싫고 오랫동안 사임하고 싶었습니다. 신문 편집장으로서, 신문기자로서 너무 많은 탄압과 모욕을 당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일어난 일들은 내가 도망치는 방식을 자진 망명이라기보다는 성급한 탈출로 보이게 만들었다.
어떻게 하면 낙관적인 사람이 될 수 있나요? 나는 극도로 비관적이기 때문에 낙천적인 사람이다.
People Weekly: 당신의 말에 담긴 감정, 정신, 힘은 어디에서 나오는가? 당신은 자신과 가족, 국가 사이에 항상 명확한 질서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청이종: 당신이 위대하다면 세상을 도울 수 있지만, 가난하다면 자신만 돌볼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나는 역대 중국의 전통 학자들처럼 강한 가족의식과 조국의식, 국민에 대한 봉사의식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종사하는 직업에는 그러한 기회와 가능성이 있습니다. 민주주의 국가에서는 이러한 의식이 실제로 중요하지 않지만, 중국에서는 이러한 의식이 매우 소중합니다.
People Weekly: 50세가 되면 어떤 모습이길 바라나요?
청이종: 제가 50세가 되면 비난이나 분노로 고소할 필요 없이 좀 더 관대하고 자유로워져서 인권, 민주주의, 자유가 보장되는 사회에서 살아가기를 바랍니다. 법의 지배가 진정으로 시행되고, 공무원이 대중에게 봉사하고, 환경이 개선되고, 사회적 공정성과 정의가 향상되고, 사람들이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얼마나 큰 경력을 쌓을 수 있는지, 얼마나 성공할 수 있는지는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나는 좋은 시스템 하에서 행복한 민간인이 되고 싶지만, 나쁜 시스템 하에서 비참한 영웅이 되고 싶지는 않습니다.
People Weekly: 당신에 대한 가장 큰 모욕이자 가능한 변명.
쳉이중: 어떤 사람들은 제가 재치도 없고, 세련되지도 않고, 정교하지도 않고, 암묵적인 규칙을 따르지 않기 때문에 저와 남부 메트로폴리스 데일리가 좌절을 겪었다고 말합니다. 저는 이러한 견해에 단호히 반대합니다. 오히려 Southern Metropolis Daily의 가장 성공적인 부분이자 가장 성공적인 이유는 나 Cheng Yizhong이 재치 있고 세련되고 세속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Southern Metropolis Daily의 가장 큰 장점은 좌절입니다.
중국의 가장 큰 결점은 소위 인생에 대한 지식입니다. 중국인에게 부족한 것은 솔직함과 순수함입니다. 중국은 공식적이고 저속한 경영지식에 대한 온갖 그럴듯한 지식으로 가득 차 있고, 그 조상들은 모두 두꺼운 암흑지식과 무언의 규칙들이다. 내가 이 학자들에게서 본 것은 뒤죽박죽이고 창조적인 뻔뻔함이다. 나는 종종 사람들에게 좋은 사람이 되는 방법을 가르치는 방법에 대한 많은 지식이 사람들에게 정직하고 품위 있고 도덕적인 사람이 되는 방법을 가르치지 않고 부드럽고 세련된 방법을 가르치는 이유가 다소 믿기지 않는다는 것을 종종 발견합니다. 그리고 불우한 사람이 아닙니다.
People Weekly: 몇 년 전에는 “나쁜 시스템만 있을 뿐 나쁜 인간 본성은 없다”고 말했지만 이제 우리는 시스템과 인간 본성의 관계에 대해 새로운 이해를 갖게 되었습니다.
청이중: 최악의 현실은 이 시대 시스템의 부패와 국민성 부패가 이중적 역할을 한다는 점이다. 한편으로는 시스템의 부패가 국가를 변화시키고 해를 끼친다는 것이다. 반면에, 점점 부패하는 민족성은 체제의 부패를 증가시키는 비옥한 토양을 제공하기도 하며, 서로를 강화하고, 서로를 유발하며, 서로를 촉진합니다. 그런데 무서운 것은 따뜻한 물에 개구리를 삶는 것처럼 우리가 그것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거나 인식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People Weekly: 만족하시나요? 이제 우리는 어떻게 중국에서 좀 더 평화롭게 살 수 있을까요?
청이종: 나는 이 시대에 살아남는 두 가지 비법, 부조리와 드라마를 터득했기 때문에 지금 화를 내지 않는다. 이것이 나의 가장 비타협적이고 타협하지 않는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의식과 음악의 붕괴, 그리고 회복하기 어려운 사회의 쇠퇴 등 드라마가 가득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약간의 유머와 부조리가 없다면 어떻게 이런 시대를 헤쳐나갈 수 있을까요? 이제 저는 더 이상 화를 내지 않습니다. 현실에 대한 무관심과 나 자신에 대한 열의가 조금 더 생긴 것 같아 부끄럽습니다.
피플 위클리: 꽃과 박수, 공개적이고 은밀한 공격을 마주할 때의 나의 심리, 외로움의 이유.
청이중: 꽃과 박수, 공개적이고 은밀한 공격, 성공과 실패에 관계없이 나는 내가 누구인지, 어디서 왔는지, 어디로 가는지 압니다.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좌절감에 빠지게 됩니다.
이해받지 못하는 외로움도 있지만, 이 정도 수준을 넘지 못하고, 부족한 이해보다 내가 얻는 이해가 훨씬 크다는 걸 느낀다. 나의 외로움은 얼마나 많은 불행이 일어났고 얼마나 많은 좌절을 겪었는가에서 오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불행하거나 좌절할 때에도 무력감을 느끼지 않는다. 생각보다 나를 옹호하고 도와주는 사람들이 많고, 그들의 노력은 생각보다 크다.
나의 외로움도 승리의 귀환이다. 사람들이 술을 마시고 술을 마시는 반짝이는 곳에서 나는 종종 뒷문으로 혼자 나가고 밝은 달빛 아래서 슬퍼지곤 했다. 이것이 나의 가장 큰 외로움이자 외로움입니다.
People Weekly: 미디어 경력에서 당신의 위치는 무엇입니까? 당신은 타고난 리더입니까?
청이종: 저는 제 자신을 최고의 기자, 편집자, 칼럼니스트, 교정자로 자리매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나는 적어도 현대 중국 최고의 미디어 기자 중 한 명이고, 가장 잘 조직된 미디어 자원 관리자이자 통합자이며, 미디어 환경, 분위기 및 문화의 뛰어난 창조자입니다. 제가 팀을 이끌기 위해 태어난 것은 아닌 것 같아요. 제가 팀을 이끌 수 있는 이유는 책임감을 갖고, 책임을 질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 것 같아요. 나는 좋은 부하 직원은 아니지만, 정말로 좋은 리더가 될 것입니다. 나는 부하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것이 상대적으로 쉬운데, 상사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것이 상대적으로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피플위클리: 약한 대변인으로 출발한 도시신문이 일정 단계로 발전하면 비겁하고 강력해지는 도시신문의 역할 변화를 어떻게 보시나요?
청이중: 도시신문은 약자의 지지에 기대어 출발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어느 정도 발전하면 강자를 강압하게 된다. 나는 그러한 판단이 편파적이고 도시 신문에 대한 모욕이라고 생각한다. 도시 신문에는 여러 가지 문제가 있지만 이것이 주요 문제는 아닙니다. 게다가 문제가 있더라도 그 마우스 피스와 도구보다 낫습니다. 내 생각에는 소위 약자나 강자에 대한 지지는 도덕적 명제이며 옳고 그름이나 우월함의 구별이 없습니다. 명확히 해야 할 것은 뉴스를 보는 시각에 문제가 있는가? 진정성, 공정성, 전문성이 보장되나요? 유통, 영향력, 평판은 어떻습니까? 요즘에는 수익성에 대한 압박으로 인해 일부 신문에서는 이렇게 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하고, 그렇게 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하면 무해합니다. 나중에 바꾸면 됩니다. 문제는 신문이 압도적인 정치적 압박 속에서도 생존을 위해 사비로 타협을 선택한다는 점이다. 우리는 억압받는 사람이 아니라 억압하는 사람을 비난해야 합니다. 예 아니면 아니오?
도시 신문이 생존하기 위한 정치적 환경은 매우 어려운데, 이를 더 악화시킬 수는 없습니다.
People Weekly: '영적 대부'의 역할에 대해 어떻게 이해하시나요? 카리스마와 매력도 위험하다?
청이종: 저는 그런 역할을 할 의지도 없고 능력도 없는 것 같아요. 저는 아이돌이 되는 걸 거부해요. 우선 이 문제는 나와는 상관이 없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영적인 대부나 카리스마 같은 것을 늘 경계해 왔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리더십 기질은 실제로 폭력을 일으키기 쉬운 기질입니다. 이는 상대적으로 작은 폭력을 성공적으로 진압하기 위해 더 큰 폭력을 사용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나 자신에 대한 나의 기대는 나의 의견이 매우 설득력 있고 실행 가능하며, 나의 제안이 인정되고 지지될 수 있으며, 나의 계획이 매우 효율적으로 현실화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후진국일수록 영적인 대부와 리더십이 더 필요하다는 것도 인정합니다.
People Weekly: 지난 100년 동안 중국 지식인의 운명을 전반적으로 어떻게 설명하시나요? 이 시퀀스에 귀하가 추가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이 시퀀스에 추가되는 명예와 수치는 무엇입니까?
Cheng Yizhong: 첫 번째 질문은 다소 크고 일반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지난 100년 동안 중국 본토 지식인의 운명은 일반적으로 변하지 않았습니다. 더 나쁜. 물질적 조건은 변했지만 지식인들은 지난 60년 동안 진정한 존경과 존엄을 얻지 못했고, 오히려 인격적으로는 덜 독립적이고, 학문적으로도 덜 자유로워졌습니다. 점점 더 의존적이 되었고, 권력에 의존하게 되었습니다. 슬프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이제 '공공 지식인'조차 언급할 수 없는 용어가 되었다는 점이다. '공적 지식인'은 허용하지 않고 '사적 지식인'만 허용한다는 것은 얼마나 어처구니 없는 일인가!
운명과 신분은 변하지 않더라도 처우와 급여는 바뀔 수 있다. 지금 내가 보는 상황은 소위 지식인의 대부분이 생계를 꾸릴 능력을 완전히 상실했으며, 양심과 감정, 도덕성을 갖춘 소수의 지식인이 대개 괜찮은 삶을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 쉽지 않고, 관념에 갇혀 생활이 비틀거립니다.
나를 어디에 분류하는지 모르겠어요? 대부분입니까, 아니면 몇 개입니까? 나는 다수에 속할 의향이 없습니다. 나는 소수에 속할 자격이 없습니다. 그러니 나를 어떤 순서에도 넣지 마십시오. 지금 나에게 요구되는 것은 나의 지식과 전문성을 활용해 양심과 감정, 도덕성을 잃지 않고 자영업을 하며 나를 부양하는 것이다.
(남부인민주간지 푸샤오용 기자)
[첨부]
또 다른 차원의 자유
Text/Li Duoyu
자유의 한계점을 경험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자유에 대한 이해에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그를 만나지 못한 사람들은 그가 새장 밖에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를 만난 사람들은 그가 오랫동안 새장 안에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사람들은 Cheng Yizhong에게 2005년 이전에 10년 동안 중국 최고의 신문인 Southern Metropolis Daily와 Beijing News를 창간한 적이 있는지 묻습니다. 2,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발언을 해서 유죄 판결을 받았으니, 수십 명과 함께하는 스포츠 잡지를 운영하는 게 너무 큰데, 새로운 계획이 있으신가요?
이러한 질문을 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실제 생활 상황을 아는 사람이 자신이 앉는 자리의 크기에 관심이 없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작은 의자에 앉는다고 해서 앉아 있는 느낌이 덜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가죽 소파에서는 더 이상 자유를 누릴 수 없습니다.
어디서 자든 밤에는 잠을 잔다는 시가 있다.
이 상태는 우울증이 아니라 현실의 비극 때문에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왜 있는지 이해하는 낙관주의이다. 이런 낙관주의는 좌절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특히 소중하다. Cheng Yizhong에게 좌절은 굴욕이 아닙니다. 좌절에 직면하여 자발적으로 품위 있는 삶을 포기하고 그것을 "세련된"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손자강 사건으로 인한 큰 변화 이후에도 정이중은 언론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았다는 점에 감사해야 한다. 가장 잘 조직되고 제도적으로 인식된 미디어인이자 뛰어난 미디어 문화 생산자인 이 사람은 시스템에 의해 소외당할 때 내면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다행히 순조롭게 살아 남았습니다. 이제 그는 다른 차원에서 미디어 경력을 계속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는 중국 미디어 산업에 축복입니다.
Cheng Yizhong은 현재 중국판 Sports Illustrated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록 매체 규모는 작지만 큰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루 평균 80페이지의 일간신문이든 평균 112페이지의 격주신문이든 기준을 세우는 것은 똑같이 중요하고 똑같이 어렵습니다. 스포츠 저널리즘은 특히 어렵다.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의 중국판은 스캔들로 인해 거의 파괴된 스포츠 산업에서 탄생했으며, 스포츠계와 스포츠 미디어에 대한 중국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꿈과 영광을 재발견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스포츠 세계를 건설합니다.
그러나 지금, 특히 2008년 이전에는 완벽한 스포츠 경기장을 건설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건설적인 노력이 필요하며 그 장점은 헤아릴 수 없습니다. 중국판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를 읽고 이런 노력을 느낀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의 맥박을 느끼고 사려 깊은 독자일 것이다. 스포츠는 인간의 본성을 대표하는 동시에 인류의 가장 투명한 조직계약정신과 개인의 경쟁의식을 대변합니다. 가장 건전한 계약 정신과 경쟁의식을 갖춘 나라라면 누구나 큰 스포츠 국가이자 큰 스포츠 미디어 국가입니다.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Sports Illustrated)는 미국의 거의 모든 가족이 꼭 읽어야 할 잡지이고, 중국어판은 사실 또 다른 의미에서 시민을 위한 책입니다.
Cheng Yizhong은 지금까지 제작비가 가장 비싼 잡지인 Sports Illustrated의 중국판을 인수했을 때 운이 좋았습니다. 투자 관점에서만 보면 Cheng Yizhong은 남다른 신뢰를 받았습니다. 이 지점에서 우리는 Caixun Media의 위대함을 봅니다. 수준 높은 금융잡지를 제작하는 미디어그룹이 스포츠미디어에도 큰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 그룹은 확실히 다른 잡지 그룹보다 양질의 잡지를 향한 폭넓은 운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중국판 Sports Illustrated가 남다른 발전 추세를 보이기 시작했지만 Cheng Yizhong은 여전히 신중하게 투자 신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의 홍보 예산은 항상 투자자의 기대보다 낮습니다. 그에게는 품질에 기반한 영향력이 중요합니다. 그는 돈을 벌기 위해 잡지 업계에 온 사람이 아니다.
진두슈와 하이쯔의 고향에서 태어난 이 사람은 여전히 언론인으로서 거침없는 영광을 추구하고 있다. 중국판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는 그의 또 다른 차원의 첫 시도에 불과하다. 중국학과 출신인 그에게 언론에 입문한 것은 그저 우연이었다고 상상해 보라. 온갖 사고가 그를 불가피하게 만들었고, 언론은 그에게 삶의 가치를 얻는 수단이 됐다. 그는 서던 메트로폴리스 데일리를 처음 창간했을 때 제도의 딜레마와 영적 구원을 다룬 영화 '쇼생크 탈출'을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것을 좋아했다. 이제 그는 쇼생크의 운명에서 벗어나게 된다. 이 새로운 차원에서도 국민의 권리와 복지에 대한 그의 관심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군중이 시끄러울 때 그는 가끔 <닥터 지바고>를 생각했다. “황폐한 시골, 위대한 시대의 고요한 백야, 광활한 러시아의 황야, 오렌지색 불빛 아래 겁에 질린 지바고는 시를 읽고 있었고, 한 여인은 자고 있었다.” 침대에 푹 누워 있었는데, 멀리서 늑대의 울부짖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그는 세상으로부터의 도피의 삶, 겉으로는 자유로운 도피를 선택할 수 없으며, 위대한 시대에 그는 더욱 지바고적인 슬픔과 끝없는 욕망을 느낀다.
(Southern People Weekly에서 2008년 3월 21일 발행, 일부 삭제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