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우리는 시대의 전환점에 서 있고, 아직도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우리는 시대의 전환점에 서 있고, 아직도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Gallup은 자신의 미래와 사회의 미래에 대한 젊은이들의 견해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일본과 홍콩의 젊은이들은 모두 사회가 점점 더 좋아질 수 있다고 믿지만 자신의 미래에 대해 비관적입니다. 중국 젊은이들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미래가 좋을 것이라고 믿지만 만족스럽습니다. 이 사회에 대한 실망감.

Feng Lun의 책 제목을 사용하여 최근 몇 년간 우리의 현재 상황을 설명합니다 - "야만적 성장". 다음에는 어떻게 되나요? Li Zixun은 "사물은 극단에 도달하면 반전되어야 한다"는 속담처럼 모든 것이 음양 변환의 법칙을 따른다고 믿습니다. 불합리하고 투기적인 급속한 발전이 거의 바닥에 이르렀습니다. 어떻게 더 나빠질 수 있습니까? 우리는 시대의 전환점에 서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기회도 많고, 해야 할 일도 많습니다.

인류가 인터넷을 잃으면 세상은 어떻게 될까요?

지금 돌이켜보면 2006년 <찐빵살인사건>은 WEB1.0에서 WEB2.0 시대로의 획기적인 전환을 알린 작품이다. 둘의 차이점은 단순히 2.0 시대의 사람들이 생산성을 높이고 즐거움을 누리기 시작했으며 더 이상 Chen Kaige/Zhang Yimou와 같은 독점적인 영적 제품 제공업체에 의존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2008년에 "Kaixin.com"은 큰 인기를 끌었고 일부 상사들은 회사가 통제 불능에 빠졌다고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모두가 "농업"을 하고 "주차장을 빼앗고" 있었습니다. 왜 사람들은 이렇게 단순하고 유치한 게임을 즐기는 걸까요? 웨이보가 시작된 2010년이 되어서야 불과 1년여 만에 폭발적인 세력이 등장했다. 궈메이메이 사건은 적십자가 정보 공개 시스템을 개혁하게 된 계기가 됐다.

■ 카타르시스와 해방

2008년 '판파오파오' 사건 당시 작성자는 피닉스에서 자신을 옹호했다는 이유로 블로그에서 많은 비난을 받았다. TV 네티즌들은 터무니없는 말로 공격했다.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면 서호에 가서 무릎을 꿇은 진회와 그의 아내 동상에 침을 뱉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물론 이것은 매우 미개한 행동입니다.) 인터넷의 익명 특성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표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마음대로 환기를 위해.

2008년 음란 사진 스캔들로 일련의 혼란을 촉발했다. 에디슨 첸이 떠나고, 질리언의 스타가 시들고, 펑지의 관계 분쟁도 사라지지 않았다… 도덕적인 관점에서 보면 안된다. 그러나 사실 뉴스를 아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사진을 보았습니다. 사이버 공간에서의 자유로운 의사소통은 압박감이 심한 사람들에게 '회색 창'을 만들어 주었으며, 이를 통해 우리는 험담을 통해 많은 부정적인 감정을 발산할 수 있습니다.

■ 따뜻함, 표현, 거울

인터넷이 없었다면 2006년 부용 자매는 일생 동안 특정 사건의 대변인이 될 수 없었을 것입니다. 푸롱 자매는 한 가지 사실을 증명했습니다. 여러분이 과감하게 자신을 표현한다면 우리 각자는 화제의 인물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주목을 받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벽돌? 동의하다? 영감? 어쩌면 그것은 우리가 혼자가 아닌 것처럼 느끼게 만드는 연결감일 수도 있습니다. 2010년에는 '내가 마신 것은 와인이 아니라 외로움이었다'는 말이 유행했다. 한동안 모두가 이 문장을 다양한 버전으로 바꾸었는데, 이는 현재 가장 중요한 것이 연결감의 상실임을 나타냅니다. 당시에는 완링위를 죽일 수 있었던 것이 이제는 "외롭다"고 느끼는 상당수의 사람들에게 해독제가 되었습니다.

한때 큰 인기를 끌었던 Wang Gongquan '탈락 스캔들' 사건이나 Guo Meimei 사건과 마찬가지로 모두 이러한 필요성의 표현입니다. 인터넷은 승인을 구하는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당신을 비난하더라도 승인 하나만 얻을 수 있다면 여전히 좋습니다.

웨이보의 등장으로 이런 '따뜻함' 기능이 더욱 촉진됐다.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자신을 표현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다른 사람의 반응을 얻어 자신의 존재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치 수많은 거울에 비친 자신의 다양한 모습을 보는 것처럼 말이죠. 이는 우리가 "낯선 사회"에 진입했음을 보여줍니다. 즉, 우리의 사회적 지원 시스템은 우리에게 친숙한 사람들 대신 점점 더 낯선 사람들로부터 비롯됩니다.

■권리보호

2006년 초 발생한 '하이힐 고양이 학대' 사건은 전국적인 인육 수색 운동을 촉발시켰다. 인터넷은 또 하나의 '바다'가 됐다. "광활한 사람들의 바다처럼. "체포"는 전국적인 체포와 전국적인 재판을 통해 사회 정의가 회복되고 우리는 부담을 덜어주는 것 같습니다.

2007년에는 '정룽이 호랑이 사진을 찍다'라는 신조어가 등장했다. 호랑이 사진이 가짜라는 사실이 네티즌들에 의해 처음 발견됐고, 이후 많은 네티즌들이 전자영상, 원적외선을 활용하기 시작했다. 광선 분석을 거쳐 야생동물 보호자들과 여행친구, 기타 전문 네티즌들이 사진을 확인했고, 결국 모든 사건의 진실이 밝혀졌습니다.

아야와와 인터뷰 당시 그녀는 '거짓말쟁이'를 잡기에 바빴다. 그녀에게는 또 다른 정체성이 있습니다: 바로 타오바오 상점 주인입니다. 그녀가 잡고 싶은 거짓말쟁이는 '네거티브 리뷰어'라는 직업적 이름도 갖고 있다. 부정적인 리뷰어는 매장 주인의 타오바오 매장 메시지에 불만을 표시하고 매장에서 수십~수백 달러를 갈취합니다. 상대방이 익명으로 거래했기 때문에 타오바오는 증거 제시를 꺼렸고, 경찰은 사건을 입증할 수 없었다. 이에 아야와와는 다양한 수단을 동원해 '악평자'들에게 속은 가게 주인들에게 연락해 총 3000위안을 모금했다.

사회 정의 시스템이 충분히 건전하지 않으면 우리는 '사적 무기'인 인터넷에 의지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 결과는 자연스럽게 타락한 개를 때리는 경향이 될 것입니다.

제안: 조화롭지만 다르게, 더 사랑스럽게 존재하세요

■ 자신만의 작은 서클을 만들고 사랑을 찾으세요

오늘날 중국에서는 "문제 해결" 사실을 제시하고 추론하는 방식은 점점 그 효율성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Yu Guoming은 사람들이 이제 의사소통에서 이성적 판단보다 감정적 판단을 더 많이 한다고 믿습니다. 이는 우리의 일반적인 생각과 반대입니다. 사실 단순한 문제를 푸는 데는 이성적 판단이 적합하고, 복잡한 변수가 있는 문제는 감정적 판단이 필요합니다. 이는 일종의 퍼지 처리입니다.

소위 감정적 판단은 실제로는 관계적 판단이다. 사람 사이의 교류는 마음으로 교류할 수 있는지, 함께 감동적이고 공통된 경험을 할 수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일부 사회학자들은 미디어의 발달로 사람들이 자연으로 돌아가 자신만의 종족을 형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터넷을 통해 사람들은 신속하게 많은 "서클"을 형성할 수 있으며, 서클의 이점 중 하나는 "서로 대화"하고 사람들의 고립감을 깨뜨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가장 깊은 이해를 얻는 것은 서클을 통해서라는 것입니다.

■ 다리와 교차로를 건설하고 조화로우면서도 다른 법을 배우십시오.

그러나 원의 과도한 "조각화"는 또 다른 위험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 외부적으로는 서로 다른 담론과 서로 다른 가치 논리로 인해 혼란에 빠지고 민족 분열을 초래했습니다. '네트워크 양극화' 현상은 일어나기 쉽습니다. 어떤 일이 발생하면 많은 사람들의 반응이 과도해지고, 일반적으로 이성적인 일부 학자들이 개입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다음 세 가지를 수행하는 한 이러한 시끄러운 거품은 곧 사라질 것입니다.

첫째, 적시에 대응하고, 셋째, 목표를 정하고, 겸손하고 사실에서 진실을 찾으세요. .

웨이보의 혁명적인 역할은 우리가 계속해서 서클을 형성하고 새로운 서클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서클은 서로 소통하고 이해할 수 있으며 사회적 소통에는 새로운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양한 가치관이 존재하는 사회에서 '차이 없는 조화'를 배우는 것은 한 사람이 충분히 넓은 생활 공간을 가질 수 있는지를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