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200포인트. 도서출판 문제!

200포인트. 도서출판 문제!

책은 어떻게 탄생하는가? 얼마나 많은 생산과정을 거치나요? 이 단원에서는 책을 완성하는 데 필요한 단계를 하나씩 분석합니다.

책이 '책'이라고 불릴 수 있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 제작 단계의 조합을 거쳐야 한다. 완전한 기능을 갖춘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작동하고 기능하려면 "소프트웨어 시설"과 "하드웨어 시설"이 모두 있어야 합니다. 도서 제작 과정은 크게 '편집 작업'과 '인쇄 작업'의 두 가지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편집 작업은 컴퓨터의 '소프트웨어 설비'에 비유할 수 있고, 인쇄 작업은 '하드웨어 설비'에 해당합니다. ". 이 단원에서는 먼저 소프트웨어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편집 작업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편집 작업은 크게 텍스트 편집(카피 에디터라고 함)과 아트 편집(아트 에디터라고 함)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둘의 관계는 분리될 수 없으며 서로 보완해야 합니다. 전체 편집 작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합니다. 편집 작업은 "데이터 수집, 집필 또는 번역 작업", "초안 과제", "카피 라이팅 확인", "타이핑 및 교정 작업", "텍스트 그림 완성", "컴퓨터 조판 작업", " "마무리 작업에 지나지 않습니다. 원고"와 기타 7단계 및 단일 "표지 디자인"입니다.

1. 자료 수집, 집필 또는 번역 작업

출판(회사)회사인지 개인인지, 책을 출판하려면 출판사를 먼저 결정해야 합니다. 책의 방향과 목적, 그리고 이 방향과 성격에 따라 집필 시 참고로 모든 면에서 관련 정보를 적극적으로 수집합니다. 또한, 전문 작가를 초빙하여 원고를 집필하거나 해외 출판사로부터 출판된 도서의 번역권을 직접 구매하기도 합니다.

여기서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은 편집자가 쓴 글이든, 저작자가 직접 쓴 글이든 자료의 참조와 사용, 침해 시에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타인의 저작권(표절, 표절 등), 특히 타인의 글이나 그림을 전재, 발췌, 인용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저작물의 저작권자의 동의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자작 작품의 경우 편집자나 저자가 집필을 시작하기 전에 출판 방향과 내용의 성격을 미리 계획한 후 그에 따라 순차적인 장이나 기본 편집 개요를 결정해야 합니다. 외국서적을 번역할 때에는 필요하지 않음)을 한 뒤, 장이나 편집 개요에 따라 원고의 내용을 하나씩 완성해 나간다. 일반적으로 책의 단어 수는 수만에서 수십만, 심지어는 수십만 단어에 이릅니다.

2. 원고 순서

원고 집필 또는 번역이 완료된 후 편집장 또는 편집장에게 전달됩니다. , 편집자는 내용의 성격에 따라 적절한 과제를 할당합니다.

과거에는 편집자든 작가든 거의 모든 글쓰기 작업이 특수 원고지에 손으로 쓰여졌다. PC가 대중화된 오늘날에도 여전히 손글씨에 익숙한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머지않아 손으로 문서를 작성하는 사람들도 컴퓨터 글쓰기의 편리함을 발견하고는 필연적으로 기존의 낡은 방식을 바꾸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원고를 따라가는 것을 수정이라고도 합니다. 물론, 원고를 썼다면 추가, 삭제, 수정 등은 원고 용지에서 직접 이루어집니다. 물론 컴퓨터를 사용하면 원고의 모든 내용이 자기 디스크나 CD-ROM에 저장됩니다. 편집자는 컴퓨터 화면에서 제도 작업을 수행하거나 텍스트 내용을 먼저 인쇄한 다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정이 완료된 후 텍스트 데이터를 수정합니다.

3. 사본 결정

편집자는 원고를 작성하는 동안 각 장과 단락을 명확하게 구분하고 마지막으로 책의 내용을 순서대로 배열해야 합니다. 최종적으로 결정되는데, 이 작업을 '카피라이팅 결정'이라고 합니다.

4. 타이핑 및 교정 과제

원고 초안 작성 과정을 거쳐 카피라이팅이 결정된 후 두 가지 주요 과제가 수행됩니다. 하나는 텍스트를 타이핑하는 것입니다. , 또 하나는 그림 그리기나 사진 찍기 과제입니다. 타이핑 작업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원고를 손으로 쓰면 타이핑을 위해 컴퓨터 타이피스트에게 넘겨지고, 타이핑 후에는 교정을 위해 카피 에디터에게 넘겨지고, 다시 타이피스트에게 돌아와 수정을 하게 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여 원고를 작성한 경우에는 자기디스크를 편집자에게 주거나 먼저 인쇄하여 교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콘텐츠 사진 완성

카피가 결정된 후 콘텐츠 타이핑 및 교정 외에 콘텐츠 사진(패턴 또는 사진) 완성도 진행됩니다. , 패턴 그리기 또는 사진 촬영은 일반적으로 아트 편집자의 책임입니다. 그림은 독자에게 텍스트의 특정 단락에 대한 인상을 강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경우도 있고, 부족한 공간(또는 페이지 수)을 보완하기 위해 사용되는 경우도 있으며, 일부는 단순히 레이아웃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욱 생기 있고 생생하게 보입니다. (계속...)

TOP

2/2부

6. 컴퓨터 조판 작업

타이피스트가 타자를 치는 작업 단어 편집자가 텍스트를 교정한 후 아트 편집자가 컴퓨터를 사용하여 직접 조판 작업을 맡아 필요한 레이아웃, 크고 작은 제목을 완성하고 페이지 수를 결정하고 패턴, 사진 등을 정렬합니다. 조판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그림이나 사진을 배치할 공간을 남겨두고 아트 에디터가 1차 교정 작업을 하여 전체적인 레이아웃 배열이 적절한지 확인하게 되나요? 제목과 그림의 디자인, 배치가 완벽하고 아름다운가?

7. 최종 조판 작업

기존의 편집과 조판 작업은 수작업이었으나 이제는 거의 대부분 컴퓨터를 이용한 전자 조판 작업이다. 아트 에디터가 조판 작업을 완료하고 교정을 마친 후, 사진은 색분리 공장으로 보내지며, 사전에 예약된 사진 크기(흑백 사진은 제외)에 따라 색상이 분리된 후 전달됩니다. 그림 배치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아트 편집자에게 문의하세요. 이 작업 단계를 "최종 조판"이라고 합니다.

8. 최종 초안 제작

미술 편집자가 사진을 예약된 그림 위치에 배치한 후 교정을 위해 편집자에게 전달되고 캡션이 첨부됩니다. 교정 작업에는 일반적으로 최소 3개 학교가 필요합니다. 세 번째 학교의 작업이 완료되면 아트 에디터가 '컬러 마킹 작업'의 마지막 단계를 맡게 된다. 이 시점에서 미술 편집자의 작업은 마침내 종료됩니다. 일부 작가나 출판사는 조심하기 위해 또 다른 교정(4개 교정)을 수행합니다. 이 시점에서 편집 작업이 완료된 후 "제판 및 인쇄" 및 기타 인쇄 작업을 위해 제판 공장으로 보내집니다.

표지 디자인

모든 책에는 크기나 두께에 관계없이 표지가 필요합니다. 전통적인 표지 디자인 작업에서는 편집자가 거의 항상 텍스트(책 제목, 보조 제목 등)를 담당하고 아트 편집자는 그래픽(그림, 사진) 및 디자인을 담당합니다. 표지 디자인은 크게 다음 네 가지 과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그림 및 텍스트 출판: 편집부(편집자, 미술 편집자, 저자)가 먼저 내용을 바탕으로 책 제목을 논의하고 옵니다. 적절한 제목을 정하는 동시에 아트 편집자들도 내용에 따라 다채로운 패턴을 그리거나 사진을 찍습니다.

2. 디자인 스케치: 편집부가 제안한 구체적인 계획을 바탕으로 아트 에디터가 표지 스케치를 디자인하여 편집부가 교정한 후 수정(수정)을 위해 디자이너에게 보냅니다.

3. 최종 초안: 초안이 전체적으로 요구 사항을 완전히 충족하고 더 이상의 수정이 필요하지 않다고 편집부가 판단하는 경우 최종 단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4. 컬러 사진 받기: 3단계 표지 디자인 작업이 끝나면 컬러 패턴이나 컬러 사진을 모아 정리하면 끝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네 가지 표지 디자인 과정은 과거에는 모두 수작업으로 이루어졌지만 이제는 이 복잡한 작업이 거의 모두 컴퓨터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돈을 절약하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발휘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카피 라이팅, 타이핑, 교정부터 원고 마무리까지 소위 편집 작업은 일반 직업에서는 '프리프레스 작업'(제판 전 제작 과정)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컴퓨터의 규모가 커졌고, 아직도 수동으로 작업하는 경우는 드물다.

5. 반드시 이해해야 할 관련 법률

중국 국민의 지식 수준 향상, 관련 정부 부서의 활발한 홍보 및 호소, 법률 개정과 함께 규정과 법집행 기관의 강력하고 단호한 집행을 통해 '지적재산권'이라는 개념은 인민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으며 대부분의 중국인은 이미 '지식과 지식'을 사용할 때 타인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는 점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지적 작품".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소위 '저작권법'이란 정확히 무엇일까요? 법을 위반하지 않으려면 어떤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합니까? 지난 몇 년간 저자의 실제 경험과 접촉에 따르면 소위 '고지식인'을 포함해 많은 사람들이 '저작권법'에 대한 부분적인 이해로 인해 법을 오해하고 있다.

타인의 저작권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간단하고 쉬운 원칙이 있다. “타인의 저작물을 이용해야 할 경우에는 문자이든 그림이든, 인용이든 발췌이든 반드시 이를 알려야 한다.” 상대방의 동의와 승인을 얻어야 합니다." 이 원칙을 지킬 수 있다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할 가능성은 거의 0에 가까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작물 편집 과정에 관해서는 어떤 역할(출판 소유자, 편집자, 저자)을 수행하든 관계없이 아래에 포함된 저작권법의 관련 조항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최근 '저작권법'이 대대적으로 개정되면서 저작권 관련 분쟁이 끊이지 않고 있어,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고용주와 관계자 여러분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임직원, 투자자 및 임직원은 서로 진심을 다해 계약을 체결하고, 서로의 권리와 의무를 명확히 명시하여 향후 법적 조치를 수반하는 불필요한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직원이 직무상 완성한 저작물의 경우 해당 직원이 저작자가 됩니다. 다만, 계약서에 사용자를 작성자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계약이 우선합니다.

전 항의 규정에 따라 직원이 저작물의 저작자인 경우 해당 저작물의 재산권은 사용자에게 귀속됩니다. 다만, 계약서에 저작물의 재산권이 근로자에게 귀속된다고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합의가 우선합니다.

앞 두 항목에 언급된 직원에는 공무원도 포함되어 있다.

다만, 계약서에 기고자가 저작자라고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합의가 우선합니다.

전항의 규정에 따라 직원이 저작물의 저작자인 경우, 해당 저작물의 재산권은 계약에 따라 직원 또는 기여자에게 귀속됩니다. 저작물의 재산권 귀속에 관한 약정이 없는 경우, 저작물의 재산권은 보유자에게 귀속됩니다.

전항의 규정에 따라 저작물에 대한 재산권이 임차인에게 귀속된 경우, 투자자는 해당 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저작권의 저작인격권은 전적으로 저작자 자신에게 속하며 양도하거나 상속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