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덩타의 생애와 발언의 특징

본명은 Deng Zijian이고 필명은 Manancun입니다. 푸젠성 민현 주위(현 푸저우시) 출신으로 도산로 1호 산집에 살았다.

그의 아버지 Deng Hongyu는 Juren에서 태어났습니다. 민국 15년(1926년), 덩타는 복건성 제1고급학교에서 수학했다. 민국 17년에는 푸이링(富伯陵) 등과 함께 '야생초회'를 조직하고, 자가 편집, 자판 잡지 '위드조(Weed Cao)'를 간행했다. 민국 18년, 상하이광화대학 사회경제학과에 입학했다. 이듬해 겨울, 그는 중국좌익사회과학자동맹에 가입하고 중국공산당에도 가입했다. 이듬해 가을, 그는 상하이 법정대학으로 편입해 사회과학자동맹, 상하이 반제동맹 당동맹 서기, 프랑스 남부구 선전원, 선전부장을 역임했다. 중국공산당 위원회, 남부구 실무위원회 서기.

민국 21년, 상하이에서 열린 '광저우 폭동' 5주년 기념 퍼레이드에 참가하다 체포됐다. 이듬해 가을, 그는 보석으로 석방됐다. 그해 겨울, 그는 '푸젠사변'에 참여했고, '인민혁명정부' 문화위원회와 외무성 위원을 역임했다. '복건혁명'이 실패하자 그는 상하이로 도피해 허난대학교 사회경제학과로 옮겨 학업을 계속했다. 민국 26년 6월, 『중국 기근구제사』라는 논문이 간행되었다. 같은 해 여름, 그는 다시 체포됐다. 7·7 사건 이후 그는 석방됐다. 9월에는 오대산 항일기지에 진입했다. 그는 산시-차하르-허베이 중앙국 선전부 부국장, 산시-차하르-허베이 신문의 사장 겸 편집장, 신화통신 산시-차하르-허베이 지부 사장을 역임했습니다. 산시-차하르-허베이 문예계 연맹 회장, 중국공산당 중앙정책연구실 경제그룹 리더. Deng Tuo는 뉴스 팀을 이끌고 Taihang 산맥에서 전투를 벌였으며 편집장과 지휘관을 모두 역임했습니다. 덩타는 중국 공산당 창건 21주년을 기념해 '진차지일보'에 토론을 썼는데, '7·1일을 기념해 전당이 마오쩌둥주의를 배우고 터득한다'는 사상 최초의 일이다. 중국 공산당. 마오쩌둥 사상을 체계적으로 논한 저서 중 하나. 같은 해 3월 정일란(Ding Yilan)과 결혼했다. 중화민국 33년 5월, 제1호 『마오쩌둥선집』 5권 『모택동선집』(산시-차하르-하북판)의 편집출판을 주재했다. " 중국 혁명출판사에서 베이징이 평화적으로 해방된 후 덩타는 중국공산당 베이징시위원회 정책연구실 주임, 선전부장을 역임했다.

1949년 가을에는 인민일보 사장과 편집장을 역임했다. 같은 해 겨울, 그는 북경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시간제 교수로 임용되었습니다. 1955년에 그는 중국과학원 철학 및 사회과학과 회원으로 선출되었습니다. 1958년 인민일보에서 전출되어 중국공산당 베이징시당위원회 비서, 사상문화전선 업무를 담당했다. Frontline", 베이징시당위원회의 이론 간행물. 1959년에는 중국역사박물관 건립 주도그룹의 단장을 역임하고 『중국역사의 여러 문제에 대하여』를 출판했다. 1960년에는 중국공산당 북중국국 서기처 예비서기를 겸임했다. 덩타는 중국공산당 제8차 전국대표대회 대표,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차 전체회의 대표, 제1·2·3차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 전인대 주석이다. -중국기자협회. 1960년대 초 덩타는 베이징저녁뉴스의 초청에 응해 '옌산야담'이라는 칼럼을 썼다. 곧 그는 Wu Han 및 Liao Mosha와 협력하여 "Frontline" 잡지에 "세 마을의 메모" 에세이를 썼습니다. '문화대혁명' 초기에 그들은 이른바 '삼가족촌 집단'에 속해 구타를 당하고 엄청난 육체적, 정신적 고문을 당했다. 그는 1966년 5월 18일 부당하게 사망했다. 1979년 2월 그는 재활을 거쳐 명성을 회복했다. 그는 "등타의 산문", "등타선집", "등타선선시" 등의 작품을 집필했습니다. 1994년 푸저우에 있는 덩타의 옛 거주지를 복원하고 "덩타 기념관"을 건립했습니다.

항일전쟁과 해방전쟁의 어려운 시기에 덩타는 산시-차하르-허베이 국경 지역에서 한 손에 총과 펜을 들고 동료들을 단결시키며 열심히 싸웠다. 다른 하나는 게릴라전 동안 "8마리의 노새가 신문을 운영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인쇄기를 메고 최전선에서 게릴라들과 싸우고, 포격 속에서도 기사를 썼으며, 인쇄된 신문을 운영하겠다고 주장한 것도 중국 프롤레타리아 저널리즘 역사상 드문 일이다. 덩타와 그의 동지들은 긴밀히 단결하여 프롤레타리아 저널리즘의 영광스러운 페이지를 썼습니다. 1944년, 덩타는 산시-차하르-하북 중앙국의 지도 아래 중국에서 출판된 최초의 마오쩌둥 동지 선집인 "마오쩌둥 선집"의 편집과 인쇄를 주재하여 큰 역할을 했습니다. 당시 마오쩌둥 사상의 보급에 있어서. 사회주의 혁명과 사회주의 건설 기간 동안 덩타는 계속해서 뉴스의 최전선에서 싸웠다.

그는 인민일보 사업을 총괄하면서 마오쩌둥 동지와 저우언라이 동지의 지시를 충실히 따르고 당의 노선과 원칙, 정책을 적극적으로 선전했으며 인민의 목소리와 요구를 반영했습니다. 그는 줄곧 마르크스-레닌주의의 보편적 진리와 중국 혁명의 구체적 실천을 결합시키는 기본원칙을 견지하였고 모든 일에서 현실에 근거하여 출발할 것을 주장하였으며 사실에 기초하여 진리를 구하는 관점과 방법을 견지하였으며 현대 수정주의를 단호히 반대하였다. , 주관적 이상주의, 형이상학 및 다양한 건강에 해로운 경향. Deng Tuo는 신문 운영 및 홍보 업무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축적했습니다. 그는 "언론 담당자"가 아니며 항상 다작의 평범한 편집자이자 기자가 될 것입니다. 그는 또한 뉴스 업무 경험을 전파하고 뉴스 간부 양성 분야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덩타는 지식과 재능이 풍부했고, 그의 업적은 다방면에 걸쳐 있었다. 1955년 중국과학원 중국사회과학원 회원, 중국역사연구소 학술위원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역사 ​​연구에 있어서 자신만의 견해와 업적을 갖고 있다. "Yanshan Night Talk"및 "Sanjia Village Notes"와 같은 Deng Tuo의 수필은 더 나은 수필 작품입니다.

덩타의 추모식이 1979년 9월 5일 오후 베이징 바바오산 혁명묘지 강당에서 성대하게 거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