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티베트에 관한 최근 소설을 아는 사람이 있나요?

티베트에 관한 최근 소설을 아는 사람이 있나요?

"티베트 코드"

첨부된 시나 서평입니다:

서평자: 유명한 티베트 작가 알라이

문학 Circle, 아니 오히려 출판계는 수년 동안 성숙한 장르 소설을 기다려 왔습니다.

원래 중국에도 요괴, 무협 등 성숙한 장르 소설이 있는데, 장르 개념만 있을 뿐 장르는 없다. 그래서 오늘날 장르소설을 요구하는 사람들은 장르소설의 서구적 개념을 사용할 뿐만 아니라, 그 진정한 의미는 실제로 탐정, 보물찾기, 모험, 공상과학, 판타지, 호러 등 이 개념을 기대하고 조작하는 것입니다. 올해에는 또한 많은 모조품이 시장에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시장의 반응일 뿐이다. 그러므로 현재의 소위 장르소설은 여전히 ​​모방이 너무 많고, 독자적인 독창성을 거의 갖지 못하고 있다.

수년간 판타지 문학잡지를 편집해 왔고, 일종의 중국풍 소설을 만들고 싶다는 야망도 갖고 있었는데, 돈도 많이 벌었지만 기본적으로는 실패했다고 해야 할까요. 문학적 구성의 조건. 이 자리를 떠난 후 적어도 1년 동안은 이런 것을 보지 않았습니다. 며칠 전까지만 해도 친구의 추천으로 '티베트 코드'를 읽었는데, 읽고 나면 정말 끝이 안 보이는 생각이 들었고, 특히 '다음에는 분해'를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아마도 그러한 분해는 여전히 저자의 마음 속에 있을 것입니다. 요컨대, "티베트 코드"는 아마도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본토에서 본 최고의 "장르 소설"일 것입니다. 물론 나는 지금까지 이 120만 단어의 소설 중 절반만 읽었고, 나머지 절반은 작가 허마의 미완성 작품이라고 한다.

저는 티베트인이고, 물론 작가이기도 하고, 한때 유능한 출판인이기도 했습니다. 우리 동포들은 문화적 및 기타 불이익으로 인해 항상 자신의 문화가 다양하게 표현되는 것에 대해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분위기에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에 "티베트 코드"의 문화적 측면에 대한 언급은 말할 것도 없이 생략할 수 있습니다. . 편집자로서 풍부한 소설 "티베트 코드"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제가 읽은 "티베트 코드"의 절반에서 일부 장르 소설의 성공 비결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먼저 말씀드릴 점은 장르소설은 나름의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장르소설은 먼저 문화체계와 결합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서양 소설에 나타나는 성배의 서스펜스나 뱀파이어와 배트맨의 이미지는 결코 이야기를 엮기 위한 소설가의 상상의 변덕이 아니라 오랫동안 지속되어 온 신비한 전설, 즉 문화적 전통. 이러한 전설을 바탕으로 소설은 탄탄한 심리적 기반을 확보하고 독자의 참여와 동일시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가능성을 갖고 있다. 오늘날 중국어 장르 소설에는 이러한 문화적 지원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티베트 법전"의 저자는 우연히 이런 종류의 소설의 신비한 공식을 터득한 것입니다. 따라서 소설 『티베트 코드』는 여전히 신비감을 갖고 있는 티베트 문화와 티베트 지리를 바탕으로 현실과 허구를 오가며 서술할 수 있는 자유로움을 찾아 이 이야기에 심리적, 문화적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이 이야기의 편곡은 성공할 수 있다. "티베트 코드"에는 적어도 세 가지 그럴듯한 지식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티베트 불교의 역사와 전설, 마지막은 칭하이-티베트 지리 및 탐험입니다. 그럴듯한? 그렇다, 소설이 제공하는 지식체계는 바로 이렇다. 모든 것이 확립된 지식의 범위 내에서 전개된다면 그러한 소설은 사람들이 상상하게 만드는 능력을 잃게 될 것입니다. 작가 허마는 『티베트 법전』을 통해 다양한 서사적 가능성을 제시했으며, 독자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독서의 즐거움과 흥미를 선사하고 티베트 문화의 신비감을 고양시키는 것도 바로 이러한 가능성이다.

게다가 장르소설은 궁극적으로 일련의 등장인물을 통해 추론되어야 한다. 장르소설에서는 등장인물의 행동도 상당히 정형화되어 있다. 그러나 상상의 상황이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다양한 상황에서의 반응과 감정은 실제 경험에서 비롯됩니다. 작가에게 소설가의 캐릭터 창작은 현실 속의 사람들을 관찰하고 파악하는 데서 비롯된다. 독자들에게는 특정 인물을 사랑하거나 미워하는 것도 현실의 실제 감정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개인의 삶의 경험도 독서 참여에 동원된다. 『티베트 법전』에 나오는 인물들은 매혹적이며, 독자들은 읽으면서 “티베트 불교의 천년 비밀사를 추적”하기 위해 그들과 함께 끝까지 가고 싶어 하는 것이 바로 이것이 『티베트 법전』이 나오는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코드'는 정말 매력적이에요.

위의 두 가지 점을 종합해보면, 장르소설 집필에는 각기 다른 성공작들이 나름대로의 비결을 갖고 있지만, 대부분은 위의 두 가지 특징을 갖고 있을 수 있다는 뜻이다. 문화적 지원, 그리고 하나는 실제 경험의 투영입니다. 소설이 좋은 것은 이야기가 좋기 때문이라고 흔히들 말하지만, 모두가 알다시피 이야기가 좋아지는 것은 우여곡절 때문이 아니라, 예상치 못한 놀라움 때문에 이야기 자체가 더 강력한 뒷받침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한편으로는 독자들이 들어갈 수 있는 독특한 문화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구체적이고 미묘한 삶의 경험이다. 이제 주인공과 함께 우리를 유혹하는 '티베트 코드'가 눈앞에 다가왔고, 앞으로 공개될 '히든 코드'의 후속편에 대한 상당한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