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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악 민요

민요에는 주로 민요, 단조, 설화, 풍속, 동요, 동요가 포함됩니다. 장족 민요의 가사는 단어와 문장의 대비와 패턴에 주목하고 허리와 발의 운율을 사용합니다. 기본 형태는 4행으로 구성된 5자 또는 7자 노래이다. 변형에는 3행이 있는 노래, 행이 삽입된 노래(예: 535단어), 단어가 줄어든 노래(예: 3단어로 시작하는 4행이 있는 노래), 길고 짧은 행이 있는 노래(예: "4 또는 6개의 대련")가 포함됩니다. 4마디에 6마디로), 다리를 묶는 노래(8행은 12행으로 부르는데, 즉 1행과 2행은 5행과 6행 다음에 1번, 3행과 4행은 7행 다음에 1번 부른다. 8) 등 허리와 발의 운율과 다리를 묶는 형태도 민속 예술과 오페라에서 매우 흔히 볼 수 있으며 장악의 독특한 스타일 요소 중 하나입니다. 장족 민요의 장르에는 주로 민요, 단조, 설화 노래, 풍속 등이 포함됩니다. Buyue의 Huanyue, Buyayi의 Biyayi, Buyang의 Shiyang, Bunun의 Lunnon, Buyang의 Jiadai 등 장어의 방언 제목이 많이 있습니다. 모두 줄여서 Huan, Bi, Shi, Lun 및 Jia라고 합니다. 민요를 뜻합니다. 전통 창법에는 독창, 이중창, 이중창, 합창 등이 있으며, 이는 단성부와 다부부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장족의 특징 중 하나는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때 더 재치 있고 절제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장족의 노래는 감동적이고 숨막히는 은유와 아름다운 비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Huang Xianfan 등의 "General History of the Zhuang Nationality" 참조)

1. 단성 민요

장족 단성 민요의 전통 곡은 다음과 같이 매우 다양합니다. 장소 장소. 어떤 것은 고음이 크고 시끄럽고, 어떤 것은 부드럽고 매끄러우며, 어떤 것은 노래하는 것 같습니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고음 민요, 단조 민요, 발라드를 곁들인 민요라고 부른다.

① 고음의 민요: 산에서 크고 작은 목소리로 부르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상급문과 하급문의 문장구조이다. 이전 문장의 멜로디는 제한되지 않습니다. 곡조에는 단어가 많고 문자가 적으며, 문장에 높은 음의 긴 소리가 있는 경우가 많으며, 문장이 반쯤 끝나는 경우가 많고, 다음 문장의 리듬은 짧고, 단어는 촘촘하고 곡조는 빡빡합니다. 문장은 종종 고음 부분의 주요 긴 소리로 끝납니다. 하지만 하향 톤으로 톤을 마무리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대부분은 궁전, 부과금 및 상 모드에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5도를 중추로 사용합니다. Yongning, Guangxi의 Tanluo 고음, Shanglin의 Xiangxian 고음, Qinzhou의 Wawu 곡, Longzhou의 길고 짧은 곡, Lianshan, Guangdong의 Shanshuai 고음, 광시 및 운남의 Huanlongan 및 Lunapo 곡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Huanyang, Huanheihelie) 등.

②핑튠 민요: 곡조가 부드럽고 아름답고, 리듬이 느리고 길며, 구조가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음역이 적당하며, 멜로디가 노래로 가득 차 있습니다. 광시의 상림과 용닝의 환웨, 천등의 시양, 따신의 가대, 운남의 푸닝의 루논, 광동의 연산의 느린 민요에는 모두 많은 전통 민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로 Zheng, Yu 및 Shang 변조를 사용합니다.

③ 발라드 및 민요 : 곡조가 구어에 가깝고 동음이의진행이나 빠른 노래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낭송이 가능하다. 리듬이 규칙적이고, 문장이 간결하며, 음역이 넓지 않고, 멜로디의 변동이 크지 않아 발라드와 비슷하다. 광시성 동란의 중허 민요, 윈난성 추베이의 아오환, 광둥성 연산의 빠른 곡조 등.

2. 다부 민요

장 다부 민요는 대부분 같은 성부를 결합한 2부 듀엣이나 합창입니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흔히 더블 톤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각지의 전통가락은 단성민요와 유사하며, 하이튠, 플랫튠, 발라드의 3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진다. 일부 지역에는 소수의 3부 민요가 있습니다.

① 고음 이중 성부: 전통 창법은 낮은 음으로 부르고 높은 음으로 따라가는 것을 강조하는 방식이다. 베이스 부분이 부르는 가락을 사람들 사이에서는 가락의 가락이라 부르는데, 베이스가 가락이면 고음이 따라온다는 말이 있다. 고음의 목소리는 입의 입에서 파생된 것이며 종종 입의 방향을 따릅니다. 채우기, 늘리기, 변형을 수행하십시오. 둘이 선행하고 뒤따라가며, 주인과 노예가 있고, 쌍과 화합이 있는데, 이는 파생쌍과 두 부분의 형태로 표현된다. 각 성부의 음역이 좁기 때문에 두 성부의 조합이 5음 계열을 형성합니다. 따라서 수평의 좁은 범위 변동과 수직의 좁은 간격 변동이 결합된 것이 특징입니다. 더 많은 Zheng 또는 Gong 모드가 있고 그 다음에는 Yu 모드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노래 형태는 리드 캐비티, 메인 캐비티 및 테일 캐비티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올바른 성조는 상위문과 하위문의 문장 구조입니다. 꼬리 구멍은 특정 라이닝 단어를 사용하여 구멍을 따라 늘어서 특정 최종 문장을 형성하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구멍 제목의 출처입니다. 중단 전 장2도에서 동음으로의 진행은 독특한 종지를 형성합니다.

② 평탄한 이중 성부: 전통적인 노래 방법에는 고음 하나와 저음 하나(듀엣 노래) 또는 고음 하나와 저음 두 개(코러스)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두 부분을 고음과 저음, 상하, 상하라고 부릅니다. 부분 간의 관계를 하 하이, 하 로우, 오버 탑, 오버 바텀, 노래 올리기, 노래 내리기라고 합니다.

즉, 둘 다 노래하고 있고, 부르는 곡은 주인과 노예의 구분이 없으며, 성부의 조화와 균형에 주목합니다. 두 사람은 동시에 노래하고 동시에 끝나며 동시에 오르락내리락하며 같은 리듬, 같은 방향, 같은 백본 사운드를 강조하며, 메인 장음이나 메인 장음에만 나뭇가지 같은 필인이 등장한다. 고음 부분의 개별 위치. 이는 캐비티 라이닝 평행 두 부분 형태를 보여줍니다. 가사는 대부분 7자 상하 문장의 운율형으로 되어 있으며, 윗문장의 운율과 다음 문장의 운율이 긴 소리나 트릴로 강조되어 있다.

③발라드의 이중창: 전통적인 창법은 고음부를 부르고 베이스부를 부르는 방식이다. "저음이 고음을 지원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고음 부분은 실제 목소리와 거짓 목소리의 조합을 사용하며, 곡조는 우아하고 섬세하며 발라드적인 느낌이 가득합니다. 낭송하는 것처럼 울려 퍼집니다. 지배와 종속의 두 개의 긴 음이 나타날 때만 낮은 목소리가 높은 목소리와 함께 노래되며 두 부분은 날카로운 대비와 강력한 포일을 형성합니다. 독특한 지속톤의 2부 형식이 특징입니다.

4 삼부 민요: 장족의 삼부 민요는 광시(廣西)성 마산(马山)과 상린(坂臨) 지역에서도 인기가 높다. 두 부분으로 구성된 Huan과 a를 추가합니다. "hum"과 "na"라는 단어의 베이스 부분을 노래하여 구성됩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부분은 항상 평행하고 동기화된 단3도가 특징입니다. 이러한 음악 현상은 여전히 ​​국내 음악계에서 논란이 되고 있으며 추가적인 조사와 연구가 필요하다. 우룬(Wulun)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주로 Jingxi, Debao, Napo, Tiandeng, Daxin, Longzhou 및 남부 Zhuang 방언 지역의 기타 카운티에 퍼져 있습니다. Jingxi의 Mo Lun은 Lower Jia와 Shang Jia로 나뉘며 Debao의 Mo Lun은 North Road와 South Road로 나누어집니다. 그중 Jingxi Xiajia Molun과 Debao North Road Molun은 빠르게 발전했으며 오늘날 Molun 음악의 주요 구성 요소입니다.

Jingxi Xiajia Mo Lun의 대본은 일반적으로 7자 6문장으로 구성되며 52문장 패턴으로 허리와 발에 운율이 있으며 5자 문장이 산재될 수도 있습니다. 문자 문장, 흰 선 등 그러나 때로는 각 문단의 문장 수가 6개 미만일 수도 있고 6개보다 많을 수도 있고, 여러 문장으로 된 문장 배열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노래하는 곡은 고정곡인 Xiajia Tune을 기반으로 하며, 단어에 따라 곡이 바뀌고 문장 구조가 엄격합니다. 기본 구조는 6개의 프레이즈로, 앞에 서주(기체)가 있고 그 뒤에 코다(사곡)가 옵니다. 궁전 모드를 사용하세요. 주요 반주 악기는 Sanxian입니다. 연주자들이 직접 연주하고 노래합니다.

더바오북로 모륜, 가사는 5자와 7자가 섞인 6개의 문장으로 구성됐다. 32개 또는 322개의 문장 패턴으로 허리와 발에 운율이 적용됩니다. 노래는 도입부, 본부, 코다로 구분됩니다. 주요 창법은 오가락에서 파생되었으며 더바오북로 민요와 유사합니다. 페더 모드를 사용하세요. 주요 반주 악기는 체인 또는 철 피아노입니다. 연주자들이 직접 연주하고 노래하는 곡입니다. Jingxi, Debao, Napo, Daxin 및 광시의 기타 카운티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Nanlu Zhuang Opera는 Jingxi String Puppetry와 Debao Maai Double Act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창법은 '판(Pan)'을 기반으로 하며 10가지 이상의 곡이 있다. 기본 노래 곡은 일반적으로 Qi Qiang, Zheng Qiang 및 Sha Qiang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주곡은 상하문이 있는 문장형으로 허리와 발의 운율을 마음대로 반복할 수 있으며, 곡의 끝부분은 "야하하하하"로 독특한 특징을 지닌다. 소규모 밴드가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