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네 가지 주요 글쓰기 오해: 형용사와 접속사의 남용

네 가지 주요 글쓰기 오해: 형용사와 접속사의 남용

부정확하거나 겹쳐진 형용사 사용

단 93단어로도 거의 모든 문장에 형용사가 들어있어 문단 전체를 다채롭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는 예문 같은 멋진 단어를 발췌하는 걸 좋아했는데, 나이가 들수록 그런 형용사는 더 이상 감동을 주지 않게 됩니다. 왜?

첫째, 너무 많이 사용해서 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없습니다.

둘째, 부정확하게 사용해서 인공적인 느낌이 듭니다.

이전에 단락을 발췌할 때 실수를 했나요? 물론 그렇지 않습니다.

어렸을 때 좋은 말을 낭독하거나 발췌하는 주된 목적은 축적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훌륭한 문체의 영향을 받는 것은 실제로 창작자의 잠재된 재능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행어로 자신의 실력을 과시한다는 뜻이다. 그러면 삶의 경험이 풍부해지면서 우리는 화려함에서 벗어나 현실로 돌아오게 됩니다. 그때가 되면 계속해서 형용사를 남용하다 보면 글이 과장된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피터 하이슬러(Peter Heisler)의 책 <중국을 찾아서>를 예로 들면, 저자가 중국에서 운전하면서 보고 들은 이야기를 그린 논픽션 작품이다. 형용사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의 이점을 느낄 수 있도록 책에서 환경을 설명하는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젊은 노동력이 이주하면서 중국의 일부 농촌 지역이 쇠퇴하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라면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중국을 찾아서"의 저자가 어떻게 설명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이 구절에서 형용사는 몇 개나 보셨나요? 형용사는 고요함과 공허함 두 가지뿐이고 나머지는 거의 명사와 동사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을의 황폐한 모습이 생생하고 인상적이다. 왜 이런가요? 작성자가 이미지를 올바르게 찾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마치 원나라 극작가 마지원이 쓴 가을 생각과 같다. 바람과 야윈 말들." 9개의 명사구가 우리 앞에 황량한 가을의 풍경을 선사합니다.

이 두 가지 예를 보면 환경, 항목, 상태를 설명하는 데 형용사를 쌓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칙 1: 정확한 형용사가 생각나지 않으면 사용하지 마세요.

많은 사람들이 형용사를 선호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 좋은 이미지나 디테일을 찾을 수 없어서 형용사로만 수식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흙바닥에 흩어져 있는 쓰레기가 눈에 띄지 않는다면, 흙바닥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초라하다, 흩어져 있다 등의 형용사만 사용할 수 있을 뿐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어느 것이 더 나은지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둘째, 우리의 인식 때문입니다. 인터넷에는 형용사를 더 많이 사용해야 하고, 형용사는 더 드물고 다채로울수록 좋다고 늘 생각합니다.

기사에서 접속사의 역할은 자명합니다. 이는 종종 논리를 명확하게 하고 읽기를 용이하게 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글쓰기는 논문을 쓰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접속사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문장의 리듬과 아름다움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위의 표현들은 형식의 논리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결코 말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원칙 2: 논리적 표현이 쉽게 혼동되지 않는 한, 접속사를 주의해서 사용하세요.

1. 아름답고 정확한 문단을 쌓는 것은 글쓰기에 도움이 됩니다.

2. 정확한 형용사가 생각나지 않으면 사용하지 마세요.

3. 올바른 이미지를 선택하고 명사와 동사를 사용하여 설명하세요.

4. 논리적 표현이 쉽게 혼동되지 않는 한, 접속사는 주의해서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