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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보는 현대 대학 교사들 중 시 쓰기에 있어서 최악인가?
더 이상 동의할 수 없습니다. 다이아몬드 없이 도자기 작업을 하지 마세요. 포럼에 오기 전에 Yu Dan, Kang Zhen, Li Bo, Meng Man 등은 '백가 포럼'과 '중국 시 회의'에서 경험한 영광과 당혹감을 실제로 그들의 지식의 약점을 부각시켰습니다. 구조 결함, 지식 보유량이 부족합니다. 그 이면에 숨어 있는 더 깊은 이유는 우리 문학과 교육에 만연한 성급함, 특히 현대 대학 지식인들의 성급함 때문입니다.
불명예에 빠진 '학술 스타' 우단은 사실상 스크린과 작별하고 대학 교실로 돌아왔다. 리보는 '중국시대회'에서 빛나는 데뷔를 했다. 하지만 곧 인터넷에는 댓글이 떠들썩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그는 강진과 다른 심사위원들의 시적 수준이 낮다고 불평했고, 그다음에는 이보의 자작곡 '지주'가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어떤 사람들은 교수이지만 시인은 아니며, 회의는 시를 암기하는 것이지 시를 짓는 것이 아닌데 심사위원들에게 시 수준을 왜 그렇게 요구해야 하냐며 강전 등을 옹호했다. 그들은 역대 왕조의 유명한 시평론가들이 모두 시를 잘한다는 사실을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시를 잘 못하더라도 시를 공부하고 말을 잘하면 비웃음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중국시회의'는 의심할 바 없이 시의 대중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다. 하지만 네티즌들을 불만스럽게 만드는 것은 강전, 리보 등 프로그램팀이 초청한 심사위원들이 시를 전혀 쓸 수 없는 일반인이라는 점이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리보의 '지주'와 강전의 '시'가 모두 내부자들의 비난을 받았다. 솔직히 말하면, 현대 고전문학의 가장 큰 단점은 연구자들이 창작에 있어서 아마추어이고, 주로 시문화를 연구하고, 심지어는 '문화에 대한 연구'까지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이다. Li Bo와 Kang Zhen은 모두 방송에서 '시'를 썼습니다. Li Bo는 Su Shi의 시를 수집했습니다.
"세상의 맛은 순수한 기쁨이고 물에는 붉은 고구마와 향기는 괜찮아 난 항상 이 몸을 싫어할 거야." 나에겐 없어, 이 평화로운 곳이 내 고향이다."
강진의 자작시:
“ 해와 달이 동쪽으로 흐르고, 고대의 매력과 새로운 아름다움이 하늘과 땅의 아름다움과 경쟁합니다. "광, 낭만주의 세대가 춘희를 노래합니다."
완전히 분류되지 않은 작품으로, 문학 교수라는 지위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 작품입니다. 운율이 시작되는 이래 모든 시대의 모든 4행은 첫 문장이 경사조로 끝나지 않으면 운율을 맞춰야 합니다. 시 공모전 심사위원으로서 그런 상식이 없는 것도 안타까운 이유 중 하나입니다. 둘째, 28단어에는 '서시상'처럼 반드시 반복해야 하는 단어 외에 시인이나 작사가가 한 '예'가 2개, '나'가 2개 있다. 이것? 특별히 의도한 것이 아니라면 말이죠. 시는 응축에 주목하는 예술이다. 셋째, 핑치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나는 이 몸이 내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늘 후회한다"는 말은 옳지 않습니다. 원문은 '이 몸이 내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항상 후회한다'이다. 내 캐릭터는 플랫 톤이고 내 캐릭터는 경사 톤입니다. Su Shi의 Ping Ze는 옳았지만 Li Bo는 틀렸습니다. 넷째, '환'이라는 단어는 운율이 맞지 않습니다. 두 운율이 맞는 단어는 하나는 "홍"이고 다른 하나는 "國"인데, 두 단어의 발음이 완전히 똑같고, 변화가 없으며, 매우 경직되어 있습니다. 다섯째, 이 시의 네 문장은 서로 연관되어 있지 않다. 특히 두 번째 문장은 시 전체에서 전혀 불분명합니다.
사실 강진, 이보, 맹만 등 학자들뿐만 아니라 이백, 두보 등 많은 책을 쓴 교수들이 있다. 그리고 Li Qingzhao, Yang Shen 및 Nalan Xingde에 이르기까지 리듬에 맞는 시는 한 줄도 쓸 수 없습니다. 특히 CCTV 무대에서는 많은 시 애호가와 관객을 마주한 강전과 이백은 대학 교수이자 박사 지도교수로서 많은 실수를 저질러 관객을 호도했다.
요즘 많은 대학의 교사들의 지식 구조와 지식 보유량은 이상적이지 않고, 제자리에 있지 않으며, 견고하지도 않습니다. 미술학원 원장은 미술이론만 알고 그림 그리는 법은 모르고, 오늘날 삼류화가 못지않게 문학 박사 지도교수도 시나 소설, 글을 쓰지 못한다. 산문조차도 중화 민국의 중국 중학교 교사만큼 좋지 않습니다. 소위 권위자들과 유명 인사들은 대학, 석사, 박사 과정에 있을 때 논문 출판을 자신의 학위 및 직위와 연결하는 방법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많은 출처에서 모집"하고 "많은 교사에게 의지했습니다". 그들의 참된 지식과 통찰력은 만질 수 없고, 그들의 성실함은 만질 수 없습니다.
“가위로 한 컷, 풀 한 장, 사인 한 장, 장문의 글 한 장.” 이 정도로 소위 학술 논문이 대량 생산되며, 엄청난 양의 ‘학문 쓰레기’가 양산된다. 요즘 소위 핵심저널에 게재된 논문들을 보면 가끔 인용이나 주석, 참고자료가 본문보다 길어질 때가 있는데, 그래야만 '학문적 내용'을 가질 수 있고, '어떤 단어에도 의미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원천." 맹판화 평론가는 "현재 학술 비평에는 정말 심각한 문제가 있다. 비평 스타일의 경직성으로 인해 문학 비평의 효율성이 크게 떨어졌다"고 말했다.
맹판화가 언급한 학자들은 대부분 대학에서 문학교육과 이론비평에 종사하는 교사들이다. 나는 또한 일부 대학 교양 학교의 교사들과 접촉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소설, 산문, 시, 대본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고, 유창하고 유창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몇 줄의 시나 작은 소설 , 그들은 즉시 기술을 잃고 침묵을 지켰습니다! Lu Xun, Hu Shi, Ye Shengtao, Shen Congwen 및 기타 교사였던 지식인을 보십시오. 초등 및 중등 학교 교사도 펜과 잉크로 다양한 작품을 쓸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결코 현재보다 과거를 중요시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이 실제 상황입니다.
1931년 칭화대학교 총장이 된 메이이치(Mei Yiqi)는 대학이 "두 가지 목적을 가져야 하는데, 하나는 학술 연구를 수행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라고 항상 주장해 왔습니다. 메이이치(Mei Yiqi)는 칭화대학에서 오랫동안 낭독해 온 두 가지 유명한 격언을 남겼습니다. 하나는 "훌륭한 학자는 건물일 뿐만 아니라 스승이라고도 불린다"는 것입니다. 학생들." 나쁜 가르침이다."
과거 대학이 정치적 압력에 굴복했다면 오늘날의 대학은 돈의 마법에 굴복하고 있다. 많은 교수와 학자들이 학자들을 설교와 직업 획득, 의혹 해결의 기반이라기보다는 일종의 수익 창출을 위한 자본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선비 스타화', '스타 선비'가 도덕적 자제력을 잃으면 역효과를 낳을 수밖에 없다.
중국 현대 정치문학사를 추적하는 대부분의 교수와 학자들은 중국과 서양 지식에 정통하고 이론과 창작에 모두 능숙하다. 다른 사람들은 광범위하고 심오한 이론적 연구 결과를 생산했을 뿐만 아니라 문학 창작 분야에서 훌륭하고 인상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에 비해 현대 대학 교수와 학자들은 빠른 성공을 열망하고 심지어 전문적인 직함을 얻기 위해 이론적 연구를 수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시에 대학의 많은 학자와 교수들은 좁은 지식과 세부적인 전문 분업을 갖고 있어 '외팔이 장군'이 되어 경전을 편곡하고 인용하는 것으로 강의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의기양양하지만 시를 쓰라고, 가사 한 줄을 채우라고, 소설이나 수필을 써 달라고 하면 그 사람은 즉시 손발을 억제하고 땅을 파기 전에 혹은 그녀는 “나는 왜 이론 연구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작품을 써야 하는가?”라고 주저 없이 자신을 변호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사실 오늘날의 학자나 교수들은 그럴 필요가 없다. 루쉰, 후시, 첸중서 같은 문화인이 되었지만 박사 지도교수이자 고대시를 가르치는 교수로서 CCTV의 초청을 받아 고전시 심사위원이 되기 위해서는 시를 쓸 줄 알아야 한다. 그것은 훌륭할 뿐만 아니라 여전히 받아들일 수 있는 일입니다. 그렇죠? 종이로만 이야기하고 "직접 설명"하는 것을 두려워할 수는 없잖아요? 이런 식으로, 이 "학술적 스타"들이 어떻게 시간의 시험을 견딜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