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쉬윤 노승: 도교를 배우려면 늙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대부분의 외로운 무덤은 젊은이들로 가득 차 있죠?!
쉬윤 노승: 도교를 배우려면 늙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대부분의 외로운 무덤은 젊은이들로 가득 차 있죠?!
(이 글은 '서운대사전집'에서 발췌)
사람은 늙으면 청력상실, 시력저하, 시력저하 등 온갖 고통을 겪게 된다. 팔다리가 약해져서 먹을 수도, 잠을 잘 수도, 걸을 수도 없습니다. 젊은이들은 이런 고통을 모릅니다.
저도 어렸을 때 늘 그렇듯, 노인들이 주변에 머무르는 모습이 보기 싫었고, 눈물이 흐르고 콧물이 흐르는 것을 보면 마음이 아팠습니다. 나는 노인들과 함께 사는 것이 두려웠다.
이제 나이가 드니 노년의 아픔을 안다.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날이 갈수록 더 심해집니다. 클라우드 게이트에서 문제를 일으키기 시작한 후로 나는 날이 갈수록 더 나빠졌습니다. 나는 오랫동안 병으로 누워 있었고, 온갖 괴로움에 사로잡혀 밤낮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살든지 죽든지 숨도 못 쉬고 다시 환생해야 합니다. "
만물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고 오직 업력만이 당신과 함께 있을 것이다!" 당신이 젊어서 수련하지 않으면 늙어서도 이러하리라. 당신과 나는 이제 당당한 승려가 되었고, 멋진 외모를 갖고 있으며, 오랜 세월 좋은 뿌리를 갖고 있습니다. 뜻밖의 보상을 느낀다면, 이 좋은 뿌리의 씨앗을 떨어뜨리지 마십시오.
동산이 스님에게 “세상에서 가장 괴로운 것이 무엇입니까?”라고 묻자 스님은 “지옥이 가장 괴로운 것입니다!”라고 산이 말했습니다. 이 옷 아래서는 큰 일을 알 수 없느니라!" 큰 일을 알 수 있으니, 즉 지옥의 원인이 없으므로 지옥은 괴로움이 아니지만 자기 자신을 모르면 가장 괴로운 일이다. 정신. 큰 일을 이해하고 싶다면 부주의하게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낮에는 행운의 주인이 되어야 하고, 문제의 주인도 되어야 합니다. 하루의 주인이 될 수 있다면 꿈의 주인이 되어야 합니다. 꿈 속의 주인이 될 수도 있고, 질병의 주인이 될 수도 있으며,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만 주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의 숙달은 강압적으로 지배할 수 있는 데서 나온다. 강압적으로 지배할 수 있다면 삶과 죽음을 이해하기가 더 쉽다. 도를 모르면 살 수도 없고 죽을 수도 없고, 도를 모르면 어렵지 않으나 살고 죽기를 열망해야 합니다. 도를 추구하겠다는 장기적이고 확고한 결심이 있다면, 이생에서 후퇴할 수 없다 하더라도, 아직 깨닫지 못했다 하더라도, 현세에서 더 열심히 노력한다면 결코 후퇴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음 생에는 왜 이해하지 못합니까?
수랑가마경의 25가지 원만함은 오랜 수행과 오랜 수행을 통해 성취된 것입니다. 삶과 죽음에 관심이 없고, 장기적인 뜻을 품지 않는다면, 병들면 삶과 죽음을 알게 되고, 건강해지면 도에 대한 생각이 사라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Surangama Sutra는 "보통 사람으로서 수행하는 것은 격일로 말라리아와 같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병들면 길은 있지만, 병들면 무지가 생기면 길이 없습니다. , 하지만 퇴각하면 당신은 좋은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열심히 일하고, 회개하는 마음을 키우고, 마음을 강건하게 해야 합니다. 오늘은 세 번, 내일은 네 번 하면 안 됩니다.
수련은 한 가지 학문을 깊이 있게 행해야 하며, 한 가지 학문을 옳게 하고, 다른 모든 학문을 보조적으로 실천해야 하며, 서로 비방하지 마십시오. 법을 비방하는 것, 법을 얕보는 것, 법에 대해 오만해지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법이 번창하기를 원한다면, 승려들이 서로를 비방하는 것은 법이 쇠퇴했다는 표시가 아니면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부처님의 제자는 도(道)에 집중하고 삶과 죽음에 대해 뼈저리게 생각합니다. 그는 옷이 부족하고, 음식이 부족하고, 잠도 부족합니다.
과거 페이슈 총리는 아들을 승려로 보냈다. 아들은 Hanlin이고 Weishan Youzu를 숭배하며 이름은 Fahai입니다. 훈련은 경고와 훈계이다. “음식은 어렵고 쉽지 않은데 어찌하여 온갖 방법으로 정교함을 구하려 하느냐. 빠르고 묽은 죽은 평범하고 거친 아마포 옷은 때에 알맞다. 다른 사람들이 자고 있을 때 자지 말고, 5경이 시작될 때 3경과 5경을 완성하여 금궁에서 석가모니에게 경의를 표하십시오!"
노인 웨이샨은 그에게 매일 대중에게 먹일 물을 길어오라고 요청했습니다. 어느 날 그는 너무 피곤해서 물을 길어오지 못하고 혼자 중얼거렸습니다. "스님은 한린 따는 사람처럼 물을 먹는데, 먹어도 뺄 수 없구나!" 웨이산이 그에게 물었다. "오늘 무슨 말을 하였나요?" 파하이는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나중에 웨이산 노인은 자신의 생각을 밝혔습니다. 그는 또한 “노승은 명상을 하면 만 배의 음식을 먹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스님으로서 아무리 부유하더라도 불교에 오면 모든 것을 내려놓고 오직 도에 집중해야 합니다. 당신은 진정한 선(禪)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까?
1840년 후난성 샹샹 출신으로 취안저우(泉州)에서 태어나 본명은 효(孝), 호는 덕청(德淸)이다. 이름을 환유(桓伯)로 바꾸었고 별명은 서운(徐雲)인데, 이는 현대의 '한 몸이 오종(五種)법문과 연결되어 있다'는 위대한 선승(禪師)이다. 1959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서운스님은 19세에 승려가 되었고, 40세에 복주 고산용천사 묘련스님으로부터 출가를 결심했습니다. 부모님의 깊은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오대산으로 향했고, 산산 법화사에서 향이 피었고, 세 걸음과 한 번의 절을 마치고 배고픔과 추위에 시달렸지만, 3년 만에 마침내 도교의 마음이 밝아졌습니다. 산에 올라 문수사리보살의 황금얼굴을 보았습니다. 그 후 그는 거의 20년 동안 운남 중부에서 가르쳤고, 95세에 조서로 돌아와 남화를 재건하고 운문을 부흥시켰습니다. 그는 Fujian의 Yongquan, Guangdong의 Nanhua, Yunmen의 Dajue 등 다양한 주요 사찰의 주지를 역임했습니다. 1953년에는 중국불교협회 창립을 주도하고 명예회장으로 선출됐다. 당시 그는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위원으로 선출됐다. 선사 쉬윤은 연금술 1개, 지팡이 1개, 모자 1개, 종 1개를 가지고 전 세계를 여행했습니다.
노스님은 1959년 음력 9월 12일에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수명은 119세, 금욕기 100년이었다.
현대 선불교의 선두주자인 쉬윤 선사가 불교계에 공헌한 주요 공헌은 위에서 언급한 사찰을 복원하고 부흥시키는 공덕일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그가 수양과 부흥을 선택했다는 것입니다. 후세에 선불교를 부흥시키기 위해 많은 재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0명이 넘는 유명한 불교 승려와 승려가 있습니다. 그 중에는 Shi Yicheng, Shi Chuanyin, Shi Shengyi, 시벤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