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제비의 꼬리 능선을 묘사한 시

제비의 꼬리 능선을 묘사한 시

취안저우 고대 건축물: 벽돌과 돌 호랑랑, 가장 잊혀지지 않는 것은 카민이에요~

완고한 돌은 금방 집어도 눈에 띄지 않는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낡은 신발처럼 버려졌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당신을 만나기 전에 몇 번이나 바람과 서리로 인해 침식되고 침식되었는지, 얼마나 많은 낮과 밤이 정수를 흡수하고 비와 이슬로 자양분을 얻었는지, 그리고 그것이 어떤 삶의 변화와 우여곡절을 겪었는지 안다면 기록하면 다르게 취급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도시의 인류 역사와 정신적 핵심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 도시에 있더라도 진정으로 가까이 다가갈 수는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낯설음과 고립감은 사람들이 어디를 가든지 나무 주위를 세 번 감았지만 의지할 가지도 없이 방황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도시를 이해하려면 먼저 건축물을 이해해야 한다. 아케이드가 있는 붉은 벽돌 고대 가옥과 채색된 건물이 푸젠성 남부의 건축 특징이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이러한 건축 양식 뒤에 숨은 인본주의 정신과 그것이 반영하는 역사적 특징을 이해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취안저우 출신이라면, 취안저우 문화를 좋아한다면, 취안저우에 올 계획이라면 10분만 시간을 내어 고대 건물의 웅얼거림을 듣고 그 응축물을 느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독창성과 지혜, 그 뒤에 숨겨진 역사적 이야기를 이해합니다.

"벽돌과 돌 제비꼬리 능선"에 대하여

벽돌과 돌

푸젠성 남부의 고대 건축 양식은 "빨간색"이라는 한 단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벽돌과 흰 돌" 이중 경사로 곡선을 이루며 벽돌과 돌로 만든 제비꼬리 능선, 조각된 기둥과 채색된 궁전 스타일의 건물, 중국식과 서양식 토목 건물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소위 '벽돌이 돌이 되다'는 돌, 붉은 벽돌, 다양한 모양의 잔해 등을 엇갈리게 쌓아 벽을 쌓고 쌓아올리는 것을 말한다. 이 독특한 성벽 건축 방식은 취안저우의 모든 곳, 특히 서가(West Street)와 개원사(Kaiyuan Temple)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 벽을 쌓는 것은 견고하고 도난 방지가 가능하며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할 뿐만 아니라 단순하고 아름답습니다. 지금은 별것 아닌 일처럼 보이지만, 건축 자재가 한정되어 있던 고대에 이런 종류의 벽이 등장한 것은 취안저우(泉州) 사람들이 건축에 현지 재료를 활용한 독특한 창작물이었다.

제비꼬리 능선

저를 가장 매료시키는 것은 지붕 능선의 밝고 움직이는 실루엣입니다. "능선으로 돌아오는 제비 두 마리"입니다.

제비꼬리 능선은 복건성 남부의 전통 건축물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건축 형태로 주 능선을 따라 곡선 모양으로 만들어졌으며 양쪽 끝이 위로 기울어져 있어 반달 모양과 비슷합니다. 둘째, 제비의 꼬리와 비슷하여 제비꼬리능선이라 부른다.

부드러운 곡선은 치솟고 직선적이며, 가볍고 우아한 호랑꼬리는 시간의 흐름을 끊는다. 빨강, 녹색, 다양한 정교하고 섬세한 장식, 능선을 뛰어다니는 날아다니는 용과 다채로운 봉황이 다채로운 구름 패턴과 결합되어 매우 생생하고 감동적이어서 사람들은 호키엔 사람들의 놀라운 장인 정신에 감탄하게 됩니다.

고대에는 사람이 지은 집만이 제비봉을 지을 수 있었고, 민간인들은 말등 모양의 집만 지을 수 있었다고 한다. 이 기록되지 않은 관습은 나중에 따랐으며 점차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돈만 있으면, 명예가 있건 없건 상관없이, 열장장부촉 모양의 지붕은 얼마든지 지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제비꼬리 능선에는 또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사물을 전달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 가장 능숙했습니다. '제비가 둥지로 돌아가고 낙엽이 뿌리로 돌아간다'는 뜻입니다. 어린이들." 이런 주먹다짐의 마음이 감동적이네요. 게다가 제비꼬리 능선은 번개 보호 역할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