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홍콩 영화가 쇠퇴한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홍콩 영화가 쇠퇴한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이유

우선 전반적인 환경이 바뀌었고 시대가 바뀌었다.

그때 중국에는 좋은 영화가 없었고, 미국의 블록버스터도 따라잡을 수 없었죠. 당연히 홍콩 영화가 더 뛰어났죠. 요즘은 매년 온라인 드라마가 너무 많아서 중국 블록버스터, 미국 블록버스터도 모두 온라인에서 볼 수 있는데 당연히 홍콩 영화는 그다지 눈길을 끌지 못합니다.

둘째, 시장이 변했고, 홍콩에는 의지할 만한 강력한 현지 시장이 없습니다.

당시 홍콩영화에는 현지 시장 외에 동남아 시장도 있었다. 당시 한국영화가 흥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본 시장은 상대적으로 개방적이었고, 동남아 시장도 있었다. 특히 대만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어 홍콩 영화가 선순환을 이룰 수 있다.

그러나 대만 영화 제작자들이 홍콩 영화에 대한 불만이 점점 커지면서 왕징은 대만 영화 제작자들이 주성치 감독의 <지공>의 대만 판권을 구입하기 위해 3천만 달러를 썼지만 큰 손실을 입었다고 말한 적이 있다. 대만 영화제작자들이 뭉쳐 정부에 헐리우드 시장 자유화를 요구하며 일어섰고, 한국 문화가 흥했고, 이렇게 모든 나라가 국내 시장을 보호하기 시작하면서 홍콩영화의 쇠퇴가 찾아왔다.

영화의 특성

산업화

홍콩의 제작 모델, 전문적인 분업, 조직 구조는 중국 본토나 대만보다 완벽하지만, 여전히 헐리우드에 비하면 뒤떨어져 있고, 무작위적이고 유동적이며, 산업화 정도도 엄격하고 질서정연하지 않습니다. 우선 할리우드 업계 규정에 따르면 영화는 일단 시작되면 단계별로 진행해야 하며, 대본을 바꾸거나 일정을 임의로 변경할 수 없다.

그러나 추이하크, 조니토 등 홍콩 영화감독들은 촬영 방식이 매우 다르다. 계속해서 변경되고 때로는 생산이 중단되고 때로는 촬영을 서두르기도 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바로 홍콩 영화 전성기의 가장 일반적인 스타일이자 습관이다. 동시에 홍콩에도 감독의 탄탄한 창작력으로 유명한 영화가 많이 있지만, 현대의 대규모 홍콩영화도 집단에 의해 제작되는 경우가 많다.

급하게

주연 스타는 대개 영화 약속이 여러 번 있고 일정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제작진은 촬영을 따라잡기 위해 쉬지 않고 일합니다.

날아다니는 종이소년

감독은 촬영을 시작하기 전에 스토리 개요만 갖고 촬영을 시작한 후, 작가가 촬영할 대본을 보내주기를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Cheng Xiaodong이 "A Chinese Ghost Story"를 촬영하고 Liu Weiqiang이 "Young and Dangerous"를 촬영하고 있을 때 Tsui Hark와 Wen Jun의 "Flying Paper Boy"를 기다려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