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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용

책장에서 <주쭤런의 산문>을 보고 서둘러 내려서 읽었다.

2년 전 <주삼형제>라는 책을 읽었던 기억이 있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찬찬히 읽어보니 세 형제의 전설적인 삶과 복잡한 과거가 깊은 인상을 남겼다. 설명할 수 없는 사건들이 마음속에 오래도록 남아있습니다. 이제 그 책을 생각하면 마음속에는 아직 서둘러 표현할 수 없는 말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세 사람은 형제이지만 운명이 다르다. 특히 둘째 형이 가장 큰 비난을 받고 있다. 나는 이 비판이 그가 기대했던 것과는 전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왜 젊었을 때 Zhou Zuoren은 기꺼이 거짓된 일을 하고 반역자의 오명을 남길 것입니까? 역사의 결론은 어떤 변명도 용납할 수 없다. 그는 “가족 때문에 피곤해서” 베이징에서 살기 힘들다고 했다. 그의 어머니와 루쉰의 미망인을 돌본다. 나는 문제의 진실을 알지 못하며, 이 말은 그 역사의 시대만큼 창백할 수밖에 없습니다.

세상의 평가는 아직 너무 절대적인 것 같아요. 역사 속의 사람과 사물은 영웅이냐 도둑이냐 둘의 결과만 나오는 경우가 많아요. 내 생각에 Zhou Zuoren은 몇 안 되는 중산층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저자는 자신의 이름을 바로잡겠다는 뜻은 아니지만, 나는 중국 사람들이 수천 년 동안 해피엔딩을 좋아한다는 완벽주의적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항상 Zhitang 씨의 명성이 그의 기사만큼 높이 평가되기를 바랍니다. 사람들에게 비난을 받을 뿐입니다. 역사적 문제를 깊이 파고드는 것은 불편하고, 불분명하다. 이유.

이 책의 서문은 비극적인 인물이다.

에세이

이 책은 Hu Shi의 한 구절을 발췌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산문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발전은 Zhou Zuoren 등이 주창한 스케치 산문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스케치 , 심오한 의미를 담기 위해 평범한 대화를 사용하는 것은 때로는 서툴러 보이지만 사실은 재미있습니다. 이런 작품의 성공은 아름다운 글은 우리말로 쓸 수 없다는 미신을 완전히 깨뜨릴 수 있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다. 기사란 일상의 소소한 내용이나 인용문, 격정적인 전쟁 메시지 등을 단순하면서도 생동감 있게 담은 기사를 말합니다. 이 기사들을 볼 때마다 마치 오후의 햇살이 내 책상 위에 비치고, 그저 잉크만 주입하고, 종이를 응시하다가, 곧바로 책상에 웅크리고 있는 것처럼 평화로운 느낌을 줍니다. 나도 이런 글을 쓸 수 있고, 언젠가는 나만의 햇살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

주조인(周章仁) 등 작가들이 가져온 작품이다. 문학 작품을 접시에 비유한다면, 요리 실력이 제한된 우리는 정말 모순적이며 우리 삶에서 그런 것들을 감히 건드리지 못한다. 이제까지 가장 아름다운 요리.

작문

작곡은 결국 어렵다. Zhou Zuoren은 3,000편이 넘는 짧은 수필, 셀 수 없이 많은 미출판 및 번역 편지 등을 포함해 평생 수많은 작품을 썼다. 작곡을 좋아하는 작가에게 이 말 자체는 결코 작은 위업이 아니다. 다만 그들의 주인은 가짜 행세를 한 반역자 주조런일 뿐이다. 후대가 그에게 사상가라는 칭호를 줄 수는 없지만, 지금 그가 작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은 적지 않은 축복이다.

글을 자주 쓰는 사람들은 종종 그것에 대해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쓴 말이 좋든 나쁘든, 본질이든 찌꺼기든, 그것은 오래된 농담처럼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결국 힘든 일이거든요. 뱃속에 400~500개의 단어가 있어도 한동안은 정리할 수 없었거든요.

Zhou Zuoren은 "구성이 어렵다"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말은 단지 신호일 뿐입니다. 고양이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배고프고 화가 났을 때, 고통스러울 때 말합니다. 입을 벌리고 너무 많이 짖지 마십시오. 비록 사람들이 더 진보했지만 여전히 할 말이 너무 많습니다. 배고프지 않고 짖지 않으면 말입니다. 화가 나거나 아프거나, 봄을 부르지 않으면 찾을 수 없는 말들이 다 거짓이 아닌가? 할 말이 있어도 여전히 큰 문제다.

이 단락을 복사하면 저자는 훨씬 더 마음이 편해졌고 마침내 존경해야 할 사람을 찾았습니다.

제가 글쓰기에 능숙하지 않을 때 느끼는 감정이 바로 이것이지 않나요? 배고프지 않고, 화내지 않고, 아프지 않고, 봄을 부르지 않는 것, 할 말을 찾는 것이 글쓰기의 전부일 수 있을까? 물론 그렇지 않습니다. Zhou Zuoren은 좀 더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용어를 바꿨습니다. 에세이(영문 에세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중요한 것은 표현입니다. 언어는 여전히 같은 문장입니다. 기사를 쓰는 데 다른 비결은 없고 단 하나의 단어, 즉 단순함이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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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2006년 3월 3일 20:40 도서관

'운명'을 읽은 소감

얼마 전 서점에서 '바다에 숨은 물 한 방울'이라는 책을 샀는데, 300개의 고전 철학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제 "운명"이라는 단편 소설을 맛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명'은 스님이 '일등 학자'로 점쳐준 아이와 '거지'로 점쳐진 두 아이의 운명을 그린 작품이다. 20년 후, 원래의 '일등 학자'는 거지가 되었고, '거지'는 '일등 학자'가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내가 각 사람에게 준 달란트는 그 사람의 운명의 3분의 1을 차지하고 나머지는 그 사람이 그것을 어떻게 이해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말씀하셨다.

이 구절을 읽고 나면, 나는 매우 감동 받았습니다.

붙잡아라, 운명을 잡아라, 이 간단한 말이지만, 자신의 운명을 진정으로 파악한 사람이 얼마나 됩니까? 당신의 운명은 말할 것도 없고 당신의 재능에 대해 불평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운명은 당신의 손에 달려 있고 언제든지 바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의향이 있는 한

'군이여 안녕'을 읽은 내 생각

군이여 안녕을 고하는 사람은 적의 포로이거나 사랑의 포로이다. 자기보호를 잘 못하는 게 아니라 사실 자기보호를 포기한 사람이다. 인생의 데이터베이스처럼 비밀번호도 필요 없이 에서 모두 열 수 있다. 언제든지 모든 파일을 읽을 수 있습니다. 내가 말하는 포로는 이런 의미에서 포로입니다. 내가 태양에 노출되었을 때 나는 더 이상 숨겨진 날을 생각하는 것이 불안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항의 무력함을 깨달았을 때, 얼마나 많은 시간이 돌이킬 수 없는 것인지, 얼마나 많은 기억들이 내 마음에서 점점 사라져 가는지, 결국 죄수는 상처를 저항할 수 없는 사람이고 희망을 포기하고 견딜 수 있는 용기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원래 개인 공간에서는 자신만의 환상에 빠져들고 꽃으로 가상현실을 창조할 수 있다. 그리고 자기 보호를 포기한 사람은 자신을 속일 수도 없고 끊임없이 정화할 수밖에 없다. 그의 내면 세계.

'햄릿'을 읽은 후

셰익스피어의 '햄릿'은 고전적인 걸작이다. 이 책의 표면적인 줄거리는 역사적 전설과 크게 다르지 않다. 피비린내 나는 폭력과 죽음으로 가득한 덴마크 왕자의 복수 이야기를 들려준다.

호레이쇼가 말했듯이, 강간과 살인, 비정상적인 수리, 의문의 선고, 우발적인 살인 등을 들을 수 있다. 사람을 죽이려는 음모, 그리고 자해의 결말. 줄거리의 우여곡절을 촘촘하게 둘러싸고 이야기는 복수로 펼쳐진다

햄릿은 그의 참석을 위해 독일 비텐베르크에서 서둘러 고국으로 돌아왔다. 아버지의 장례식을 받아들일 수 없었던 것은 아버지의 장례식을 지켜보지 않고 목격했다는 점이다. 어머니와 삼촌 클로디어스의 결혼식은 햄릿을 의심하게 만들었다. 게다가 그는 아버지의 유령을 테라스에서 만났다. 유령은 이 잔학행위가 햄릿의 삼촌이 저지른 일이라고 불평했고, 아버지의 복수를 요청받은 이 시점에서 그는 클라우디우스와 생사를 건 대결을 시작했다. 결국 그는 클라우디우스에게 복수의 검을 내밀었다.

<몬테 크리스토> <백작>을 읽은 후의 생각

사랑도 철저하고, 미움도 철저하다. 철저하다, 복수하다 역시 철저하다. 이것이 『몬테크리스토의 복수』를 읽고 느낀 점이다. 중국에는 10년이라도 늦지 않았다는 말이 있다. 몬테 크리스토 백작은 자신의 행동을 통해 이 속담을 가장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예입니다. 감옥에서 14년을 보낸 후, 그의 삶의 주요 목적은 이전의 삶을 찾는 것이었습니다. 친척, 전 은인, 전 적. 자신이 찾고 있던 사람을 확인한 후 그는 무술 소설에서 본 것처럼 끝나지 않았습니다. 은인은 주먹을 쥐고 불과 물을 뚫고 찔렀습니다. 그는 자신을 친절하게 대해준 선주 가족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묵묵히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신이 이곳에 왔다는 사실을 알리지 않았다. 그 은혜에 보답하는 것이 감동적이었다면, 그의 복수는 너무나 생생해서 우리는 그에게 여러 번 박수를 보내면서도 조금 겁이 나지 않을 수 없었다. 꿈"

프로이트(1856-1939)는 오스트리아의 유명한 정신과 의사이자 정신분석학파의 창시자였습니다. 그의 작품은 반세기에 걸쳐 문학, 철학, 신학에 광범위하고 심오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 윤리학, 미학, 정치학, 사회학, 대중 심리학 등 영향력의 범위를 위대함의 척도로 사용한다면, 프로이트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위대한 사람이다. 심리학자 프로이트는 인류 사상사에 또 다른 코페르니쿠스적 혁명을 일으켰다고 지적했다. 인간의 무의식은 의식에 의해 통제될 수 없으며, 인간의 무의식은 가장 합리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인간의 비합리성을 이야기한다. 그것은 인간의 탐구 범위를 크게 확장했습니다.

그것은 우리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적과 흑>을 읽고 나서

작가가 보여주는 것은 우선 프랑스 사회 전체의 전형적인 창입니다. 베리에르(Verrières)시의 정치 구조 귀족 시장 드리나는 이곳 복원 왕조의 최고 대표자입니다. 그는 복원 정권을 보호하고 부르주아 자유주의자들이 정치적 권력을 얻는 것을 막는 것이 자신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가난한 쉼터의 책임자인 누오위안은 가톨릭 교회의 비밀 조직인 성회에 피신해 복권 정권에 가담한 반역 신부 마슬론 때문에 현재의 직업을 갖게 됐다. 모든 사람의 말과 행동은 그의 감시 아래서 왕위와 제단이 서로를 지지하는 이 시대에 인기 있는 인물이었다. 베리에르(Verrière) 시의 권력을 독점하는 세력과 그 반대 세력은 엄청난 경제적 힘을 지닌 다수의 공격적인 부르주아 자유주의자들이다. 한편으로는 스탕달은 왕당파의 폭정을 사람들에게 설명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것은 또한 사람들은 경제력을 지닌 부르주아가 정치적으로도 최후의 승자가 될 것이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적과 흑』은 1830년 7월 혁명 이전에 쓰여졌다. 스탕달은 이러한 역사적 운동의 불가피한 추세에 대해 통찰력을 갖고 있었던 것 같다. .

개, 평생의 사랑

——"Goodbye, Kelu" 읽기에 대한 반성

(361021) Li Xiaohui, 7학년, 2학년 , 지메이 중학교/중학생을 위한 중국어 출판 (발췌)

어렸을 때 나는 새끼 고양이와 강아지를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단지 귀엽고 순수하기 때문만은 아니었습니다.

일본 작가 이시구로 겐고가 있는데, 인생에 수많은 개가 있었는데, 그 개가 자신의 운명과 연결되어 있는 것 같았다고 합니다.

그는 개에게서 얻었습니다. 큰 위로와 격려를 받아 『안녕, 켈루』라는 책을 썼습니다.

이 책을 받자마자 짙은 검정색 바탕에 래브라도 강아지가 누워 있는 모습이 표지에 바로 매료되었습니다.

저 눈빛, 저 몸짓이 너무 낯익다. 나는 어쩔 수 없이 부드럽게 그 코에 손을 얹었다.

순간, 그것은 내 마음속에 어떤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았다. 정말 따뜻하고 촉촉한 숨결이 닿는 듯 손바닥에 묘한 느낌이 들어서 손이 따뜻해진다.

그 눈은 나에게 인생을 말하고 있었다.

켈루는 순수한 래브라도 동물이지만, 오히려 안내견입니다. 나는 이 책을 읽고서야 안내견이 얼마나 놀라운 동물인지 깨달았다.

주인의 승하차, 안전한 길로 인도, 교차로 정지, 장애물 회피 등에 도움이 됩니다.

빨간불이 켜졌을 때 정지하세요. - 앞으로 나아가세요... 시각 장애인들이 얼마나 안내견에게 의지하는지 상상할 수 있으며, 안내견의 이러한 행동은 단순히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 때문입니다.

켈루는 일본의 안내견으로 은퇴 후 니이라는 부부에게 입양됐다. 그때까지 Kelu는 이미 약하고 늙은 개였습니다. 책에는 켈루가 거의 죽어가고 있다고 나와 있는데, 아마도 그의 폐가 압박을 받아 숨쉬기가 어려워졌을 것입니다. 그는 종종 뒤집고 싶다는 신호를 보냈지만 결국에는 더 이상 신호를 보낼 힘도 없었습니다. "런징 씨는 계속 머리를 쓰다듬었습니다.

런징 씨는 등을 쓰다듬으며 차분한 어조로 '샤오커 고마워요. 더 이상 열심히 일하지 않아도 돼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천천히 쉬세요. 천국에 가면 이름을 '런징켈루'라고 정확하게 밝히세요!” 방금 호흡이 멈췄습니다. 이것을 보고 나는 이 사랑스러운 생명의 상실과 지극히 고귀하다고 생각했던 생명체에 대한 슬픔에 목이 메었고 마침내 울었습니다.

포스터는 “이 이기적인 세상에서 사람의 유일한 친구는 이기적이지 않고, 그를 버리지 않는 유일한 친구이며,

배은망덕하지 않은 유일한 친구는 그의 친구”라고 말했다. 개.” “개, 평생의 사랑”이라고 할 수 있다.

개들은 인간을 신으로 여기고, 사람들이 계속해서 인간을 실망시키고, 배신하고, 상처를 입혀도 불평 없이 인간의 가장 충실한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

충실하고 열심히 일하지만, 대가를 바라지 않고 주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다. 일부 세속적인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자질이 점차 사라졌습니다. 개 본성은 비범한 신성을 가지고 있지만 인간 본성은 부끄러운 수간을 품고 있습니다.

이 사회는 점점 세속화되고, 점점 무관심해지고, 사람들의 마음의 격차는 점점 더 벌어지고 있는 이 시대에도 누가 여전히 청렴함을 지키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의리를 지키면 또 누가 당신이 부르면 오고 가고, 무례하고 불합리한 대우를 무시하고

끝없이 수용해 주겠습니까?

그때부터 나는 말했습니다. 나 자신도 개를 더 사랑하고 싶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개를 사랑해달라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에세이에 대한 코멘트:

이 기사는 개에 대해, 사람에 대해, 책에서 나에 대해, 나 자신에게서 타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모두 개를 사랑하는 나의 성격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장지종은 이성적으로 글을 쓰며, 해외에서 중국으로, 다시 세계로 일종의 감동과 인간적 배려를 드러낸다. "기사는 산을 보는 것 같지만 산을 보는 것 같지 않습니다." Li Xiaohui의 기사에는 이러한 장점이 있으며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유명인 전기' 독서노트

'유명인 전기'는 프랑스의 유명 작가 로맹 롤랑의 '베토벤 전기', '미켈란젤로 전기'를 원작으로 한다. 그리고 "토르스 전기(The Biography of Thors)"는 모두 20세기 초에 만들어졌으며 그 당시와 이후 세대 모두에게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세 편의 전기에서 로맹 롤랑은 각자의 분야에서 이 세 예술가의 유사점을 확고히 파악하고, 진리와 선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겪은 그들의 오랜 고통을 묘사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이 책에는 세계의 유명한 인물 세 명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독일의 작곡가인 베토벤이고, 다른 하나는 재능 있는 이탈리아 조각가인 미켈란젤로이고, 마지막은 유명한 러시아 작가인 톨스토이입니다.

이번 '연예인 전기'에서 가장 감동적인 것은 베토벤의 이야기다. 베토벤은 음악 천재였는데, 안타깝게도 그의 아버지는 좋은 아버지가 아니었습니다. 베토벤은 기분에 관계없이 매일 피아노 연습을 했고, 때로는 베토벤을 가르치기도 했습니다. 방에 바이올린을 놔두고 그를 하루 종일 가두어 폭력을 휘두르며 음악을 배우도록 강요했습니다. 베토벤의 어린 시절은 매우 비참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열여섯 살 때 세상을 떠났고, 그의 아버지는 돈을 낭비하는 알코올 중독자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불행은 베토벤의 머리를 눌렀고 그의 마음에 깊은 상처를 남겼으며 이는 또한 그의 나쁜 성격과 기벽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베토벤은 이 때문에 가라앉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신이 사랑하는 음악 경력에 모든 에너지를 바쳤습니다. 그의 재능과 노력 덕분에 그는 곧 유명해졌습니다. 음악이 가져다주는 행복에 푹 빠져 있던 그가 또다시 불행한 일을 겪었다. 바로 귀머거리가 된 것이다. 음악가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귀입니다. 그러나 베토벤처럼 음악으로 생계를 유지했던 위대한 음악가가 귀를 잃은 것은 보통 사람들이 감당할 수 없는 타격입니다.

베토벤의 삶은 비극적이고 고난이 많았지만 왜 그는 여전히 성공했을까? 왜 그는 보통 사람들이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는 걸까요? 이것이 나를 깊이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베토벤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남다른 인내력과 투지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어려움 앞에서도 두려움이 없었습니다. 이것이 그의 성공 비결이다.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정면으로 직면하고 해결하려고 마음먹기보다는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베토벤은 성격이 이상해서 누구도 그와 친구가 되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혼자 싸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나는 매우 외롭지만 다른 사람들이 배울 수 없는 것을 배웠습니다. 자신에게 무한한 용기를 주면 가장 무서운 적이라도 물리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로맹 롤랑은 그들을 '영웅'이라고 부르며, 이미 1930년대와 1940년대에 운명에 맞서 싸우는 그들의 숭고한 용기와 온 인류의 고통을 감내하려는 그들의 큰 감정을 감동적인 말로 썼다. , 1990년대에 우리나라의 유명한 번역가인 푸레이(Fu Lei) 씨가 중국어로 번역한 내용이 있습니다. 그가 『연예인 전기』에서 얻은 영감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통을 이겨내는 영웅적 비극만이 '내가 지옥에 가지 않으면 누가 지옥에 갈 것인가'라는 정신을 품고만이 잔혹한 운명을 견딜 수 있게 해줄 수 있으며, 우울하고 이기적인 나라를 구할 수 있는가… /p>

그렇다면 오늘의 독자들에게 <연예인 전기>는 우리에게 무엇을 줄 수 있을까? 물질적 삶은 극도로 풍요롭지만 정신적 삶은 상대적으로 빈곤한 시대

숭고함을 기피하고 숭고함과 작별하고 평범함을 추구하는 사회에서 <연예인 전기>가 우리에게 줄 수 있는 이야기 more

이 거인들의 삶은 밝은 거울과 같아서 우리의 비열함과 하찮음을 분명히 드러내기 때문에 대부분 당혹스럽습니다. 로맹 롤랑은 '미켈란젤로의 생애' 말미에서 위대한 영혼은 높은 산과 같다며 "보통 인간이 정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는 말하지 않는다. 하지만 1년에 한 번

그들은 올라가서 경의를 표해야 합니다. 그곳에서 그들은 폐의 호흡과 정맥의 혈액 흐름을 바꿀 수 있으며, 그곳에서 그들은 매일 싸울 용기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우리 시대에는 이것이 진실입니다. "연예인 전기"는 고대 중국 속담을 확증해 줍니다. 고대와 현대에 큰 성공을 거둔 사람은 비범한 재능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인내도 있어야 합니다.

베토벤의 "슬픔과 관용 속에서 피난처를 찾으라", 미켈란젤로의 "고통을 겪을수록 나는 더욱 좋아한다", 톨스토이의 "나는 울고, 아프다

씁쓸함, 나는 단지 원한다" 진실”이라는 말은 모두 위대한 삶이 끝없는 싸움임을 보여줍니다. 우리 시대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기회로 가득 차 있습니다. 우리는 성공을 갈망하지만 어려움을 겪고 싶지는 않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하룻밤 사이에 성공하는 것입니다. 빠른 성공을 향한 성급함과 열의는 우리를 단명한 성취를 이룰 수는 있지만 결코 인류 가운데 불멸의 존재로 만들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연예인 전기』를 읽으면 정신이 번쩍 들 수 있습니다.

<제인 에어>가 모두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바로 작가의 자존감과 평범함 때문이 아닐까? 그녀는 불타는 영혼과 소박한 외모를 지닌 여성이었습니다. 이 이미지는 의심할 여지 없이 불멸의 고전입니다. 하지만 그녀의 남편 로체스터처럼 이 이미지는 언제나 자존심과 비슷한 어조로 말을 하고 있다. 타인에 대한 경멸이 한때는 나를 행복하게 했으나 이제는 불안하게 만든다. Charlotte는 Jane Eyre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바는 이것입니다. 그러나 내가 느낀 것은 그녀가 고위 귀족들에 대해 경멸하고 거의 적대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은 다소 고의적이라는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열등감을 읽습니다.

제인 에어는 예민하고 쉽게 상처받는 여성이다. 그녀의 어린 시절에 대한 긴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다만 제가 느낀 점은 제인 에어라는 캐릭터를 묘사할 때 샬롯이 몸을 떠나지 않았기 때문에 전지적 관점에서 묘사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이 경우 그녀가 기술한 내용은 거의 그녀의 의견이라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제가 <제인 에어>에서 보는 것은 일종의 정서적 열등감과 거의 전설에 가까운 사랑입니다. 그러나 그 전설적인 성격은 어떤 비현실성과 환상을 드러내며, 마지막 결말은 거의 강제적입니다. 그녀는 존 리버스를 만났습니다. 앞에 펜이 있지만 아직은 그렇게 자연스럽지는 않습니다. 샬롯이 제인 에어를 대하는 모습은 초반에는 매우 현실적이고 중반에는 매우 흥미진진하지만 근본적인 불안감이 있고, 마지막에는 제가 예상했던 진부한 표현에 가깝습니다. 결국에는 모두가 약간의 슬픔과 함께 의심할 여지 없이 행복합니다. 그녀의 예표와 연관성은 완벽하고 결함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어렴풋이 느껴지는 것은 이것이 인간 여성이 만들어낸 이야기라는 것이다. 이미 나를 소름 끼치게 만드는 참신한 구조가 부족합니까? 더 자주 Jane Eyre Leaving the Villa를 읽고 읽기를 중단했습니다. 내가 샬롯이었다면 아마 거기까지 갔을지도 몰라. 내 생각에는 그 이후의 모든 일이 이전에 일어난 일에 비해 매우 서툴기 때문입니다.

수호(1) - 장멘신을 술에 취해 구타

오송은 서문청을 죽이고 맹주로 유배되어 횡단면에서 장문신을 만났다. 칭과 쑨 어니앙.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충분히 흥미롭지 않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Wu Song이 술에 취해 Jiang Mensh를 때리는 것만이 가장 흥미로 웠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우송은 개인적인 우정을 위해 시은이 행복의 숲을 되찾는 것을 도우러 갔는데, 가는 길에 모든 바텐더는 와인 세 그릇을 마셨다. 이 두 가지 점은 그에게 자아가 있음을 보여준다. - 포근한 느낌.

그리고 Jiang Menshen을 때리기 전 그의 놀림은 더욱 흥미로 웠습니다. 그는 먼저 바텐더에게 가서 문제를 찾은 다음 Jiang Menhen을 불안하게 만들고 그를 심하게 때렸습니다. 이것은 Wu Song이 거친 사람임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지만 좋은 사람이기도 해요.

그의 놀림은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술을 세 번이나 바꾼 뒤 강문신의 첩들이 배불리 먹자 그들(강문신 포함)과 싸우기 시작했다. ).

장상점을 점령한 후 정부를 고소할까봐 두려웠다. 세 번째로 장상점에게 요구한 것은 정부를 고소해 해피포레스트를 되찾을 수 있다는 점이었다. 나중에 그는 맹주를 떠나면 여기서 살 수 없다고 부탁했습니다. 이것은 또한 Wu Song이 얼마나 신중한지를 보여줍니다.

'수호' 독서 노트(2) - 이릉에서 네 마리의 호랑이를 죽인다

송강과 아들이 재회한 것을 본 이귀도 어머니를 그리워하여 으로 갔다. Yishui County Village의 Baizhang은 그의 어머니를 데리러 왔습니다.

가던 중 리귀로 분장한 가짜 리귀를 만나 협박을 하게 되는데, 리귀는 아직 아흔 살 된 어머니가 있다며 살려달라고 빌었다. 그를 죽이는 것은 그와 그의 어머니를 함께 죽이는 것입니다. Li Kui는 그를 불쌍히 여기므로 그를 살려주고 그를 놓아주기 위해 은화 한 조각을주었습니다.

작가는 리귀 같은 사람들을 혐오하는 것 같아서 리귀와 리귀를 다시 만나게 해주고, 리귀에게 자신을 죽여달라고 부탁한 것 같아요. 하나는 작가가 자신의 분노를 표출할 수 있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독자들도 그것을 읽고 나서 마치 리쿠이인 것처럼 그에게 동의하고 영웅적인 기질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Li Kui가 Li Gui를 죽이는 것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그런데 리쿠이가 어머니를 데리고 이링을 건너 호랑이를 죽이는 장면이 가장 흥미로웠다. 먼저 물을 길으러 갔다가 노모가 없어진 것을 발견하고, 새끼 호랑이 두 마리와 사람 다리 두 마리를 발견하고, 분노하여 수컷 호랑이와 암컷 호랑이를 죽여버렸다. .

호랑이를 죽인 뒤 집에 손님으로 초대됐다가 나중에 붙잡혀 안타깝다. 이것은 사람들이 그것을 읽은 후 Li Kui를 위해 싸우고 싶게 만드는데 이는 작가의 좋은 의도를 보여줍니다.

'수호전' 감상 시 주의사항(3) - 사자탑에 대한 불만

우송은 양구현 수도의 수장을 데리고 베이징으로 일하러 갔다. 돌아와서 형 오달랑이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오송은 의심을 품고 진실을 알아내며 군청에서 뇌물을 받은 사실을 알고 고소할 수밖에 없었다. Wu Dalang의 복수를 위해 Lion House로 이동하세요.

그 중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부분은 최종 복수에서 서문청이 살해당하는 부분이다. 비록 우달랑은 죽었지만 판금련과 서문청도 마땅한 대가를 받았고, 우송은 복무했다. Zhihu 사람들도 Mengzhou로 보내졌습니다. 아마도 당시 법원의 어리석음을 풍자한 작가가 아닐까 싶습니다. Ximen Qing은 여기에서 저자에 의해 "악취가 난다"고 묘사됩니다. 이를 읽은 후 거의 모든 사람들이 그를 꾸짖었습니다. 이것은 저자가 캐릭터를 얼마나 잘 묘사하는지 보여줍니다.

'수호전' 독서 노트(4) - 변경시에서 칼을 팔다

양지는 돈이 떨어져서 그 검을 팔아 돈을 벌고 가야만 했다. 또 다른 나라는 먹고살기 위해 뜻밖에도 현지 갱단 니우얼은 온갖 모욕을 당했고, 이를 참지 못해 니우얼을 죽이고 신문사로 갔다. 결국 그는 대명저택에서 유배형을 선고받았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양지가 칼을 파는 장면이다. 먼저 그는 누가 칼을 샀는지 물었고, 니우얼이 왔을 때 그는 그에게 칼을 시험해 보라고 요청했고,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그를 방해하고 모욕하려고 했고 결국 살해당했습니다. 이는 당시 일부 악당들이 어떤 사람들이었는가를 말해줍니다. 니우얼의 살해는 책 속에서 서민들의 분노를 터뜨렸을 뿐만 아니라, 읽고 나면 독자들로 하여금 안도감을 갖게 만들었다. 이는 작가가 독자들의 심리를 파악했기 때문일 것이다.

'Water Margin' 독서 노트(V) - Xunyang Tower의 시

Song Jiang은 Jiangzhou에 도착한 후 Shenxing Taibao와 다른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어느 날 순양탑에서 술을 마시다가 술 취한 틈을 타 벽에 반시를 쓰고 이름도 남겼습니다. 마침내 황웬빙(Huang Wenbing)은 그가 사형수로 던져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 사건은 송장에 대해 이야기하면 독자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든다. 이 에피소드에는 흥미로운 부분이 없다.

단지 저자가 송강에 대해 읽고 나면 독자들이 송강에 대해 아무 것도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송강에 대해 쓸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다. 송강은 너무 혼란스러워서 어떤 시도 언급할 수 없었다고밖에 말할 수 없다. 그리고 바로 이 에피소드를 통해 다음 에피소드에서 차단 필드 장면을 더 잘 시작할 수 있습니다. Song Jiang의 시 "잡히다"의 한 부분은 나중에 처형 장소의 장면을 시작하는 데 사용됩니다. 실제로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 것보다 송강을 사용하여 시를 쓰는 것이 더 좋습니다. 첫 번째는 아무 말도 할 수 없게 만드는 것이고, 두 번째는 마법장을 차단할 수 있는 좀 더 확실한 이유를 제시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편이 좋은 것 같아요.

<읽기노트 샘플> 1

사람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생명이고, 생명은 우리에게 단 한번뿐이다. 사람의 인생은 이런 식으로 보내야합니다. 과거를 되돌아 볼 때 그는 자신의 세월을 낭비한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며 활동하지 않은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야 그가 죽을 때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대의, 즉 인류 해방을 위한 투쟁을 위해 내 삶과 모든 에너지를 바쳤습니다."

——"강철은 어떻게 단련되었는가"

<읽기 메모 샘플>2

멀리서 본 곧은 산봉우리가 협곡 입구에 서 있습니다. 산은 도끼처럼 날카롭고 우아하고 우아합니다. (사례): "똑바르고" "도끼처럼" "산"을 설명하기 위해 "junxiu"를 사용하는 것은 허용되지만 "우아한"을 사용하여 설명하는 것은 부적절합니다. '우아하다'는 것은 부드럽고 아름다운 자세를 뜻하는데, 도끼처럼 곧게 뻗은 산봉우리가 어찌 사람에게 부드러운 느낌을 줄 수 있겠는가? "우아함"을 "키가 크고 곧음"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중국어 짧은 해설: 하나에 집중하면 다른 하나는 잃습니다"

<읽기 노트 샘플> 셋

그냥 희망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슬픈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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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은 물론 모든 사람(지식인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당원, 연맹원, 모든 각성된 청년, 각성된 노동자)이 교훈을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지식인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는 사람들은 불신하고 자신의 진정한 감정을 말하기를 두려워하는 사람들, 그리고 명성과 부를 위해 맹목적으로 노력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그들의 행위에 대해 더 자세히 읽어보십시오. 사회주의 조국에 대해 진심으로 생각하고 자본주의 "낙원"을 부러워합니다. ...

둘째, 모든 선진적 요소들이 자리잡은 기관의 당조직들, 모든 당원들, 심지어 모든 정직한 시민들까지도 이러한 일들에 더욱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고급 사람들. ...

셋째, 장주잉, 뤄젠푸 등 살아 있는 동지들에게도 몇 마디 전하고 싶습니다. 공산당원들은 고난과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공산주의 대의의 이익, 사회주의 조국의 이익, 10억 인민의 이익을 위해 언제든지 모든 것을 희생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대학생이 농부의 생명을 위해 자신을 희생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그런 사람들이 다른 입장에 있었다면 결코 초등학생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걸지는 않을 것입니다. 또는 동일하거나 심지어 여러 명의 갱스터가 무기를 들고 싸우고 범죄를 계획합니다. 이것이 문제의 한 측면입니다. 그러나 이야기에는 또 다른 측면이 있습니다. 나는 Jiang Zhuying도 Luo Jianfu도 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의학을 이해하지 못하고 Luo Jianfu 동지가 겪은 "저분화 악성 림프종"과 Jiang Zhuying 동지가 겪은 다양한 위험한 질병인지 모르겠습니다 초기에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들이 아직 살아 있고 건강하다면 비록 신문에서 그다지 칭찬을 받지는 못하더라도 조국과 인민을 위해 점점 더 중요한 공헌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우리는 흔히 자기희생을 옹호하지만, 공산주의자나 선진 세력의 생명과 건강이 중요하지 않다는 뜻은 아닙니다. 생명과 건강은 우리가 모든 원수를 물리치고 위대한 사회주의 조국을 건설하기 위한 자본입니다. 그것은 우리 개인의 것이 아니라 조국과 인민의 것입니다. 우리는 공익과 사익을 희생하면서 자신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것에 반대하며, 생명에 대한 탐욕과 죽음을 두려워하는 것에 반대합니다. 그러나 질병, 특히 심각한 질병이 있는 경우에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것을 치료해야합니다.

——후차오무: "후회하고 바라는 것"

<읽기 노트 샘플> 넷

"운명"을 읽은 후의 내 생각

얼마 전 서점에서 고전 철학 300편이 담긴 『바다에 숨은 물방울』이라는 책을 샀습니다. 이제 "운명"이라는 단편 소설을 감상하겠습니다.

'운명'은 스님이 '일등 학자'로 점쳐준 아이와 '거지'로 점쳐진 두 아이의 운명을 그린 작품이다. 20년 후, 원래의 '일등 학자'는 거지가 되었고, '거지'는 '일등 학자'가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내가 각 사람에게 준 달란트는 그 사람의 운명의 3분의 1을 차지하고 나머지는 그 사람이 그것을 어떻게 이해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말씀하셨다.

이 구절을 읽고 나면, 나는 매우 감동 받았습니다. 붙잡아라, 운명을 잡아라, 이 간단한 말이지만, 자신의 운명을 진정으로 파악한 사람이 얼마나 됩니까? 당신의 운명은 말할 것도 없고 당신의 재능에 대해 불평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운명은 당신의 손에 달려 있고 언제든지 바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원하시는 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