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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lan Xingde의 "Sauvignon Blanc" 원문 및 번역
<쇼비뇽 블랑·산이청>은 청나라 시인 나란싱더(Nalan Xingde)의 작품이다. 이 시에는 집을 떠나 있는 군인들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으며, 그들의 깊고 긴 마음의 상태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 전체는 자연스럽고 단순하며 상큼한 대사로 순수하게 쓰여졌으며, 어떤 다듬기도 없이 자연스럽고 순수한 방식으로 쓰여졌지만, 매우 사실적이고 감동적입니다. 다음은 제가 정성스럽게 편집한 Nalan Xingde의 "Sauvignon Blanc" 원문과 번역입니다. 모든 분들이 배우고 참고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원문
산에서 한 발짝, 물에서 한 발짝, 위관강을 향해 걸어가는데, 깊은 밤을 밝히는 수천 개의 천막의 빛.
바람이 불고, 눈이 내리고, 고향이 무너지고, 꿈이 사라지고, 고향에는 그런 소리가 없다.
번역
군인들은 산과 강을 건너 쉬지 않고 산해관을 향해 나아갔습니다. 밤은 이미 깊어졌고, 수천 개의 천막에는 등불이 켜져 있었습니다.
밖에는 바람이 불고 눈이 내리고 있었는데, 잠을 자고 있던 군인들을 깨우며 고향이 얼마나 따뜻하고 평화로웠는지, 어찌 이렇게 바람이 휘몰아치며 눈꽃이 춤을 추는지. 시끄러운 소리.
노트
⑴ 소비뇽 블랑. 두 개의 날개를 가진 Tang Jiaofang 노래, Xiaoling. "더블 팥"이라고도 합니다.
⑵성: 길, 거리, 산은 한 길, 물은 한 길, 즉 산은 길고 강은 멀다.
⑶ Yuguan : 즉 오늘날의 Shanhaiguan, 현재의 Qinhuangdao, Hebei의 북동쪽, Napan : 즉 Shanhaiguan의 반대편은 세관 밖에 있음을 의미합니다.
⑷천막등: 황제가 순행 중 잠시 머물던 천막의 등불. Qianzhang에는 군사 캠프가 너무 많습니다.
⑸업데이트: 예전에는 하루에 5번의 업데이트가 있었고, 각 업데이트는 약 2시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첫 번째 바람과 첫 번째 눈은 밤새도록 바람이 불고 눈이 내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⑹聒(guō): 시끄럽다, 여기서는 바람소리, 눈소리를 가리킨다.
⑺구원(Guyuan): 고향, 여기서는 베이징을 의미합니다. 이 소리: 바람과 눈의 소리를 의미합니다.
감상
첫 번째 영화에서는 "산은 여행이고 물은 여행이다"에서는 여행의 고난과 우여곡절, 거리와 장거리를 묘사합니다. 시인은 산과 능선을 오르고 배를 타고 강을 건너며 고향에서 점점 멀어져 갔다. 이 두 문장은 반복적인 수사적 방법을 사용하고 긴 여정을 강조하기 위해 "여행"이라는 단어를 반복적으로 사용합니다. "위관강을 향해 걷는다"는 여행방향을 가리킨다. 여기서 시인은 '몸'이 옥관을 향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는 '마음'이 수도를 향하고 있음을 암시하는 것으로, 자주 뒤를 돌아보며 비틀거리는 조국에 대한 향수를 연상시킨다. '나판'이라는 단어는 다소 거리감이 있는 감정적 어조를 갖고 있는데, 이는 시인이 이번에 '위관'으로 여행하라는 명령을 받았을 때 속수무책임을 보여준다.
여기에 주변 상황을 묘사해 분위기를 표현했는데, 이는 실제로 고향에 대한 나란의 깊은 애착과 그리움을 표현한 것이다. 한창 전성기를 맞이한 한 청년은 부유하고 학구적인 가문 출신으로, 황제의 친위대라는 특권적인 지위를 누렸으니 자긍심이 들었을 터인데, 바로 이런 중요한 지위와 지위 때문이었다. 나란은 그렇지 못한 자신의 조심스러운 마음을 품고 전쟁 속의 남자의 삶을 평화롭게 누릴 수 있었기 때문에 종종 가족과 고향을 생각한다. Yan Dichang의 "청자 역사": "밤의 수천 개의 등불은 훌륭하지만 수천 개의 잠 못 이루는 고향의 마음을 수천 개의 등불로 비출 때 어떤 분위기입니까? 따뜻함과 차가움, 둘 사이의 대비가 "'어둠 속의 천개의 빛'은 첫 번째 영화에서 감정이 고조되는 정점일 뿐만 아니라 첫 번째와 두 번째 영화 사이의 자연스러운 전환이기도 하다. 과거와 미래의 연결. 낮에 먼 거리를 여행한 후, 사람들은 밤에 광야에 천막을 치고 잠자리에 들 준비를 했습니다. 그런데 밤이 깊어졌는데, 천막의 불빛이 밝게 빛나고 있었습니다. 여행의 피로를 풀고 늦은 밤?
두 번째 영화의 시작인 '풍경과 설경'은 밤새도록 눈보라가 계속되는 만리장성 밖은 황량하고 추운 모습을 그린다. 전편에 이어 '밤에 불이 켜진 수천 개의 텐트'의 이유와 밤에 잠을 못 이루는 이유를 설명한다. '산과 물'과 '바람과 눈'의 대조는 삶의 굴곡에 대한 시인의 깊은 피로를 반영한다.
우선 산은 길고 물은 넓어 여행은 이미 길고 험난한 날씨와 맞물려 3월의 봄에도 바람이 불고 눈이 내리고 이런 날씨와 상황은 비참하다. 겉보기에 화려하고 허식적인 삶은 나란을 불편하게 만든다. 긴 안도의 한숨과 깊은 피로감이 느껴진다. "Watch"는 옛 야간 시간 단위로, 하루 밤을 5개의 Watch로 나눕니다. '초경'이라는 단어가 반복적으로 등장해 강풍과 눈보라가 번갈아 천막을 두드리는 성밖의 상황을 부각시킨다. 이것이 어찌 시인으로 하여금 “고향을 깨뜨리려는 꿈이 산산조각이 났고, 고향에는 그런 소리가 나지 않는다”는 애처로운 불평을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한밤중, '첫바람, 첫눈'으로 매서운 추위는 말할 것도 없고 집이 그리워지는 시간이다. 바람이 불고 눈이 내리는 밤, 가족이 함께라면 아무것도 두렵지 않습니다. 그러나 만리장성 밖에서 멀리 떨어진 한밤중, 바람과 눈이 가득한 캠핑은 분위기가 매우 다릅니다. 여행은 길고, 감정을 표현하기 어렵고, 뒤척이고, 잠을 잘 수 없습니다. '상한 마음과 꿈은 이루어질 수 없다'는 전작 '어둠 속의 빛 천막'을 연상시키며, 밤늦게 잠을 이루지 못하는 이유를 직접적으로 답한다. 결론의 "聒"라는 단어는 매우 교묘하게 사용되어 맹렬한 바람과 눈의 기세를 표현하고, 맹렬한 폭풍과 눈에 대한 시인의 극도의 혐오감을 표현하고 있다. 산산이 부서지고 꿈은 이루어질 수 없다”는 말은 당연하다고 할 수 있다.
『깊은 밤에 천개의 빛의 천막』이라는 장엄한 예술적 구상부터 『고향에는 그런 소리가 없다』라는 완곡한 정서까지, 시인의 시를 생생하게 재현했을 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삶의 경험뿐만 아니라 삶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풍경을 사용하여 그것을 묘사하는 그의 능력, 생각과 감정이 페이지 위에 조용히 솟아오르는 진심 어린 퍼포먼스. 세계 끝까지의 여행의 가장 인기 있는 점은 낯선 땅에 있다가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을 꿈꾸는 예술적인 개념, 즉 "산으로 가는 여행, 물로 가는 여행"이라는 점이다. Wang Guowei는 "Rong Ruo Ci는 자연스럽고 진실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 시는 선화 기술,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언어를 사용하여 실제 감정을 표현하여 선배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시인은 그 장면을 묘사하면서 향수병의 감정을 구현한다. 스타일은 가볍고 단순하며 자연스럽고 우아하며 조각의 흔적 없이 직접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