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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보상! 애니메이션 마스터가 나에게 애니메이션을 추천해 주세요.
몇몇 작품은 결코 유행을 타지 않는 것 같은데... 저에게는 <카우보이 비밥>이 그렇습니다. 1998년 첫 방송된 이 일본 TV 애니메이션은 애니메이션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작품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스토리 TV판 '카우보이 비밥'(이하 '카우보이')의 첫 번째 에피소드는 1분 남짓 분량의 공간 묘사와 애니메이션의 공상과학 세계관을 설명한다. 카우보이 이야기의 배경은 2071년입니다. 이때 인간 거주지는 태양계 전체로 확대되었으며, 위상차 스페이스 게이트 기술은 행성 간 여행을 꿈에서 현실로 바꾸며 인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으로 발전했다. 전통적인 의미의 국가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가진 사람들이 다양한 행성에 함께 살고 있으며, 이로 인해 각 행성은 고유한 문화적 특성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혹적인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성간 항법의 인기로 인해 범죄 통제는 경찰의 주요 골칫거리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행성들 사이에서 성간 범죄에 공동으로 맞서 싸우기 위해 태양계 경찰(ISSP)이 결성되었고, 현상금 사냥꾼은 라이센스를 신청한 후 현상금 사냥꾼이 떠오르는 인기 직업이 되었습니다. 사냥꾼은 수배범을 체포하여 일정량의 현상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결과, 현상금에 의존하여 생계를 이어가던 수많은 '카우보이'들은 태양계를 여행하며 색다른 삶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주인공 스파이크는 지하조직 '레드 드래곤'을 떠난 후 전직 ISSP 경찰관 제트를 만났고, 두 사람은 현상금 사냥꾼 파트너가 되어 낡은 BEBOP 우주선을 타고 돌아다녔다. 두 사람은 돈을 버는 데 큰 행운을 누린 적이 없으며, 여러 일시적인 상황으로 인해 현상금을 낭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후 스파이크의 말대로 '가장 짜증나는 세 가지' 덥수룩한 개 아이네, 오만하고 슬기로운 여자 페이, 천재 소녀 에드가 모두 BEBOP에 등장해 멤버가 됐다. 애니메이션의 줄거리는 때로는 바쁘고 때로는 조용하고 여유로운 그들의 삶 속에서 유닛 드라마 형태로 서서히 펼쳐진다. 그 후 며칠 동안 그들은 우주선 내에서 사소한 문제로 논쟁을 벌이고, 범죄자에 대한 단서를 조사하면서 담배를 피우거나 노래를 부르고, 작은 술집에서 종종 카메라 앞에 얼굴을 내미는 세 사람을 만나곤 했다. 떨리는 목소리로 말하는 은퇴한 베테랑 조종사. 카우보이들은 범인을 잡기 위해 목숨을 걸기도 했고, 특히 스파이크는 여러 번 죽을 뻔했는데, 그 때문에 관객들은 공포에 떨었다. 감독은 정말 인물들에게 자비를 베풀지 않았다.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헛되이 일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돈을 버는 데는 더 적은 시간을 소비합니다. 다행히 그들은 꽤 행복해 보였습니다. 그들 중 누구도 이 삶이 결국 끝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마침내 페이는 수년 전 자신의 비디오 테이프를 본 후 싱가포르에 머물면서 계속해서 기억을 찾기로 결정했고, 에드는 아버지를 따르기 위해 황량한 땅에 머물렀고, 아이인도 따라갔다. 에드는 갑판에 장난스러운 작별 인사 낙서를 남겼고, 출발 전 스파이크에게 미소를 지으며 종이 바람개비를 건넨 뒤, 짐과 아인을 머리에 이고 따뜻한 노을을 바라보며 도망쳤다. 스파이크와 제트는 고개를 숙인 채 테이블에 앉아 조용히 완숙 계란 4인분을 우적우적 씹어먹었습니다. 오늘이 오기를 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시끄러운 일들 뒤에 남는 것은 외로움뿐이다. 이야기는 끝까지 써야 하고, 원한은 풀어야 한다. 결국 스파이크는 홀로 레드 드래곤 본부로 돌아와 이미 운명지어진 운명과 마주하게 됐다. 돌격, 근접전, 결투. 스파이크는 쓰러지고, 웃으며, 늠름하게 웃었다. "카우보이" 이야기에는 불멸의 영웅은 없고, 마침내 자신의 짐을 내려놓은 편집증적인 남자만 있을 뿐입니다. TV판 '카우보이'의 이야기는 거의 같다. 2001년 개봉한 극장판 '노킹 온 헤븐스 도어'(이하 '노킹 온 헤븐')는 사실 22화와 23화 사이에 벌어지는 분기극이다. 와타나베 감독은 TV판 제작 과정에서 시간적 제약으로 많은 장면을 잘라야 했다고 말했다. 이것이 훗날 메인 창작진이 '킹덤 오브 헤븐'을 제작하게 된 이유 중 하나가 됐다고 할 수 있다. TV판 '카우보이'가 1998년 4월 일본 TV도쿄에서 처음 방송됐을 때는 10대 단검 폭력 사태와 포켓몬 광과민성 간질 사건이 벌어지던 시절이었다. 단편화된 영상을 편집한 에피소드가 상영되었습니다. 같은 해 10월 WOWOW에서 '카우보이'가 재상영됐고, 드디어 26부작이 전편 방영됐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카우보이'다.
캐릭터 옛말에 "애니메이션은 생명을 불어넣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으며, 모든 활력은 각 캐릭터에 반영됩니다. '카우보이'에서는 주인공들의 개성 넘치는 개성이 작품의 성공을 담보하는 만큼 캐릭터 디자인도 무시할 수 없다. 27세의 스파이크는 많은 소녀들에게 '예쁜 삼촌'으로 알려진 '카우보이'의 주연 배우이다. 도망자를 쫓을 때 그는 빨간색 "Swordfish II" 전투기를 몰고 항상 우주에서 춤을 추었습니다. 그는 선천적으로 마르고 키가 크며 완고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우보이" 캐릭터 디자이너 카와모토 도시히로가 스파이크에게 고전적인 닭장 머리를 주었는데, 이는 스파이크의 상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평소에는 태평했던 그는 '줄리아'라는 말을 듣자마자 눈을 크게 뜨며 소파에서 벌떡 일어섰다. 평소 무심해 보이는 스파이크가 사랑하는 여자를 잊지 못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사랑에 빠진 남자. BEBOP 우주선의 소유자인 36세 제트 - 그런데, 낡은 BEBOP를 중고 어선에서 제트로 재건했다고 합니다. 제트는 경찰관 시절 '블랙독'이라는 별명을 얻었으며 유명한 살인범이었다. 키가 크고 거친 외모를 갖고 있지만 요리도 잘하고 분재도 좋아하며 재즈 얘기도 자주 하는 등 열정적인 삶을 살고 있는 인물이다. 그는 고향 테티스에서 전 애인과 헤어진 이후 싱글로 지내고 있지만, 관객들에게는 '좋은 가정의 가장'으로 인정받고 있다. 필리핀은 돈과 도박을 좋아하는데, 54년 동안의 냉동수면 비용으로 필리핀은 천문학적인 빚을 지게 됐다. 그래서 젊고 아름다워 보이는 페이는 사실 아주 나이가 많아요. '카우보이'의 여주인공인 페이에게 사랑 장면이 있는 것은 아니다. 물론 우주선에 탄 두 성인이 시각 장애인이기 때문은 아니다. 섹시한 모습과 섹시한 옷은 - 페이가 처음 등장했을 때의 세 번째 에피소드를 생각해 보면 - 단지 외모일 뿐이고, 똑똑하고 강하고 교활하며, 이것이 진짜 페이입니다. '카우보이'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CD 중 하나인 No Disc의 표지에는 슬프고 울고 있는 페이의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처음 이 정면 사진을 봤을 때 나는 충격을 받았다. 페이는 정말 우아한 순간을 갖고 있었고, 음반 표지를 뒤집었을 때 페이는 허리 뒤에 총을 숨겨 손에 꼭 쥐고 있는 것을 보았다. 깨달음을 얻었다 - 페이는 정말 믿을 수 없는 여자다. 정보에 따르면 Ed는 원래 소년으로 설정되었으며 초안은 매우 평범한 것 같습니다. 몇몇 주인공들의 초기 디자인 초안은 솔직히 말해서 상당히 충격적입니다. 나중에 모두가 보게 될 최종 버전으로 변경되지 않았다면 어떤 효과가 있었을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에드 디자인의 최종 초안은 와타나베 감독이 제작실을 돌아다니는 '음악의 대가' 칸노 요코를 보고 즉시 그의 캐릭터를 '고양이 같은 천재'로 수정하기로 결정한 것에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컴퓨터에 능숙한 이 천재 소녀는 BEBOP 우주선의 마스코트가 되었습니다. 그녀의 팔다리는 부드럽고 민첩하며, 하루 종일 땅에서 구르며, 개 아인과 거의 같은 생활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주인공의 이미지 디자인을 살펴보면 "카우보이"의 캐릭터 중 일본 TV 애니메이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카와이" 또는 "아키하바라 스타일"과 연결될 수 있는 캐릭터가 거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안경이 없습니다. 엄마, 머리 없는 소녀는 없습니다. 아니면 약한 금발 소년. '카우보이'라는 캐릭터는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다. 귀엽거나 변덕스러울 필요는 없으며 실제 성격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 디자인을 통해 우리는 "카우보이"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팀의 기대와 자신감을 볼 수 있습니다. 스타일 "카우보이"는 SF, 서부, 범죄, 액션 등 다양한 장르가 뒤섞인 스타일입니다. 그러나 동북찌개와 유사한 이 조리법은 색과 향, 맛이 고루고루 뛰어난 고급 요리를 만들어낸다. 요소들의 혼합이 너무 미묘해서 모두가 그것을 받아들였습니다. 신중하게 설계된 세계관 아래에는 수많은 혼합 장면이 논리적으로 보입니다. 관객은 자연스럽게 그림 속의 모든 것에 익숙해질 것입니다. 어느 순간에는 첨탑이 있는 고딕 양식의 건물이고, 또 다른 순간에는 홍콩의 붐비는 거리입니다(가끔 광동어 몇 단어가 등장합니다). 중동에서 길가에 앉아 짧은 도보 거리에 희미한 재즈 바가 있습니다. 액션 장면은 "카우보이"의 초점입니다. 스파이크는 중국 쿵푸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카우보이"의 전투 장면을 매우 흥미롭게 만듭니다. 펀치, 스핀, 킥, 매번 깨끗하게. TV 애니메이션 속 수많은 혼돈의 싸움, 비샤스와의 최후의 결투, '킹덤 오브 헤븐' 속 탑 위에서의 빈센트와의 절정 대결은 모두 고전적인 장면이 됐다. 그 이면에는 수많은 애니메이터들의 노고가 있었을 것입니다. '카우보이'의 캐릭터 움직임은 독창적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애니메이터들은 무거운 그림 작업에 진지하고 책임감 있게 대처하여 작품을 훌륭하게 완성했습니다.
실제로 와타나베 감독은 한 인터뷰에서 "이러한 세세한 움직임을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질문에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것 같아요."라고 웃으며 답했다. 그만큼 기본기가 뛰어난 팀이다. 전체 크리에이티브 팀의 공동 노력으로 "카우보이"가 탄생했습니다. 흥미롭고 다양한 세계관 패키징을 통해 '카우보이'의 여유롭고 유머러스한 스타일이 작품 곳곳에 반영될 수 있다. 사실, 줄거리를 보면 소위 'SF'라고 불리는 것이 단지 코트에 불과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카우보이>에는 모호한 고유명사가 많지 않고, 대신 삶의 정서가 가득한 대사들이 담겨 있다. 이로 인해 "카우보이"는 SF 애니메이션에서 매우 친근하고 희귀한 종입니다. "고기가 없는 풋고추를 썰은 풋고추라고 할 수 없습니다"라는 대사보다 더 우리의 미소에 더 가치 있는 것이 있을까요? 간단히 말해서, "카우보이"는 많은 재료가 들어있는 차우더 냄비이며, 그 안에 들어있는 재료의 수는 셀 수 없습니다. 이런 요리는 이전에 본 적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며, 한 숟가락 떠서 몇 모금 마시면 맛을 본 후 확실히 놀라게 될 것입니다. 음악 애니메이션이 방영된 뒤 일부 언론에서는 '카우보이'가 '가장 부르주아적인 애니메이션'이라는 평가를 내놨다. 이 진술은 대부분 "Cowboy"의 음악 때문입니다. 음악을 빼놓고는 '카우보이'를 논할 수 없습니다. 애니메이션의 가장 중요한 요소가 이미지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의 사운드트랙이 애니메이션의 모든 세부 사항에 완전히 침투했다면 그것은 다른 문제입니다. 사람들을 열광시켰던 '카우보이'는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역사상 가장 강력한 사운드트랙이라 할 수 있습니다. "훌륭하다"고 할 수 있는 이 음악은 사운드 트랙 마스터 칸노 요코(Kanno Yoko)의 작품입니다. "Cowboy"의 음악을 위해 그녀와 그녀의 친구들은 임시 밴드인 The Seatbelts를 결성하여 독창적인 사운드를 작곡하고 연주했습니다. 실력 있는 뮤지션들이 뭉친 결과 중 하나는 이전까지 인기 있는 귀여운 소녀 가수들만 듣던 아키하바라 오타쿠들이 갑자기 일본 애니메이션 음표에서 춤추는 색소폰과 블루스 하모니카를 듣고 깜짝 놀랐다는 것입니다. '카우보이'는 일본 애니메이션계와 가요계를 뒤흔들었다고 할 수 있다. 출판사는 자연스럽게 입가에 미소를 지었습니다. 사운드 트랙 CD가 대박을 터뜨려 속속 출시되었습니다. "카우보이"의 사운드 트랙은 재즈와 블루스 록을 중심으로 다양한 음악 장르를 다루고 있습니다. 오프닝곡 탱크의 TV판! , 비명소리는 정통 비밥 재즈가 무엇인지 말해주는데, BEBOP은 주인공들이 탄 우주선의 이름이다. 예, 근육질의 삼촌 Jett는 철저한 재즈 팬입니다. 그는 한때 Spike에게 자신이 아직 어머니 품에 안겨 있을 때 비브라토(블루스 하모니카 기술)를 듣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엔딩곡 "The Real Folk Blues"는 사운드트랙 중 가장 클래식한 곡입니다. 듀얼 기타와 멋진 베이스, 그리고 야마네 마이의 독특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TV를 꺼도 계속 여운을 느끼게 한다. 각 에피소드의 음악은 줄거리와 그림과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바의 슬픈 슬로우 재즈, 뜨거운 태양 아래서 노래하는 보헤미안, 택시 안의 헤비메탈 드럼 비트, 조용하고 서정적인 피아노... 이런 음악이 없었다면 '카우보이'의 전체적인 효과는 어떨까라는 생각을 종종 합니다. 좀 할인이 안 될까요? 마노시타 코이치는 자신의 애니메이션을 "소리를 크게 해서 봐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 와타나베 신이치로도 마찬가지일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음악에 대한 관심은 각 에피소드의 제목을 포함하여 작품 전체에 걸쳐 있습니다. TV 버전에서 에피소드 제목을 찾아보면 다음과 같은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에피소드 7 Heavy Metal Queen은 에피소드 24 Hard Luck Woman을 암시합니다. 롤링스톤스의 노래제목입니다. 킹덤 오브 헤븐(Kingdom of Heaven)의 원래 영어 이름은 무엇입니까? Knockin' on Heaven's Door – 밥 딜런의 걸작입니다. 그리하여 산업기계를 사랑하는 오토모 가쓰히로가 『스팀보이』의 광채를 창조한 것처럼, 인간의 마음에 주목하는 곤 사토시가 『파라노이아 에이전트』의 걸작을 완성한 것은 와타나베의 음악에 대한 깊은 이해를 이해하게 되는 것이다. 그런 "카우보이"를 만드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감독의 엄격한 감독을 받는 대부분의 애니메이션 사운드 트랙과 달리 "카우보이"의 사운드 트랙에서는 와타나베 신이치로가 칸노 요코에게 많은 자유를 주었다. "Kingdom of Heaven"의 음악 제작은 훨씬 더 자유로웠습니다. 제작은 영화의 다른 작업, 심지어 영화 제목까지 결정되기 약 1년 전에 시작되었습니다. 1994년 와타나베의 첫 영화 '마크로스 PLUS'의 사운드 트랙은 칸노 요코가 완성했습니다. 두 사람은 이전까지 서로 아는 사이가 아니었고, 후자는 애니메이션 전체를 채점한 경험도 없었다고 한다.
빅터 엔터테인먼트의 강력한 추천으로 와타나베 감독은 칸노 요코의 기존 작품을 듣고 깊은 매력을 느꼈다. 그 이후 칸노 요코는 본격적으로 애니메이션 채점의 길에 들어섰습니다. 몇 년 후, 두 사람은 다시 협력했고, "카우보이"는 우리를 정말 즐겁게 했습니다. "Cowboy" 컬렉션의 마지막인 SESSION XX에 쓴 Jett의 독백은 다음과 같습니다. "100여 년 전에 Charlie Parker라는 색소폰 연주자가 있었습니다. 그는 악보 없이 연주한 최초의 음악가였습니다. 즉, 직설적으로 그는 같은 곡을 계속 연주하는 것에 지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발전시켰습니다. 그가 발전시킨 음악 스타일은 나중에 비밥(bebop)이라고 불리게 되었는데, 여기서 이 배의 이름이 유래되었습니다. 재즈의 원형인 래그타임(ragtime)이 시작된 19세기 말부터 탄생한 지 백년이 넘었고, 비밥도 반세기가 넘었다. 그러므로 이런 관점에서 보면 카우보이가 살았던 시대는 우리와 그리 멀지 않습니다. 그 당시의 명인들은 떠났고, 2071년 현재 우리에게 음악이 남아 있는데, 카우보이들도 그것을 듣고 싶어할 것입니다. 제가 처음으로 <카우보이>를 본 것은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였습니다. 보고 난 후, 제가 본 애니메이션 중 최고라고 친구들에게 추천했습니다. 나는 단순하고 평범한 '좋은'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내 눈에는 진정한 '좋은'이 주인의 영역을 달성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것 같습니다. "최상의". '카우보이'도 그 중 하나다. 게다가 '카우보이'는 나의 음악 감상 방향을 크게 바꿔놓았고, 그 이후로 원곡을 계속 듣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카우보이'를 '20세기 후반 마지막 애니메이션 고전'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정말 보고 듣기 좋은 작품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