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관음보살이 옥황상제를 처벌할 수 있을까요?
관음보살이 옥황상제를 처벌할 수 있을까요?
천하에도 부처가 없고 시방세계에도 평행선이 없다. 나는 세상의 모든 것을 보는데 부처님과 같은 것은 없습니다.
욕계의 육계는 천상, 인간, 아수라, 아귀, 지옥, 축생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천국'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옥황상제를 포함한 모든 천상의 존재를 가리킨다. 육도(六道) 안에 있는 모든 중생(육도의 중생)은 육도 밖의 중생(부처, 보살, 벽지불, 성문)보다 열등합니다. 오직 육계 환생(부처, 보살, 벽지불, 성문 등) 밖의 사람들만이 가장 귀합니다. 즉(사성법계만) 부처님, 보살, 벽지불, 나한이 가장 크다는 뜻이다.
'옥황상제'와 '나한' 중 누가 더 고귀한지 맞춰보세요?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아라한은 고귀하다. 옥황상제(천황이라고도 함)는 아직 육계 윤회 중에 있고 아직 삼계를 벗어나지 못한 천황(하늘)은 육계의 보통 사람으로서 아직 육계를 벗어나지 못한 사람이기 때문이다. 생사의 바다이며, 아라한(자생한이라고도 함)은 보는 번뇌와 생각하는 번뇌를 끊고 깨달음을 얻은 후에 이 경지를 얻으면 더 이상 필요가 없습니다. 더 이상 수행하거나 배우지 못하는 것이 소승불교의 최고의 궁극경이다. 거리 (육도 윤회 너머, 삼계 너머)는 삶과 죽음의 고통에서 완전히 벗어난 성인입니다. 그러므로 나한은 칠층수련경, 신통력, 공덕력, 수명, 선정력, 지혜, 소멸의 면에서 기독교 예수보다 낮은 천황(천인황제)으로서 더 귀한 존재이다. 수고로움과 순수함과 연민의 힘, 행정력과 지위, 친절함과 정서적 힘을 갖춘 그는 옥황상제보다 우월합니다. 천황은 나한을 보면 진심으로 그에게 절하고 머리를 숙여야 한다. 천황(즉 육도환생천)은 천지인 삼계의 아주 작은 황제요, 아주 가벼운 작은 왕임을 알아야 한다. 천국, 지하세계, 인간세계)이며 신적인 능력을 지닌 신이다. 그러나 결국 삼계를 초월하지 못한 육계의 보통 사람들은 끝없는 지옥에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장경』에 따르면 무궁지옥을 무궁지옥이라고 부르는 데는 네 가지 이유가 있다. 옥황상제는 말할 것도 없고 모든 신들은 황제라고도 불리는 초저급 신들이다. 다행스럽게도 그 아래에는 천왕이 네 명이 있는데, 그렇지 않으면 그의 윗사람이 더 높으면 상당히 가슴 아프다. 그보다 하늘이 그의 상사, 상사, 부하) 또는 악을 행하는 카르마가 있으면 이 지옥에서 모두 같은 고통을 겪게 되므로 오견(五建)이라고 한다. 성스러운 법계(부처, 보살, 벽지불, 성문)도 끝없는 지옥에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까? 왜냐하면 사성법계의 중생들은 매우 높은 지위를 갖고 있으며 불멸과 불멸의 저편에 이르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육계를 초월하고 삼계에 있지 아니한 자는 생사의 바다에서 완전히 벗어난 성인이요, 즉 영원히 끝없는 지옥에 들어가지 못하는 자이다. 나한의 생명은 천제보다 귀할 뿐 아니라 삼계 밖의 모든 벽지불과 나한도 천제보다 더 고귀하다는 것을 너희는 알아야 한다. 예를 들면 용을 굴복시키는 나한, 호랑이 위에 웅크리고 있는 나한, 사슴 위에 앉은 나한, 긴 눈썹을 한 나한, 기뻐하는 나한 등 아나가미, 시투아가미, 소타판나 등은 모두 천황보다 위대하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하늘의 황제는 여전히 육도삼계에 있는 하늘이며, 육도의 보통인으로서 생사의 바다를 넘지 못한 사람이다. 사성법계(부처, 보살, 벽지불, 성문 등)가 최고의 과보 경지에 도달하여 불멸과 불멸의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그리고 그는 육계를 초월하여 더 이상 삼계에 있지 않습니다. 그는 생사의 고통에서 완전히 벗어난 성인입니다. 천황(천황)도 끝없는 지옥에 떨어질 가능성이 있지만 업의 무서움을 알고 감히 업을 짓지도 않고 나쁜 업을 행하지도 않아 확률이 적다. 그러나 사성법계의 중생들은 결코 끝없는 지옥에 떨어지지 않을 것이며 가능성도 개연성도 전혀 없습니다. 하늘(천황, 옥황상제라고도 함)은 사성법계(불, 보살, 벽지불, 나한)보다 낮고, 사성법계는 모두 그의 상위이다. 간단히 나누어 보겠습니다. 부처는 보스입니다(“부처”는 불교에서 최고의 존재이며 우주에서 가장 고귀한 생명입니다. 어떤 고귀한 신이나 비신도 이를 능가할 수 없습니다. 그는 구법계의 지각 있는 보스입니다) ,
제2의 보살('보살')은 광대한 신통력, 무한한 신통력, 높은 힘, 놀라운 힘을 가지고 있으며, 부처님 다음으로 큰 과위입니다.
비교에 관계없이 "신위, 신권, 지혜, 자비, 축복 및 신통력"은 모두 부처님보다 낮습니다. 오직 부처님만이 모든 면에서 가장 궁극적이고 완전한 성자이시며, 최고의 깨달은 성자이십니다),
제3의 법불("연기불"은 부처가 아니라 단지 "부처"를 가져왔을 뿐입니다.) 한마디로 '부처'와 비교하면 그와 '부처'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마치 하나는 하늘에 있고 다른 하나는 땅에 있는 것과 같습니다. 나한이지만 52보살만큼도 못하다. 낮은 지위에 있는 자들은 상하관계이다.
제4아라한(아라한은 말할 것도 없다. 아라한 중 가장 낮은 과를 이루신 성문소따빠나(Sravaka Sotapanna)는 인간과 하늘의 지원을 받아 '하늘'과 하늘(삼계를 포함한 28개 하늘의 모든 하늘)의 우월한 스승입니다. 천황)이 다섯째이다.
천왕도 우리 남방 염부제세계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7정 5욕을 갖고 있습니다. 소위 "7가지 감정"은 기쁨, 분노, 슬픔, 두려움, 사랑, 악, 욕망입니다. 이른바 '다섯 가지 욕망'은 부(富), 성(性), 명성(富), 음식(象), 잠(睡)이다. 이 다섯 가지 욕망은 지옥의 다섯 가지 뿌리입니다. 우리는 즉시 이 다섯 가지 뿌리를 잘라 내고 우리의 "몸과 말과 마음"의 다섯 가지 욕망을 정화해야 합니다. (참고: 욕망계의 여섯 하늘에만 다섯 가지 욕망이 있습니다.) 그러나 수행이 색계와 천상계에 도달하는 한 그들은 영원히 다섯 가지 욕망에서 벗어나고 다섯 가지 욕망의 독에서 완전히 정화되어 더 이상 욕망에 지배되지 않을 것입니다.) . 또한 "탐욕, 노여움, 무지"의 세 가지 강력한 독이 있습니다(소위: 탐욕은 아귀를 낳고, 분노는 지옥을 낳고, 무지는 동물을 낳습니다). 나아가 부처님 명호를 염하고 관세음보살 명호를 염하고 지장보살 명호를 염송하여 공덕을 쌓는 것이기도 하다. 그러나 부처도 보살도 그렇지 않습니다.
화엄경에는 “우리 중생들이 큰 업을 지어 많은 재난을 일으키고 백성들이 큰 곤경에 처해 있다. 옥황상제는 소따빠나의 명령을 받았고 과거에 무릎을 꿇었다”고 적혀 있다. 소타판나의 명령에 따라 7일 낮과 7일 밤 동안 관음보살을 숭배하고, 보살님께 큰 자비를 베풀어 재난을 없애고 복을 더해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불교에서는 모든 생명체를 10가지 범주, 즉 10가지 법계로 구분합니다. 부처님, 보살, 벽지불, 성문, 천국, 아수라, 사람, 동물, 아귀, 지옥. 처음 네 분은 육도(六道)와 생사(生死)의 괴로움에서 해방된 성자들입니다. 마지막 여섯 부류는 아직 육계(六界)의 보통 사람들로서 생사의 윤회에서 벗어나지 못한 사람들이다. 즉, 당신이 세세에 지은 선업과 악업에 따라 선과 악, 높고 낮은 곳에 다시 태어나야 하며, 업의 지배를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삶이 시작될 때, 즉 선행이 성숙해지면 신, 인간, 아수라의 세 가지 선계에 가서 선계의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만약 나쁜 카르마가 성숙해지면 그는 강제로 세 가지 낮은 영역에 태어나게 될 것입니다. 삶의 정적인 상태는 없습니다. 그들은 모두 선업과 악업에 이끌려 서로 다른 기쁨과 슬픔의 삶을 경험합니다. 옥황상제는 천상의 존재이고, 그의 선행으로 인해 천상계에 태어났습니다. 하지만 이 생이 끝난 후에도 우리는 여전히 선과 악의 인도를 받아 다른 길로 환생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그는 카르마에 의해 이생에서 저생으로 끌려가며 육계의 좋은 환경과 나쁜 환경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그러나 육도(六道)에는 행복이 적고 괴로움이 많아 선한 길에 이르는 것은 사람이 오랫동안 바다에 빠졌다가 숨을 쉬러 나왔다가 다시 넘어지는 것과 같습니다. 매우 쓰다. 그리고 사성법계의 중생들은 생사의 괴로움의 바다에서 벗어나 더 이상 타락하지 않는 성자들이다. 관음보살은 물론 생사의 괴로움에서 벗어나 행복을 얻은 성인입니다. 옥황상제는 이번 생애에 모든 축복을 겪었습니다. 만약 과거에 나쁜 업이 있었다면 그는 삼하세계에 가서 동물, 아귀로 태어나 지옥에 가야 할 것입니다. 이것은 끝없이 계속됩니다. 자신의 직업을 모르기 때문에 업을 짓는다면 선과 악의 과보를 받게 될 것입니다. 부처님은 모든 중생에게 혼란과 깨달음에서 벗어나는 방법, 삶과 죽음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가르치기 위해 강림하셨습니다. 그리하여 모든 중생이 그가 가르친 방법에 따라 혼란과 깨달음을 깨고 괴로움에서 벗어나 행복을 얻어 마침내 부처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불교에서는 '나한'과 '옥황제' 중 어느 수준이 높은가요?
순서대로:
부처 - 보살(대승) - Pratyekabuddha(Pratyekabuddha) - 아라한(Sravakayana). 그 후 소리를 듣는 단계에는 아나가미(세 번째 열매), 시투아가미(두 번째 열매), 소타판나(첫 번째 열매)의 세 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위의 처음 4가지 유형은 삶과 죽음에서 해방된 성자들이다. 후자의 세 부류는 당분간 생사에서 자유롭지 못하지만, 깨달음의 첫 번째 단계에 있는 사람들도 인간과 천상을 오가는 일곱 번의 여행을 통해 해탈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존재들입니다. 그들은 더 이상 평범한 사람들이 아닙니다.
다음:
천상 존재들(옥황상제도 그 중에는 자주 아수라에게 공격받고 괴롭힘을 당하며 온갖 피해와 괴로움을 겪습니다) - 아수라 - - 인간 - 동물 - 배고픈 유령 - 지옥.
이 여섯 가지 중생 (육계의 존재)은 서로 다른 수준의 선악 과보를 가지고 있지만. 처음 세 개를 '세 가지 좋은 길'이라고 하고, 마지막 세 개를 '삼악도'라고 합니다. 그러나 본질적인 차이는 없습니다. 그들은 모두 평범한 사람들이고, 어느 누구도 생사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 지옥에 떨어지고 육계에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은 전적으로 가능합니다. 『우바사카계경』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무상무상정을 성취한 외인의 수명은 헤아릴 수 없는 겁이 될 것입니다. 만약 해탈의 방법을 얻지 못했다면, 그들은 자기 자신을 지옥에 있는 사람으로 여겨야 한다."(지각은 천국의 최고 경지인 무관이 아니다. 해탈의 방법은 부분적인 해탈의 방법이다. 적어도 소리를 듣는 것의 첫 열매이다.) : 소타판나)
위와 같이 '육인사성'이 합쳐져 '십법계에는 사랑이 있다'로 된다. 모든 중생을 포괄합니다. 주목해야 할 것은 십법계의 중생들은 각각 '부처의 성품'을 갖고 있으며 모두 부처가 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중생을 변화시켜 생사에서 해방시켜 궁극적으로 성불할 수 있는 온갖 종류의 불교가 있습니다.
위의 지식을 확립한 후 포스터는 옥황상제와 나한, 하나는 일반인이고 다른 하나는 성인이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들은 하늘과 심연처럼 다르며 비교할 수 없습니다.
모든 중생은 결국 부처가 될 것이다!
나모의 스승은 석가모니 부처님이다.
이 질문은 십법계에서 출발해야 합니다. 부처님께서는 온 우주, 즉 지구를 포함한 공간이 10개의 서로 다른 에너지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6개의 보통계와 4개의 성스러운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환생의 길'은 각각 천상의 세계(신과 불멸의 세계), 아수라의 세계(반신), 인간의 세계(우리), 기생의 세계(동물), 아귀의 세계, 그리고 지옥의 세계에 있는 모든 생명체는 환생과 환생을 반복하며 환생의 육도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 사성계는 우주의 진리를 완전히 이해하고 괴로움과 욕망이 없는 수행자들로 구성됩니다. 그러나 자신의 경험을 통해 깨달음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보살 생명은 도와 부처의 네 가지 수준에서 형성됩니다.
그래서 옥황상제는 육계(六界)의 최고 경지에 있고, 천상계의 천인이자 복을 지닌 신이지만, 여전히 육계환생에 있는 것입니다. 모든 낮은 층위의 신들에게는 지도자이기 때문에 그는 "신두"라고 불리며, 부처가 되려고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작은 노인이기 때문에 그는 불린다. "신의 꼬리", 즉 "부처님의 꼬리"입니다. 부처는 사성계 중 가장 높은 수준이며, 여래는 부처의 또 다른 이름이며 관음보살은 부처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또는 옥황상제보다 5레벨 더 높습니다(참고로 더 높습니다. 4~5개의 "초대형" 레벨이 있습니다)!
물론 아라한이다. 사성계에 있는 중생들의 지위는 언제나 으뜸이라는 것을 너희는 알아야 한다. 그리고 삼계를 초월하여 불멸과 불멸의 경지에 이르렀느니라. 옥황상제는 육계(六界)의 최고위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육계(六界)와 삼계(六界)에 머물며 결국 환생을 겪게 됩니다.
사성계는 생사의 바다에서 탈출해 더 이상 넘어지지 않는 성자들이다. 그는 삼악계의 고통을 겪지 않고 삶과 죽음의 고통에서 완전히 벗어난 성인입니다. 그리고 옥황상제는 이번 생에 모든 복을 받았으니, 만약 과거에 나쁜 업을 지었다면 그 역시 업에 끌려 삼악계에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지옥에 가십시오. 그는 육계(六界)의 보통인으로서 아직 삶과 죽음의 괴로움을 초월하지 못한 사람입니다. 옥황상제는 사성계 중생보다 낮고 사성계는 모두 그의 상위이다.
옥황상제는 소타판나를 보고 숭배하고 싶었다. 불교 웹사이트에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옥황제는 소따빤나를 볼 때 무릎을 꿇고 예배했는데, 옥황상제는 소따빤나의 모든 명령, 사명, 의지, 지시를 감히 거스르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소따빤나는 다음과 같이 주장했습니다. 옥황상제 앞에 '내 자리'가 있는데도 옥황상제는 소따판나를 감히 올려다보지도 못했다.
"천하에도 부처님 같은 분이 없고, 시방세계도 무쌍하다. 세상의 모든 것을 보니 부처님 같은 것이 없구나." 평균?
즉, 이 구절은 천상천하에 부처님과 같이 위대하고 위대하고 불가사의한 분이 없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부처님과 비교할 수 있는 세상. 나는 세상의 모든 것을 보았지만 부처만큼 고귀하고, 지고하고, 고귀하고 최초의 사람을 본 적이 없습니다. 부처님께서는 왜 이 게송의 공덕을 성취하실 수 있었습니까? 이것이 부처님을 천하천하의 유일한 부처님으로 만드는 반야임을 알아야 합니다.
반야를 성취하고 반야를 나타냈고 반야를 완성하였으므로 그는 천지의 가장 존귀하고 지고하고 존귀하고 첫째로 시방세상과 비교할 수 없느니라. 세상의 모든 것을 너무 많이 보고 지쳐도 우리는 여전히 부처님처럼 될 수 없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원인과 결과의 법칙에서 분리될 수 없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사성법계의 성자들이 있어 온 우주의 최고 지도자이자 사령관이 됩니다. 처형을 총괄하는 보호자인 용천(龍泉)이 있는데, 그는 상관의 모든 명령과 부르심과 뜻과 지시에 진심으로 복종한다.
법수용천(龍泉)은 천룡팔부족을 가리킨다. 용신족, 팔부족이라고도 불리는 천룡팔부족은 천룡이 이끄는 팔귀신의 조각상입니다. 천상의 용의 여덟 부분은 데바(deva), 용(dragon), 야차(yaksha), 간다르바(gandharva), 아수라(asura), 가루다(garuda), 긴나라(kinnara), 마호라카(mahoraka)입니다. 불교 경전에 따르면, 천룡팔부족은 부처님의 가르침을 받아 불교로 개종했으며, 불교를 수호하고 모든 중생을 보호하는 것을 자신들의 의무로 삼았습니다.
Tian: 산스크리트어 음역의 약어. 불교에서는 이것을 신이라고 부릅니다. 20명의 유명한 법신 중 범천, 석가모니, 마하와타, 사왕, 대공덕은 모두 불경에서 말하는 수호신이다. 법과 중생의 선악의 몸과 말과 마음에 따라 상벌을 시행하고, 윗사람의 뜻에 온전히 순종하여 인과의 작용을 확립하는 것입니다. 천국의 이미지는 우리나라의 석굴 조각상에서 아주 일찍부터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운강석굴 제8굴의 문 양쪽에는 목수라천(穆樂絲窟)과 구마라천(Kumara Tian)의 조각상이 있습니다.
드래곤(Dragon) : 산스크리트어 음역의 약어는 우리나라의 전설적인 '용왕'이나 '용'과 비슷하다. 불교 경전에는 오용(五龍), 오용(五龍), 칠용왕(七龍王), 팔용왕(八龍王) 등의 이름이 있다. 그들은 또한 비가 오면 용이 하늘에서 물을 가져다가 땅에 뿌린다고 믿습니다. 중국 사람들 사이에도 이런 말이 있다. 운강 11호굴과 10호굴 옥상에는 용상이 있고, 둔황 158호 동굴의 당나라 벽화에도 용의 형상이 있습니다.
야크샤(Yaksha): 산스크리트어 음역. 그것은 불교 경전에 나오는 일종의 사나워 보이는 생물로, 솟아오르고, 땅에서 탈출하고, 귀신을 잡아먹고, 사람과 귀신을 해칠 수 있다. 흙약샤와 날약샤로 나누어진다. 흙약샤는 화를 내며 솟아오르며, 운강석굴의 석탑 아래층처럼 장대에 매달린 유령의 모습처럼 보인다. 날아다니는 약샤는 연꽃이나 보산로를 들고 날아다니는 모습이다. 운강 7, 8석굴 등의 손 모양의 조각상이다.
간다르바(Gandharva): 산스크리트어 음역으로 '향기의 신'이라고도 불리며 예측할 수 없다는 뜻이다. 그는 샤크티 황제를 섬기기 위해 세속 음악을 전문적으로 부르는 음악 신 중 한 명으로, 그가 연주하는 음악은 매우 강력합니다. 간다르바의 모습은 머리에 팔각관을 쓰고 왼손에는 피리를, 오른손에는 검을 들고 있는 모습이다.
아수라 : 산스크리트어 음역 '아수라', 자유번역 '올바르지 않음', '천국 아님' 등 신도 아니고, 귀신도 아니고, 인간도 아닌, 극도로 추악한 일종의 괴물이다. 원래는 고대 인도 신화에 등장하는 사악한 신으로, 샤크티 황제와 격렬하게 싸웠으며 나중에 팔신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많은 동굴의 문 양쪽에는 수호성인인 아수라의 형상이 새겨져 있는데, 머리가 셋, 팔이 여섯 개, 팔이 여덟 개 있고 상체는 맨몸으로 태양을 품고 있고, 양손에 달이나 활과 화살. 예를 들어 운강석굴 6, 7, 9굴의 벽화와 안뜰에는 이러한 이미지가 있습니다.
가루다(Garuda): 산스크리트어 음역으로 황금빛 날개를 가진 새의 신. 불경에 따르면 가루다는 부처님의 수호신으로 수미산 기슭에 살며 새의 몸과 새의 머리를 갖고 있으며 때로는 몸 전체가 용을 먹으며 생활한다. 새의 모양으로. 가루다(Garuda)는 황금빛 날개를 지닌 로크입니다. 운강석굴 제6굴 뒷방 중앙 탑 꼭대기에는 다양한 가루다 부조가 있습니다. 둔황동굴 158호 당나라 벽화에는 금빛 날개를 가진 새가 새관을 쓴 무사로 변신한 모습이 그려져 있다.
키나라: 산스크리트어 음역으로 전설에 따르면 달마 연주를 전문으로 하며 노래와 춤을 잘 추는 신이다. 인간과 똑같은 형상을 하고 있지만 머리에 뿔이 있어서 '인간이지만 인간이 아니다'라고 불린다. 동굴의 일반 공연자들과 노래하고 춤추는 신들은 킨나라의 형상이어야 합니다. 푸지 절의 긴나라상은 반쯤 벗은 채 손에 악기를 들고 있는 말 얼굴이나 사슴 같은 모습의 모습입니다.
모후루오지아: 위대한 비단뱀 신은 일종의 음악 신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인간의 몸에 뱀 머리가 있거나 머리에 뱀이 있거나 뱀 얼굴이 있고 손에 셩을 쥐고 있거나 허리에 북을 묶고 손에 북채를 쥐고 있습니다.
참고자료 : 장엄한 장엄한 불상.
결국 신은 불멸의 존재인데 환생할 것인가? 신과 인간의 다섯 타락한 존재도 나타날 것인가?
즉, 하나님은 여전히 평범한 사람이고 환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축복이 다하여 생명이 멸절되려 할 때 천인의 오행(五病)이 나타난다.
(1)머리의 꽃은 시든다.
신들이 쓰는 모자는 꽃으로 만들어졌는데, 다섯 가지 쇠퇴가 나타나면 꽃관과 모자가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2) 옷이 더럽고 기름기가 많습니다.
신의 옷은 빨 필요가 없고 항상 깨끗하지만, 옷에 먼지가 묻으면 곧 죽는다고 알려져 있다.
(3) 겨드랑이에 땀이 난다.
천인의 몸은 땀을 흘리지 않고 다섯 가지 쇠패가 나타나면 겨드랑이에서 땀이 나고 몸과 팔 사이에도 땀이 난다.
(4) 몸에서 악취가 난다.
천인은 항상 몸에 향기가 있고 항상 향을 내며 다섯 가지 부패가 나타날 때 몸에 악취가 나고 악취가 몸에 들어갑니다.
(5) 나는 내 자신이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천신은 항상 앉아 있고 거기에 앉아 있으면 일종의 명상 상태가 있습니다. 5가지 쇠퇴 징후가 나타나면 명상 상태가 사라지고 앉는 것이 더 나은지, 아니면 앉아 있는 것이 더 좋은지 알 수 없습니다. 일어서라 다시 앉았다가 다시 일어서라.
이때 타락했어야 하는데, 한번 떨어지면 아귀로 변할 수도 있고, 짐승으로 변할 수도 있고, 지옥에 갈 수도 있고, 인간이 될 수도 있다. 위와 같은 현상을 5쇠퇴기의 출현이라고 합니다.
소오악세의 모습도 있다.
(1) 음악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신과 인간의 목소리는 매우 아름답습니다. 다섯 가지 쇠퇴가 나타나면 그들의 목소리는 사악해지고 더 이상 아름답지 않습니다.
(2) 몸이 흐릿하고 불분명하다.
천상의 존재들의 몸은 모두 빛을 갖고 있는데, 샤오우쇠퇴의 다섯 가지 징후가 나타날 때 그들의 몸의 빛은 가려질 것입니다.
(3) 목욕물을 입힙니다.
원래 신들이 목욕을 하면 그 몸은 물에 닿지 않고 유리와 같아서 물이 있으면 흘러내려 옷을 입지 않는다. Xiaowu 쇠퇴가 나타나고 목욕물이 그의 몸에 붙어 있습니다.
(4) 상황을 떠나기를 꺼린다.
어떤 영역을 만나든 그는 그것에 집착하고 버리지 못한다.
(5) 눈은 잠시 중요합니다.
소오쇠퇴가 나타나면 몸이 많이 허약해지고, 강하지도 않고, 힘도 없다. 또한 천신들은 눈을 뜨거나 앞뒤로 움직이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다섯 개의 작은 별자리가 나타나자마자 신들의 눈이 앞뒤로 움직이는 것을 눈 깜박임이라고 합니다.
또한 5대 쇠퇴 중 5가지를 포함하는 7가지 쇠퇴론이 있다.
(1) 빛이 꺼집니다. 그의 빛은 사라졌습니다.
(2) 꽃이 시들다. 머리의 꽃관이 시들었습니다.
(3) 색상 변경. 신의 모습은 아주 완벽하지만, 쇠퇴하면 변해 원래는 아주 잘생겼으나 지금은 흉하게 변한다.
(4) 의류 먼지.
(5) 양쪽 겨드랑이에 땀이 난다. 팔 밑에서 땀이 난다.
(6) 얇은 몸체. 하늘의 존재들은 보충제를 섭취할 필요가 없으며 그들의 몸은 마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쇠퇴의 조짐을 보이자마자 그의 몸도 살이 빠졌다.
(7) 나는 내 자신이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자리에서 일어나세요.
소오쇠퇴, 대오쇠퇴, 칠쇠쇠는 모두 하늘과 사람, 하늘의 복이 소진되었을 때 나타나는 현상이다. 그러므로 신이 큰 축복을 받고 유난히 장수하더라도 축복이 고갈되는 때가 있고 여전히 타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맹목적으로 인간과 하늘의 궁극적인 과보를 구하는 대신 궁극적인 해탈을 추구하기 위해 불교를 듣고 실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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