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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작문 실력
1. 초반 꿀팁
⑴욕망을 먼저 억제하고 식욕을 키워보세요
아, 선생님은 왜 저랑 같은 테이블에 앉게 하신 걸까요? 그 사람은 우리 반에서 가장 사나운 소녀야! 이 때문에 모두가 그녀를 '호랑이 소녀'라고 부른다. ——"내 동료"
⑵ 요점만 말하자면 직설적
Amin과의 관계는 평범하지 않습니다. 중학교 3년 동안 함께한 동료입니다. 나는 그녀에게 할 말이 많다. ——"테이블메이트"
⑶묘사되고 생생하며 인상이 실제와 같습니다.
그녀는 정말 못생겼습니다. 노랗고 가늘고 뾰족한 얼굴이 너무 창백해서 눈썹 아래가 보이지 않습니다. , 한 쌍의 좁은 눈; 납작하고 큰 코; 고르지 않은 이빨, 약간 노란색... 아아! 언급하지 마세요. 그녀의 외모는 Zhu Lili라는 아름다운 이름과 정말 어울리지 않습니다. ——"테이블메이트"
⑷아래 인용된 자연스러운 설명
새 학기 초에 나는 한 가지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우리 반에는 남학생이 서른셋이고, 스물일곱입니다. 같은 테이블에 두 명의 소녀가 있다면 같은 테이블에 정확히 한 명의 소년이 추가될 것이고, 소녀들에게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같은 테이블에 앉아 있는 소년과 소녀의 위기는 분명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위기가 나에게 닥칠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테이블메이트"
⑸가사 시작 부분이 구름 사이로 울려퍼진다
"내일 기억할까/어제 쓴 일기/내일 생각해볼까/가장 중요한 울기 좋아하는 당신..." 길가의 오디오, 비디오 서점에서 흘러나온 감미로운 노래 'My Deskmate'. 감성적인 음악이 3년 전 그때를 떠올리게 했다...—— "테이블메이트"
⑹ 평행과 반복, 멜로디 만들기
친구는 진심을 다할 수 있는 사람이고, 친구는 내가 전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다. 친구 여러분, 기쁨으로 나와 함께하고 위기의 순간에 나와 동행하십시오. 친구가 없는 삶은 햇빛이 없는 삶과 같습니다. 나에겐 정말 좋은 친구가 있다. ——"친구들"
⑺장 시작에 물어보세요, 끝이 없습니다
과거는 연기와 같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대부분은 점차 잊혀지는데 어떻게 저 눈빛이 가능할까요? 잊어버리게 만들어? ——"친구"
⑻유명한 인용문은 길을 가리키고 시작을 명확하게 합니다
프란시스 베이컨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진정한 친구가 없는 사람은 정말 불쌍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늘 외로운 삶에 갇혀 있을 사람." 그의 말에는 친구의 중요성이 담겨 있다. 그렇습니다. 우정을 잃으면 세상에서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친구들"
⑼핵심 포인트를 강조하는 대비와 대비
세월이 지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점점 잊혀져 갔습니다. 그러나 그런 눈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 모습은 아직도 내 마음 속에 오래도록 잊혀지지 않는다. ——"친구들"
⑽플래시백의 시작이 독자들을 매료시킵니다.
국방교육학교를 떠날 때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실제로 눈물이 흘렀습니다. 향수인가요? 힘들고 지쳤지만 활력이 넘치는 그 시절을 그리워하시나요, 아니면 가혹하지만 성실하고 친절한 병사들, 우리 교관들을 그리워하시나요? ——"친구"
⑾혼돈을 바꾸고 태양을 보는 것
어떤 사람들은 무관심이란 인간의 세계를 꿰뚫어 보고, 모든 것을 꿰뚫어 보고, 모든 것이 가짜이고 가짜라고 생각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합니다. 위선적... 이 견해는 무관심을 반영한 것입니다. 사전을 보면 '무관심'이란 명예와 부를 추구하지 않는다는 뜻이라고 이해하게 되는데... - '무관심'
⑿산이 압도적이고 관점이 강하다
현재 캠퍼스 비교 바람이 세게 불고 있는데 이런 추세는 정말 휴식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비교의 바람은 끝났다"
⒀연상적 상징, 끝없는 경이로움
한때 꿈은 서구 강도들의 총포 밑에 묻혀 기성세대의 비통함을 뒤로하고 있다 끝없는 눈물의 아픔이자 증인으로서 꿰뚫어 볼 수 없는 희망이다. 눈물의 장강과 함께 성장한 우리는 이미 슬픔을 맛본 십대일 뿐이다. 우리는 선배들이 남긴 기대를 따라가며 언젠가를 고대한다... - "기대"
⒁환경적 묘사와 렌더링 분위기
10월 9일이 다시 루쉰 선생이 세상을 떠난 지 60년이 되었습니다. 저녁부터 자정까지 조용히 창 앞에 한 사람이 앉아 차가운 비를 창틀에 두르고 있었다.
램프 아래에는 거미 화분이 녹색 책장의 벽을 은은하게 물들이고 있습니다. 밤바람이 불고 몸에 약간의 오한이 느껴졌다. 루쉰 선생님을 생각하면 눈물이 흘렀습니다.
⒂글이 왕관이고 철학이 우선이다
세상 모든 것은 무엇이 옳고 그른지, 무엇이 좋고 무엇이 나쁜지, 무엇이 자연의 변증법에서 벗어날 수 없다. 기쁘다, 걱정스럽다는 것을 한 단어로 요약하면? ——"기억이 이식될 수 있다면"
⒃책을 많이 읽고 손끝에서 꺼내보세요
아프리카의 황야에는 일종의 화려하고 향기로운 곤충먹는 꽃. 날아다니는 곤충들이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그 속에 묻혀버렸는데... - ''유혹'에 저항하다'
⒄감정을 표현하고 움직인다 사랑을 가진 사람들
해질녘, 갈비뼈가 있는 농가에서 연기 몇 가닥이 피어올랐습니다. 나는 치자나무 꽃다발을 들고 장 선생님의 창 앞에 섰다. 장 선생님, 아직도 그렇게 바쁘세요? 이제 휴식을 취할 시간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의 휴일인 스승의 날입니다. 수확물을 가지고 여러분을 만나러 왔습니다. ——"다양한 기억"
⒅사물을 사람에 대한 은유로 사용하는 것은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끝없는 황야 속에서 고목은 비록 생명의 마지막 순간에 이르렀지만 여전히 자라고 있습니다 고집스럽게. 그 옆에는 작은 나무에서 부드러운 새싹이 돋아나고 있습니다. 오래된 나무의 뿌리는 시들고 어린 나무에게는 생명의 즙이 빠져나가고, 오래된 나무의 잎은 누렇게 변해 어린 나무에 푸른 생명을 불어넣었습니다. 오래된 나무는 인생의 많은 우여곡절을 겪으며 어려운 여정을 마쳤습니다. 이제 어린 나무는 가지와 잎이 돋아나고 늙은 나무는 떠났는데... 마치 할아버지가 내 보답을 받기도 전에 서둘러 나를 떠나신 것과 같습니다. ——"수오이"
⒆중심을 명확히 밝히며 문제를 해결하고 배치한다
책임은 사람이 해야 할 일이다. 군인은 가족과 국가를 보호할 책임이 있고, 의사는 생명을 구하고 부상당한 교사를 치료할 책임이 있으며, 후임자를 양성할 책임이 있습니다. 노동자, 농부, 사무원, 사업가... 모든 사람에게는 각자의 책임이 있습니다. 우리 사회에는 각계각층의 성실한 사람들이 많이 있으며, 그들이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 아름다운 풍경을 동영상으로 담아 보십시오.
⒇모순을 설정하고 사람들을 끌어들이세요
"당신이 이 반에서 2년 넘게 살았는데 이 그룹에 대한 감정이 전혀 없다는 게 믿기지 않아요?.. ." 이것이 오늘 아침에 우리 교장선생님이신 Chen 선생님께서 저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저는 첸 선생님의 화난 눈을 바라보며 원망의 눈물이 그렁그렁해졌습니다. 저는 속으로 "첸 선생님, 오해하셨네요... 제가 어떻게 우리 수업을 사랑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II . '구조화' 기술
고등학교 입시에서 만점을 받아 작문을 구성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사를 작성할 때 사물이나 감정을 단서로 활용하여 기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사는 다른 방식으로 구성될 수도 있고, 죽순을 벗기는 것과 같은 구조로 구성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총점으로 구성되는 전체 텍스트의 "호랑이 배" 부분의 구조적 형태에 대해 몇 가지 설명합니다.
1. 병렬 분할.
예: 2005년 하이난성 교육과정 개혁구 자료 준제안 '나는 중간에 산다' 만점 구성 '나는 도전 속에 산다' '도전'에서 시작하여 초반에 주장을 펼친 후 열등함', '도전적 관성', '도전적 질투', '도전적 탐욕' 등 네 가지 도전 대상을 층층히 논하고 있다.
해석: 각 섹션의 시작 부분에 한 문장을 사용하여 전체 섹션을 이끄는 것은 실제로 하위 인수와 유사한 기능을 갖습니다. 또는 각 섹션이 끝나면 전체 섹션을 한 문장으로 요약합니다. 이러한 평행 단면의 병치 구조는 층고가 뚜렷하고 균형 잡힌 구조를 갖고 있어 보는 사람에게 상쾌함과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예: 2005년 장쑤성 창저우에서 '기분 좋은 기분'이라는 주제로 작곡된 전체 악보 구성 '아름다운 기분 사계절 편'의 각 섹션 시작 부분에는 다음과 같은 4개의 곡이 있습니다. 문장: 봄 - 종이 연의 첫 비행 , 봄은 따뜻하고 꽃이 피고, 여름 - 연꽃이 피고, 잠자리가 물에 닿습니다. 가을 - 쌀이 향기롭고 과일이 풍부합니다. 겨울 - 눈이 조용히 내립니다. 상서로운 눈이 많이 내립니다.
해석: 많은 학생들이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자막으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 후보자는 끝에 8단어를 추가하여 다음 내용을 표시한 후 The로 옮겼습니다. 단락의 시작 부분은 확실히 사람들에게 신선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줄 것입니다.
2. 프롬프트 단락 형식
예: 2005년 2005년 후베이성 이창에서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전체 악보 구성 "작은 거리가 너무 아름다워요" 욕망을 먼저 표현하고 억제하는 방식을 취하며, 작은 거리의 고요함과 낡음을 싫어하며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작은 거리를 칭찬합니다. 1. 작은 거리는 아름답고, 아름다움은 자연에 있습니다. 작은 거리는 아름답고, 아름다움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3. 작은 거리는 아름답고, 아름다움은 결국 시적 언어로 끝납니다.
해석: 각 측면에 대한 프롬프트는 독립적인 단위로 간주되어 이 수준 앞에 별도의 섹션으로 배치되며 다음을 유발하는 역할 외에도 강조하는 역할도 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3. 요약 단락 형식
예: 2005년 광둥성 심천에서 작성된 전체 점수 에세이 "맛"도 다음과 같은 형식을 채택합니다. 총점의 구조. "열정적인 강남은 많은 문인의 꿈을 괴롭혔다."로 시작하며, 중간에는 내가 배운 시를 바탕으로 네 부분을 씁니다. 1. 강남의 맛은 맑은 물의 단맛입니다. 강남의 맛은 첫사랑의 괴로움이다. 3. 강남의 맛은 집을 떠나는 고통이다. 4. 강남의 맛은 연민의 고통이다. 마지막으로 전체 내용을 요약합니다.
해석: 프롬프트 단락 유형과 달리 요약 단락 유형은 각 수준의 요약 단어를 독립적인 단위로 사용하고 이를 각 수준 뒤에 배치하여 강조하고 역할을 요약합니다. 이 레이어의.
2. 자막 스타일
자막 스타일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일반적인 자막 스타일입니다.
A. 비교 유형
예: 2003년 푸젠성 난핑(Nanping)은 "변화", "귀는 까다롭다"라는 주제로 4개의 부제를 포함한 만점 에세이를 썼습니다. 가운데: 변화 중 하나: 딱딱한 음식 대신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세요. 변화 2: 매운 음식 대신 대마를 섭취하세요. 변화 3: 기름진 음식을 섭취하세요.
해석: 현명한 후보자들은 깊은 눈과 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 자막은 관료주의, 아부, 금전 우위, 왕따 등의 나쁜 현상을 풍자합니다. 노출된.
B. 은유적 스타일
예: 2005년에 "우정", "농업, 우호 및 기쁨"이라는 주제에 대한 허난의 만점 에세이는 세 개의 부제를 사용했습니다. — -첫 만남의 우호적인 우정, 미움을 풀기 위한 두 송이의 꽃, 우정을 이어주는 세 송이의 꽃.
해석: 3개의 자막이 작성된 내용을 하이라이트와 비교합니다. 세 개의 친근한 꽃이 친근한 세상을 형성합니다. 대시는 설명 역할을 합니다. "A Friendly Smile"에서는 "웃음 - 재미있는 아이들, 웃음 - 용기 증가, 웃음 - 삶의 전환"과 같은 대시의 다른 용도도 있습니다.
C. 운문 스타일
예: 2004년 산둥성 쯔보에서 작곡된 '물 축제' 전체 악보는 '풍경'을 주제로 4개의 부제를 사용했습니다. 1: 청명절 비가 많이 내린다. 장면 2: 길 위의 보행자들이 절망에 빠진다. 장면 3: 식당이 어디인지 물어봐도 될까. 장면 4: 양치기 소년이 멀리 있는 성화 마을을 가리킨다.
해석: 후보자들의 4개의 부제는 당나라 두목의 고시 4행을 교묘하게 인용하고, 4개의 풍경을 써서 고대와 현대를 비교하며 장단점을 보여주었다. 사람들에게 수자원 오염에 대해 알렸습니다. 피해가 심각하므로 사람들은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예: 장쑤성 쑤첸의 2005년 만점 작곡 "다시 박수 소리"는 중간 세 개의 부제에 왕궈웨이의 "삼학계"에서 인용한 세 문장을 사용합니다. 어젯밤의 서풍이 시들었습니다. 푸른 나무들, 나는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가서 길 건너편 세상 끝까지 바라보았지만, 초췌해질 만큼 안도감이 들었기 때문에 후회하지 않았다. 갑자기 뒤를 돌아보니 나는 희미한 빛 속에 거기에 있었다. 나만의 학습 스토리를 작성해 보세요.
D. 상황별 스타일
예: 2005년 절강성 항저우에서 '풍경'을 주제로 한 완벽한 구성인 '심장에 열광하는 풍경'은 4개의 자막을 사용했습니다. 가 건물은 텅 비어 있고 고요하다. 옛날이 너무 그리워 황혼을 뜨겁게 노래하고 두 줄의 뜨거운 눈물이 내 가슴을 채운다.
해석: 4개의 자막을 보면 작가가 서정적인 주인공으로서 '감정'과 '풍경'을 고도로 융합한 점을 엿볼 수 있다.
자막의 형태는 1막, 2막, 3막 등 다양합니다. 여기서는 더 이상 장황한 내용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D. 하위 카테고리 유형
예: 2005년 장쑤성 난징(Nanjing, Jiangsu) 논문 구성 "'머리에서 시작'", 전체 점수 구성 "'머리에서 시작" ''가 중간에 사용되는데, 왕의 '머리', 용사의 '머리', 승자의 '머리' 세 가지 부제가 있다.
해석: 이 세 개의 자막은 세 개의 작은 진입점에서 고려됩니다. 첫 번째 자막 뒤의 텍스트는 "모든 세대에 재능이 있으며, 각각은 수백 명의 사람들을 선도합니다."라는 유명한 말을 사용합니다. ", 그리고 Chen Sheng의 이야기를 쓰고, 두 번째 부제 뒤에는 "수천 개의 망치가 깊은 산을 깎고 불이 그것을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태웠다"라는 시가 이어지며, Xu Xiake는 말할 수 없이 겪은 일을 씁니다. 장강의 수원을 찾기 위한 고난과 용감한 자들의 모험을 열어준 길의 이야기, 세 번째 제목 뒤에는 '바람과 파도가 길고, 구름과 돛도 있을 것이다'라는 아름다운 문장이 있습니다. 바다를 건너 항해하라' 그리고 스포츠 선수 류샹(Liu Xiang)이 우승을 차지한 이야기. 이 세 가지 포인트는 모두 '머리'에 집중되어 있으며, 마지막으로 후보자에게 자신감을 불러일으키고 이 멋진 '머리', 화려한 '머리', 춤추는 '머리'를 만들기 위해 현지 자료를 사용합니다. 아주 멋진.
가정생활에서 선택하는 사람들도 있다: 돈 버는 '상사'(아빠라고 쓴다), 돈을 관리하는 '상사'(엄마라고 쓴다), 돈을 저축하는 '상사' (본인이라고 씁니다) 구조도 매우 합리적입니다.
E. 감각 유형
예: 2005년 장쑤성 우시에서 열린 반명제 에세이 "Wonderful"에서는 에세이 "Wonderful Moments" 중간에 세 개의 부제를 사용했습니다. 봐라, 해가 동쪽에서 뜬다. 들어봐, 수련이 피어난다. 맛은 삶의 의미이다.
해석: 첫 번째 부제는 출산하는 이모와 희망에 찬 떠오르는 태양에 대한 내용이다. 두 번째 부제는 언뜻 이해하기 어렵지만, 자세히 읽어보니 수험생은 꽃이 피었을 때 맑은 '꽝' 소리를 듣기 위해 고개를 돌리고 살짝 눈을 감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 번째 부제는 여전히 각막 기증을 고민 중인 중병 소녀가 취한 민들레 꽃을 날려 보내는 내용이다. 세 번의 절묘한 순간은 삶의 진정한 의미를 드러내며 사람들에게 희망과 미소, 도움을 선사하며 독자들의 감사를 받을 만합니다.
3. 엔딩 테크닉
시작이 '폭죽'에 비유된다면 엔딩은 '종을 울리는 것'과 같다. 고대인들은 "좋은 결말은 말린 과일을 씹거나 향기로운 차를 맛보는 것과 같아서 사람들이 계속해서 그것에 대해 생각하게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명확한 주제와 참신한 각도의 글이 마지막에 좋지 않은 결말로 실망한다면 안타까운 일이 아닐까? 기사의 내용과 중심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결말도 시작 부분으로 제한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결말을 작성하는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사람들은 좋은 글의 결말을 '표범꼬리'라고 부른다. 고등학교 입시 구성의 관점에서 볼 때, 모든 글이 반드시 '표범꼬리'로 끝나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결말 역시 간결하고 생생하며, 간결해야 한다. 딱 맞아.
일반적으로 학생들이 작문을 마칠 때 저지르는 일반적인 실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불필요합니다. 즉, 원문이 끝났고 많은 생각을 하게 했을 수도 있지만, 작가는 여전히 불안하기 때문에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는 인물들의 행방을 설명하기 위해 몇 문장을 떨면서 주장한다. 하나씩 설명하고, 이해할 수 있었던 의미를 밝혀낸다. ② 헛된 구호를 외친다. 결국 자신의 입장과 태도를 표현하기 위해 기사 내용과 전혀 상관없는 구호를 외치는 이런 결말은 주제를 망친다. ③ 엉성하다. 결말의 의미는 분명하지만 여전히 마무리를 거부하고 있으며 이는 기사의 주제와 충돌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고교 입시 작문의 엔딩이 특히 중요하다. 어떻게 좋은 엔딩을 쓰고 시험장 작문의 질을 높일 수 있을까? 고등학교 입시 에세이에는 다음과 같은 결말 기법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1. 테마를 강조하세요. 이런 결말은 기사의 끝 부분에서 전문의 내용에 의존하여 간결한 언어를 사용하여 주제 아이디어를 명확하게 표현하거나, 전문이 끝나려고 할 때 작성 의도를 명확하게 설명하므로 이 엔딩 방법을 "마무리 터치"라고도 합니다. 예를 들어, 고등학교 입시 작문 "특별 답안지"의 끝 부분: "6년이 지났고 이 특별 답안지는 내 서랍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나는 그가 항상 나에게 경고하기를 바랍니다. 지식은 어떤 거짓도 용납할 수 없습니다. " p>
기사 마지막 부분에서는 간결한 토론을 통해 주제를 강조하는데, 이는 깊은 깨달음을 줍니다.
2. 처음부터 끝까지 울려퍼집니다.
결말은 시작을 반영해야 하며, 시작을 반영하지만 단순히 반복되지 않는 문장을 작성해야 합니다. 이 결말 방법은 모든 종류의 기사를 마무리하는 매우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이러한 제본 방식은 독자의 심리적 미감을 불러일으키고 조화와 통합의 느낌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예를 들어, "귀중한 셔츠"는 "내 집에는 일종의 흰색 고화질 셔츠가 있습니다."로 시작하고 "4년 동안 이 귀중한 셔츠를 주의 깊게 수집했지만 한 번도 가져본 적이 없습니다."로 끝납니다. "한 번이에요." "포플러 찬양"의 끝은 "포플러 나무를 크게 칭찬하고 싶다!"라는 시작을 반영합니다.
3. 서정적인 토론으로 글을 마무리하는 것은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고, 독자의 감동을 불러일으키고, 독자의 함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점에서 예술적 매력이 강합니다. 이 결말 방식은 인물과 사건에 대한 서사적 에세이에 주로 사용되며, 설명적 에세이와 논증적 에세이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서정적 논쟁 결말의 형태는 다양하기 때문에 이렇게 끝나는 것이 더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좋은 "서정적 논쟁 결말"은 필연적으로 진정한 감정을 불러일으켜 독자에게 현실감과 타당성을 부여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고등학교 입시 에세이 "행복의 손길"의 말미에 "어떤 시인이 '어떻게 감사하랴? 당신을 향해 걸어갈 때 원래는 한 줄기 봄바람을 수확하고 싶었습니다.'라고 말한 것을 기억합니다. , 그런데 당신은 나에게 봄 전체를 주셨고, 내가 어떻게 당신에게 감사할 수 있겠습니까? 아빠, 저에게 힘도 주시고 행복도 주셨는데 보답할 수 없는 게 행복이라는 감정도 있고, 감동이라는 행복도 있어요. 모두가 행복하고 감동받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독창적이고 영리한 커플입니다. 기사를 확장하고 삶의 진정한 의미를 드러내는 것을 목표로 유명한 인용문, 격언, 시, 속담, 가사 등으로 마무리하세요. 수필이나 서사, 수필의 말미에 자주 등장하는데, 몇 마디로 심오하고 시사하는 바가 많은 철학적이거나 경고적인 내용을 표현하여 독자들의 마음속에 깊이 각인되게 하며, 지쳤지만 의미는 끝이 없다." 효과. 예를 들어, "이길의 배꽃"은 "이길의 배꽃이 곳곳에 피어 있습니다."로 끝납니다. 또 다른 예는 "어릴 때 당신을 원하는 방법"의 결말입니다: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나는 어린 시절로 돌아가고 싶어요, 어머니 아직도 오두막 문 앞에 서 계시나요...'노래는 여전히 맑고 감미롭습니다." 가사의 결말은 글의 매력을 더하며 독자의 미감을 불러일으킨다.
5. 렌즈 편집 스타일. 즉 결말은 맑고 생생한 이미지의 윤곽을 잡아주며, 렌즈감이 있고 시적인 느낌을 풍긴다. 예를 들어, 시험 에세이 "작은 앵무새, 날아라"의 마지막 부분에 "그것은 화려한 옷을 입고 자신만의 광활하고 무한한 하늘을 향해 날아갔습니다."
6. . 어떤 문체라도 내용을 표현한 후, 심오한 철학적 문장을 구상하거나 풍부한 상징적 형태를 깎아내지 않고 자연스럽게 글 전체를 결론 짓는 것을 '자연스러운 결말'이라고 한다. 기사의 불필요하고 무의미한 결말 문제를 완전히 피하고 단순하고 밝고 가식적으로 나타나며 고등학교 입시 작문에 널리 사용됩니다. 작문고사실의 분위기는 긴장감 넘치고 경쟁도 치열합니다. 어떤 '스타일', 어떤 '방식'인지는 아무리 봐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열정이 넘치고 자유롭게 표현하면 어디든 쓸 수 있고, 자신의 생각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다는 게 좋은 글이다. 하지만 '자연스럽다'고 해서 엉성하게 한다는 뜻은 아니다. , 그러나 전체적인 상황을 완성하기 위해 문학 발전의 자연스러운 추세를 따르십시오.
예를 들어 '나의 선생님'이라는 글 말미에는 "안타깝게도 중학교를 마치지 못해 군 5초등학교로 전학하게 됐다. 그때부터 채 선생님과 나는 모든 것이 채윤지 선생님에 대한 작가의 진실하고 깊은 감정을 반영하고 있으며, 채 선생님에 대한 작가의 그리움이 곳곳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에 나타나는 이 차이는 채 선생님에 대한 작가의 감정을 더욱 깊게 표현한다.
7. 승화 테마. 이 방법은 현상을 통해 본질을 드러내는 방법이다. 승화 주제는 무작위가 아닌 적절하고 적절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어머니를 기억하며"의 마지막 부분에는 "어머니는 이제 나를 떠났고 나는 다시는 어머니를 볼 수 없을 것입니다. 이 슬픔은 돌이킬 수 없습니다."
우리 어머니는 평범한 사람이고 중국에서 일하는 수백만 명의 노동자 중 한 명일 뿐이지만 중국의 역사를 만들고 창조하는 것은 바로이 수백만 명의 사람들입니다. 어머니의 은혜를 어떻게 갚을 수 있겠습니까? 나는 앞으로도 우리 민족과 인민, 우리 민족과 인민의 희망, 즉 중국 공산당에 충성하여 어머니처럼 살아가는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이것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고, 반드시 그렇게 할 것이다. 어머니께서 지하에서 편히 쉬시길 바랍니다! "저자는 마지막에 깊은 의도를 가지고 어머니를 사랑하는 것부터 중국의 평범한 노동자들을 찬양하는 것까지 주제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립니다.
첨부: 멋진 구절 <1>
1. 인생은 울퉁불퉁하고 절벽이 있는 구불구불한 길입니다. 넘어지면 그냥 울어요. 울고 싶어서 울지 마세요! 여행에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조심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술에 취했다면 그냥 웃으세요. 하지만 내성적인 척은 하지 마세요. 한 번 웃으면 안 되기 때문입니다.
2. 사랑은 배고프고 추운 사람들에게 세상의 온기를 느끼게 해주는 한 조각의 햇빛입니다. 절망에 빠진 사람들에게 다시 생명의 희망을 바라보게 하는 봄, 사랑은 마른 땅에 단비를 내려 외롭고 무력한 사람들에게 즉시 영적인 위로를 줍니다
3. 하루는 늘 손끝을 스쳐가는 가는 실과도 같으며, 과거의 슬픔과 상처는 파도와 함께 잔잔히 사라지고, 남겨진 기쁨과 미소는 기억 깊은 곳에 생생하게 남아있습니다. /p>
4. 어떤 기억은 불타버리기도 하고, 어떤 기억은 마음속에 묻혀지기도 한다.
5. 순수의 시대는 흐르는 물과도 같다. 평생 다 읽지 못할 명작, 모성애는 날아갈 수 없는 하늘.. 장웨이웨이
6. 바람이 불고, 늦가을이 학교 밖에 떠다닌다. 달빛 아래 커다란 바람막이를 입은 아버지의 그림자가 길게 드리워져 있다. 나는 마른 아버지를 감싸 안고 서러움을 느꼈다.
7. 세상의 진정한 사랑은 언제나 사람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커다란 그물과 같고, 끝이 없는 어머니의 사랑과 같습니다.
8. 시간은 시와 같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의 꿈을 짊어진 낙타.
9. 배의 운명은 바람과 파도를 쫓는 데 있고, 인생의 운명은 그것을 잡는 데 있다. 인생을 붙잡고 믿어야 젊어지고 죄책감에서 벗어날 수 있다
10. 인생의 여정에서 우여곡절과 후회에도 불구하고 과거는 노래와 같지만 잃지 않았다. 젊음의 아름다움. 당신 자신을 믿으세요. 태양을 그리워해도 울지 않을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달과 별을 그리워할 것입니다.
11. 인생에서 실패하더라도 슬픈 눈물을 흘리지 마십시오. 실패도 일종의 이득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완전한 용기와 사업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12. 세상의 모든 불행은 무력한 외침이라고 생각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열네 살 때였다...
13. .. 빗방울 소리가 오두막에 떨어졌다. 어머니는 나그네의 옷을 단단히 바느질하고 있었다. 갑자기 오두막 창문으로 찬바람이 불어왔다. 춥고 지친 몸에 몇 번 기침을 하는 소리. 꿈에서 깨어나 등잔 밑에서 멍하니 노모를 바라보는데...
14. 부드럽게 불었다. 턱을 잡고 알록달록한 계단에 앉았는데 또 잊을 수 없는 일이 떠올랐다
받아주세요, 고마워요, 피곤해요. 제가 표현하고 싶은 구성이 표현이 안되어 프래그먼트를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말이 너무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