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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링 종이 자르기는 '중국 민속 예술의 걸작'으로 알려진 이유는 무엇입니까?
산시광링 종이 공예는 밝은 색상, 생생한 모양, 가는 선, 풍부한 표현력, 섬세한 칼 기술로 독특하고 종이 분야에서 최고의 지위를 확립했습니다. 절단 산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중국 민속 예술의 걸작"으로 알려져 있으며 종이 절단 예술 정원의 불가사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링현(廣陵縣)은 태항산(泰hang山) 북단, 형산(衡山) 동쪽 기슭에 위치하며 산시성(山西省)의 북동쪽 관문이다. 중국 민지 3대 종이 공예 중 하나인 광링 종이 공예는 밝은 색상과 생생한 모양으로 대중의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08년에 광링 종이 공예는 국가 무형 문화 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2009년 산시광링 종이 공예는 하남성, 산시성 등 지역의 국가 무형 문화 유산 목록에 등록된 종이 공예 프로젝트와 공동으로 패키지되었으며 중국 종이 공예의 공동 응용 프로젝트로 유네스코의 승인을 성공적으로 통과했습니다.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광릉 종이 자르기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 뿌리와 역사를 되돌아보면 주성왕이 오동나무를 베고 우를 봉인했다는 것은 중국에서 일어난 가장 아름다운 전설이다. 삼진나라의 땅. 성왕이 그 오동나무 잎을 '귀' 모양으로 잘라 동생 서우에게 주고 그를 당나라 왕으로 삼았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동잎 "구이"는 최초의 절단 예술입니다. 이 역사적 이야기는 종이 공예의 기원이 당나라 초기의 산시(山西)에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3,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역사의 변화와 함께 명나라 시대에 광링 종이 공예가 생겨났고, 청나라 도광 시대에 성숙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지역 종이를 자르는 데 사용되는 주요 재료는 삼종이었으며 나중에는 30~50개의 조각을 조각할 수 있는 경사 칼날이 있는 다양한 크기의 조각 칼이 사용되었습니다. 한 번에 같은 패턴으로 작업합니다. 기록에 따르면, 민국시대에는 종이 공예에 종사하는 현지인의 수가 증가하여 매년 음력 12월에 종이 공예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광교산에 20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 임시 채광창 2개에 카테고리별로 조각한 창문 장식을 윈도우 페이퍼에 붙여서 시장에 판매하세요.
요즘에는 광링 시골의 거의 모든 서민들이 창살을 자를 수 있습니다. 농사일로 바쁠 때, 여유가 있을 때 가위를 들고 이미 마음속에 형성된 종이 컷 작품을 오려냅니다. 수년 동안 중추절과 춘절 기간 동안 지역 주민들은 집을 칠하고 새 창호지를 붙일 때 축제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많은 가족들이 창살을 잘라 창문을 장식하여 그리움을 표현해야 했습니다. 더 나은 삶을 위해.
광링 염색 종이 절단은 종이 절단의 "염색 및 조각 종이" 범주에 속합니다. 패턴 처리는 주로 포지티브 조각이며, 네거티브 조각으로 보완됩니다. 화려한. 종이 컷의 형성에는 디자인, 드로잉, 훈제 또는 건조, 조각, 절단 및 염색과 같은 공정이 필요합니다.
조각의 첫 번째 단계는 그림을 그리는 것입니다. 흰 종이에 초안을 시작할 때는 그림에서 연결되지 않은 부분(캐릭터의 눈, 입, 코, 눈썹 사이, 캐릭터와 장면 사이 등)을 합리적으로 연결한 다음 잉크 펜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림을 따라가려면 먼저 예상되는 모습을 살펴보세요. 절단과 조각의 효과는 무엇입니까? 조심스럽게 트리밍한 후에는 절단 및 조각 작업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르고 조각하는 기술이 능숙하다면 수묵화 없이 그림 위에 그림을 직접 그릴 수도 있나요?
두 번째 단계는 종이를 잘라 그림 아래에 놓은 후 스테이플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또는 종이를 사용하여 바늘과 실을 꼬아서 조각 테이블의 왁스 판 위에 얹어 놓았습니다. 조각할 때는 그림의 중심부터 바깥쪽으로 조각하고 세부적인 부분을 먼저 조각한 다음 다른 부분을 조각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를 조각할 때는 얼굴 특징과 옷선부터 시작하여 점차 바깥쪽으로 조각하고 마지막으로 조각합니다. 바깥 쪽 가장자리를 조각하십시오. 자르고 조각한 후 고정된 못이나 실을 제거하고 핀셋을 사용하여 천천히 작품을 하나씩 벗겨냅니다. 선은 선명하고 또렷하며, 늘어나고 매끄러우며, 버(burr)나 틈이 남지 않습니다.
광링 종이 자르기의 발전 과정에서 3대 후손인 장민진(Zhang Minjin)과 장중진(Zhang Zhongchen) 형제는 빼놓을 수 없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들의 예술 스타일은 대담하고 과장되었으며, 암시적으로 유머러스하고, 부드러운 칼 기술이 뛰어나며, 그림은 화려하고, 인물화와 자유필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으며, 시대적 특징과 강한 삶의 정취를 담고 있다.
오늘날 장회당, 장용당, 장다당으로 대표되는 또 다른 후손들이 본질을 계승하는 바탕으로 광링 종이오리기의 매력을 계속해서 알리고 있다.
현재 광링 종이 공예 공원은 기본적으로 4개 마을, 9개 마을, 1,200여 명의 농민이 광링 종이 공예를 생산하는 주체로 구성되었으며, 광링 종이 공예 직업 훈련 학교와 대동 광링 종이를 설립했습니다. 커팅 기술학교가 여러 지역에 설립되어 R&D, 생산, 디스플레이, 판매 및 인재 교육을 통합하는 문화 산업 체인을 구축했습니다.
2008년 광링 종이 공예 문화 산업 단지는 문화부로부터 제3차 국가 문화 산업 시범 기지로 지정되었습니다. 2010년에 광링 종이재단은 상무부, 문화부, 국가광전영화총국, 국가출판국에서 결정한 "2009-2010년 국가 문화수출 핵심 프로젝트 목록"에 선정되었습니다. 및 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