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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나르도 다 빈치에 대하여
레오나르도 다 빈치(Leonardo di ser Piero da Vinci, 1452년 4월 15일 ~ 1519년 5월 2일, 이탈리아)
레오나르도 다 빈치(da Vinci)는 성이 아니지만, 빈치의 유래를 의미합니다. 풀네임은 레오나르도 디 세르 피에로 다빈치(Leonardo di ser Piero da Vinci)로 빈치의 메르세르 피에로의 아들 레오나르도를 뜻한다.
소개
레오나르도 다 빈치(1452-1519) 다빈치, 레오나르도, 가장 유명한 예술가, 조각가, 건축가, 엔지니어, 기계공, 과학 거인, 문학 이론가, 위대한 철학자, 시인, 음악가, 발명가. 그는 피렌체 외곽 빈치에서 태어나 프랑스에서 사망했다. 그의 아버지는 변호사이자 공증인이었고, 그의 어머니는 농민 여성이었다. 그는 15세 때 피렌체로 와서 베로키오의 작업실에서 미술을 공부하고 1472년에 화가 길드에 가입했다. 성숙해졌습니다. 그는 1482년부터 1499년까지 밀라노에서 일하며 주로 밀라노 공작을 섬기며 광범위한 예술 및 과학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가 만든 가장 유명한 걸작은 "바위의 마돈나"입니다. 그는 예술적 창작과 이론적 연구에 열정적이며 선과 입체 도형을 사용하여 형태를 표현하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문제를 연구하고 있으며 자연과학도 연구하고 있습니다.
천재소년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피렌체와 가까운 이탈리아 빈치 마을 근처 안키아노 마을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유명한 지역 공증인이고 그의 가족은 부유합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혼인 관계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을 할아버지의 농장에서 보냈습니다. 어렸을 때 다빈치는 똑똑하고 공부가 많았으며 다양한 관심사를 가졌습니다. 그는 노래를 잘 불렀고 아주 일찍부터 비파 연주를 배웠습니다. 가사와 곡조 모두에서 그의 즉흥적인 노래는 놀라웠습니다. 특히 그림 그리기를 좋아해 이웃들에게 그림을 자주 그리는 그는 '그림 천재'로 알려져 있다.
그때 피에로는 한 농부로부터 방패 그림을 그려 달라는 의뢰를 받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아들이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아들의 그림 실력을 시험해 보고 싶어 꼬마 핀치에게 그 일을 맡겼습니다. 리틀 핀치는 풍부한 상상력에 의지하여 무서운 괴물을 그리는 데 한 달을 보냈습니다. 이 괴물은 불덩어리 같은 눈과 넓은 입, 그리고 콧구멍에서 불꽃과 독가스가 뿜어져 나오는 모습이 매우 무섭게 보입니다. 작업이 완료된 후 어린 핀치는 아버지를 자신의 방으로 초대했습니다. 그는 창문을 반쯤 덮고 빛이 괴물에게 떨어지는 곳에 이젤을 놓았다. 피에로는 처음 방에 들어갔을 때 이 사나운 괴물을 한눈에 보고 겁에 질려 비명을 질렀습니다. Little Finch는 미소를 지으며 그의 아버지에게 말했습니다: "제발 받아주세요. 이것이 생산해야 할 효과입니다." 그때부터 Piero는 그의 아들이 그림에 재능이 있다고 확신하여 Little Finch를 피렌체로 보내서 미술사 밑에서 공부하게 했습니다. 유명한 예술가 베로키오는 조형 예술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고작 14세였습니다.
베로키오의 바(Verrocchio's Bar)는 당시 피렌체의 유명한 예술 센터로, 이탈리아 인문학자들이 자주 모여 학문적 문제를 논의하던 곳이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이곳에서 수많은 유명 인문학자, 예술가, 과학자를 만났고 인본주의의 영향을 받아들이기 시작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20세에 이미 높은 예술적 소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붓과 조각칼을 사용하여 자연과 실생활의 진리와 선함, 아름다움을 표현했으며, 삶의 행복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열정적으로 찬양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이러한 재능에 만족하지 않고 인간 사고의 모든 영역을 마스터하고 싶었습니다. 그는 독특한 비전을 갖고 있고, 일을 해내는 능력이 있으며, 예술적인 영혼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번은 그는 산에서 길을 잃고 어두운 동굴에 이르렀습니다. 그는 나중에 이 경험을 회상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갑자기 두려움과 욕망이라는 두 가지 감정을 느꼈습니다. 나는 어두운 동굴이 두려웠고, 그 안에 뭔가 이상한 것이 있는지 보고 싶었습니다. 그는 이 모든 것에 매료되었습니다." 인생은 두 가지 감정에 묶여 있습니다. 알 수 없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삶의 신비를 발견할 수 없다는 것, 동시에 이 신비의 알 수 없음을 폭로하고, 그것을 연구하고, 그 의미를 설명하고, 그 장대함을 설명하고 싶은 것입니다. 그는 일찍부터 연구자, 교사, 특히 예술가가 되고 싶다고 결심했습니다.
과학적 거인
르네상스 초기에 사람들은 전통 사상을 맹목적으로 받아들이고 고대 권위와 고전 작품을 숭배했습니다.
사람들이 과학지식을 공부할 때 성경처럼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만 공부하고 기록된 것만 믿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과거의 가르침과 연설을 지식의 기초로 삼는 스콜라 철학자들에 반대했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자연에서 배우고 자연에서 지식과 진리를 추구하도록 장려했습니다. 그는 지식은 실천에서 비롯되며 실천에서 시작되며 실천을 통해 과학의 신비를 탐구한다고 믿습니다. 그는 “이론과 실천이 분리되는 것이 가장 큰 불행”이라며 “실천은 좋은 이론에 기초해야 한다”고 말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이 진보된 과학적 방법을 제안하고 숙달했으며, 이 과학적 방법을 사용하여 과학 연구를 수행하고 자연 과학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그가 제안한 방법은 나중에 갈릴레오 갈릴레이가 개발했고 영국의 철학자 프란시스가 개발했습니다. 베이컨은 이를 이론적으로 정리하여 현대 자연과학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 되었다. 레오나르도는 과학을 굳게 믿었으며 종교에 혐오감을 느꼈고 천주교를 "기만을 파는 가게"라고 비난했습니다. 그는 "단 하나의 진실이 있으며 그것은 종교에 있는 것이 아니라 과학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실험적 작업 방법은 코페르니쿠스, 갈릴레오, 케플러, 뉴턴 등의 후속 발명과 창조의 길을 열었습니다. .
● 천문학.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전통적인 '지구 중심 이론'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지구가 우주의 중심은커녕 태양계의 중심도 아니고 단지 태양 주위를 공전하는 행성일 뿐 태양 자체는 움직이지 않는다고 믿는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도 달 자체는 빛을 발산하지 않고 태양빛만 반사한다고 믿었습니다. 그가 제시한 이러한 견해는 코페르니쿠스의 "태양 중심 이론"보다 앞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태양 에너지를 활용하는 것에 대한 환상을 품었습니다.
● 물리학.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액체 압력의 개념을 재발견하고 커넥터의 원리를 제안했습니다. 그는 지적했습니다. 커넥터에서 동일한 액체의 액체 레벨 높이는 동일하고 다른 액체의 액체 레벨 높이는 밀도에 반비례합니다. 그는 나중에 갈릴레오의 실험을 통해 입증된 관성의 원리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발사체가 처음에는 경사진 직선을 따라 상승하고 중력과 충격력이 혼합된 작용에 따라 곡선으로 움직이다가 충격력이 소진되면 중력 작용에 따라 수직으로 떨어진다고 믿었습니다. 그의 발견은 낙하물에 관한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을 뒤흔들었습니다. 그는 지렛대 원리를 개발했으며 힘과 팔 길이 사이의 관계를 도출하는 것 외에도 속도와 팔 길이 사이의 관계도 계산했습니다. 그는 에너지원으로서 '영구 운동 기계'가 불가능함을 지적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역시 물질의 원자 원리를 예시하며 원자에너지의 힘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공중에”
● 의학. 레오나르도 다빈치 역시 해부학과 생리학 분야에서 큰 업적을 남겼으며, 현대 생리해부학의 조상으로 평가됩니다. 그는 인체 해부학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해부학을 시작으로 생리학과 의학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인간 두뇌의 내부 구조를 표현하기 위해 밀랍을 사용한 최초의 사람이었고, 유리와 도자기를 사용하여 하트와 눈을 만드는 것을 상상한 최초의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혈액의 기능을 발견하고 혈액이 인체에서 대사 역할을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혈액이 몸 전체를 끊임없이 변화시켜 몸의 필요한 모든 부분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몸에서 노폐물을 제거한다고 말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심장을 연구하여 심장에 4개의 방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심장 판막을 그렸습니다. 그는 노인 사망 원인 중 하나가 동맥경화이고, 동맥경화의 원인은 운동부족이라고 믿고 있다. 나중에 영국의 윌리엄. Harvey는 Leonardo da Vinci의 이러한 생리학적 결과를 확인하고 발전시켰습니다.
● 건축. 건축 분야에서도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뛰어난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다리, 교회, 큐폴라, 도시 하수도를 설계했습니다. 그는 도시의 거리를 설계할 때 차도와 보도를 분리했고, 도시의 건물을 설계할 때는 집의 높이와 거리의 폭을 명시했다. 밀라노의 해자는 그가 설계하고 건설했습니다.
● 수자원 보존 프로젝트.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수력학 연구는 이탈리아 학자 케스티에리보다 100년 앞선 것입니다. 퇴적물을 제거하기 위해 아르노강을 준설하는 건설계획을 세웠다. 그는 밀라노에서 파비아까지 운하 관개 프로젝트 건설을 설계하고 개인적으로 감독했습니다. 그가 건설한 일부 저수지, 수문, 댐은 농지의 관개를 촉진하고 농업 생산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일부 수자원 보호 시설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작동하고 있습니다.
● 군사 및 기계.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연구 및 발명에는 군사 및 기계 측면도 포함되었으며, 그는 비행 기계, 헬리콥터, 낙하산, 기관총, 수류탄, 탱크, 잠수함, 이중 선체 전함, 크레인 등을 발명했습니다.
● 지질학.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산에 해양동물의 화석이 있다는 사실을 토대로 지각이 변했다는 사실을 유추했고, 지구의 홍수 흔적이 바다와 육지의 변화를 증명한다는 점을 지적했다. 300년 후 허튼의 지질학적 발견과 유사하다. 그리고 마젤란은 세계일주를 하기 전에 지구의 지름이 7,000마일 이상이라고 계산했습니다.
그는 또한 수학과 수력공학 분야에서도 상당한 공헌을 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연구는 자연과학의 모든 학과에 관련되어 있으며, 그의 생각과 재능은 인간 지식의 모든 분야에 침투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세계에서 다재다능한 몇 안 되는 학자 중 한 명입니다. 그러나 레오나르도의 저작물과 원고의 대부분은 출판되지 않은 채 남아 있었고 그가 죽은 지 수년이 지나서야 발견되었습니다. 과학사학자 댐피어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에 대해 "만약 그가 그의 연구를 출판했다면 과학은 100년 후의 상황으로 뛰어들었을 것"이라고 평했다.
● 그는 헬리콥터의 조상이다
이 르네상스 천재는 라이트 형제보다 오래 전에 인류 비행의 역사를 창조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가 자신의 작품을 출판했다면 과학은 백년 후의 상황으로 뛰어들었을 것이다. 이런 상황에 대해 추측하는 것은 물론 인간의 학문적, 사회적 진보에 쓸모가 없다. "그렇지만 우리는 안전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일이 일어난다면 인간의 학문적, 사회적 삶의 진화는 분명 매우 달라질 것이다." 과학사학자 댐피어가 좋아하는 과학의 거인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이다.
사실 레오나르도 시대 사람들도 선배들과 마찬가지로 비행에 대한 꿈을 갖고 있었습니다. 피렌체에서 시간을 보낸 후 Leonardo는 밀라노로 왔습니다. 1483년에서 1486년 사이에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비행 기계를 스케치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비전에서 이것은 조종사 자신의 힘으로 움직이는 항공기였습니다. 천재는 그의 디자인을 "오르니톱터"라고 불렀고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그의 비행기에 추진력과 양력을 부여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그린 스케치를 바탕으로 이 항공기를 복원해 보겠습니다. 항공기의 모양은 나무, 캔버스 및 기타 당시 재료로 만들어졌습니다. 항공기의 양쪽에는 구조와 모양이 박쥐 또는 익룡과 유사한 한 쌍의 날개가 있습니다. 11미터. 조종사는 이 거대한 항공기를 등에 짊어지고 끊임없이 파워 풀리를 밟아 비행하게 되는데, 이 추진력은 수동식 크랭크샤프트에 의해 증폭되어 리프팅 장치에도 동력을 제공하게 된다.
이 항공기를 설계할 때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항상 충분한 힘만 있으면 날 수 있다는 개념을 염두에 두었습니다. 이 르네상스 시대의 천재는 라이트 형제보다 오래 전에 인간 비행의 역사를 만든 것 같습니다. 사실 이 초기 항공기의 기계적 설계는 완벽했지만, 인체가 제공하는 힘이 항공기 자체의 무게에 비해 불균형했기 때문에 실용화할 수는 없었습니다. 사실 레오나르도는 자신의 발명품이 실제 작동하는 비행기가 아니라 강력한 헬리콥터라고 주장했습니다. 오늘날까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디자인은 헬리콥터의 조상으로 간주됩니다.
● 그는 초보적인 로봇을 설계했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심장 복구 수술을 수행하는 방법도 설계했다는 것입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책에 대한 교육을 전혀 받지 않았으며 자연이 그의 진정한 스승이라고 주장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연을 알고, 자신을 알아보세요. 이 르네상스 천재는 돌을 하나도 남기지 않았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인간을 이해하기 위해 직접 수십 구의 시체를 해부하고 인간의 뼈, 근육, 관절, 내장 기관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지도화했습니다.
많은 해부를 거쳐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혈액이 인체에 미치는 대사작용을 발견했다. 혈액은 신체의 여러 부위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여러 부위의 노폐물을 제거한다. 특정 해부학적 관찰 중에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심장이 4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발견하고 심장 판막의 다이어그램을 그렸습니다.
사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인간 순환계의 작동 메커니즘에 대해 조금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더욱 놀랍게도 2005년에 영국의 한 외과의사가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고안한 방법을 사용하여 심장 복구 수술을 시행했습니다. 그러나 당시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해부학 연구로 명성을 얻지는 못했으나 수많은 비방에 시달렸다.
그러나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자신의 원고에 서구 문명 최초의 인간형 로봇을 그려넣은 것도 바로 이러한 인체에 대한 깊은 이해 때문이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로봇에게 나무, 가죽, 금속 껍질을 선물했습니다.
하지만 로봇을 어떻게 움직이게 만드는지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에게는 큰 골칫거리였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아이디어에서는 하단 기어를 구동 장치로 활용하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이를 통해 두 개의 기계식 로드의 기어가 가슴의 디스크 기어와 맞물려 로봇의 팔을 흔들거나 앉거나 서 있을 수 있습니다. 더욱 놀라운 점은 전달봉을 통해 머리와 연결되어 머리가 회전할 수 있고 턱도 열고 닫을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자동 드럼 장치를 장착하면 로봇은 소리도 낼 수 있습니다.
500여년 전에 이미 로봇의 프로토타입이 존재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 현대 자동차 발명에 영감의 불씨를 지핀 것은 바로 이 '다빈치 자동차'였습니다.
7,000페이지(약 5,000페이지 존재)에 달하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원고는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과학 연구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그의 원고 페이지는 진정한 15세기 백과사전으로 불린다. 세기의 과학과 기술.
아주 초기에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당시 사륜마차에 불만을 품었다. 그의 과학 세계에는 자동차가 오랫동안 존재해 왔습니다. 사실, 현대 자동차의 발명에 영감을 준 불씨를 켠 것은 바로 이 "다빈치 자동차"였습니다.
자동차이기 때문에 전력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동차 중앙에 스프링 2개를 설치했다. 사람의 힘으로 자동차의 뒷바퀴를 돌려 기어가 서로 맞물리게 하고, 스프링을 조여 힘을 발생시킨 후 지렛대를 통해 바퀴에 전달됩니다.
그렇다면 자동차의 속도를 조절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다빈치도 그런 생각을 했어요. 차체에 디스크 장치를 설치했는데, 디스크 표면에 여러 개의 사각형 나무 블록이 달려 있었는데, 각 바퀴에 연결된 쇠막대 반대쪽이 디스크에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차량의 속도. 디스크 팬 위에 나무 블록을 많이 올려 놓을수록 쇠막대와의 마찰이 커지고 저항이 커지며 바퀴의 회전 속도가 느려지고 이동 거리가 길어집니다.
물론 레오나르도 다빈치도 제동장치를 생각했다. 기어 사이에 나무 블록이 있는데, 로프를 당겨 기어 사이에 나무 블록을 걸면 차가 멈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동차는 스프링의 힘만으로는 아주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없기 때문에 사람을 태울 수 없었습니다.
동시에 레오나르도 다빈치도 시계 디자인에 스프링을 교묘하게 활용했다. 나중에 대형 시계에 사용되는 원리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아이디어에서 나왔습니다. 이 아이디어에서만 스프링의 탄성력이 물체의 중력으로 대체되어 물체의 하향 중력이 많은 기어의 맞물림을 통해 균일하게 전달되므로 시계가 균일한 움직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굴착기, 다이빙 기계, 크레인, 카메라, 난방기, 온도계…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수많은 발명품과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발명은 우리 세계의 과학 문명 과정을 100년 정도 앞당길 수 있습니다.
● 기계의 세계에 매료되다
수중호흡장치, 당김장치, 태엽전달장치, 볼장치, 역나선형, 차동나선형, 섬유확장기...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자신의 작품을 발표했다. 세상에 수많은 환상적인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이야기의 시작은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그림을 공부하기 위해 피렌체에 처음 왔을 때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실제로 이 경험은 예술가로서의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문을 열었고, 과학자로서의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문도 열었습니다.
1460년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아버지와 함께 피렌체에 와서 견습생활을 시작함과 동시에 그림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회화를 전공한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피렌체 산타마리아 대성당 돔 등대에 거대한 구리구를 설치하는 작업에 참여했고, 그곳에서 다양한 기계 시스템의 마법을 접하고 느꼈다.
피렌체의 산타마리아 마조레 대성당은 르네상스 건축의 시작이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돔 등대에 거대한 구리구를 설치할 때 3단 엘리베이터 등 기계 장치의 효율성을 목격하고 그 마법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브루넬레스키의 기계 시스템 설계 개념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당시 "시에나 엔지니어" 그룹도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과학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시에나 엔지니어들은 얕은 물 어귀에서 자갈과 토사를 제거하기 위해 보트처럼 생긴 강 토사 굴삭기를 설계했으며, 적재 용량을 늘리고 이동 속도를 높일 수 있는 굴착기도 있습니다. 시에나 엔지니어들이 만든 외륜선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에게 기계의 마법에 대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때부터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기계의 세계에 매료됐다.
미술 대가
예술 창작에 있어서 르네상스 시대에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는 가장 높은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그들의 예술적 성취는 고대 그리스에 이어 서양 조형예술의 두 번째 정점에 도달했다. 그중에서도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가장 두드러진다. 엥겔스는 그를 거인 중의 거인이라고 불렀다. 예술적 창작 측면에서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건축, 조각, 회화 등 조형 예술의 세 가지 분야에서 주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1. 기념비적인 중앙 돔 건물의 디자인과 이상적인 도시 계획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 15세기부터 조각가들이 깊이 고민했던 기마상 문제를 완성했습니다.
3. 당시 회화에서 중요한 두 가지 영역을 해결했습니다. 기념비적인 프레스코화와 제단화.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예술 작품은 거울처럼 사물을 반사할 뿐만 아니라 자연에서 아름다운 부분을 생각하고 관찰하고 선택하여 표현함으로써 창조를 이끈다. 벽화 '최후의 만찬', 제단화 '암굴의 성모', 초상화 '모나리자'는 그의 생애 3대 걸작이다. 이 세 작품은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세계 미술 보물창고에 남긴 보물 중 보물이자 유럽 미술의 종석이다.
어렸을 때 선생님을 도와 '그리스도에게 세례를 주는 요한'이라는 그림에 작은 천사를 그린 적이 있다는 전설이 있다. 그 결과 그의 수준은 선생님이 그린 다른 모든 인물을 능가했다. 그 당시 이미 어느 정도 유명했던 선생님은 너무 부끄러워서 더 이상 그림에 손을 대지 않고 조각에만 종사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Leonardo da Vinci)는 뛰어난 회화 예술로 세계에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는 '모나리자', '최후의 만찬', '암초의 성모', '성 안나와 성 안나' 등이 있습니다. Virgin and Child' 등
'모나리자'를 그리는 데 4년이 걸렸다. 모델은 막 아기를 잃은 피렌체 여성이었다고 한다. 그녀의 고통을 덜어주고 자연스러운 미소를 보여주기 위해 레오나르도는 그녀에게 음악을 연주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녀의 미소는 때로는 매우 진지해 보일 때도 있고, 때로는 매우 온화해 보일 때도 있고, 때로는 냉소적일 때도 있습니다. 모나리자의 오른손은 '미술사에서 가장 아름다운 손'으로 불린다.
그라치 교회 성실 벽에는 최후의 만찬이 그려져 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그의 전임자들이 테이블 주위에 그렸던 '최후의 만찬'의 레이아웃을 변경하여 모든 인물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일렬로 앉았고 예수 그리스도는 중앙에 앉았습니다.
르네상스 정신의 대표자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르네상스 시대의 그 누구보다 더 많고 폭넓은 환상을 품고 있었다. 그는 심오하고 지식이 풍부합니다. 그는 끊임없는 탐구 정신으로 자연과 생명의 모든 신비를 연구했으며, 예술과 과학, 이성과 감정, 신체와 정신을 통합하여 선배들의 인본주의적 사고와 사실주의적 표현을 계승하고 계승해 왔습니다. 유례없는 수준으로 자연과학 발전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르네상스 시대의 가장 완벽한 대표자"라는 평가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모나리자'
'모나리자'만큼 유명하고 온갖 의견과 평가를 받은 예술 작품은 세상에 없습니다. 바사리의 기록을 바탕으로 우리는 그림 속 인물이 피렌체 은행가 프란체스코 테레 조르곤도(Francesco Terre Zorgondo)의 아내인 리사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1479년에 태어났고 핀치는 리사가 24~27세였던 1503년에 그녀를 그렸습니다. 그림 속 인물의 주된 표현은 '미소'인데, 세상은 이를 '신비로운 미소'라고 부른다.
은행가 조곤도는 핀치에게 아내를 위해 그림을 그리는 대가로 후한 보수를 지급했다. 화가 앞에 나타난 여인은 고급스러운 드레스를 입고 어깨에 흩날리는 머리스타일로 통통해 보였고, 눈썹은 단정했고, 볼은 홍조를 띠고 있었다. 그녀의 목과 팔에는 귀중한 보석이 달려 있었습니다. 그녀의 온 몸은 순수함과 자연스러운 호기심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곡선형 눈썹 아래로 또렷한 눈매가 반짝인다. 그녀가 이 유명한 화가를 보았을 때, 무한한 지혜를 담을 수 있는 소크라테스의 머리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의 얼굴은 은백색 수염으로 덮여 있었고, 그녀가 본 저속한 사업가들과는 매우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종일. 마음 속 순간의 미소는 그녀의 얼굴을 빛나고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마치 잃어버린 젊음을 되찾은 것처럼 수줍고 장난꾸러기였습니다. 영혼 깊은 곳에 있는 신비를 예리하게 관찰하는 화가가 포착했습니다. "나는 즉시 일하러 가기로 동의합니다." 핀치는 모나리자에게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화가는 리사의 미소를 유지하기 위해 지혜로운 마음으로 그녀에게 멋지고 유쾌한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또한 다양한 광대, 피아노 연주자, 거리 공연자들을 초대해 우울한 아내를 위해 공연을 펼쳤다. , 냉담하고 졸린 젊은 여성. 리사는 자리에 앉은 후 한 손을 다른 손으로 얹고 젊은 여성의 자세를 취했습니다. 화가는 그 여인의 노출된 목과 통통한 손이 불행하게도 금색과 은색 장신구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부인이 말했다. 아무 장식 없이 목과 팔만 표현하고 싶습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의 가장 순수한 아름다움입니다. 부를 상징하는 장신구를 모두 제거하고 당신의 모든 아름다움을 표현하게 해주세요." 그래서 리사는 서둘러 모든 것을 벗어버렸습니다. 그녀의 액세서리. 지금 우리가 보는 것은 천성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는 꾸미지 않은 젊은 여성입니다.
모나리자는 핀치에게 생모 알비에라에 대한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한번은 스승님이 자신의 인생 경험을 다정하게 젊은 여성에게 털어놓으셨는데, 리사의 모습에서 생모의 모습을 본 것 같았습니다. 어머니가 24세에 돌아가셨다고 말할 때 그의 목소리에는 안타까움과 슬픔이 가득했습니다. 리사는 "나도 24살이다. 그녀가 생각난다"고 말했다. 리사는 알베라의 신비한 화신이 됐다. 그래서 스승님은 리사를 그릴 때 어머니와 연인에 대한 이중적인 감정을 활용하여 이 인물의 모습을 온전하게 그려내셨다. 뿐만 아니라 그는 그녀를 아름다움의 상징이자 인간 세계의 기쁨과 빛으로 묘사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붓을 통해 모든 사람들에게 자신의 아름다움과 경험을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르네상스의 도래로 인해 하나님은 제단에서 내려와 살과 피, 감정과 욕망을 지닌 인간이 되셨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는 이 새로운 시대의 상징이 되어 역사에 남았습니다.
'모나리자'에 관한 몇 가지 일화
1503년부터 1505년까지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모나리자'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이 그림은 그가 죽은 후 몇 년 동안 그와 함께 있었는데, 그 후 프랑스 황제 프랑수아 1세가 구입했습니다. 이후 1805년 나폴레옹이 루브르 박물관에 보관할 때까지 프랑스 왕실이 소유했습니다. 이 그림은 마치 살아있는 외계인 같다. 그 카리스마와 일화는 놀랍고 심지어 믿을 수 없을 정도다.
프랑스의 루이 13세가 '모나리자'를 손에 넣은 후, 가족 훈련소에 걸고 딸들에게 명령했다. 하루 종일 그림 속 미소를 따라하기 위해 몇 년간의 노력 끝에 공주들은 마침내 신비로운 미소를 완벽하게 따라하게 되었습니다.
나폴레옹은 <모나리자>를 소유했을 때 자신의 침실에 걸어 두는 것을 좋아했고, 매일 아침 저녁으로 혼자서 여러 번 감상하기도 했다고 한다. , 너무 매료되어 다른 모든 것을 잊어 버렸습니다.
1963년 6월 미국 워싱턴에서 '모나리자'가 전시됐는데, 관람객 1인당 6개의 검문소를 통과하고 각종 장비를 이용해 검사를 받아야 했다. 1974년 5월, 일본 도쿄에서 '모나리자'가 전시되었습니다. 관람객 한 명당 그림 앞에 9초만 서 있을 수 있었습니다.
유네스코의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매년 약 700만 명이 루브르 박물관을 찾아 1991년 말까지 '몽골 회화'에 대한 연구가 200건 이상 이루어졌다. 세계. 논문 "Nalisa"가 출판되었고 기타 다양한 출판물이 무수히 많았습니다.
'모나리자'의 위조품은 전 세계적으로 200여 점 이상 발견됐다. 마거릿 대처 전 영국 총리는 "나는 '모나리자'를 정말 좋아한다"고 말했다.
1987년 영국과 이스라엘 고고학자들이 이스라엘과 레바논 국경의 골폴리 시에서 고대 로마 건물을 발견했다. 이 그림은 레오나르도가 살았던 시기보다 약 1,100년 전인 AD 4세기에 제작되었습니다.
'최후의 만찬'
'최후의 만찬'은 기독교 전설에서 가장 중요한 이야기로 거의 모든 종교 화가들이 그려왔습니다. 그러나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밀라노에 있는 그리스 신전의 식당을 위해 "최후의 만찬"을 그리기 전에 모든 화가들은 예술적 이미지 처리에 있어서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제자들로부터 유다를 분리하여 테이블 건너편에 그렸습니다. 고립되어 심판을 받는 입장에 있다. 화가는 사람의 복잡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할 수 없고, 시각적으로 선과 악을 구별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인간의 이미지와 심리에 대해 심도 있는 관찰과 연구를 했기 때문에 인물의 움직임, 자세, 표정 등에서 인물의 미묘한 심리적 활동을 식별하고 표현할 수 있었다.
작가가 선택한 순간은 예수께서 제자 유다에게 배반당했다는 사실을 아시고, 제자 베드로를 보내 명절 밤에 모든 제자들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하겠다고 알리신 때이다. 목적은 먹기 위해서가 아니라 배신자를 공개적으로 폭로하는 것이 었습니다. 예수께서 자리에 앉으셨을 때 즉석에서 “너희 중의 한 사람이 나를 팔았느니라”라고 말씀하셨는데, 그 자리에 있던 제자들 가운데는 모두가 이 말에 각자의 성격에 맞게 반응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교사들에게 물었습니다. 충성심을 표현하는 사람도 있었고, 누구인지 알아보라고 하는 사람도 있었고, 현장 전체가 불안해졌습니다. 과거의 화가들은 이 복잡한 장면과 제자들의 다양한 내면의 영적 활동을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핀치만이 실제 생활의 다양한 성격을 관찰하여 다른 성격 이미지를 얻었기 때문에 그림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창조했습니다. 관객은 자신의 삶의 경험을 바탕으로 그림 속 사람들에 대해 다양한 심리 분석을 할 수 있다.
화가가 그린 제자들의 심리와 기분은 실제 모델들과 비슷할 수 있지만 배신자의 이미지는 그리기 어렵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유다의 모습을 그리기 위해 며칠 동안 그림 그리기를 중단하고 종종 그림 앞에 서서 명상을 했습니다. 당시 핀치는 그림을 그려달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급여를 제때에 받았는데, 학장은 며칠 동안 그림을 그리지 않고 핀치의 월급을 공제할 계획을 세우자 매우 화가 났습니다. 학장은 지도교수를 통해 핀치에게 그 아이디어를 알렸고, 핀치는 집필을 중단한 이유를 설명했다. 단장도 이해할 수 있지만 연봉 삭감은 원래 의도가 아니고 학장의 뜻에 따른 것이다. 이때 핀치는 학장을 바라보며 즉시 유다의 이미지를 빨리 완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만약 유다의 모델을 찾지 못하면 학장의 머리를 유다처럼 그려주겠다고 말했다. 나중에 밀라노 대공은 핀치의 완성된 그림을 보러 왔습니다. 그는 수도원장이 유다의 자리에 앉아 있는 것을 보고 미소를 지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수도사들로부터도 그가 그들의 월급을 공제했다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여기 영원히 앉아 있어라. 대공은 핀치에게 말했다: "그는 당신에게 불공평했고, 당신은 그에게 교묘하게 보복했습니다." 핀치가 학장을 모델로 삼은 이유는 전적으로 개인적인 복수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학장과 유다가 매우 사이가 좋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좋은 친구. 돈을 욕심내는 사람들은 본질적으로 똑같습니다. 그래서 유다는 탐욕, 배신, 악의 모델로 핀치의 작품에 등장합니다.
그레치 수도원 식당 벽에 걸린 이 장대한 그림은 구상의 완벽함, 줄거리의 간결함, 전형적인 캐릭터의 형성, 그리고 능숙한 연출의 측면에서 엄격하고 균형 잡히고 변화가 가득하다. 표현기법은 모두 화가의 예술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다. 또한 그 모습으로 인해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인류 최고의 그림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자화상
이탈리아 회화의 거장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스케치의 걸작. 그의 스케치의 예술적 수준은 매우 높은 수준에 이르렀으며, 그는 스케치 예술의 모델로 알려져 있다. 이번 '자화상'에서 작가는 디테일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결합한 풍부하고 다양한 선을 사용하며, 특히 밀도가 다른 사선을 사용하여 빛과 어둠의 미묘한 변화를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이 그림에 사용된 선은 생생하고 유연하며 일반화가 강하고 몇 가지 단순한 선이 있습니다. 펜에는 많은 우여곡절이 있고 품위 있는 관계가 있으며 얼굴을 나타내는 헤어라인, 강한 입체감, 인물의 표정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표현력도 매우 좋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절도
유명 도둑 슈마는 감옥에서 국제적인 그림 절도 단체에 합류했다. 그룹은 가석방되자마자 전 세계 고객들이 탐내는 귀중한 걸작인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담비를 안고 있는 여인'을 구해달라며 즉각 '직업'을 줬다. 이 그림은 폴란드 박물관의 보물입니다. 일본에서 방금 전시되었으며 현재 폴란드로 돌아가는 중입니다. 엄격한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엄청난 보상을 얻기 위해 슈마는 경찰관으로 변신한 옛 동료 줄리안에게 도움을 구했고, 아무도 모르게 그 유명한 그림을 훔치고 싶어했다. 그런 다음 그들은 대가인 하겐(Hagen)과 복사에 재능이 있는 그의 손녀 마르타(Martha)를 초대하여 거의 사실적인 복제품을 그렸습니다. 하지만 이때 정의감이 있던 줄리안은 그 유명한 그림이 폴란드에 영원히 머물 수 있기를 바랐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