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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사조 무대에서의 봉황 투어에 대한 이백의 시

리바이의 봉황 여행 시 제목은 '금령 봉황 테라스 오르기'입니다.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금릉 봉황 테라스 오르기

당나라 이백

봉황은 봉황 플랫폼을 타고 이동하고, 봉황은 플랫폼을 떠나 공강 강이 스스로 흐릅니다.

한적한 길에는 오궁의 꽃과 식물이 묻혀 있고, 진나라의 의복은 고대 언덕이 된다.

세 개의 산이 반쯤 무너진 푸른 하늘 너머로 백로주는 두 개의 바다로 나뉘어져 있다.

떠있는 구름은 언제나 태양을 가릴 수 있고 장안의 부재는 사람들을 슬프게 한다.

금릉 봉황대 번역

한때 봉황새가 이곳 봉황대에 쉬고 있었는데 지금은 봉황새가 날아가서 이 빈 단만 남았고, 강을 따라 여전히 동쪽으로 흐르고 있다.

우왕의 화려한 궁전과 그 안에 있는 수천 송이의 꽃과 식물은 지금은 황량하고 한적한 길에 묻혀 있습니다. 한때 빛나는 업적을 세웠던 진나라의 고관들은 지금은 잠들어 있습니다. 그 안에는 고대 무덤이 오랫동안 황토 한 줌으로 변해 있었습니다.

무대에 서서 저 멀리 세 개의 산을 바라보니 여전히 푸른 하늘 밖에 서 있는 백로주가 친화강을 두 개의 수로로 나누었습니다.

하늘의 구름이 바람에 떠다니며 때로는 태양을 가리고 장안의 도시를 볼 수 없게 만들어 매우 슬프게 만들었습니다.

금령 봉황 테라스 감상

이백은 시를 거의 쓰지 않았지만, 이백이 지은 이 시는 당나라 시의 유명한 걸작이다. 역사적 유물을 소재로 한 시지만, 대사 속에는 애절한 감정이 숨어 있다. 처음 두 문장은 봉황 테라스의 전설을 묘사하고 있는데 봉황이 대만을 떠났을 때 육조에 번영을 누렸다가 다시는 돌아오지 못했다는 것을 지적합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에서는 '봉황탑'이 더욱 발전하고, 소주와 동진의 낭만세대도 무덤에 들어가 사라진다. 자연의 장엄함에 대해 5~6개의 문장을 써 보세요. 대결은 깔끔하고 다채롭다. 마지막 두 문장은 당나라 수도 장안의 현실을 직시하면서 황제가 악령에 둘러싸여 나라를 섬길 길이 없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