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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여부에 대한 에세이

물질주의적인 도시의 거리를 걷다가 노래방과 술집의 향연에 빠져들면서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약간 혼란스러워지고 당황하게 됩니다.

구도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 피>. 나는 서둘러 길에 몰두했지만 길이 어디에 있는지 잊어버렸다.

'세상은 쇠퇴하고 있다', '사람의 마음은 예전만큼 늙지 않았다'는 한숨이 나올 때가 많다. 당시 사회 분위기는 단순했다. 경제가 성장했지만 향수를 느끼기 시작한 탓일까요? 난징에서 자주 발생하는 '펑위' 사건과 정저우에서 '리카이창' 사건이 자주 발생하면서 길에서 쓰러진 노인을 도와야 할지 말아야 할지 망설이게 됐다. 쓰러진 노인을 마주한 우리는 도움의 손길을 내밀지 않고 신중한 고민 끝에 조용히 떠나는 것을 선택했다. 지나가면서 분명히 보았지만 차라리 시각 장애인처럼 행동하고 싶습니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가치가 하락했고, 로맨스가 사람들의 척추를 무너뜨리고, 도덕의 금 함량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점점 더 풍요로워지는 물질적 삶에 직면하여 사람들은 점점 더 정신적 고향으로의 귀환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사실 모든 사건은 독립적이지 않지만 깊은 사회적 배경과 이 시대 사람들의 전반적인 사고방식을 반영하고 있다.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사랑은 식지 않았지만, 극단적인 경우에 그들은 겁을 먹었습니다. "Little Yueyue" 사건은 우연이 아니었습니다. 용감한 정의의 행위가 더 이상 장려되지 않을 때, 당사자들은 법정에서 증거를 제시해야 하는 큰 시험을 거쳐야 합니다. 문제? 도덕은 법을 대신할 수 없다. 도덕은 고3을 위한 작문일 뿐이다.

'작문은 지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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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도덕'으로 세상을 지배할 것으로 기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도덕적 이익은 강화하는 것 외에도 끊임없이 침해되고 있습니다. 사상적, 도덕적 건설을 바탕으로 구조대원들의 정당한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도 개선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열아홉 번째 무심한 행인의 모습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왜 출발했는지 모를 정도로 여기까지 왔다. 반성하고 자신부터 시작하십시오. '소악월' 사건 앞에서 우리는 변화하는 세상을 비난하고, 제도를 비난하고, 도덕적 타락을 미워하고, 건전한 법의 결여를 비판할 수 있지만, 이 거대한 토론에서 문제를 자체적으로 반성하는 사람들은 있습니다. 관점 그러나 거의 없습니다. 매년 3월 5일 레이펑 배움의 날, 레이펑 배움의 날, 전국 각지에서 레이펑 배움의 활동이 본격화되고 있지만 실제로 이를 실천할 수 있는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요? 이 모든 것을 바꾸기 위해서는 나부터 조금씩 실천적인 행동을 취해야 합니다.

살다 보면 길을 걷다가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보면 도와주는 것이 정상이고 정당한 행동이다. 우리는 더 이상 보고 싶지 않아 지나가고 장님처럼 행동하고, 조용히 떠나고 행인처럼 행동합니다. 우리에게도 어려운 시기가 있습니다.

서문: 생활수준이 고도로 발전한 오늘날, 사람들의 물질적 생활은 풍요로워지고 사회문화는 번영했지만, 사람들의 도덕적 수준은 크게 저하되었으며 점차 용기를 잊어버린 것 같습니다. 옳은 일을 하고 다른 사람을 돕고자 하는 의지를 갖고 이러한 현상에 대응하여 나는 이 기사를 통해 사람들에게 도덕적 표준을 향상하고 다른 사람을 돌볼 것을 촉구하고 싶습니다.

중국 역사를 통틀어 중국은 고대부터 전통적인 미덕의 땅이었지만 오늘날 중국의 도덕적 성격은 점점 쇠퇴하고 있습니다. 이 에세이는 중국의 사회 도덕에 대한 간략한 논의를 요구합니다. 피><피> 피><피>. 뉴스잡지의 지면을 보다 보면 '무관심', '도덕적 결핍', '식량 문제'에 대한 말이 많이 눈에 들어온다. 이는 중국인의 도덕적 마음에 무엇이 문제인지 생각해 보게 한다. 나는 “운동과 고통이 공존하고, 비난과 반성이 얽혀 있고, 걱정과 희망이 공존한다”고 생각한다. 중국인들은 우호적인 마음을 갖고 도덕적 세계를 건설해야 한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도덕성이 없는 사람은 영혼 없는 빈 껍질과 같고, 생명을 존중할 줄 모르는 사람은 세례 받지 않은 영혼과 같다. 칸트는 “영혼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것은 반짝이는 별이 있는 하늘과 우리 마음속에 있는 도덕법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몇 뜨거운 뉴스 사건은 제게 다음과 같은 사실을 알려 주었습니다. 2006년 Peng Yu Out. 그는 의의를 다해 쓰러진 쉬씨 부인을 일으켜 세웠으나, 그녀를 때린 사람은 속수무책으로 그녀는 13만 위안이 넘는 배상금을 요구하며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사건이 마침내 밝혀진 것은 불과 5년 후였고, Peng Yu는 그의 무죄가 풀렸습니다. 두 번째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2011년 10월 13일, 난하이(Nanhai)시 황치(Huangqi)에서 포산(Foshan)의 2세 여아 Xiao Yueyue가 밴에 치여 두 번 치렀고, 몇 분 후 그녀는 작은 차에 치였습니다. 컨테이너 트럭.

7분 만에 지나가던 18명의 행인이 소녀를 무시하고 그녀를 무시했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 작문

"후퇴의 미덕을 요구하는 작문 - 중국 사회 도덕에 대한 간략한 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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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쓰레기를 줍던 Chen Xianmei가 그녀를 안고 병원으로 보냈지만 어린 Yue Yue는 병원 퇴원 후 사망했습니다. 완전한 구조 노력이 실패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끝없는 슬픔을 안겨주었고 중국 사회의 도덕성을 반성하게 만들었습니다.

위의 사례를 보면 중국의 법치주의 발전이 계속해서 도덕의 진보에 도전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들의 용감한 행동은 생명권에 대한 무관심으로 이어집니다. 50년 동안의 도덕적 쇠퇴라는 나쁜 소식은 우리에게 우정과 상호 지원의 미덕을 되찾고, 도움이 필요한 모든 사람을 돕고, 사람들에 대한 무관심을 멀리하고,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을 미덕으로 만들 것을 요구합니다.

이론보다 실천이 더 중요합니다. 중국인들은 비극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도덕적 품성을 갖춘 마음을 다시 세워야 합니다. 첫째, 생명을 존중하고 친절하게 대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세상의 모든 생명은 가치가 있으며 우리는 그를 무시할 이유가 없습니다. Little Yueyue의 비극은 중국인이 생명을 짓밟는 것입니다. 둘째, 전통적 미덕을 배우고 자신의 도덕적 수양을 강화하며 건전한 인격을 확립하십시오. 루쉰의 작품에 등장하는 쿵이지와 샹린의 아내부터 오늘날의 펑위가 고발당하고 어린 악월이 짓밟히는 것까지, 그들의 비극은 국가의 왜곡된 인간 본성과 미덕이 후퇴하는 현 상황을 측면에서 반영합니다. 사람들의 도덕을 바로잡고 사람들의 영혼을 정화하기 위해. 마지막으로, 법률 시스템을 염두에 두고, 올바른 도덕적 가치를 확립하고, 책임감 있는 시민이 되십시오. “노인이 넘어지면 도와줘야 하나?”라는 질문이 사람들을 괴롭혔습니다. 합법적인 수단을 사용하여 선행을 하고, 표준화된 방법으로 다른 사람을 도와야 조화로운 사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결국 '클렌부테롤', '염색찐빵', '시궁창기름', '인공계란' 등 충격적인 사회도덕적 문제가 속출하고 있어 사람들의 행동을 바로잡고 규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현재 중요한 작업입니다.

중국의 미덕은 대대로 이어져야 하지만 예절의 땅이라는 훌륭한 미덕은 21세기에 유린당했다. 퇴각의 미덕을 외치고, 중국의 사회도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자신의 도덕적 양심에 대해 자문합니다. 그제서야 나는 덕이 사회 발전에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습니다. 현학적이고 진흙탕인 인간의 본성을 걷어내고 불법적인 도덕적 행위를 버리고 주위의 모든 사람과 모든 것에 친절할 수 있는 영혼의 통치자를 진심으로 키우십시오. 퇴각의 미덕을 외치고 우리 사회와 살아있는 중국이 더 많은 햇빛과 더 많은 조화를 이루도록 합시다!

후기: 이 글은 현재의 몇몇 사회 문제에 대해 쓴 글입니다. 이 글은 주로 중국인들의 사회적 도덕적 후퇴와 도덕적 무관심의 현 상황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도덕적 양심을 높이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더 많이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