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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녀 교육 방법 및 방법

1. 휴리스틱 탐색 방법

휴리스틱 탐색 방법의 목적은 아이들이 습득한 수학적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지식을 탐색하고 습득하도록 영감을 주는 것입니다. 교사의 지도하에 수학을 학습하는 중요한 방법으로, 학습에 대한 어린이의 열정을 최대한 자극하고 학습에 대한 어린이의 주도성을 완전히 동원할 수 있습니다. 휴리스틱 탐색 방법을 사용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휴리스틱 탐색 방법은 교사의 지도 하에 어린이의 능동적 사고와 탐구의 학습 과정뿐만 아니라 전체 수학 교수 과정에 걸쳐 사용되어야 합니다(2). ) 경험적 탐색 방법은 조작 방법과 결합되어야 합니다. (3) ) 교사의 질문은 어린이의 사고와 탐색 방향을 안내하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4) 교사의 영감을 받아 어린이가 독립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5) 어린이가 학습 과정에서 문제에 직면할 때 어려움이 발생할 때 교사는 시기적절한 지도, 격려 및 도움을 제공해야 합니다.

2. 게임 방법

게임 방법의 목적은 게임을 통해 아이들의 수학 학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것입니다. 게임은 아이들이 수학을 배우는 데 매우 중요한 방법이자 방법이며, 수학적 지식을 습득하고 사고력을 발달시키는 효과적인 수단이기도 합니다. 주요 게임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영화 감상, 티켓 번호에 따라 자리 잡기 등의 줄거리가 있는 게임, (2) 북소리 듣기, 숫자 세기 등 감각을 이용한 게임; (4) 카운트다운 게임 등 경쟁 게임

3. 귀납적 연역법

귀납법은 이미 습득한 지식을 활용하여 단순하고 본질적인 특성과 법칙을 요약하여 새로운 수학적 지식을 얻는 방법이다. 연역적 방법은 새로운 수학적 지식을 얻기 위해 정규 지식을 이용하여 추론하는 방법이다. 이 두 가지 방법을 통해 아이들은 예비 추론 능력을 습득하고 이를 활용하여 새로운 수학적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삼각형을 이해한 후에는 1, 2, 3, 4, 5의 배열 규칙을 배우면 6-10의 배열 형태를 추론할 수 있습니다.

4. 비교 방법

비교 방법의 목적은 둘 이상의 개체 그룹을 비교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찾는 것입니다. 비교 형태에 따라 대응 비교(예: 중복 등)와 비대응 비교(예: 단일 행 및 이중 행 불일치 등)로 나눌 수 있습니다. 비교 방법을 사용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 비교 과정에서 어린이가 주의 깊게 관찰하고 비교하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2) 교사는 어린이에게 영감을 주는 질문(질문은 핵심 요구 사항에 초점을 맞춰야 함)을 사용하여 다음 사항을 안내해야 합니다. (3) 관찰 과정에서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발견하려고 노력하고, 요약하고 요약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5. 조작 방법

아이들의 사고는 구체적이며 머릿속에 있는 사물의 이미지에 의존하여 생각합니다. 단순히 어린 아이들에게 설명을 가르치는 것만으로는 좋은 교육 결과를 얻을 수 없으며, 아이들의 사고 능력 발달에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수학 교육 활동을 최적화하고, 아이들이 보다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학습하도록 장려하며, 아이들의 자신감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실제로 조작 방법은 아이들이 수학을 배우는 기본 방법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유아기의 다양한 심리적 과정은 명백하고 구체적인 이미지와 비임의성을 특징으로 하기 때문에 일부 참신하고, 플롯되고, 변화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활동이 어린이의 관심과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조작 활동을 사용하고 특정 재료(이러한 재료의 대부분은 아이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연물, 장난감 등)를 사용하며, 각 어린이는 독립적으로 학습 활동을 조작하고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충분한 재료를 가지고 있습니다. 활동은 어린이의 학습 주도권과 관심을 완전히 동원할 수 있습니다. 작동 방법을 사용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어린이의 작동 활동에 필요한 조건을 조성합니다. (2) 작동을 시작하기 전에 어린이에게 목적과 구체적인 작동 방법을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3) 어린이에게 충분한 시간을 제공합니다. 관찰, 사고 및 탐구; 내부 사고 활동으로 전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