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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인성 개발이란 무엇인가요?

규율은 인격 발달을 촉진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아름답고, 생기 넘치는 자연은 우리에게 끝없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우리는 자연 속의 꽃, 나무, 산, 흐르는 물을 좋아하며, 그것들은 매 순간 우리에게 다른 콘텐츠를 주고, 그들의 변화는 자연을 더욱 흥미롭게 만듭니다. 그런데 학교로 돌아가서 생각해보면, 학생이 너무 다르다면 그 학생은 불순종한 아이이고 착한 아이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머리가 아팠습니다. "저성취 학생을 돌보고 인성 개발을 촉진합니다"는 현명한 교사가되고, 학생들의 인성을 잘 식별하며, 학생들의 인성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함을 상기시켜줍니다.

학교에서 '봄바람 행동'과 '사고 및 도덕적 멘토링 시스템'을 시작한 이후로 저는 학업이 부족한 학생들의 변화를 일상 업무의 중요한 측면으로 간주해 왔습니다. 나는 내 사랑으로 모든 학생을 돌보는 한 변화되지 않을 학생은 없다는 것을 깊이 깨닫습니다.

내가 가르치는 반에 한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는 자제력이 부족하고 학업 성적도 좋지 않으며 숙제도 거의 하지 않는다. 그는 매우 활동적이며 종종 수업에서 문제를 일으킵니다. 그는 수업 시간에 사소한 일을 자주 하고, 수업 후에는 종종 말썽을 피우고 반 친구들을 괴롭히곤 합니다. 한번은 그가 혼자서 두 명의 반 친구를 괴롭혔고, 한 반 친구의 머리를 부러뜨리고 다른 반 친구의 다리를 부러뜨린 적이 있습니다. 나는 그를 계속해서 심하게 비난했지만 그는 무관심했습니다. 내가 그에게 몇 번이고 인내심을 갖고 말했지만 그는 듣기는 하는 것 같았지만 듣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그 사람이 자신의 길을 바꿀 생각이 전혀 없다는 것을 보고 나는 불안한 마음을 느꼈습니다. 그는 정말 죽은 나무인가요?

저는 그를 변화시킬 황금열쇠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저성취자들을 배려하고 그의 개성을 발전시키려는 노력이었습니다. 한동안 관찰한 후에 나는 이 동급생이 많은 장점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집단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학급의 작은 시설이 고장 났을 때 제때에 수리할 수 있고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다면 결코 고난과 피로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그의 빛나는 포인트가 아닐까? 그래서 나는 그에 대한 이전의 비판을 바꾸었습니다: 수업을 불명예스럽게 하고, 규율을 따르지 않고, 사람을 구타하는 등, 대신 공공 재산을 관리하고, 적극적으로 청소하고, 주도하는 등 수업에서 그의 긍정적인 성과를 칭찬했습니다. 노동 중. 게다가 나는 그가 교무실을 청소하도록 특별히 준비했습니다. 그의 태도는 혼란에서 기쁨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매일 사무실의 테이블을 쓸고 걸레질하고 닦으며 아주 진지하게 일했다. 전체 교사 그룹으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나는 학년 그룹에서 즉시 그를 칭찬하고 전체 그룹에게 그에게서 배우도록 요청했습니다. 그의 즐거운 표정에서 나는 그가 자신에 대한 자신감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수업이 끝나면 나는 종종 그에게 "너는 위생의 왕이다. 더 열심히 공부하고 규율 측면에서 자신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으면 학습의 왕이 될 것입니다. "라고 지도합니다. 숙제는 시간 안에 마칠 수 있고, 수업 시간에 선생님의 질문에 과감하게 손을 들고 대답할 수도 있어요.

철이 뜨거울 때 쳐라, 질문에 답할 때 그의 명쾌한 생각과 큰 목소리를 활용해 제때에 격려해줬다. 그가 학습에 많은 어려움을 겪을 때, 선생님이 언제든지 그를 도와줄 뿐만 아니라, 나는 그에게 공부를 잘하는 동급생을 배정하고 그와 도움 학습 쌍을 형성하여 적시에 그의 학습 부족을 보완합니다. . 이런 식으로 그의 학업 성적은 점차 향상되고 있으며 가장 뛰어난 성과는 수업을 위해 일하려는 의지이며 교사의 오른편 조교가 되었습니다. 나는 선생님의 관용과 이해심을 이용하여 그의 변화에 ​​대한 용기를 불러일으켰고 그의 열등감과 냄비를 깨뜨리려는 생각을 극복했습니다. 이번 사건을 통해 저는 학생들의 발전 가능성을 가늠하기 어렵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또 다른 문단

규율은 다양한 범위와 종류로 존재하며, 이는 개별 개체의 출현과 함께 나타납니다. 역사적으로 원시사회의 인간은 모계와 부계로 나누어졌다. 모계 규율은 여성이 남성보다 우월하고, 노동력이 어머니를 주체로, 아버지를 보조자로 분배한다는 것인데, 이는 또한 당시 기술의 규율적 제약에 얽매이게 되어 남성의 개인화된 노동을 크게 제약한다. 한편, 이는 사회적 규율이 개인과 단위의 개인화된 발전을 크게 제한한다는 것을 보여주며, 이는 가부장적 가족에도 반영되며, 현대 생활에도 여전히 뚜렷한 흔적이 남아 있다. 아들은 사랑하지만 딸은 사랑하지 않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때때로 터무니없는 일이 일어납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규율이 성격을 제약할 것이며, 그 영향이 엄청날 뿐만 아니라 광범위하다는 결론을 내립니다.

더욱이 책을 소각하는 행위가 여전히 문명에 매우 파괴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봉건 독재 규율이 가져온 역사적 유산 때문이기도 하며, 이 책 소각의 영향은 박해와 공격의 시작일 수밖에 없습니다. 더욱이 우리 나라 문명사에는 우리 근로인민의 지혜의 보물이 규율남용의 망령이 되게 하는 연대적 현상이 있었고 당시 인민들은 기형적이고 개성적인 사회를 창조하였습니다. 황제는 문학을 이해하지 못하고 무술도 할 수 없었습니다. 이후 봉건제도 하에서는 역사적·사회적 규율 아래에서 비정상적인 규율이 등장하게 되었고, 궁중의 남종들은 육체적 정신적 인격의 왜곡으로 인해 기이한 모습으로 역사의 무대에 올라오게 되었다. 남성도 여성도 아닌 행동은 전 세계의 패권자인 당나라를 포함하여 많은 왕조를 쇠퇴와 멸망으로 이끌었습니다. 그러다가 송나라가 도래하고 조광의가 먼저 군사력을 술잔에 풀어 놓았고, 이는 왕조의 영웅들의 인격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혔다. 안시의 난이 다시 일어나자 나라의 왕은 그를 보호하기 위해 우월한 군대를 사용했다. 지방군은 시대를 막론하고 독특하고 개성 있는 군대가 등장했고, 장군도 군인을 몰랐다. . 결과적으로 상황은 역효과를 낳았다. 송나라가 자신의 개인화 된 군대가 있으면 안전하다고 생각했을 때 Jiankang은 연합 몽골 기병의 철발굽에 의해 뒤집어졌습니다. 왜 송나라의 규율은 개인의 재능 개발을 제한한 반면 원나라는 그 반대였기 때문에 합리적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동료 토론자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역사가 우리에게 말한 사실이 반박될 수 있고 거짓일 수 있습니까? 이것이 충분히 포괄적이지 않다면 명나라와 청나라 왕조의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명나라에서는 금의위, 동창 등 냉혹한 간첩들의 오만함과 기만으로 인해 수많은 무고한 사람들이 고문을 당했고, 그 중 9개 부족까지 전멸당했으며, 중국과 중국 모두를 충격에 빠뜨린 문예재판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세상은 가장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이것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봉건 황제의 통치와 봉건 정치 규율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 때문에 나라에는 정의와 악의 상황이 있습니다. 이것은 옛날부터 그러하였고 오늘날의 사회주의에서도 여전히 그러하며 자기의 낭비와 영예를 위하여 규률을 가지고 놀고, 기율을 세우지 못하며, 심지어 정치적 음모를 꾸미기까지 합니다. 그 중에서는 더욱 배타적이며 뛰어난 인물과 공덕 있는 사람을 공격하는 것, 우리나라 초창기에는 이것으로 충분하지 않았는가? 문화대혁명, 이것은 피로 배운 교훈이다! ! 이는 우리 사회의 개인화된 건설을 20~30년 후퇴시켰고, 건설 인재가 세대별로 분리되어 있다는 역사적 사실을 우리에게 알려주었습니다. 우리는 오랜 역사를 방문해서 살펴보고 올바른 관점을 시연했으며, 상대방에게 역사가 맞는지 묻고 싶었고, 상대방이 그것이 정답이라고 큰 소리로 말하기만 하면 되었다.

생물학적 조류, 동물, 어류, 파충류도 있는데, 이것도 규율의 제약으로 인해 발생한다. 아마도 상대 토론자는 너무 자유롭고 성격이 구속되어 있다고 말할 것입니까? 그렇다면 새는 날 수만 있고, 동물은 기어 다닐 수 있고, 물고기는 수영만 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자유로운지 곰곰이 생각해 봅시다. 이것은 그들의 성격에 결함이 있는 것이 아닌가? 그것도 박테리아에서 진화했고, 바다에서 발전했지만 이 모든 일이 일어난 것은 규율의 법칙이 바로 우리가 목격한 증거가 아닐까? 사실 아직 피가 많이 난다. 상대의 토론 파트너가 도덕적인 인격과 진리에 대한 믿음을 갖기 위해 사고의 규율에 묶여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사전을 찾아보니 규율에 대한 설명에는 (1)개인 단위 (2)관심사 (3)행동 (4)규제 등 여러 단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자, 우리는 규율이 개별 단위에 의해 공식화되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편향될 수밖에 없으며, 이러한 편견은 필연적으로 다른 개별 단위의 성격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둘째, 이해관계는 원시 시대의 최초의 대규모 분업에서부터 아직 공산주의가 성공하지 못한 시기까지 사라질 수 없는 것입니다. 이는 규율이 항상 인격을 제약해 왔음을 보여줍니다. 더욱이 규정, 규칙 및 규정, 규칙은 행동을 제한하지만 행동은 성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규정은 방법이며 방법만이 유일한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의 관점은 규율이 성격과 함께 진화하고 그 진화는 성격을 더 잘 억제하는 것이지만 그 영향력은 숨겨져 있고 장기적이라는 것입니다. 자제하면서 개인의 자제와 미래 세대에 대한 영향력을 생각해야 합니다. 규율은 앞으로 확립될 것이며 개인 단위의 성장과 이익 경쟁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훈육은 성격을 제약하는가?

인격과 규율에 관한 많은 논쟁이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수사적인 논쟁을 벌이고 싶지도 않고 어떤 것도 비판하고 싶지 않습니다. 저는 단지 왕 선생님의 수업에서 대학생들의 인성 발달과 규율 사이의 관계에 대한 제 생각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어서 그런지 과학시간에 다니는 학생들보다 확실히 개성이 강한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깔끔하고 우아하며 어떤 사람들은 매우 학구적입니다. 어느 나라나 왕조에 관계없이 고등학교 중국어 수업에서 자주 "나비부인"을 부르는 사람도 있습니다. 나는 그들을 매우 존경한다. 다른 사람들이 중국 젊은 세대의 '인격 빈곤'에 대해 이야기할 때 나는 항상 그런 집단에 살고 있다는 사실이 기쁘다. 이것이 내가 인문학 생활을 선택하는 이유이다.

문과 학생들의 규율 통제가 더 심하다는 점을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처음 대학에 입학했을 때 학생들은 7시 이전에 일어나야 한다는 학생 규정이 어렴풋이 기억났습니다. 예상대로 매일 7시가 됐습니다. 방송 연습이 더 많을 텐데요. 하지만 저희 부서는 처음부터 이와 관련해 어떠한 요구사항도 제시한 적이 없습니다. 여기에는 밤에 열정적으로 글을 쓰러 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은 엄격하고 빠른 규칙이 아니며 그에게 그렇게 일찍 일어나라고 요청할 수도 없습니다. 하지만 화케의 학부 기숙사는 여전히 11시가 되면 불을 꺼야 한다. 결국 공과대학인데 엄격한 규정이 있다면 학과에서는 그렇게 할 방법이 없다. 언제, 큰 시험이 다가와도 우리는 항상 자신의 일을 할 여유가 있습니다. 어떤 학생들은주의 깊게 관찰 한 결과 문과 학생들이 이과 학생들보다 확실히 느리게 걷는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그런데 다른 학생들의 말에 따르면 다른 이공계 학생들도 이 규칙을 잘 지키는 것 같다. 시간은 항상 빡빡하고, 수업 일정도 꽉 차 있어서 어느 날 수업을 들으러 갔는데, 선생님이 계속 말을 하시고, 아래에 있는 사람들이 어둡고 조용해서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지루했습니다. 교양 수업에서는 기본적으로 선생님이 한 문장을 말하면 세 문장을 말해야 해요. 하지만 공대생들은 자신들의 수업 스타일에 매우 익숙해진 것 같았습니다.

위의 경험은 인문학이 과학이나 공학보다 얼마나 낫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나는 단지 다소 편집증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느슨한 시간과 규율 덕분에 사람들은 더 쉽게 발전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성격은 너무 엄격한 생활과 규율은 사람을 기계화하게 만듭니다.

한번은 제가 처음으로 대학에 입학하는 것 같았을 때 우리 학과에서 200명이 넘는 사람들이 환영회를 열었는데 실제로는 그 중 절반도 안 왔어요. 비록 많은 사람이 오지는 않았지만 공연장은 어지러웠고, 공연을 보는 사람도 없었고, 무대 위에서도 의욕이 거의 없었습니다. 나중에 문예부 장관과 조직부 장관이 차례로 교체됐는데, 저를 포함해 우리는 어떤 활동도 조직한 적이 없습니다. 이는 사람들을 화나게 하고 실망하게 만들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여러 공과부서 보면 거의 다 사람이 오긴 했지만, 순서는 아주 좋았고, 대우는 상대적으로 안 좋았지만(전체 파티원이 몇 명밖에 안 왔던 것 같다.) 멜론씨도 먹고 라이치랑 용안까지 줬는데 분위기도 너무 좋고 공연자들도 열심히 일하고 관객들은 계속 술을 마셨다. 비록 나는 나의 조직력이 조직자보다 나쁘다는 것을 인정한 적이 없고 나의 전임자들과 후임자들도 그것을 인정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나중에는 학급 활동이든 부서 활동이든 다른 사람들은 훨씬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이것이 답답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당시에도 나는 규율과 인품이 서로 배타적인 것이라고 믿었다. 3학년 때 학교에 큰 기숙사 조정이 있었는데, 다른 친구와 나는 수학과의 두 친구와 함께 기숙사에 배정되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마음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누워있는 이야기 - 우리는 원래 기숙사의 전통을 새로운 환경으로 가져왔습니다. 두 명의 이공계 학생은 결코 단순히 듣는 사람이 아니었으며 항상 신선한 통찰력을 발휘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엄격하고, 어떤 핸들링도 어렵습니다. 특히 정치적 견해에 있어서는 늘 놀라울 정도로 성숙하고 안정적인 견해를 보여주고 있는데, 이는 대학의 수많은 '분노한 청년들'에 비하면 경이로울 수밖에 없다.

그들은 독립적인 사고와 사고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고도로 규율이 높은 화케 이공계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매일 정시에 일어나고, 낮잠을 자고, 일정을 엄격하게 준수합니다. 하지만 제가 아는 한, 그 학급의 그룹 활동은 대부분 조직하기 쉽고 결과도 매우 좋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체계적으로 생각하게 된 것은 그때부터 '대학생 문화의 길'이라는 과목을 수강하면서부터 이전에 가졌던 생각에 대한 의문이 생겼습니다. 규율과 인격의 구체적인 의미를 이해했을 때 문득 이런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훈육은 사람의 소유물을 통제하는 것이지 인격을 말살하는 것은 아니다. 사람의 인격을 말살하는 모든 규칙과 규정은 법과 규정의 핵심 개념에 어긋난다. 한 사람의 성격 발달이 다른 사람의 성격 발달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일련의 규칙과 규정이 공식화되었습니다.

마르크스의 유물론적 변증법에는 자유와 규제에 대한 논의가 포함되는데, 이는 규제가 모든 사람을 독립적이고 자유롭게 만들기 위해 제정된다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규율은 개인의 인격 발달을 어느 정도 제한하지 않으며 개인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전문지식만 알고 우둔하고 법을 잘 지키는 사람은 기계로만 볼 수 있고, 팀의식과 법적인 인식이 없는 사람은 관리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앞으로는 기업에서나 학교에서나 독립적으로 사고할 수 있고 규율을 준수할 수 있는 사람이 가장 인기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