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중국 전통 명절, 민속, 민속, 고대시, 전설, 이야기

중국 전통 명절, 민속, 민속, 고대시, 전설, 이야기

다춘(매년의 첫 번째 절기는 '입춘'이라 보통 '다춘'이라고 부르는데요. 왜 그렇게 부르나요? 우리나라 역사에 그런 풍습이 있어요. 에 매년 봄이 시작되는 날 사람들은 명절 의상을 입고 큰 종이소를 들고 노래와 춤을 추며 거리를 행진했습니다. 퍼레이드가 끝난 후 종이소는 군청으로 옮겨져 채찍질을 당했습니다. 현 행정관이 직접 세 번 불렀는데, 이는 땅에 활력을 불어넣고 빨리 경작하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봄의 시작을 '봄'이라고 부릅니다.)

산시(山西)에는 다음과 같은 인기 민요가 있습니다. 봄바람이 불고, 봄강이 흐르고, 봄사람은 봄술을 마시고, 봄신자는 휘젓는다.” “봄소.” 봄소 사냥의 성대한 일을 말한다.

[이 단락 편집] 청명절

냉식 청명절 전날

(옛 풍습의 축제, 청명절 전날 [설명 1개) 청명절 전] 춘추(春秋)에 여러 해 동안 유배생활을 하다가 귀국하여 왕위에 올랐다. 그 당시 어머니와 함께 Mianshan (현재 Shanxi Province)에 은둔하고 있던 Jie Zitui를 제외하고 그와 함께 죽은 관리들. 이 사실을 알게 된 Jin Wen Duke는 보상을 늘리고 싶었습니다. Mianshan에 갔으나 찾을 수 없어 산에 불을 지르고 쫓아내려 했으나 Jie Zitui가 거절했고, 문공은 불을 지르는 것을 금지했다. 매년 이 날에 요리를 하여 찬 음식으로 조의를 표하는 날이 되었으며, 이후 이 날에 찬 음식을 먹고 성묘하는 풍습이 형성되었습니다.)

청명절은 음력 8일입니다. 음력 3월.

(청명절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이자 가장 중요한 제사 명절이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묘소를 청소하는 날이다. 대부분의 한족과 일부 소수민족은 청명절에 무덤을 청소하는 풍습에 따라 무덤을 청소할 때 술, 음식, 과일, 지폐 및 기타 물품을 가져와야 합니다. 묘지에 음식을 바치고 지폐를 태우고 무덤에 새 흙을 심은 다음 푸른 가지 몇 개를 꺾어 무덤 위에 꽂고 절을 하고 마침내 식사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술과 음식. 당나라 시인 두목의 시 '청명'에서 '청명절에 비가 많이 내려 길 위의 행인들이 죽기를 원한다. 식당이 어디인지 물어봐도 될까? 양치기 소년이 가리킨다. 청명절은 나들이절이라고도 불린다. 양력에 따르면 매년 4월 4일부터 6일 사이는 봄 풍경이 아름답고 풀이 푸릇푸릇한 때이다. 사람들은 봄 소풍(고대에는 소풍이라고 함)을 가므로 고대인들은 청명절 기간에 소풍을 나가 일련의 스포츠 활동을 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용선절은 다섯 번째입니다. 음력 5월 5일

(음력 5월 5일은 '용선축제'이다. '용선축제'의 원래 이름은 '단오'이며, '단우'는 단오라는 뜻이다. "오"와 "오"는 서로 동음이의어이며 우리 나라의 고대 축제입니다. 고대 우리나라 최초의 애국 시인 굴원이 비방을 받고 추방당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초나라의 정치가는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지 못하고, 죽어가는 조국을 구하지 못하여 조국을 위해 밀라강에 몸을 던진 뒤 그들의 시체를 먹은 뒤 찹쌀로 각종 모양의 떡을 만들었다. 밀가루를 강 한가운데에 던진 것이 나중에 단오절에 떡국과 만두를 먹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 -- 칭펑은 자랑스럽게 웃는다

시:

5월 5일(메이야오첸)

초나라 사람들은 애도를 참을 수 없습니다. /p>

어떻게 비방을 거부할 수 있겠습니까? 용?

과거의 증오는 잊혀지지 않지만, 과거의 흔적은 사라진다.

위안샹의 푸른 물은 수천년 동안 스스로를 빛나게 해야 한다. /p>

그리고 단오절(장레이)

단오절(당나라 이룡기)

단오절이 한여름으로 다가오고, 맑은 날이 길어지고 있어요.

삼각대에 소금과 매화가 더해졌고, 만두가 술상에 전해졌습니다.

고대인들은 떠났습니다.

화려한 꽃을 알게 된 쉬안은 갈대향을 알게 됐다.

수억 인류 모두가 오랫동안 함께 살게 되고, 국민은 번영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충성심과 충성심은 미래 세대에게 재앙을 가져올 것입니다.

경주시(당나라 노조)

석시에 오랫동안 살면서 용선제 앞에서 기관차를 바라보았다. 포스트 빌딩.

코뿔소가 뛰고 있을 때 희미한 천둥소리가 들리고, 짐승의 머리 꼭대기에는 눈이 살짝 쌓인다.

파도 속에서 눈에 띄기 위해 달려오는 사람들은 일제히 돌진하고, 파도 위로 도약하는 새들은 먼저 후퇴하기 위해 경쟁한다.

Xiang Dao는 Long Gang을 설득하지 못했지만 실제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노유(남송)의 이마오 충무시

충우산 마을도 좋지만 두리안 꽃이 갑자기 많아졌습니다.

쌀만두빵은 두 개의 빵으로 나누어져 있고, 뜸쑥은 위험한 왕관으로 묶여 있다.

오래된 일반 처방전에는 약이 보관되어 있고, 아픈 사람도 불약을 복용합니다.

해가 지면서 일을 마치고 컵과 접시를 바라보며 미소를 짓는다.

치루 용선 축제(라오서)

용선 축제는 바람이 많이 불고 비가 오지만 마을 아이들은 여전히 ​​낡은 옷을 입고 있습니다.

서로 초대해 야자나무 비옷을 들고 깊은 진흙탕을 용감하게 헤쳐 나가세요. Love Caotang;

서로를 살과 피처럼 대하지만 와인을 사고 물건을 팔 돈이 없는 손님들이 있습니다;

그때 이 모임에는 삼척의 물고기가 있었는데 지금의 콩만큼 향이 나지 않았습니다.

환시사(송나라, 소식)

푸른 하늘에 가벼운 땀방울이 살짝 스며든다. 명나라 시대에는 단오절 기간 동안 사람들이 난초에서 목욕을 했습니다.

흐르는 향기가 청천을 가득 채운다. 루비 팔에 형형색색의 실이 가볍게 감겨져 있고, 작은 부적은 녹색 구름 하인 소녀에게 대각선으로 걸려있습니다. 아름다운 여성들은 천년 동안 서로를 만난다.

보살남(송나라, 진여이)

가방에 들어 있는 향긋한 기장이 구석구석 나뉘어져 있다. 형형색색의 비단을 자르면 벨벳줄을 넘겨주어야 합니다. 병에는 창포가 가득 들어 있습니다. 매년 5월 초. 주인은 친절하고 의로우십니다. 그는 Jing Cheng을 좋아했습니다. 어느 날 산에서 집으로 놀러 갈까요? 아르테미시아 아누아(Artemisia annua)의 꽃 서너 개.

우자아오(송나라 구양수)

5월에는 석류꽃이 화려하다. 녹색 포플러 나무가 폭우로 덮여 있습니다. 오색 신품 비단 포장 경단 만두입니다. 골드 플레이트에 담겨 배송됩니다. 이중 봉황이 있는 실크로 칠해진 팬 플레이트. 목욕 난초의 계절입니다. 창포 와인은 아름답고 순수합니다. 나뭇잎에 노란잎이 섞여있습니다. 유송은 스크린창 꿈을 가뿐하게 돌파했다.

단오절(문수)

단오절은 축제로 나누어진다고 누가 말했나요? 여러 시대에 걸쳐 Qu Yuan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추강이 너무 불분명해서 직속 장관들의 한을 씻어주지 못하는 게 웃기다.

[이 단락 편집] 중국 발렌타인데이

음력 7월 7일

(음력 7월 7일 밤은 중국의 전설에 따르면 견우와 직녀는 밤에 천하강 까치교에서 만나 구걸하기 위해 베가에게 바늘을 꿰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달빛 아래서 베가를 향해 바늘을 꿰는 것이 소위 기술 구걸인데, 크기가 다른 7개의 바늘구멍을 통과할 수 있다면 그것은 아주 좋은 일이라고 여겨진다. 속담에 "7월 칠칠날은 밝고 맑으니, 낫을 휘두르며 벼를 베는 날이니라. 이때가 낫을 갈고 이른 벼를 추수할 준비를 하는 때다."

[편집 이 섹션] 경로의 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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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력 9월 9일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중구절입니다. 중국에서도 경로의 날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1989년부터 매년 9월 9일을 노인의 날로 지정하여 전통과 현대가 교묘하게 결합되어 노인을 존중하고 존경하고 사랑하고 돕는 노인들의 축제가 되었습니다.

중구절이 올 때마다 사람들은 왕웨이의 시 "나는 타국에서 이방인이고 명절에는 가족이 더욱 그리워진다. 내 형제들이 높은 곳에 올라가니 도처에 층층나무를 심는 사람이 한 명도 남지 않았습니다." 이 시는 . 중구절은 예로부터 어른들을 공경하고 사랑하며, 부모를 그리워하고, 재회를 염원하는 날이었습니다.

역사적으로 음력 7월 13일이 경로의 날이라는 말도 있었으나 1989년에 개정됐다.

[이 문단 편집] 중추절

음력 8월 15일

(음력 8월 15일, 이 날은 가을의 한가운데에 있으므로 "중추절"이라고 합니다. 축제'. 밤이 되면 보름달은 향기로워서 옛 사람들은 이를 재회의 상징으로 여긴다. 달을 즐기고 월병을 먹는 축제이다. 전설에 따르면 원나라 말년에는 잔혹한 원나라를 전복시키기 위해 사람들은 봉기의 날짜를 종이에 적어서 그것을 월병 속에 넣어 비밀리에 서로에게 전달하면서 8월 15일에 전국적인 농민봉기가 일어났다. 이날부터 퇴폐적인 원나라 통치를 무너뜨리고, 이후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더욱 널리 퍼졌다.)

'8월 15일의 달'. by Tang Du Fu

보름달이 거울 속으로 날아갔다가 다시 심장으로 돌아와 검을 접는다.

지구를 돌아다니는 것은 머나먼 일이고, 계수나무에 올라 하늘을 ​​우러러보는 일이다.

수로에는 서리와 눈이 의심되고, 숲 속에는 깃털도 보인다.

이때 흰 토끼를 보니 머리카락 수를 세고 싶어진다.

당나라 유우희의 <8월 15일 밤 도원 달놀이>

먼지 속의 달을 보면 마음이 편해지며, 특히 청추선생에서 더욱 그렇다. 맨션.

응축된 빛과 길고 차가운 이슬이 떨어져 이때 가장 높은 산에 우뚝 선다.

푸른 하늘에는 구름도 없고, 바람도 없고, 산에는 소나무가 자라고 산에서 흘러내리는 물이 있다.

한가롭게 동물 떼를 바라보니 하늘은 높고, 하늘은 수천 리 떨어져 있다.

젊은 스승님은 나를 옥단으로 데려가시며 진짜 불멸의 관료로 초대해 주셨다.

별빛 아래 구름이 움직이기 직전이고, 티앤러의 근육과 뼈가 차가워지는 소리가 난다.

금빛 구름과 구름이 점차 동쪽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바퀴의 그림자는 여전히 자주 보입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좋은 시간은 다시 오기 힘들기 때문에 이날은 우울함을 느낄 것 같다.

당나라 백거이의 <8월 15일 밤 누각에서 달을 보다>

그해 8월 15일 밤, 나는 취장 연못 옆 살구 정원.

올해 8월 15일 밤, 펀푸 샤터우 물 박물관 앞.

북서쪽을 보면 내 고향은 어디인가? 남동쪽을 보면 달이 얼마나 보름달인지 알 수 있다.

어제는 누구도 바람을 잡지 못했으나 오늘 밤은 예년처럼 빛이 맑다.

탕피리슈의 『8월 15일 천주사 귀자』

옥돌이 달 아래로 떨어져 절 앞에 새로운 이슬이 맺힌 것을 발견했다.

지금까지 천국에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Chang'e에 의해 사람들에게 던져져야 합니다.

송나라 소식의 '중추절 달보기와 자우'

밝은 달은 산에 높지 않고 상서로운 빛은 수천입니다. 피트 길이.

은빛 잔은 아직 비어 있지 않고, 혼돈의 구름은 부서지는 파도처럼 부서진다.

하나님을 위해 눈을 씻는 사람은 밍허 강의 수천 개의 덴드로비움 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세상 사람들을 차갑게 바라보았고, 잔란을 쳐다볼 수가 없었다.

남서쪽의 불꽃은 발사체 같고 뿔과 꼬리는 밝고 선명합니다.

오늘밤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데 반딧불이들이 추위를 씻어내기 위해 싸우고 있어요.

어제 비안에서 배를 만든 사람은 누구일까요? 수천 개의 빛이 밤에 물고기와 용을 변화시켰습니다.

우여곡절을 겪으며 무심코 파도를 쫓고, 고개를 숙이고 명곡을 따라가며 페스티벌에 나선다.

산으로 향하기 전에 초록불은 사라지고, 파도와 바람은 다시 거세지 않게 된다.

밝은 달은 낮아지기 쉽고 사람들은 흩어지기 쉽습니다.

홀 앞의 달빛은 점점 더 맑아지고, 차가운 목구멍에는 이슬풀이 윙윙거린다.

롤러블라인드를 밀어서 열었을 때 주변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창문 아래에는 올드추만이 침묵하고 있습니다.

남부 수도에는 가난을 부끄러워하지 말고, 달을 소재로 한 시를 쓰는 사람도 여럿 있다.

명나라의 인사는 해가 뜨면 이어지는데, 갑자기 야오타이 손님의 꿈을 꾸게 된다.

송미푸의 "중추절에 탑에 올라 달을 본다"

회해는 은빛처럼 가득하고, 수천 개의 무지개가 보물을 키워준다. 조개.

하늘에 달문이 없으면 계수나무 가지가 서쪽 바퀴를 손상시킵니다

[이 단락 편집] 중구절

9일 음력 9월 9일

음력 9월 9일은 전통적인 중구절입니다. Double Ninth Festival은 고대 "역경"에서 "6"을 음수로, "9"를 양수로 정의했기 때문에 "Double Nine Festival" 및 "노인의 날"이라고도 불립니다. 달이 양으로 합쳐지므로 이를 이중구절(兩九節)이라 부르며, 고대인들은 이를 축하할 만한 상서로운 날로 여기고 아주 일찍부터 이 명절을 기념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구절을 기념하는 활동은 다채롭고 낭만적이며, 일반적으로 경치를 즐기기 위한 여행, 높은 곳에 올라가서 내려다보는 것, 국화 보기, 층층나무 심기, 중구절 케이크 먹기, 국화 술 마시는 등의 활동이 포함됩니다. 중구절은 '구주(九九)'와 발음이 같으며, 숫자 중 가장 큰 숫자인 구(九)는 장수를 의미하며, 가을은 수확의 황금기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이 명절에 대해 늘 특별한 애착을 갖고 있었습니다. 정서와 관련해 당나라와 송나라의 시에는 중구절을 축하하고 국화를 부르는 훌륭한 시가 많이 있습니다.

동한시대 비창팡은 9월 9일 루난에 큰 재앙이 닥칠 것이라고 루난 출신인 환잉에게 재빨리 가족들에게 작은 바느질을 부탁했다고 한다. 산딸나무를 가방에 담아 팔에 묶고 높은 산에 올라가 국화주를 마시며 피난처를 찾는다. 환징의 가족은 그날 하이킹을 갔다가 밤에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가족의 닭, 개, 양이 모두 죽었습니다. 그 이후로 민속 풍습에는 층층나무 가방 만들기, 국화주 마시기, 사원 박람회 개최, 중구절 기간 동안 산 등반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가오'와 '케이크'는 발음이 같기 때문에 중구절에는 '중구케이크'를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왕웨이는 '9월 9일 산둥에서 온 형제를 기억하며'라는 시를 썼다. 형제들이 높은 곳에 올라갔더니 여기저기 층층나무를 심는 사람이 하나 줄었다." 당시의 사건을 기록하고 있다. 풍습과 풍습. 그 시가 담고 있는 진심 어린 감정 때문에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동지

음력 11월 22일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동지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고, 동지(冬至)는 큰 행사로 여겨졌는데, 동지(冬至)를 기념하는 풍습이 있다. 동지의 양기(陽氣)가 상승하므로 황제께서 축하하노라." 사람들은 동지(冬至)가 지나면 하루가 있다고 믿는다. 낮보다 길고 양기(陽氣)가 상승하는 것이 시작이다. 『금서(金書)』에는 “위진(魏晉)시대의 동지는 만국과 관료들로부터 칭송받는다… " 고대에는 동지를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지금도 몇몇 곳에서는 동지를 축제로 기념하고 있습니다. 북부지방에서는 동지(冬至)에 양을 잡아 만두와 완탕을 먹는 풍습이 있다. 남부지방에서는 이날 동짓날 만두와 동지국수를 먹는 풍습이 있다. 각 지역에는 동지날에 하늘과 조상을 숭배하는 풍습도 있습니다. )

[이 단락 편집] 라바 축제

음력 12월 8일

고대에는 "신"에게 바치는 제사를 라바(Laba)라고 불렀습니다. 12월이므로 음력 12월을 음력 12월이라고 합니다. 음력 12월 8일에는 라바죽을 마시는 것이 풍습이다. 전설에 따르면 이날 석가모니가 깨달음을 얻고 부처가 되었다고 합니다. 석가모니의 공덕을 찬양하기 위해 사찰에서 이를 기념하기 위해 향을 피우고 종과 북을 치게 됩니다. 죽을 섞어서 부처님께 공양합니다. 북부에서 가장 추운 날인 라바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통곡물과 말린 과일을 넣어 라바 죽을 끓여서 축제 당일 아침에 먹습니다. 라바죽을 만들기 위한 원료는 최소 8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사용되는 재료는 장소에 따라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쌀, 기장, 찹쌀, 보리, 밀, 보리, 팥, 녹두, 강낭콩, 연꽃씨, 은행나무, 땅콩, 용안, 아몬드, 참외씨, 건포도, 붉은색 등이 있습니다. 대추, 밤, 보존과일 등 . 또한 짭짤한 라바 죽, 고기가 많은 라바 죽 및 기타 원료를 만드는 민속 방법이 있습니다. 라바죽을 마시는 것 외에도 북쪽 사람들도 이날 조상을 숭배하고 내년의 풍작과 좋은 날씨를 기대합니다. 라바 축제 기간 동안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사람들은 이날부터 다가오는 새해를 위한 음식을 준비하기 시작합니다. 라바 식초 만들기, 라바 마늘 담그기, 베이컨, 오리, 생선 및 기타 음식. 나중에 이것이 오늘날까지 사람들 사이에 풍습이 되었습니다.

[이 단락 편집] 샤오니안 페스티벌

스토브 희생 축제, 스토브 희생의 날은 일반적으로 "샤오니안 축하"로 알려져 있으며 샤오니안, 샤오니아샤, ​​샤오니안 페스티벌 등

음력 12월 23일. 사람들은 이를 '소년'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한 해가 끝나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과거에는 음력 12월 23일을 소신일로 지냈는데, 도교에서는 25일이다. 요즘 북부 지역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23일에 소설을 축하합니다.

새해의 주요 민속 활동은 '난로를 읊는 것'입니다. '난로왕에게의 희생' 입니다. 주방왕은 '주방왕'이라고도 불리며, 사람들 사이에서는 '주방왕'으로 불린다.

[이 단락 편집] 전통 축제 표

다음 축제는 지정되지 않으며 음력(여름 달력 및 음력이라고도 함)에 따라 계산됩니다.

1. 첫 번째 달 음력 초하루의 춘절에는 원리, 설날, 원정, 원진, 원수, 산위안, 산차오, 산정, 등 고대에는 30개가 넘는 이름이 있었습니다. 정단, 정삭

2. 음력 1월 5일 신탄일

3. 음력 1월 15일 등불축제(등불축제)

4. 음력 2월 2일의 용제(龍祭)라고도 하며 청룡제(靑龍祭)라고도 한다

5. 2월 15일 꽃축제

6. 청명절 전날

7. 3월 3일 상시절에는 왕후가 복숭아 잔치를 열었다고 합니다

8. 춘분 후 15일(현재 양력 4월 5일)

9. 석가탄신일인 4월 8일로, 이날 이후에는 소축제가 열립니다.

10. 5월 5일 단오절

11. 하지 축제

12. 6월 6일, 태양이 붉게 물들다 "녹색" "아줌마의 날" "6월 6일 아줌마님, 제발" 고대에는 천광(선물이라는 뜻) 축제라고 불리는 또 다른 축제였습니다. 성경통역페스티벌.

13.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로 알려진 7월 7일, 치차오 축제

14. 7월 15일, 유령 축제, 봉봉 축제라고도 합니다.

15. 7월 30일 지장절

16. 8월 15일 중추절

17. 9월 9일.

18. 10월 1일 조상 숭배 축제라고도 함

19. 10월 15일 하원 축제

11월 22일 동지

21. 12월 8일 라바 축제

22. 음력 12월 23일에 열리는 난로 희생 축제는 일반적으로 '작은 새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 작은 설날, 작은 설날

23. 음력 12월의 마지막 날은 설날입니다.

여러 성인의 생일도 있습니다:

관제의 탄생일: 6월 24일

가장 거룩한 스승 공자의 탄생일: 8월 27일

관제의 탄신일 가장 신성한 스승 Cangjie: 3월 28일

Lu Bangong의 생일: 6월 13일(5월 7일)

Fuxi의 생일: 5월 13일(전설적인 용의 생일)

옌디 신농 생일: 4월 26일

황디 생일: 2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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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갈 공명 생일: 7월 23일

맹자 생일: 4월 2일

악비 탄신일: 2월 15일

노자 탄신일: 2월 15일

석가모니 부처님 탄신일: 4월 8일

굴원 탄신일: 1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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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조 혜능 탄신일: 2월 8일 상순

붙임 1:

음력 12월 23일/24일에 난로에 제사를 지낸다.

음력 12월 27/28일에 목욕을 한다

음력 12월 29일 작은 설날

음력 1월 2일, 부의 신을 숭배

음력 1월 3일 문신/밀레의 생일/작은 설날에 종이를 태운다

음력 5일 5일 이전의 많은 금기가 이 날에 깨질 수 있다고 하는 민속 풍습

음력 1월 7일/부침개 펴기/치바오 수프 먹기/일명 '인민의 날' 승전제', '인민절', '인구절', '인민칠일'

음력 정월 8일/모든 별이 하계로 내려가는 날은 '별에 대한 제사', '별을 받다'라고도 불린다

음력 1월 10일의 생일돌 '돌' '움직이지 않는 열'과 '움직이는 열' 쥐가 소녀와 결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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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2: 기타 축제:

"반년 축제"에는 6월 15일, 6월 14일, 토요일이 포함됩니다. 음력 6월 5일에도 있다고 합니다. 음력 6월 1일!

관음탄신일: 2월 19일, 6월 19일, 9월 19일, 11월 19일 관음보살에 대한 믿음은 불교의 범위를 넘어선 문화이자 하나입니다. 소원!

매년 음력 3월 23일은 마조의 생일입니다!

7월 1일, 흔히 카이시먼(kaiximen)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창창절(Cangcang Festival): 음력 1월 25일에 열리는 중국 한족의 전통 민속 제사 축제. 천창제(Tiancang Festival), 천창제(Tiancang Festival)라고도 하며, 창신을 모시는 축제이다.

[이 단락 편집] 중국어와 영어로 된 전통 중국 축제

1. 봄 축제(음력 1월 1일) 봄 축제; >

2 . 등불축제(음력 1월 15일) 등불축제

3. 봉릉제(4월 5일) 봉헌일

4. 단오절(음력 5월 5일) ) 단오절

5. 중추절(음력 8월 15일) 중추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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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중구절(음력 9월 9일) 중구절

7.. 설날(음력 12월 30일) 삼국오제(三皇五皇)는 5천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

"설날"이라는 단어는 "금서"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전 황제는 맹하의 첫 달을 원나라로 삼았는데, 이는 실제로 정삭의 설날 봄입니다." 남북조 시대 남조의 문학사학자 소자운(孝子雲)도 그의 시 《갈아》에 “사계절은 설날이 오며, 만수에는 봄이 온다”고 기록했다. 송나라 오자무(吳子目)의 『몽량로』 제1권에 나오는 『첫 달』 항목: “음력 1월 1일을 설날이라고 하며, 흔히 설날이라고 부른다. 한나라의 추이원의 『삼자재명』에서는 『원정』이라 하고, 진나라의 우찬의 『양두부』에서는 『원진』이라고 불렀다. ; 북부 제나라의 "Yuanhui Daxiangge Huang Xia Ci"에서 "Yuanchun"이라고 불리며 Tang Dezong과 Li Shi의 "Yuanri"에서는 "Yuan Shuo"라고 불립니다. 조선에서 후퇴하여 군대를 감시하고 본영으로 돌아감"

대문구 문화재 발굴과정에서 우리 나라는 구름과 연기를 가운데 두고 산꼭대기에서 떠오르는 태양의 모습을 발견했다 .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는 우리나라에서 '단'이라는 글자를 쓰는 가장 오래된 방법입니다. 나중에, 은나라와 상나라 시대의 청동 비문에 단순화된 그림 문자 "단"이 나타났습니다. "단"이라는 단어는 둥근 태양으로 표현됩니다. "日" 아래의 "一"은 지평선을 의미하는데, 이는 태양이 지평선에서 천천히 떠오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정은 항상 음력 1월 1일(음력, 음력)을 지칭해왔습니다. Yuan은 "시작"과 "시작"을 의미하고 Dan은 "일"을 의미하며, 새해 첫날은 "첫 번째 날"을 의미합니다. 다양한 중국어 방언에는 다양한 이름이 있는데, 일부는 "설날", 일부는 "대전 설날", 일부는 "설날"이라고 하며 일반적으로 "설날"이라고 합니다.

음력 1월 1일을 세는 날짜 역시 한나라 무제 이전에는 매우 일관성이 없었다. 그러므로 과거 왕조의 설날 월과 일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하나라의 음력은 맹희월(원월)을 첫 달로 삼았고, 은나라의 음력은 12월(12월)을 첫 달로 삼았으며, 주나라의 주력은 겨울을 삼았다. 월(11월)을 첫 번째 달로 지정합니다. 진시황은 중국을 통일한 후 양춘월(10월)을 정월로 삼았는데, 즉 10월 1일을 설날로 삼았다. 한나라 무제(吳皇) 때부터 맹희월(1월)을 정월로 정하고, 맹희월의 첫날(음력 1월 1일)을 설날이라 칭하여 청나라 말기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그러나 이것은 음력, 즉 음력이나 음력일 뿐, 오늘날 우리가 설날이라고 부르는 날은 아닙니다.

서기 1911년 쑨원이 이끄는 1911년 혁명은 청나라의 통치를 무너뜨리고 중화민국을 건국했다. 성지사 대표들은 난징에 모여 양력을 사용하기로 결정하고 음력 1월 1일을 '춘절'로, 양력 1월 1일을 '설날'로 부르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당시에는 공식적으로 발표되거나 명명되지 않았습니다. "하정정을 농경시기에 따르도록 하고, 서력을 기준으로 하므로 통계에 편리하다"는 목적으로 중화민국 원년에는 그레고리력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1912), 그레고리력(양력)의 1월 1일을 '새해'로 규정했지만, 그렇지 않고 '설날'이라고 부릅니다.

오늘 언급한 '설날'은 신중국 건국 전날인 1949년 9월 27일이다. 제1차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가 열리면서 중화인민공화국 건국을 결정하기도 했다. 우리가 그레고리력이라고 부르는 전세계 AD 달력을 채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현대에서 설날은 한 해의 첫날을 의미한다. 음력과 양력의 두 신년을 구별하기 위해, 그리고 음력 24절기의 '입춘'이 음력설 전후에 있기 때문에 음력 1월을 '춘절'로 개명하고, 양력 1월 1일을 새해로 정하여 법정 공휴일로 지정하여 전국민의 즐거운 명절이 되었습니다.

설날 시

[송나라] 왕안석의 '설날' '폭죽소리로 설날을 축하한다' 봄바람이 투소에 온기를 전하고, 수천 가구가 항상 새 복숭아를 오래된 부적과 교환합니다."

'설날'이라는 단어는 고대부터 유래되었습니다. 이는 양력 설날이 아니라 음력 1월의 첫날을 의미합니다. 달, 즉 봄 축제입니다. 송나라 오자목(吳子目)의 『맹량록(孟梁記)』의 『초월』 첫 장에는 이렇게 적혀 있다. “음력 1월 1일을 설날이라 하며, 흔히 설날이라고 부른다.” '설날'이라는 단어는 '진서(金書)'에 처음 등장했다. "전제는 맹춘(孟春) 3월을 원나라로 삼았는데,

설날의 첫날이었다. 고대에는 설날을 Yuanri, Yuanzheng, Yuanchang, Yuanshuo, Yuanchen, Yuanchun, Duanri, Shangri 등으로 불렀습니다.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모든 왕조의 시인들이 설날 서정시를 지었고 많은 유명한 작품을 남겼습니다.

고대에는 궁에서 설날 축하 행사를 성대하고 성대하게 거행했습니다.

삼국시대 조지(曹治)의 시 《원회》: "과거에는 원탁이 좋았으나 성대한 모임이었다.

잔치는 이 높은 홀에서 한다." 조위(曹魏) 왕조의 설날 축하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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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세가 넘은 시인들은 늙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개를 꼿꼿이 펴고 새해를 맞이한다.

또 다른 당나라 시인 성문문(Cheng Wenwen)은 설날에 다음과 같은 시를 썼다. 다행스럽게도 그는 등불 앞에서 몰래 웃었지만 투수는 그럴 수 없었다.

먼저 맛보세요. "'대성'은 별을 붙잡는다는 뜻으로 늦게 돌아오거나 떠나는 것을 비유합니다. 일찍.

'觞'는 술을 마실 때 사용할 수 있는 술잔이다. "투수"는 원데이에만 마시는 다양한 맛의 약주입니다. 고대인들은 이 술을 마시면 질병을 예방하고 재난을 제거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 와인을 마시는 데에는 규칙이 있습니다. 어린이와 노인은 동시에 마실 수 없으며, 가장 어린 것부터 순서대로 마셔야 합니다. 고대인의 이해에 따르면, 새해마다 모든 사람이 더 오래 살아야 하지만 실제로 젊은 사람은 1년을 얻고, 나이 많은 사람은 1년을 잃기 때문에 모두가 젊은 사람에게 먼저 오래 살라고 권합니다. 축하를 표하고, 금기를 피하기 위해 나중에 노인들에게 술을 마시게 하십시오.

당나라 사람 맹호연(孟浩然)은 '새해를 맞이하여'라는 시를 지었다. .나는 이미 힘이 세고, 수입도 없지만 여전히 뽕밭이 남아 있어 농부와 괭이는 양치기 소년을 따르며, 기후를 조절합니다. 황제는 올해는 풍년이 들 것이라고 말했다. "당나라 번영기에 전씨가 풍토를 다스리며 반년 동안 행복했지만 시인은 돈이 없었다.

'농민을 걱정한다'는 마음은 선비의 숭고한 품성이다.

고대에는 설날에 춘절 대련을 올리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남송 시인 육유의 시 "설날": "밤비는 남아 있는 눈을 녹이고, 아침 해는 열려 구름이 쌓이고, 복숭아 기호는 획으로 쓰여지고, 꽃은 송 뒤에 기울어진다." 보렌의 시 "설날": "중간에는 인사하는 손님도 없고 평소처럼 일찍 일어나면 됩니다. 복숭아 판은 서로 바뀌고 매화는 매년 향기롭습니다. ""복숭아 상징"과 " 시의 복숭아 판'은 춘절 대련을 가리킨다.

물론 '원리'를 칭송하는 고대 시 가운데 가장 유명한 것은 북송의 개혁가 왕안석의 '원리' 시이다. 폭죽 소리,

봄바람이 투수에 따뜻함을 가져다주고, 수천 가구가 서로를 바라보고 있고, 늘 새로운 복숭아가 옛 매력을 대신하고 있다." 그것은 미래 세대에게 영원히 전해질 것입니다.

명나라 진선장이 지은 '설날고시'는 마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같은 그림이다. 시인은 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이웃 벽에는 손님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술이 소용돌이치고 있고, 아이들은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함께 노래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새해는 다시 오고, 봄이 옵니다. 더 아름다운 꽃과 가지가 있습니다. 탑의 피리 소리와 함께 동쪽 달에 불어오는 저녁 바람은 저절로 솟아오릅니다.

청나라 애국시인 장웨이핑(張灯平)의 <신뢰>는 설날, 원일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았지만 설날을 제목으로 삼았다. 새해를 맞이하고 봄을 맞이하는 사람들에 대해 쓰세요

창조의 기쁨: "창조는 말은 없지만 감정이 있습니다. 추위가 올 때마다 봄이 탄생합니다. 모든 것이 천 가지 색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천둥의 첫 소리를 기다리고 있다." 당대의 위인 마오쩌둥은 1930년 1월에 썼다.

그는 "여멍령 · 설날"이라는 노래를 썼다: "닝화, 청류, 길은 숲과 이끼로 인해 깊고 미끄럽습니다. 오늘은 어디를 향하고 있습니까? 산을 오르락 내리락하는 바람이 그림처럼 붉은 깃발을 펄럭입니다. 장엄한 풍경화 속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시 전체는 풍성하고 신선하며 자연스럽고 낙관주의와 열정적 인 혁명적 낙관주의로 가득 차 있습니다.

1942년 동비우가 충칭에서 '유야자 회인 운율을 점령한 설날'이라는 칠운시를 썼다. ."

두수주로 서로 건배하고, 따로 승전차를 즐긴다. 충성만이 나라를 위해 봉사할 수 있고, 고향에는 천국이 없다. 수도를 맞이하여 노래하고 춤추자

이 대중가요를 감상해 보세요. 이 노래는 훌륭한 작품이며 가사 사이에는 혁명을 향한 시인의 진심이 스며들어 있음을 느낍니다. 그 당시 저항전쟁은 어려웠고, 충성심으로 나라에 봉사해야만 우리는 낙원의 땅 일본에 정착할 수 있기를 바랄 수 있었습니다. 시에 언급된 '승전차'는 당시 충칭 상점에서 팔던 종이봉지차로 항일전쟁의 승리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었다. 새로운 것을 시의 일화로 활용하는 것은 동씨의 옛 시에 대한 혁신적인 인식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