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일본 메이지 유신의 급진적 개혁주의자들은 왜 '찌꺼기' 기모노를 완전히 버리지 않았습니까?

일본 메이지 유신의 급진적 개혁주의자들은 왜 '찌꺼기' 기모노를 완전히 버리지 않았습니까?

기모노는 당나라 복식과 비슷하지만 체계는 비슷하지만 다른 장점이 있다. 중국과의 인연도 한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당나라 때 성행했습니다. 많은 중국인들은 일본이 중국의 전통문화를 잘 보존하고 있다고 말하는데, 기모노도 그 중 하나입니다. 원래는 우푸(Wufu)라고 불렸는데,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일본을 통일한 이후 기모노의 개념이 점차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요즘 중국에는 기모노를 좋아하는 평면 매니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본의 전통 의상으로서 어느 정도 일본 문화를 대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착용이 매우 불편합니다. 메이지 유신은 도쿠가와 막부를 무너뜨리기 위해 실시된 개혁이었습니다. 선진적인 삶을 배우고 적응하기 위해서였으나 기모노를 완전히 버린 것은 아니었다.

(1) 일본의 본질인 민족 전통. 흑선사건 이후 도쿠가와 막부의 비겁함과 무능함에 불만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따라서 사람들은 막부를 타도하고 권력을 법원에 반환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왕을 존경하고 오랑캐를 배격한다'는 기치를 들고 만장일치로 도쿠가와 가문이 일본 통치권을 천황에게 돌려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점차 서양 문화에도 적응해 나갔다. 따라서 일본 고유의 전통이 많이 버려졌습니다.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창시한 의복인 기모노가 큰 파도 속에서도 살아남았다는 사실이 신기합니다.

1. 지역 문화를 보존해야 한다

메이지 유신과 타도 운동은 모든 봉건적 잔해를 일격에 무너뜨리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그러나 미래 세대에게 아무것도 남길 수는 없습니다. 당시 개량주의자들은 유럽과 미국을 방문한 뒤 중국으로 돌아와 과감한 개혁을 단행했다. 그중에서도 사람들의 눈에 남아 있는 봉건세력의 상당수가 완전히 근절되었습니다.

그런데 기모노는 옷의 일종일 뿐만 아니라 문화이기도 해요. 한 나라, 한 민족이 대대로 이어져 내려온 고유의 문화를 잃는다는 것은 참으로 슬픈 일입니다. 게다가 나라가 멸망할 가능성도 매우 높다. 메이지 유신이 막 시작되던 당시에도 사람들은 이 파도가 자신들을 휩쓸어버릴까 봐 두려워했습니다.

그래서 그 누구도 감히 기모노를 입고 거리에 나설 생각은 하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모노와 스모는 한동안 금지되었습니다. 이와쿠라 토모시(Iwakura Tomoshi) 등은 유럽과 미국의 첨단 직물 장비를 도입하여 주로 서양과 유사한 단순한 의류를 생산했습니다. 따라서 메이지 유신 당시 기모노는 쇠퇴기를 겪었지만 뿌리째 뽑히지는 않았습니다.

2. 나라의 영광, 멍비 크레이프

당시 메이지 유신 당시 개혁을 주창한 사람들은 매우 과격했습니다. 이는 또한 이후 일본 군국주의가 대중화되는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그 결과 일본은 신속히 회복의 길에 들어섰고, 국난을 극복하고 자본주의를 향해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더욱이, 모든 사람은 일반적으로 민주주의에 대해 매우 호의적인 인상을 갖고 있습니다.

다이쇼 시대는 메이지 유신 이후 등장한 번영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민족자결의 흐름은 거세고, 모두가 자기 목소리를 내고 싶어합니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기모노와 서양복이 혼합되는 일이 흔했습니다. 사람들은 어떤 옷을 입을지 결정할 권리가 자기에게 있다고 믿습니다.

다이쇼 시대에는 스모에 대한 제한이 먼저 해제되었고, 이어서 기모노에 대한 제한도 해제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개혁파들이 기모노를 버리지 않으려는 것이 아니라 정치적 민주주의는 물론이고 자신들의 민족의상을 입어야 한다는 요구도 충족시키지 못하면 권력을 얻기 위해 '민주주의'에 의지한다는 것이다.

기모노를 입을 수 있게 되는 것은 대부분의 일본 민간인의 염원이다. 그러므로 자리를 확보하자마자 뺨을 때릴 수 없습니다. 그러나 사무라이 계급은 그렇게 운이 좋지 않았습니다. 개혁주의자들은 그들을 후퇴시키려고 급여를 삭감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카타나 검을 사용하는 것도 금지했습니다. 그러나 천황은 한편으로는 사무라이를 무너뜨리고 억압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무사도의 정신을 이용하여 일반 민간인들을 세뇌했습니다.

어떤 경우에도 정치인들의 눈에는 피해자일 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이 진정으로 추구하는 것은 나라를 영원히 수호하고 장기적인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2) 헌법 제정 하에 유지되어야 한다

'삼국지연대기' 위서(魏書)는 황제가 여자를 왕으로 세웠는데, 이름은 북미호(Beimihu)였다. , 유령 세계에서 일한 사람. 당신은 이미 어른이고 남편이 없습니까? 이것이 『24사』의 아마테라스에 대한 설명이다. 그녀는 일본 신도의 최고 신이자 모든 일본 황제의 조상입니다.

그러므로 일본의 통치자는 바뀌었지만 천황의 가문은 결코 변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그는 지상천국의 신들을 대표하기 때문입니다.

1. 왕족의 존엄성을 지켜라

메이지유신 당시 일본은 '입헌군주제'를 시행했다. 즉, 황제는 여전히 명목상 국가의 최고 통치자입니다. 그러나 그때부터 그는 신처럼 버림받았다. 그는 더 이상 국가 시스템의 정상적인 기능을 관리하지 않으며 모든 문제는 총리와 그의 내각이 처리하도록 남겨집니다. 여전히 국내 최고 수준이다.

삼국시대 소주에서 일본으로 전래된 오복은 실제로 일본 귀족들이 입었던 옷이다. 황제는 행사의 중요성을 표현하기 위해 우 의상을 입고 주요 축제에 참석했습니다. 따라서 메이지 유신 당시에는 누구도 감히 기모노를 쉽게 때려죽일 수 없었습니다. 여기에는 Wu Fu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개량주의자들은 시선을 반대편으로 돌렸고, 칼을 보급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모든 학자, 농민, 산업가, 상인은 머리를 묶지 말고 집 밖으로 꺼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합니다. 이는 메이지 유신의 낡은 관습에서 벗어나 과거 봉건 사회와의 완전한 결단을 대변하는 중요한 상징이다.

2. 천황의 마음을 달래다

우푸는 천황과 그 가문의 위상을 어느 정도 대변하는데, 메이지유신이 이렇게 성공한 이유는 조리대 위의 메이지 천황. 많은 사람들이 황제를 위해 타도운동을 지지했습니다. 기모노 제도가 완전히 폐지되었다는 것은 천황이 봉건주의의 잔재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황제의 지위는 매우 특별하다. 국권 형성에 참여할 필요는 없지만 체면은 유지해야 한다. 옛 관습을 없애기 위해 기모노를 폐지한다면 천황도 폐지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천황제는 봉건주의를 대표하는 제도이지만, 국민들의 마음 속에는 천황은 인간이 아닌 신이다.

소위 왕실 예절을 지지하는 데 열성적인 사람들이 아직도 많다. 장기간의 세뇌를 통해 그는 신과 같은 존재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의 반란을 막기 위해 개량주의자들은 기모노를 완전히 포기하는 것을 포기했습니다. 더 중요한 것으로 넘어가면 사람들에게 머리를 숙이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청군이 세관에 들어갔을 때처럼 손지현은 도곤에게 모든 한족의 머리카락을 '돈쥐꼬리'로 키워야 한다고 제안했다. 모두가 같은 헤어스타일을 하면 국가 정체성과 인지도가 높아진다. 더욱이 이는 구시대의 종말과 새로운 시대의 공식적인 시작을 의미하기도 한다.

옷은 갈아입을 수 없기 때문에 차선책은 갈아입는 것이다. 오래된 습관을 없애기 위해 뭔가를 하십시오. 게다가 당시 보수세력은 매우 강했다. 그것은 모든 것에 딱 들어맞을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 사이에 큰 공포를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이뤄낸 개혁의 성과도 불타버릴 수도 있습니다.

(3) 고대의 옷과 모자는 결정하기 어렵다

"일본 연대기" 직공 소녀를 찾으십니까? 고려에 도착하자 부추장인 지우리보와 지우레지가 마을 안내원으로 임명되어 일하는 소녀들을 돌려보낼 수 있었다. 고대 일본인들은 기모노와 우푸를 매우 좋아했으며, 뛰어난 장인 정신을 지닌 직공 소녀들을 찾기 위해 고려까지 찾아갔습니다. 이 전통은 단번에 폐지될 수 없으며, 분명 큰 저항을 견뎌낼 것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기모노를 일시적으로 약화시켜 서양식 의상과 융합시키는 것입니다.

1. 선구자가 추진하다 옛날부터 열심히 일하는 사람, 열심히 일하는 사람, 백성을 위해 기도하는 사람, 법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이 있었습니다. 시대마다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나라와 민족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중국에도 있고 일본에도 있어요. 개혁 물결의 영향으로 많은 사람들이 매우 극단적인 사고를 발전시켰습니다.

과거에 존재했던 것이라면 이제는 분명히 선을 그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항상 깨어 있을 수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메이지 시대 예술가 오카쿠라 텐신도 그 중 한 명입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영어를 배웠고, 도쿄제국대학에서 유럽과 미국의 선진 문화를 철저하게 공부했습니다. 그 외에도 중국과 인도를 여행하기도 했다. 아시아와 유럽 문화에 매우 능숙하다고 할 수 있다. 수천 권의 책을 읽는 것이 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까? 그는 중국으로 돌아온 후 개혁파의 결점을 보았습니다. 그 중 하나는 기모노의 영향력을 약화시키는 것입니다. 아시아의 가치를 회복하고 활성화하려면 아시아인들이 함께 노력해야 할까요?

그는 완전한 서구화를 옹호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아시아인들이 그들만의 문명을 창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생각으로 그는 기모노의 부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였다. 메이지유신 시대에도 기모노가 멸종되지 않은 것은 바로 오카쿠라 텐신과 같은 사람들 덕분이었습니다.

2. 낙상이를 입고 집을 청소하다

기모노는 어떤 의미에서는 일본의 상징이 되었는데, 고대에는 기모노와 우푸가 매우 유사했습니다. .큰 차이. 소위 우푸(Wufu)는 고관이나 심지어 황제도 착용합니다. 삼국시대의 소주 지역은 오늘날의 강남이기 때문에 비단과 새틴이 매우 정교하고 재봉 기술도 매우 정교하여 일본으로 전파되었습니다.

현대적 의미의 기모노는 더 이상 고대의 기모노가 아닙니다. 메이지 유신 때 일어난 변화 이후의 기모노입니다. 따라서 일본인도 기모노를 포기했습니다. 그러나 민족의상으로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가져오지만 여전히 보존되고 있다.

우푸는 소주에서 유래했고, 기모노는 당나라에서 유래됐다. 일본의 야마토 민족은 동양을 배운 뒤 서양도 배운 민족이다. 그들의 봉건주의는 고대 중국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메이지 유신은 실제로 고대 중국과의 완전한 단절이었습니다. 우푸든 기모노든 모두 중국에서 왔어요. 그러나 일본에서는 현지 실정에 맞게 자신들의 민족의상으로 변형되었다.

결론: 영신제 초에 백제 왕인(王仁)이 『논어』와 『건문』을 손에 넣었다. ?메이지 유신 때 기모노를 완전히 버리지 못한 것은 주로 천황의 존재 때문이었고, 그의 밑에는 민간인 지지자들도 많았습니다. 게다가 아직도 매우 강경한 보수세력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누구도 감히 이러한 대중적 분노를 저지르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서양복식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면 기모노의 영향력이 나날이 약화될 수 있습니다.

참고 문헌:

"일본 쇼키"

"야마토 크로니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