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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복숭아꽃 봄의 비밀' 시청 경험 모음
무대 1개, 크루 2명. 그것을 희극이라고 부르거나 깊은 감정이라고 부르십시오.
하얀 치파오를 입은 윤지판은 그네에 앉아 천천히 극의 첫 대사를 말했다. “너무 조용해요. 이렇게 조용한 상하이는 본 적이 없어요.” 그때 목소리가 들렸다. 순간, 무대는 갑자기 그 시대, 상하이의 누렇게 변한 기억 속으로 들어선 듯 텅 빈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네는 낭만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고전 세계의 상징인 것 같습니다. 그네에 앉아 있는 소녀는 강빈류가 계속해서 뒤를 돌아볼 때 시선의 초점이 되었다. 무대 위에서 그네는 기억 속에 지극히 신선한 장면을 만들어내며, 이야기가 일어나는 물질적 공간을 상기시킨다. 그네는 젊음의 모호함과 알 수 없는 그리움을 지닌 고전적인 낭만적인 느낌을 상징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강빈류와 윤지판의 러브레터는 아득하지만 떠나기 힘든 꿈처럼 느껴진다. 강빈류는 병동에서 상하이에서의 꿈같은 추억을 몇 번이고 생각했지만 현실의 윤지판은 늙었다. 그네를 타고 흔들리는 꿈은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장난기에는 깊은 의미도 있습니다. 무대 위의 우물은 신비한 상징이다. 라오타오는 복숭아꽃샘에 들어가자마자 하얀 옷을 입은 부부를 만났다. 우물이 복숭아꽃샘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면, 또 다른 차원에서 복숭아꽃샘을 찾는 것은 가장 원시적인 자연상태로 돌아가고자 하는 인간의 염원으로 이해될 수도 있다. 실용적인 관점에서 볼 때 우물은 단순하고 평화로운 세속 생활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오늘날의 혼란스럽고 무질서한 삶이 아니라, 우리가 상상하는 고대의 일상, 평범하지만 행복한 삶이다. 우리가 꿈꾸는 이상적인 고전적 일상은 순백의 부부처럼 여유롭고 화목하며, 그림 같은 곳에서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 평화롭게 자손을 낳는 것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상사 타오춘화와 위안이 고대에 살고 있지만 고전적인 로맨스가 없거나, 강빈류와 윤지판, 어쩌면 장여사가 산산이 부서진 그들의 고전적 감정을 지키기 위해 애쓰고 있다는 것이다. 극의 클라이막스에서 두 극이 같은 무대에서 상연될 때 '우물'은 두 극단의 실제 위치를 분리하는 역할을 한다. 다른 관점에서 보면, 이 칸막이는 '밀애'와 '도화봄', 컵과 코미디, 드라마와 현실, 고전과 현대를 연결하는 연결 대상이 아니다. 이 강한 비교는 마치 저 어색하게 텅 빈 커튼처럼 어딘가에서 한 조각이 빠진 듯한 상실감이 있다. 극중 '복숭아꽃봄' 감독 '위안'은 세트장에 빈 복숭아나무만 남아 있고, 무대 위에는 아무 이유 없이 복숭아나무가 한 그루 더 있다는 사실을 알고 매우 짜증을 냈다. . 그는 예술가 Xiaolin이라고 불렀습니다. Xiao Lin은 이것을 "빈 공간"이라고 말했습니다. “공백으로 놔두세요?” 감독은 즉시 머리를 긁적였다. 샤오린은 "이 여백은 매우 예술적이다!" "예술적 개념?" 이 두 개념은 원래 중국 전통 예술과 미학 이론의 영역을 대표하지만 감독의 의문스러운 '다시 읽기'는 그러한 고전에 대한 회의주의와 이해 부족에 대한 감사를 표현한다. 개념, 혹은 현실에 대한 의문. 마침내 그는 어리둥절해하며 "이 복숭아나무는 왜 도망갔나요?"라고 큰 소리로, 우울하게 물었다. '여백'과 '예술적 구상'을 묻는 것보다는 라오타오가 집을 떠나는 것에 대한 질문이라고 말하는 것이 더 낫다. 라오타오가 가출한 가장 근본적인 이유에 대해 질문한다. 무대 위의 이야기 뒤에 숨은 사소하고 혼란스러운 삶을 말하듯이 막의 한 조각이 빠져 있다.
그러나 뒤엉킨 현실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늘 꿈이 있다. 마치 라오타오가 우연히 헤매다가 들어간 복숭아꽃밭과 같습니다. "갑자기 둑을 가로질러 수백 걸음 떨어진 복숭아꽃 숲을 발견했습니다. 중앙에 나무도 없고, 맛있는 풀과, 알록달록한 꽃들이 연달아 떨어지지 않았다면 아마도 우리는 그것을 상상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장면. 바람에 흩날리는 꽃잎은 삶의 꿈이거나 죽음의 찬란함이다. 날아가는 하늘에서 이것이 현실인지 꿈인지, 기쁨인지 슬픔인지 누가 알겠는가. 미친 이상한 여자는 '탐색'을 상징하는 류쯔지의 이름을 계속 외치며 미친 듯이 절망적인 탄식과 비명을 지르고 있었다. 미친 듯한 그 여인은 마치 복숭아꽃밭을 떠났다가 다시는 돌아오지 못한 라오타오와 같고, 기억을 지키려고 애쓰며 열심히 찾아보지만 다시는 그녀를 만나지 못하는 강빈류와 같다. 찾다가 떨어진 꽃은 누군가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누군가의 꿈 속으로 떨어졌다.
제 생각에는 무대 디자인의 디자인은 코트와 같아서 화려할수록 아름답지만 적절한 디테일이 보여주는 우아함을 보여줍니다. '도화꽃 봄의 비밀'의 무대 디자인은 위의 텍스트에 설명된 바와 같습니다. 각각의 디자인은 독창성을 강조하며 드라마가 전달하고자 하는 물리적 공간과 분위기와 일치합니다.
그렇다면 드라마의 언어는 그 영혼이 되어야 하며, 세심하게 제작되고 내부에서 독특한 미감을 발산해야 합니다.
'비밀'에 비하면 '도화꽃 봄'은 언어가 좀 더 폭발적이거나, 좀 더 강렬한 비명을 지르는 것 같아요. '복숭아꽃 봄'의 첫 장면에서 라오타오는 와인도, 케이크도 먹을 수 없어 한숨을 쉬었다. 과장된 언어는 라오타오의 성격 특성과 자신의 생활 상황에 대한 강한 불만을 생생하게 반영합니다. 라오 타오의 삶에서 집은 더 이상 행복의 안식처가 아닙니다. 그는 와인을 마실 수 없고, 칼을 통제할 수 없으며, 너무 단단한 케이크를 먹을 수 없으며, 심지어 그의 아내가 그의 것을 훔치게 됩니다. Lao Tao에 따르면 이 모든 것은 더 이상 이렇게 부를 수 없습니다. 이 선들은 모든 것이 그 자체의 존재 가치를 상실한 것 같은 느낌을 반영합니다. 삶은 살아간다기보다는 단지 존재를 위해 존재하는 것에 더 가깝습니다. 또한 '복숭아꽃 봄'의 첫 장면에서 라오타오 가족 세 사람의 대화도 매우 흥미롭다. 처음에는 라오타오의 낚시 이야기를 나눴다. 이후의 대화에서는 모두가 더 정확하고 명확해 보이는 특정 단어의 사용을 거부하고 중국어 구어체에서 "이", "저것", "어느", "무엇" 등으로 대체했습니다. 이러한 모호한 선은 라오타오가 돌아오려고 하는 후반 장면에서 춘화와 위안 보스의 대화에도 반영됩니다. 표면적으로는 이 단어들의 의미가 매우 모호하고 우회적으로 들리지만, 우리 모두는 이를 이해하고 있으며 특정 단어 못지않게 함축적인 "저것"과 "이것"에 포함된 의미를 이해하고 있습니다. 이 모호한 언어는 마치 무한히 확장되어 또 다른 깊이에 도달할 수 있는 것처럼 상징적이며, 구체적인 언어보다 더 긴장되고 폭발적이다. 가장 충격적이었던 것은 라오타오가 "태초에 우리는 아무것도 아니었다"는 말이었다. 이것은 인간의 기원과 인간의 본질에 대한 의문으로 돌아가는 것 같다.
이 문장은 큰 힘을 갖고 있어 사람들에게 충격적인 느낌을 줍니다. 또 다른 점은 언어의 언어화이다.
대사의 일부로 도연명의 "도화꽃 봄"의 텍스트를 다시 작성하여 감탄사와 생활 관련 단어를 추가하여 완전히 새로운 삶의 맛을 부여했습니다. 일종의 글을 읽을 줄 아는 느낌. 라오타오가 무릉으로 돌아오는 장면에서 그는 도화천에서 순수하고 거의 꿈같은 시간을 보낸 후 무릉으로 돌아오는데, 원래는 서로 헤어지지 않고 사랑에 빠졌던 춘화와 보스 위안이 사랑에 빠진 것을 발견한다. 실제적인 얽힘과 갈등 속에서 그들은 그들이 상상했던 행복하고 행복한 삶을 살지 못했습니다. Lao Tao, He Chunhua 및 Boss Yuan의 대화에서 우리는 그들이 서로 다른 두 세계에서 온 사람들인 것 같다는 것을 분명히 느낄 수 있습니다. 나는 Lao Tao가 말한 것을 기억하고 싶습니다. "수년에 걸쳐 나는 많은 일이 우리가 상상했던 것과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탈출구가 없는 것 같지만 관점을 바꾸면 즉시 새로운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위안 상사는 "정말 피곤한 것 같다"고 답했다. 두 스타일의 선의 강렬한 비교는 사람들을 웃기도 하고 울기도 하면서도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말하는 연극은 언어의 예술이라는 말이 있다. 언어를 통해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언어는 정말 놀랍습니다.
세상에 떨어지는 모든 꽃잎은 당신의 이야기라는 대사 중 하나가 기억납니다. 모든 사람은 마음속에 자기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우리 모두는 맹목적인 혼란과 기대 속에서 영원하고 실제적인 삶을 찾고 있습니다. 과연 누가 그것을 찾을 수 있을까요?
드라마 '도화봄의 비밀 2' 감상 소감 "
보기 대만 라이성촨 감독의 '도화국의 비밀'을 보고 너무 신났어요. 밤새도록 일했는데도 전혀 피곤하지 않았어요. 즐긴 후 글을 썼어요. 기념품으로 본 후 몇 가지 생각을 적어보세요.
두 편의 연극이 있는데, 하나는 고대 의상을 입은 희극이고, 다른 하나는 현대 비극이고, 하나는 역사를 회상하고 과거의 사건을 회고하는 것입니다. 위선이고 다른 하나는 진정한 감정을 다시 말하는 것입니다. 무대 위에서는 형편없는 연기를 펼쳤고, 무대 밖에서는 충격적인 발언을 한 배우들이 같은 무대에서 대사를 엮어 놀라운 코미디 효과를 냈다. 각자의 '사랑' 표현을 비교해 보면 사람들이 철학적으로 생각한다는 게 놀라웠다. 여기서 작가의 천재성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런 독특한 표현방식이 눈에 들어오네요. 이것이 부패가 마술로 변하는 전설적인 작품인가요?
두 극만 보면 새로울 것이 없습니다.
'비밀'의 진부한 표현이 감독의 '가장 리얼함' 때문에 무대에 섰지만, 배우들은 '아름다운 동백꽃처럼', '손을 잡는다', '작은 손' 같은 느낌을 연출하지 못했다. 역사의 굴곡에 대한 감정과 사랑의 진심은 어린 간호사 같은 이 세대가 느낄 수도 이해할 수도 없는 감정이고, 어차피 감독의 마음속에만 남을 수밖에 없다. 감독의 과거 감정은 관객인 우리, 관객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다. "복숭아꽃 봄"은 확실히 서양 사상의 영향을 받은 공연입니다. 과장된 언어와 재미있는 공연 형식으로 고대 이야기를 사용하여 고대와 현대를 여행하며 혼합하고 결합합니다. 그리고 맹목적으로 창조하는 농담의 경우, 극중 언어는 생각은 물론이고 청중의 대화만큼 좋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이 매우 거친 두 연극을 작가는 교묘하게 조합하고 관객 속의 말썽꾸러기들과 함께 무대 위의 갈등을 활용해 완벽하게 결합시켜 예상치 못한 코미디 효과를 만들어냈다. 이는 과감한 혁신이라 하지 않을 수 없으며, 인간적인 사고방식도 발달시켰고, 연기력이 좋지 않아도 좋은 작품을 소화할 수 있다. 왜 이렇게 말합니까? 여기서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이 연극은 분명 연극 중의 연극이기 때문에 여기서는 표현하기 쉽도록 조금 설명을 드릴게요. 우리는 두 연극을 '첫 번째 연극'으로 간주하고 전체 연극을 '두 번째 연극'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드라마'에서는 배우들의 연기력이 아주 평범했는데, '두 번째 드라마'로 보면 너무 흥미롭다. 다름의 놀라운 효과는 '첫 번째 드라마'에서의 수준 차이가 '두 번째 드라마'에서 코미디 효과를 발휘한다는 점이다. 이처럼 '원플레이' 속 하급 드라마 배우 두 명이 무대를 놓고 경쟁하는 가운데, 무대에서 말썽을 피우는 여자, 문을 닫는 관리인, 갑자기 무대로 달려가는 감독의 코미디가 더해진다. 지휘를 하고, 무대 뒤에서 일하는 이들의 어설픈 연기가 함께 '제2의 드라마'를 이룬다. 이 두 요소는 전체를 형성하여 신선하고 생동감 넘치는 예술적 효과를 형성합니다.
또 하나 언급할 만한 점은 이런 드라마가 드라마 속 특수효과를 만들어낸다는 점이다. 마치 '비밀'에 잠시 빠져들고, '도화봄'에 잠시 빠져 있다가, 한동안 사람들을 연극 속으로 끌어들여 관객이 연극의 관객이 되는 것과 같다. 이 효과는 실제로 예상치 못한 이득입니다.
'드라마 첫 번째'와 '드라마 두 번째' 속 사랑을 다시 살펴보자. 두 작품은 서로 관련은 없지만 각각 '사랑'을 표현하고 있으며, 단순한 비교를 통해 철학적인 수준에 이른다. 하나는 이별 후 수십 년 동안 뜨겁게 사랑한 연인의 이야기, 사랑이 오래될수록 그 향기는 더욱 향기로워진다는 것, 다른 하나는 사랑으로 화해하지만 삶에 지쳐 고민하게 만드는 이야기이다. 사랑과 삶이라는 영원한 주제에 대해 다시 한 번 이야기합니다.
극 전체가 지루한 대사로 끝난다. 이 방식은 과연 '첫 번째 드라마'에서 감독의 진심을 보여주는 진정한 사랑의 발현이자 감독의 탁월한 지도력을 반영한다. 두 번째 드라마' 입니다. 수십 년간 쌓인 사랑이 어떻게 계속될 수 있겠습니까? 이런 '여백'은 정말 사람들에게 끝없는 몽상을 안겨준다. '큰 사랑은 말문이 막힌다'는 느낌과 능숙하고 서투른 기술은 정말 훌륭하고 배울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