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할리우드 8대 스튜디오 중 하나인 파라마운트(Paramount)
할리우드 8대 스튜디오 중 하나인 파라마운트(Paramount)
1. 소개
영화계의 베테랑 거인인 파라마운트는 눈 덮인 산을 둘러싼 별의 로고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영화 산업에서 파라마운트의 역할에 대한 비유이기도 합니다. 이 회사는 창립 첫 30년 동안 수많은 스타와 수준 높은 영화, 극장 체인을 보유하며 할리우드 패권의 왕좌에 앉아 있었습니다. 미국.
196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파라마운트의 실질 권력 수치는 급격하게 변했지만 이는 로버트 에반스, 배리 딜러, 셜리 랜싱이 담당하든 회사 영화의 질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며, 이 회사는 항상 "대부", "토요일 밤의 열기", "잃어버린 방주 침입자들", "포레스트 검프"와 같은 호평을 받고 인기 있는 영화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1993년 엔터테인먼트 대기업 비아콤과 전 파라마운트 CEO 배리 딜러가 파라마운트 인수를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고, 결국 비아콤은 100억 달러에 파라마운트를 인수하며 파라마운트의 엄청난 가치를 입증했고, 합병 이후에는 성공했다. 파라마운트는 2005년 드림웍스를 통해 회사의 이미 허약한 영화 개발 문제를 해결했고, 2007년 개봉한 파라마운트는 '슈렉 3', '트랜스포머' 등의 블록버스터로 헐리우드 최대 흥행작이 됐다.
대형 대기업 중 아직도 할리우드(지리적 의미의 할리우드)를 고수하고 있는 곳은 파라마운트뿐이다. 파라마운트는 1927년 헐리우드에 정착했고, 워너 브라더스는 이르면 1930년에 헐리우드에서 버뱅크로 이전했고, RKO는 1957년 파산을 선언했고, 컬럼비아도 1973년 헐리우드를 떠나 1989년 워너 브라더스가 다시 버뱅크로 이전해 본사를 설립했다. Carver City에서는 Chaplin과 David Griffith가 설립한 United Artists가 Warner Brothers의 영화 후반 작업 기지이자 녹음 스튜디오가 되었습니다.
2. 거인 중의 거인
파라마운트 픽처스는 유니버설 픽처스보다 한 달 빠른 1912년 5월에 설립되었으며, 할리우드의 8개 주요 회사 중 가장 오래된 회사입니다. 파라마운트는 창립 당시 다수의 영화관을 소유하고 제작 사업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파라마운트의 두 창업자인 아돌프 주커(Adolph Zukor)와 제시 라스키(Jesse Lasky)는 스타의 힘을 가장 먼저 깨달은 인물들입니다. 배우.
헝가리에서 태어난 아돌프 주콜은 보드빌 극장을 운영하면서 경력을 시작했다. 그는 영화계에 입문한 후 교육 수준이 낮은 이민자만을 대상으로 영화를 제작하는 방식을 바꾸겠다고 결심했다. 늘 그렇듯 그는 옳았다는 것이 입증되었고 그의 회사인 Actors가 제작한 영화는 중산층 관객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으며 Actors와 Jesse Lasky의 회사가 새로 형성된 Paramount Corporation에 합병된 후 그는 회사의 경영권을 획득했습니다. 그의 강력한 전술로 인해 그는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었습니다. 1930년대 초 파라마운트는 급속도로 성장했지만, 대공황이 시작되면서 이 거대한 영화사는 거의 파산할 뻔했고, 일단의 은행들이 회사를 인수했고, 사업가였던 아돌프 주콜(Adolf Zukol)은 물러나야 했습니다. 그러나 1935년 아돌프 주코르(Adolf Zukor)가 재기하여 회사가 파산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1930년대 내내 파라마운트는 매 웨스트(Mae West), 마를렌 디트리히(Marlene Dietrich), 마르크스 브라더스(Marx Brothers), 빙 크로스비(Bing Crosby), 게리 쿠퍼(Gary Cooper), 클로데트 콜베르(Claudette Colbert) 등의 계약 스타와 함께 스타가 많이 모인 회사였으며 그의 영화로는 첫 번째 아카데미 상을 수상한 "윙스(Wings)"가 있습니다. 최우수 작품상에는 코미디 '오리 수프', '그녀가 그에게 잘못했다', '나는 천사가 아니다'가 올랐다. 파라마운트는 너무 막강했기 때문에 1920년대 정부 독점금지부의 표적이 됐다. 1948년 연방대법원은 파라마운트 사건을 통해 주요 할리우드 기업들이 제작, 유통, 전시 사업을 수직적으로 운영하는 것을 금지했다. 파라마운트는 여러 극장을 매각해야 했고, 이로 인해 기존 회사는 황폐화되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1950년대에 영화 관객들은 많은 영화를 잃었고, 파라마운트는 영화 제작 수를 줄이기 시작했습니다.
3. 뒤처지다가 재기하기까지
1960년대 파라마운트는 시대에 뒤처졌다. 아직 집권하고 있던 아돌프 주콜이 이미 80세를 넘었기 때문이다. . 슬프게도 새로운 세대의 관객들이 어떤 영화를 보고 싶어하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1966년에 회사는 Gulf Western Industries의 손에 넘어갔고 추코르 시대는 공식적으로 끝났습니다.
로버트 에반스 신임 회장은 영화계에서는 무명의 인물이지만 댄스 실력이 뛰어나 그의 지휘 아래 파라마운트는 '러브 스토리', '차이나타운', '대부' 등 상업적으로 성공한 명함을 제작하며 재기했다. 그의 힘.
로버트 에반스는 8년 동안 파라마운트의 주장을 맡았고, 1976년에는 텔레비전 업계 출신인 배리 딜러가 등장했고, 그의 두 조수인 마이클 아이스너와 제프리 카 젠버그는 나중에 선수가 됐다. 영화 산업의 거물이자 이 트리오는 파라마운트를 할리우드의 정상으로 되돌려 놓았습니다.
배리 딜러의 특기는 고개념 영화로, 단순하면서도 힘 있는 스토리와 대규모 홍보에 힘입어 큰 성공을 거둔 뮤지컬 '토요일 밤의 열기', '그리스' 등이 있다. , 공포 영화 '문라이트', 액션 어드벤처 영화 '레이더즈 오브 더 로스트아크', 경찰 드라마 '비벌리힐스 캅' 등이 있다. 그러나 Barry Diller의 야망은 새로운 텔레비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었지만 모회사인 Gulf Western의 사장인 Martin Davis는 그러한 모험을 시작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1984년 Barry Diller는 마침내 절친한 친구인 20세기 Fox를 막 인수한 호주 미디어 재벌 Rupert Murdoch를 만나 그의 네 번째 TV 네트워크를 시작했으며 나중에 Michael Eisner와 Jeffrey Carter Zenberg도 Disney에 의해 납치되었습니다. 그 이후의 기간은 파라마운트의 낮은 썰물 기간이었습니다.
4. 1993년 이후
1993년 섬너 레드스톤(Sumner Redstone)의 비아콤(Viacom)이 파라마운트 컴퍼니(Paramount Company)의 모회사가 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고, 비아콤은 체인 극장을 운영하며 점차 발전해 나갔다. 인수 이전에는 파라마운트가 영화 산업의 유일한 독립 대기업이었습니다. 이번 인수로 인해 주요 영화 스튜디오는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대기업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1994년부터 2004년까지 셜리 랜싱이 경영하는 파라마운트는 '브레이브하트', '포레스트 검프', '타이탄즈' 닉'(20세기 폭스와 공동 출자)을 제작하며 또 다른 전성기를 맞이했다. ), '미션 임파서블', '페이스/오프', '트루먼 쇼', '라이언 일병 구하기' 등이 있지만 파라마운트는 헐리우드의 메이저 회사이기도 하다. 그 중에서 영화 시리즈 개발에 가장 약한 회사는 "스타 트렉", "미션 임파서블", "툼 레이더"와 같은 몇몇 영화 시리즈.
2005년 말 파라마운트는 드림웍스를 인수했습니다. 그러나 이 거래에는 드림웍스의 가장 수익성이 높은 부서인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이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파라마운트에게는 이것이 여전히 중요합니다. 방향을 잃었고, 그가 제작한 영화 중 블록버스터는 거의 없었으며, 제작자로서 스티븐 스필버그는 이를 파라마운트에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그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트랜스포머"입니다.
5. 파라마운트 어드밴티지 소개
파라마운트는 점점 치열해지는 저가 영화 시장에서 더 많은 영화를 유치하기 위해 저가 영화 배급을 전문으로 하는 부서를 신설했습니다. . 다수의 청중. 파라마운트 픽쳐스(Paramount Pictures)는 사업부를 파라마운타 밴티지(Paramounta Vantage)로 명명했습니다.
파라마운트 어드벤티지의 설립은 존 레서의 개인 경력에 중요한 전환점으로 볼 수 있다. Lesser는 Advantage의 모든 측면을 책임집니다. 동시에 그는 여전히 파라마운트의 또 다른 부서인 "클래식"의 작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클래식'에 비해 '어드밴티지'는 주류 관객을 겨냥한 저예산 영화다. 이것이 Lesser가 직접 감독하는 "Advantage"와 "Classic"의 차이점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Advantage" 계획은 코미디, 스릴러 또는 기타 영화를 포함하여 매년 8~10편의 저가 영화를 시장에 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