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산터우 고등학교 문과대학 통합 시험지 검색
산터우 고등학교 문과대학 통합 시험지 검색
중국어:
2008년 광둥성 산터우시 1학년 고등학교 중국어 품질 검사
1.
1. 다음은 점자가 있는 단어의 정확한 발음은
A입니다.
B, 자연의 소리(lài), 벽(guī), 방황(zhí), 비오는 날(miù)
C 웅크리다(quán), 흐느끼다(yàn) , 채찍(chì), 꾸짖음(qiú)
D. 트롬본(háo), 인삼(shēn), 명주(lū), 첩과 첩(téng)
2 다음 중 오타가 없는 집단은
A. 사회가 귀청이 먹먹해지고 점점 더러워지고 거품에 젖어가는 모습이다
B. 뿔은 천연 자원을 폭력적으로 파괴하고 강가에서 와인을 마시고 있습니다
C. 배우가 침을 흘리며 산산조각이 나고 있습니다
D 문소리는 무기력하고, 얼굴은 멍합니다. 서로를 바라보며 아침의 아름다운 풍경
3. 다음 중 점으로 표시된 관용구가 적절한 것은
A. 28 최근 우리나라 쓰촨성 원촨 지역에 규모 8의 지진이 발생해 수만 명의 희생자가 발생한 정말 참사였습니다.
B. 3년 전 린장중학교 캠퍼스에서 만났는데, 오늘은 빈해일중학교에서 우연히 만났어요.
C. 우리 도시가 장점을 최대한 발휘하고 개념을 업데이트하며 과감하게 혁신할 수 있다면 우리 도시가 선진국을 따라잡을 수 있고 심지어 다른 도시보다 더 나은 도시가 될 수도 있습니다.
D. “오성산에서 돌아와도 산이 보이지 않고, 황산에서 돌아와도 산이 보이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정말 아름답고 맛있고 그 명성에 걸맞는 음식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4. 다음 문장의 줄 사이에 알맞은 단어를 순서대로 채워 넣으세요.
(1) 중국 민족이 창조한 훌륭한 문화는 광범위한 것입니다. 그리고 마오쩌둥 시의 심오한 문화.
(2) 원래의 물 보전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농민들은 스스로 새로운 수원에 의존하고 밤낮으로 가뭄에 강한 물을 제공했습니다.
(3) 최근 몇 년 동안 성에서는 자의적 고발 현상을 처리하기 위해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조사 및 처벌의 강도를 높여 자의적 고발 현상을 효과적으로 억제했습니다. .
A. 인격 발달 및 억제 B. 인격 발달 및 억제 ā
C. 영적 발달 및 억제 D. 영적 발달 및 억제
5. 다음 문장에서 올바른 표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A. Wang Yisheng은 울부짖으며 말했습니다. "엄마: 오늘 뭔가 알겠습니다. 사람들은 여전히 살아있기 위해 뭔가가 필요합니다. 엄마——"
B. "너무 일찍 일어나면 사람들이 바보가 될 것 같다"고 생각했다.
C. 문텐샹은 아허무의 위협을 듣고 경멸하는 얼굴로 "죽여라"라고 말했다. 원하시면 제가 무슨 말을 하든 손바닥에 쥐고 안 잡힐 수 있어요!"
D. 흥도 좋고 차분함도 좋아하고, 단체 생활도 좋아하고, 단체생활도 좋아해요. 혼자 있는 것.
6. 다음 문장 중 문법적 오류가 없는 사람은
A. 당 혁신의 적극적인 전파자, 심층 학습자 및 모범 실천자가 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이론 , 확고한 신자이기 때문에 당의 혁신적인 이론이 그를 깊이 매료시키고 설득했기 때문입니다.
B. 대변인은 우리 나라의 식량 생산은 현재는 물론 앞으로도 자급자족할 수 있다고 엄숙하게 지적했습니다.
C. 며칠 전 CCTV 앵커 자오푸는 참사를 보도하던 중 그곳에 갇혀 고통받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고 목이 메어 울음을 터뜨렸다.
D. 우리는 신문의 생명력이 독자들에게 풍성하고 참신하며 품격 있는 문화의 향연을 선사하는 데 있음을 깊이 깨닫습니다.
2. 고대 시 읽기
(1) 한문 읽기
다음 한문을 읽고 5~8번 문제를 완성하세요
>시황제 더 이상, 남은 세력은 세계를 놀라게 했다. 그러나 가구는 옹성수(Weng Shengshu)의 아들이자 갱스터이자 이주인이다. 중산층만큼 재능이 없는 사람은 종니(章封)와 묵자이(穆寧)만큼 재능이 없고, 도주(Tao Zhu)와 이둔(Yidun)만큼 부자도 아니다. 그는 군대 사이에 숨어 거리로 일어나 지친 병사들을 이끌고 수백 명의 사람들을 이끌고 진을 공격했습니다. 군인이 되어 나무를 베고, 장대를 깃발로 삼고, 천하의 구름이 연합하여 화답하고, 음식과 풍경을 얻고, 산동의 영웅들이 일어나 진나라를 멸절시켰습니다.
세상은 작고 약하지 않습니다. 용주 땅에서 웨이한은 단단하고 자립적입니다. 제나라, 초나라, 안나라, 조나라, 한나라, 위나라, 송나라, 위나라, 중산나라의 왕은 진서의 지위를 존중하지 않고, 갈고리와 장창에는 가시나무의 지위를 존중하지 않습니다. 서민의 것은 오만하지 않다. 구국의 군주는 안목과 안목이 있는 자이며 행군과 병력 운용은 시대를 앞당기는 자에 비할 수 없다. 그런데 성공과 실패가 바뀌었고, 성취도 거꾸로 바뀌었습니다. 왜일까요? Shandong과 Chen Shedu의 나라를 장수하게 만들고 그들의 힘과 힘을 비교하십시오. 그들은 같은 나이가 아닙니다. 그러나 진나라는 단순한 영토를 이용하여 만인의 힘을 분산시켰고, 팔국과 왕조를 일렬로 세우게 하여 100년 이상 지속되었다. 그러면 Liuhe가 집이고 Weihan이 궁전입니다. 한 사람이 소란을 일으켜 일곱 개의 성전이 무너지고 남의 손에 죽는다면 왜 세상을 웃게 만드는 사람입니까? 인의를 실천하지 않으면 공의와 방어의 기세는 달라진다.
(Jia Yi의 "On the Passage of Qin"에서 발췌)
7. 다음 문장에서 점으로 표시된 단어에 대한 올바른 설명은
A입니다. 윤이 합치고 구름에 응하다
B. 승리의 음식과 풍경 : 부담
C 길이가 길고 큰 것은 구속이다
p>
D, 구국의 대가인 강비도 강:대결
8. 다음 문장 중 구두점의 의미와 사용법이 같은 그룹은
A. ①옹성서의 아들 ②소진(蘇秦)과 두화(杜伯)의 부하들이 음모를 꾸몄다
B.그 후 산동의 영웅들이 연합하여 진나라 사람들을 멸망시켰다. ②선한 일을 쌓아 덕이 있고 신들은 그걸로 만족했다
C. ①진나라는 작은 면적만을 사용하여 만 명의 강력한 군대를 만들었다. ② 도끼는 산과 숲에 동시에 들어가고 나무는 쓸모가 없었다
D. ① 나무를 베어 군인으로 만들고 기둥을 세워 깃발을 만든다. ② 문장이 길고 노래가 선물이기 때문에
9. "갈고리와 미늘창을 사용하지 않고 가시와 가시를 괭이질한다"와 동일한 문장 패턴
A. No Naer는 B와 동일합니다. Shen Zhi는 효와 형제애의 의미를 표현합니다
C. 지렁이는 발톱과 이빨이 없으나 근육과 뼈가 강하다 D. 매우 좋고, 아들이 동어를 다스린다
10. 분석과 관련하여 원문은 다음과 같다. 내용을 요약하면 정답은 A. 첸 그녀는 전투력이 낮고 인원이 적고 무기가 열악한 등 불리한 요소가 많다. 하지만 그들 모두가 갱스터이고 이주민이기 때문에 유리한 요소도 있습니다. Chen She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B. 저자는 진나라가 인의를 실천하지 못하고 망하고, 진서가 인의를 베풀어 승리한 사실을 살려 한원제에게 진나라를 참고하고 실천할 것을 권유한다. 진(秦)나라와 같은 실수를 저지르지 않기 위해 인(仁)과 의(仁)를 지킨다.
C. 진승(陳興) 장군과 산동육국이 진(秦)을 격파하는데 실패하고, 진서(陳士)의 난으로 진(秦)이 죽은 이유는 진(秦)나라가 善治를 실시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D. "한 사람이 소란을 일으키고 일곱 개의 사원이 죽는다"라는 문장은 암묵적으로 천서가 '깡패'로서 반란을 조직하고 사람들을 다시 고통스럽게 만들었다고 비난한다.
11. 다음 중국어 고전 구절을 읽고 이어지는 질문에 답하세요.
소자는 "손님도 물과 달이 이런 줄 아느냐? 죽은 사람은 이러하지만 아직 지나가지 않았고, 가득 차고 비어 있는 사람은 그렇다"고 말했다. , 그러나 죽은 자는 늙고 쇠하는 것이 아니라 보살과 보살의 변화를 보라. 그러나 하늘과 땅은 한순간도 변할 수 없으니 만물과 나도 끝이 없으니 어찌하여 나를 부러워하느냐. 땅도 다 주인이 있고 내 소유가 아니어도 가져갈 수 없지만 강물의 시원한 바람, 산의 밝은 달이 귀에 들려 소리가 된다. , 눈으로 볼 수 있고 색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제한없이 가져갈 수 있으며 무한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와 내 아들이 한 일입니다.”
⑴사용합니다. 문단에서 곡선을 그리는 문장을 쪼개는 데는 슬래시(/)가 들어간다.
앞으로 일어날 변화를 보라 하늘과 땅은 한순간에 변하지 않고 보면 둘 다 될 수 없다. 사물과 나 자신이 끝이 없는데 어떻게 부러워할 수 있겠는가!
⑵위 문단의 밑줄 친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세요
① 하늘과 땅 사이에는 모든 것이 주인이 있고, 한 푼도 내 것이 아닙니다.
② 이것은 창조주의 무궁무진한 보물이며, 나와 내 아들이 먹는 것이다
(2) 고대시 읽기
12. two 시를 쓰고 질문에 답하세요
Stone City
Liu Yuxi
산들이 고향을 둘러싸고 있고, 조수가 텅 빈 도시를 쓸쓸하게 밀어냅니다.
회강 동쪽의 그믐달, 지금도 늦은 밤 암벽을 만난다.
스톤시티의 '외로움'을 묘사하기 위해 시에는 어떤 의도가 사용됐나요? 시인은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가?
(3) 명언 받아쓰기
13. 다음 명언의 빈칸을 채워보세요
⑴산은 결코 높지 않습니다. 주공이 음식을 뱉어낸다.
⑵ 수비대 병사들은 ”라고 외쳤고, 초족은 횃불을 쏘았다.
⑶ , 열 단계를 밟을 수 없습니다. 일은 인내에 달려 있습니다.
⑷ 이때는 소리보다 침묵이 낫다. , 기병대는 칼과 총을 들고 튀어 나왔습니다.
3. 현대문학 읽기
(1) 다음 글을 읽고 14~17번 문제를 완성하세요
창작의 근원을 합리적으로 살펴보세요
유마오화
현대 문학에서 풀뿌리 글쓰기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주제에 항상 비극적인 이야기가 많고, 운명에 저항하는 인물들의 비극적인 이야기가 많다는 점이다. 비극은 새 세기 하층민 문학의 가장 중요한 미적 특성 중 하나이다. 저급 작가의 비극에 대한 이해는 작품의 사유의 깊이와 표현력을 크게 좌우한다. '비극 이후' 시대 하층문학의 비극 역시 가치체계의 불균형과 의미의 불일치, 비극적 요소와 희극적 요소의 혼합, 패션적 요소의 침투와 영향력 등 많은 새로운 특징을 보여준다. . 밑바닥 글쓰기가 심화됨에 따라 일군의 작가들은 더 이상 밑바닥 삶의 고통만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고통스러운 삶을 묘사하는 과정에서 인본주의적인 배려가 가득하고, 삶의 존엄성을 표현하며, 모든 개인을 향한 인도주의적 감정 고통 속에 있는 그들의 친절하고 고귀한 영혼을 보여주기 위해.
'서발턴 문학'에는 다시 생각해 볼 만한 문제가 많다. 실제로 '서발턴'과 '서발턴 문학'의 개념적 함의와 표기 문제는 아직 해결되지 않았으며, 그 중 일부는 분명히 연구를 위해 연구되었지만 담론적인 측면에서는 의도적으로 복잡하게 만들었다. '하층문학'에 대한 연구와 논의는 창작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현재의 저수준 창작물들은 여전히 순수 지각 창작물로부터 자신만의 이론적 가치를 지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추출해야 합니다.
오늘날의 '하층계급'은 사회변화와 시장경제의 물결 속에서 생겨난 계층이기 때문이다. 이들은 더 이상 단일한 정체성을 지닌 농민이나 해고노동자가 아니기 때문에 이들 중 다수는 1990년대 다양한 산업에 종사하는 소득자들이다. 경제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치열한 경제 경쟁 속에서 패배한 이들도 많고, 다양한 삶의 방식으로 중상층에 도달하기 위해 애쓰는 이들도 있습니다. 빈부격차와 빈부격차, 잦은 신분교환, 운명의 부침 등은 특히 현대의 '조화로운 사회'를 창조하는 과정에서 그들의 삶과 가치관을 끊임없이 조정하고 변화시켜왔다. ', 하층민의 실생활에 대한 배려와 배려는 하층민의 정서를 반영한 목소리로 '하층사회'와 '상류층 생활' 사이의 정신적 소통의 다리를 놓고 하층민의 인성정신을 구축한다. 새로운 생활 환경과 문화적 맥락에서 '하층'은 중요한 문화적 사명의 창조물이어야 합니다.
고통받는 서사는 밑바닥 상상력의 기본적 특징으로, 지식인의 공적 배려와 사회적 책임을 반영한다. 삶의 밑바닥에 사는 작가 시철성(Shi Tiesheng)은 자신이 창작한 종교정신이 바로 '진정한 종교정신'이다. 그는 자신의 글에서 인간의 고통과 어둠을 조명하기 위해 '과정미학'과 '사랑의 신앙'을 구사한다. 작품 속의 영적 탐구는 고통과 자신을 구하고 남을 구하는 주제를 심화시키고, 정신의 빛으로 오늘날 문학계에서 유행하는 '저급 글쓰기'에 많은 깨달음을 가져다줍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작가들이 묘사하는 '하층'은 도시화된 작가들이 상상하는 '타자'인 경우가 많다. 그들이 하층민을 대변하려고 할 때, 그들은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자신을 우월한 위치에 두게 된다. "도시 사람들". "문명인"을 기반으로합니다.
소위 '바닥 집중'은 엘리트 문화와 대중매체의 얼굴에 칠해진 도덕적 가루이자 값싼 공감의 양념으로 변해버렸다. 보여주다. 풀뿌리 창조와 사회적 조화는 풍부한 의미를 갖고 있으며 지속적인 주제입니다.
('문학뉴스'에서 선택, 삭제됨)
14. 본문의 의미에 따르면 다음 두 진술은 정확합니다.
A . 저급 작가 비극에 대한 이해가 작품의 사고 깊이와 표현 효과를 결정짓는다.
나. '저층 문학'에 대한 일부 연구는 고의적으로 담론을 복잡하게 만들 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 창작에 대하여
다. 지식인의 공적 배려와 사회적 책임은 고통받는 서사를 하층계층의 상상력의 기본 특징으로 만든다.
D. '하층계층 문학'에 반영된 주인공은 가난하다. 부의 격차, 정체성의 변화, 운명의 기복, 인생관과 가치관은 끊임없이 조정되고 변화한다.
E. Shi Tiesheng의 창조물은 진정한 종교 정신을 구현하고 자신과 타인을 구하며 인류의 고통과 어둠을 조명합니다
15. 오늘날 수준 문학에 대한 잘못된 진술은
A. 오늘날의 작가들은 흔히 도시화되고, 우월감이 있고, 우월하며, 하층민의 대변자가 되려고 한다
B. 오늘날의 작가들 우리는 글쓰기를 작가들과 다른 '타자'로 상상하고, 글쓰기 대상에 통합되지 않는 하류층을 흔히 상상한다.
C. 하층민에 대한 연민과 사회적 불의에 대한 반성
D. 많은 하층민 문학에서 하층민에 대한 서술은 서투른 하층민 쇼에 불과하며, 실제로는 그들 자신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16. 하층문학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무엇인가? 주요 발전과 변화는 무엇입니까?
17. 저자는 현재의 풀뿌리 문학 창작이 어떻게 자신의 가치 있는 사명을 달성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2) 아래 소설을 읽고 18~20번 문제를 완성하세요
시골길에 바람이 분다
Xiang Yuting
Liu 삼촌 우리가 학교를 찾은 오후에는 바람이 많이 불었습니다! 많은 교실의 문과 창문이 단단히 닫혀 있습니다.
삼촌은 수년 동안 입었던 회색 솜 패딩 재킷으로 몸을 단단히 감싸고 교실 문 여러 개를 열었고 작은 순자를 찾았습니다.
그때 샤오순자는 책상에 누워 멍하니 기하학 문제를 풀고 있었고, 아버지가 문을 좌우로 살펴보는 것을 보지 못했다. 그러나 학급의 많은 학생들은 그것을 보고 그가 Xiao Shunzi의 아버지라는 것을 몰랐습니다. 그들은 모두 그가 폐지와 넝마를 수집하기 위해 시골에서 왔다고 생각했습니다. 나중에 누군가가 그가 여기 저기 쳐다보는 것을 보고 Xiao Shunzi를 찌르며 "문 앞에 누가 있지?"라고 상기시켰다.
그제서야 Xiao Shunzi는 그의 아버지가 온다는 것을 알았다.
그 순간, 샤오순자의 얼굴이 붉어졌습니다! 그는 아버지가 너무 지쳐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아버지는 집에 계시면 매일 이런 표정을 지으세요. 그런데 왜 갑자기 아버지가 너무 지치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걸까요? Xiao Shunzi는 그것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샤오순자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교실을 나갔다. 그는 아버지에게 말을 걸지 않은 채 교실을 나갔다. 그는 아버지를 옆으로 데려가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아버지는 그와 함께 가고 싶지 않았습니다.
아버지는 “당나귀는 아직 교문에 있는데…
겨울이고 산길이 험난하기 때문에 이제 당나귀에게 새로운 발을 주어야 할 때입니다.
샤오 순자는 "누구랑 왔냐"고 말했다.
여섯 번째 삼촌은 "당나귀 발 한 쌍을 못 박으려면 얼마나 더 있어야 돼? 나만 혼자야"라고 말했다. ."
>샤오 순자가 말했다: "당나귀는 어디에 있나요?"
류 삼촌은 "교문 밖에 있는 미루나무에 묶어주세요."
류삼촌이 학교 교문 밖에 있는 미루나무에 묶여 있다고 하더군요. 학교 다닐 때 나무에 묶인 당나귀를 보기 위해 아들과 함께 교문 밖으로 나가고 싶었습니다. 샤오 순자는 아버지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았고, 매서운 북서풍을 맞으며 두 손을 꼭 붙잡고 아무 말도 없이 아버지를 따라 교문 밖으로 나갔는데...
이때 아버지가 물었다. 이번 주에 가져온 것. 팬케이크 몇 개 남았는데, 피클이 충분하다면, 학교에서 끓인 물을 충분히 마실 수 있냐고 물었는데...
샤오순자 괜찮다고 하더군요.
불만족스러운 아들은 괜찮다고 했다. 하지만 그는 더 이상 묻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아들이 내성적인 성격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아들을 학교 문 밖의 안전한 장소로 데리고 가서 떨면서 체온이 담긴 토스트(국수) 두 조각을 팔에서 꺼냈습니다. 아들이 "뜨거울 때 한 조각 먼저 먹고, 그 조각은 밤에 가져가서 먹어라"고 말했다.
샤오순자는 곧바로 집어들지 않았다. 샤오순자는 "어디서 왔어? 먹어봤냐"고 말했다.
식스삼촌은 엄숙한 표정을 지으며 "네가 가진 것을 먹어라!"라고 말했다.
샤오순자 엄청 배가 고픈 모양이었는데, 구운 카드를 아무 말도 없이 한입 베어물더니 볼에 동그란 돌기가 생겼다...
이때. 시간이 되자 리우 삼촌은 쪼그려 앉아 식사를 하고 조심스럽게 씹고 너무 빨리 먹어 질식하지 말라고 부탁했는데...
돌아보면 샤오 순자가 구운 고기 한 조각을 다 먹은 뒤 가만히 있었다. Liu 삼촌은 구운 고기 조각을 들고 등의 흙을 두드리며 그를 쳐다 보았습니다. "돌아갈 때 먼저 끓인 물을 마셔 라!" 그리고 그는 나무에서 당나귀를 풀고 아들을 바라보며 그를 바라 보았습니다. 또 떠나고...
샤오순자는 떠나지 않았다. 그는 교문 앞에 서서 떠나는 아버지를 멍하니 바라보았다. 그는 아버지가 아침에 나온 뒤에도 여전히 배가 고프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그는 아버지가 길을 가는 순간 우연히 작은 회오리바람이 일어나 시골길의 먼지를 굴리고 짙은 연기처럼 굴러들어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버지는 팔로 눈을 가리고 "짙은 연기"가 지나갔습니다.
나중에 또 한 번의 회오리바람이 찾아왔고... 그리고 샤오순자는 사라졌다. 아버지가 돌아가셨습니다...
18. 다음 플롯을 결합하여 샤오 순자의 성격 특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보세요
(1) 교실 문 앞에 있는 너무 초라한 아버지를 봅니다. 언제: "Xiao Shunzi의 얼굴이 빨개졌습니다!"
(2) 그의 아버지가 학교 생활에 대해 물었을 때: "Xiao Shunzi는 괜찮다고 말했습니다."
( 3) 그의 아버지가 구운 카드를 꺼내 그에게 건네자 "샤오순자는 그것을 바로 가져가지 않았다. 샤오순자는 '어디서 왔느냐? 먹어봤어?'라고 말했다."
( 4) 아버지가 떠났을 때: “그는 교문 앞에 서서 떠나는 아버지를 멍하니 바라보았다.”
소설의 마지막 부분에서 소설은 그에게 매달린 회오리바람을 묘사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시골길의 예술적 효과는 무엇입니까?
20. 식스아저씨가 보여주는 가장 돋보이는 부성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감상의 예를 들어주세요
4. 언어사용
21. 다음 'If'라는 시를 읽고 내용과 문장구조를 파악한 후 ①과 ②를 적어보세요. 그 중에 공백이 있는 문장.
당신이 큰 강이라면, 왜 귀찮게 합니까?
당신이 봄색이라면 ② 왜 굳이.
당신이 씨앗이라면 아직 씨앗이 맺히지 않을까 걱정할 이유가 무엇입니까?
당신이라면 조용히 웃으며 침묵하십시오.
22. 다음은 Ke Ling 선생님이 "Selected Taiwan Prose"의 서문을 쓸 때 인용한 구절입니다. 이 구절을 쉽고 간단한 언어로 다시 설명해주세요. (수사적 기법 불필요, 80자 이내)
그의 환상 속 산문은 '소리와 색과 빛이 있어야 하고 나무 지저귀는 감미로움, 가마솥 모양의 청동 소리가 있어야 한다' 선들 사이에서 깜박이는 무지개 같은 스펙트럼은 마법의 빛을 가져야 한다. 그의 생각이 그의 말과 연결될 때, 그것은 대나무 위의 소금처럼 다채로운 불꽃을 뿜어낼 것이다.
5. 쓰기
23. 다음 자료를 읽고 필요에 따라 쓰기
2008년 5월 12일 14시 28분, 쓰촨성 원촨 지진이 갑자기 아시아판 전체를 강타했습니다. 충격을 느낀다." 중국의 절반 이상에 영향을 미치고 수억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친 이 재난은 수만 명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모든 숫자 뒤에는 살아있는 생명이 있고, 모든 생명의 손실은 우리의 공통된 현상입니다. 재난 속에서 우리는 한순간에 생명을 잃는 취약함, 생명을 전달하는 어려움, 재난 이후에 다시 태어나는 삶의 기쁨을 느끼게 됩니다...
'에 글을 써주세요. 주제는 '인생'입니다. 제목은 본인이 선택하고, 시를 제외한 스타일은 본인이 정하고, 내용은 주제 범위 내에서 작성해야 하며, 800자 이내여야 합니다.
산터우시 2008 1. 기초지식(18점, 각 문항당 3점)
1.A (B. Miao móu, C. pharynx yè, D. 媵 yìnɡ)
2. C (A. 나라는 부끄러움을 느낀다 B. 절름발이 손을 잡는 힘 D. 유명한 나른하고 아름다운 풍경)
3. (A. Xiaoqiang: 작은 벽) 나. 우연한 만남 - 사람과 사람 사이의 우연한 만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C. 청경(淸淸) 푸른 풀에서 채취한 것인데 색이 푸른색보다 짙다. 선생보다 선생이 뛰어나고 선생과 선생 사이에 선생이 없음을 뜻한다. 여기서는 "정직한 말을 하고 정직한 일을 행하라"는 말이 적절하게 쓰인다.)
4.A (①인격 : 품행, 품행, ②문학의 자질과 문체를 말한다.) 그리고 예술 작품. . 강제로 중지하세요. )
5.B (A "Mom:"은 ","로 변경되어야 하며 C "!"는 "" 내에 있어야 하며 D "Also love to 침착해야 합니다." " ;"로 대체.)
6. C( A. 비논리적, 올바른 순서는 심층적 학습자, 확고한 신념자, 적극적인 의사소통자, 모범 실무자; B. 부적절한 조합: 변경 "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음식'; D. 양면 : '캔' 삭제)
7. (A. 윤: 구름처럼 부사로 명사; C. 絜. : 측정; D .강: 높다, 강하다)
8. B. (A. ①: 구조적 보조사, "적"으로 번역됨; ②: 대명사, "이들"로 번역됨. B. 두 "er"는 모두 연속을 나타내는 접속사입니다. C. ①: 전치사 , by 덕분에; ② as: 전치사, ~에 따라. D. ① as: 동사, as, as: 동사, 창조.
)
2. 고대시 읽기(30점)
(1) 한문 읽기(20점)
9. 예의 구조는 부사 조사이고 항목 B만 부사의 조사입니다. A. 목적어 전치사, C. 속성 조사, D. 도치 문장)
10. "그 이유는 그의 혈통 때문이 아니라 진나라의 폭정이 백성들의 지지를 잃었기 때문이다. 나. "진씨가 인의로 승리했다"는 기사에는 사실이 없다. . "한 사람이 소란을 일으키고 일곱 개의 사원이 죽는다"는 것은 비난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진서가 홀로 일어나 공격하여 진나라가 곧 멸망했다는 뜻이다. ) (1) 장수들은 그 변화를 보면 알 수 있으나 천지는 그렇지 못하니 잠시 보아도 그 성품이 변하지 아니하니 나와 나에게는 끝이 없으니 어찌 부러워하리요 너!
(2) (6점)
① 게다가 하늘과 땅 사이의 모든 것에는 주인이 있다. 내 것이 아니면 한 푼도 가져갈 수 없다.
②이것은 자연 속에 있는 무궁무진한 보물이며, 당신과 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입니다.
(2) 고대 시 낭독(4점)
12. 시에는 '조수가 텅 빈 도시를 덮친다'와 '달이 여벽을 넘나든다'가 사용된다. 과거와 현재의 흥망성쇠, 과거의 번영과 현재의 쇠퇴에 대한 시인의 감정을 표현한 스톤시티의 '외로움'을 묘사하기 위함이다.
(3) 명언의 묵언(6점)
13. (1) 물은 깊어도 지치지 않고, 세상은 마음으로 돌아온다. 가련한 그을린 땅에서
(3) 말은 열 번 타고, (4) 은병은 깨지고 물은 흘러나온다.
3. 현대 독서
( 1)
14. (6점) B, E (A. 지나친 일반화는 단지 '대부분'이다. C. 원인과 결과를 반대로 하면 이 '기본적 특성'은 '지식인의 공적 관심과 사회적 관심을 반영한다'는 '책임'이다. D. 개념 기사에서 “빈부격차, 신분의 변화, 운명의 부침, 인생관과 가치관의 부단한 조정과 변화”는 이미지가 아닌 현실의 “하위계층”을 가리킨다. 문학 작품에서.) p>
15. (3점) 다(문제는 '하층민에 대한 동정과 연민, 사회적 불의에 대한 분노와 비난'이라는 잘못된 기반에 있다.)
16. 하층민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문학은 비극이다(또는: 주제에 비극적인 이야기가 많고 운명에 저항하는 인물들의 비극적인 이야기가 많다). 주요 발전변화는 가치체계의 불균형과 의미의 불일치, 비극적 요소와 희극적 요소의 혼합, 패션적 요소의 침투와 영향력 등이 하부문학의 새로운 특징이 되었다는 점이다. 고통 속에 있는 친절하고 고귀한 영혼을 밑바닥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감정.
17. (4점) 조화로운 사회를 만드는 과정에서 현재의 하층문학 창작은 하층민의 현실에 관심을 갖고, 하층민의 정서를 반영해야 하며, "하층 사회"의 정신과 "상류층 생활"의 연결을 구축하여 "하층"의 인격 정신을 구축합니다.
(2)
18. (4점) Xiao Shunzi는 매우 강하고 체면을 사랑하며, 어려운 삶에도 불구하고 아버지를 보살피고, 아버지에게 효도하며, 아버지에 대해 진실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19. 소설은 시골길에 부는 회오리바람에 대한 묘사로 끝나며, "바람이 너무 강하다!"라는 시작 부분을 반영하면서 "뾰족한 북서풍"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텍스트를 일관되게 만들고 황량하고 무거운 분위기를 과장합니다. , 소설의 매력을 높이고, 먼지가 많은 회오리 바람 속에 남겨진 아버지에 대한 류 삼촌의 깊고 아낌없는 사랑을 강조하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결말은 의미 있고 의미가 있습니다. 생각을 자극하는.
20. 답변 예
⑴식스 삼촌의 아버지 사랑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거리낌이 없고 자신에게 관심이 없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체온이 아직 남아 있는 구운 고기 두 조각을 떨면서 팔에서 꺼내 아들에게 주면서 “한 조각은 뜨거울 때 먼저 먹고, 나머지 한 조각은 밤에 가져가서 먹으라”고 말했다. ."
"류 아저씨는 아침부터 오후까지 배가 고파서 아이들을 위해 이 두 장의 베이킹 카드를 아껴두었고, 케이크를 '집을' 때 '떨었다'. 이러한 행동과 언어적 묘사를 통해, 매우 열심히 일하고 사랑이 많은 이미지를 아버지는 페이지에 생생하게 등장했습니다.
⑵ Liu 삼촌의 아버지 사랑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표면적으로는 매우 거칠지만 실제로는 다정하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Xiao Shunzi는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어디서 났느냐?”라고 묻자 “류 아저씨는 엄숙한 표정을 지으며 ‘네가 가진 것을 먹느냐’고 하더군요.” 이 언어적 묘사가 참 생생하다. 아들의 걱정에 류삼촌의 말은 무뚝뚝하고 비인간적으로 보였지만, 더욱 감동적인 것은 바로 이런 '딱딱한' 아버지의 사랑이다.
⑶ 식스 삼촌의 아버지 사랑은 단순함과 말이 없음. "라는 말은 매우 감동적이며, 아들에 대한 사랑과 관심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다섯, 언어 사용
21. 파도가 지나가는 것을 왜 슬퍼해야 합니까(혹은 : 왜 남들이 당신을 시냇물이라고 부르는지 신경쓰나요) 왜 꽃이 지는 것을 한탄해야 할까요?(문장당 3점)
그의 상상 속에서 산문은 다양한 주제와 취향을 가져야 합니다. , 문체를 잘 활용하여 풍부하고 신선하며 심오한 생각을 말로 표현한다.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하는 능력이 뛰어난 에세이이다.(6점)
6. 간략히
- 관련 기사
- 40세 Wu Zun은 16세 첫사랑을 위해 화장 결혼식을 주선할 예정입니다. 한 번만 사랑한 것이 왜 좋은가요?
- 금릉철광산 인사소개
- 복숭아꽃악이 무슨 뜻인지 아시겠어요?
- 산시베이의 '주선2' 결말은?
- 길림위성TV 길림위성TV 오랜만이에요
- 장쿤성(Zhang Kunsheng)의 개인 이벤트
- 마카오의 면적은 얼마나 되나요?
- 이능징은 "여자가 남자보다 나이가 많은 게 무슨 문제인가?"라는 글을 올렸는데, 왜 많은 사람들이 형제자매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있는 걸까?
- 중국 요소란 무엇인가요? 중국적인 요소는 무엇인가?
- Donnie Yen에게 배경 지식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