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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의의 노래 공식
송나라 문천향의 『의의 노래』 원문:
하늘과 땅에는 정의가 있고, 혼합되어 여러 가지가 있다. 아래에는 강과 산이 있고 위에는 해와 별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그 규모가 광대하고 압도적이라고 합니다.
황도는 청의, 한허 투밍팅이어야 한다. 시간이 되면 서로 만나서 하나씩 그림을 그리면 됩니다. 제태석 대나무 전표, 진나라 동호의 펜.
진장량주이(秦張梁柱)의 한수우축제(Han Suwu Festival)에서. 그는 Yan 장군의 우두머리였으며 Ji Shi를 위해 피를 흘리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장수양의 이빨과 염장산의 혀이다.
아마도 얼음과 눈을 치우는 요동 모자일 것이다. 또는 자신의 가르침을 자랑하기 위해 유령과 신들이 영웅적으로 울기도 합니다. 아니면 강을 건너 후지에를 아낌없이 삼키는 것입니다.
도둑의 와트를 때리면 반대 머리가 깨질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영원히 지속될 장엄한 기이다. 해와 달을 관통하면 삶과 죽음이 결정된다.
땅의 유지가 그것에 달려 있고, 하늘의 기둥이 그것에 달려 있습니다. 세 가지 기본 원칙은 실제로 삶과 관련이 있으며 도덕성이 뿌리입니다. 양지우가 정말 약하다는 소식을 들으니 안타깝다.
초나라 포로들은 왕관을 쓰고 충베이로 보냈다. 삼각대 웍은 찹쌀처럼 달달한데 달라고 하면 못 준다. 지하 세계에는 유령 불이 있고 봄 안뜰이 닫히면 어두워집니다.
소도 같은 비누를 먹고, 닭도 먹고, 봉황도 먹습니다. 안개와 이슬이 끼면 도랑은 황폐해진다. 이렇게 되면 아무리 춥고 더워도 온갖 질병을 이겨내기가 쉽습니다.
아아, 주나우창님, 평화로운 조국이여. 어찌 영리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음양은 도둑질을 당하지 않습니다. 이 완고한 존재를 올려다보며 떠다니는 하얀 구름을 올려다본다.
오랜만에 마음이 슬프고 하늘에는 극락이 가득하다. 철학자의 날은 멀고, 형벌은 과거이다. 바람 처마에는 책을 읽을 수 있는 책이 전시되고, 고대의 길은 그 색을 빛낸다.
번역:
하늘과 땅 사이에는 만물을 주시고 여러 모양으로 변화시키는 정직한 공기가 있습니다.
아래쪽에서는 산, 강, 산의 형태로 나타나고 위쪽에서는 해, 달, 별, 별의 형태로 나타난다.
인간계에서는 하늘과 땅, 우주 전체를 가득 채운 광활한 기운이라고 한다.
국가 번영과 평화의 청명 시대에 평화로운 분위기와 계몽 된 궁정을 제시했습니다.
어려울 때 순교자들이 등장하고 그들의 영광스러운 모습이 하나둘 그림에 걸려있을 것이다.
치에는 목숨을 바쳐 역사를 기록하는 태시죽전이 있고, 진에는 정의를 주장하는 동후의 펜이 있다.
진나라에는 백성을 위해 폭력에 맞서 싸운 장량주가 있었고, 한나라에는 용맹하고 충성스러운 소무제가 있었다.
투항보다는 죽음을 택한 연 장군의 수장으로도, 필사적으로 저항한 지시의 혈통으로도 등장한다.
장주양이 적을 죽이겠다고 맹세하다가 부러진 이빨과, 도둑을 꾸짖다가 잘린 안창산의 혀로 드러난다.
가끔 요동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검은 모자를 즐겨 쓰는 관녕으로 등장하는 그의 고결한 성격은 얼음과 눈보다 낫다.
때때로 『선생의 길』을 쓴 제갈량이 죽음에 대한 충성심으로 귀신과 신들을 울게 만드는 모습으로 등장하기도 한다.
때때로 Zu Ti가 양쯔강을 건너 Hu Jie를 삼키겠다는 열정적인 맹세를 할 때 Ji로 등장하기도 합니다.
가끔은 단수시가 반역자의 왓을 때리는 모습으로 나타나기도 하고, 반역자의 머리가 갑자기 부러지는 모습도 나온다.
이런 장엄한 에너지가 우주를 가득 채우고, 정의는 침해할 수 없고 영원할 것이다.
이런 정의가 하늘에 닿고 해와 달에까지 스며들면 사는 것과 죽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땅은 그것에 의지해 바로 서고, 하늘기둥은 그것에 의지해 지탱한다.
3대원칙은 그것에 의거하여 생명을 유지하고, 도덕은 그것에 의거하여 근본을 이룬다.
안타까운 점은 국가적 위기가 닥쳤을 때 정말 안국에 가서 도적들을 죽일 여유가 없었다는 점이다.
궁복을 입고 포로가 되어 우편으로 충베이로 보내졌다.
나에게 가마솥에서 고문을 당하는 것은 설탕물을 마시는 것과 같고, 나라를 위해 죽는 것은 꿈만 꾸는 일이다.
감방은 작은 윌-오-더-위스(will-o'the-wisps)가 깜박이는 소리로 조용했고, 봄 뜰로 가는 문은 어두워질 때까지 항상 닫혀 있었습니다.
늙은 소와 말은 여물통에 함께 가둬져 있었고, 봉황은 닭장에서 살면서 닭처럼 먹고 살았다.
감기에 걸리고 병에 걸리면 계곡은 분명 나의 무덤이 될 것이다.
이런 추운 여름날을 이틀만 더 겪을 수 있다면 온갖 질병이 생길 것이다. 당신은 퇴각해야합니다.
이렇게 어둡고 습한 곳이 나에게는 안주하며 살아가는 천국이 되어버린 것이 안타깝다.
이것에도 비결이 있는 걸까요? 추위와 더위도 모두 내 몸에 해를 끼치지 못합니다.
내 마음속에는 늘 충성스러운 마음이 있을 것이고, 명예와 부는 나에게 하늘에 떠다니는 구름과 같기 때문이다.
내 마음 속 슬픔은 깊고 끝이 없다. 하늘에 끝이 언제일지 묻는다.
현자들은 한 명 한 명 저를 떠났고, 그들의 모범은 제 마음 속에 새겨졌습니다.
처마 밑에서 책을 펴고 바람결에 읽으니 고대인의 영광이 나를 비추고 씩씩하게 나아갈 것이다.
시 감상
'의의 노래'는 훌륭한 시입니다. 이 시에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의로움이 가득하며, 작가의 강한 민족의식, 무력으로도 굴하지 않는 투지, 부로도 타락할 수 없는 투지, 삶과 죽음에 대한 고상한 믿음을 보여줍니다.
이 시의 서문은 산문이다. 병행문과 산문문이 있는데, 혼합되고 조밀하다. 서문에서 저자는 먼저 문장을 배열하고 평행 산문을 삽입하여 감옥의 "칠기"를 묘사하면서 이야기를 전개하고 감옥 환경의 불결함을 과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시인도 자신의 몸이 원래 약했지만 '칠기'의 공격을 받아 무사히 건강해졌다고 말했다. 가슴에 정의를 품고 그는 모든 악과 탁한 공기에 저항할 수 있었으며, 이는 "의의 노래"를 쓴 이유를 설명하고 "의"에 대한 다음 노래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서문과 시는 개념적으로 연결되고, 기법적으로도 조화를 이루며 시 전체를 이루는 한 부분을 이루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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