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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량 문화가 취안저우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송나라 시대의 지리적 환경과 급속한 교통 발전은 취안저우 교량 문화의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으며 오늘날 이곳의 다리는 다양한 멋진 풍경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지리적 환경, 송, 원 시대 교통의 급속한 발전은 취안저우 교량 문화의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오늘날 이곳의 다리는 다양한 멋진 풍경을 보여줍니다.
낙양대교
취안저우 남동쪽 모퉁이에 위치하며 산과 바다로 둘러싸여 있으며, 영토는 산과 십자형 계곡, 구불구불한 항구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러한 지리적 환경은 객관적으로 여러 다리의 특징을 만들어냅니다. 지역에서. 취안저우(泉州) 지방의 기록에 따르면 수(隋), 당(唐)대에 취안저우(泉州)에 다리가 건설되었으나 그 수가 매우 적고 형태도 비교적 단순하였다. 사회가 발전하고 상품 무역이 더욱 번영함에 따라 송나라에 들어간 후 취안저우 항구는 점차적으로 부흥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발전을 이루었고 이로 인해 인구도 급속히 증가했습니다. 원풍 시대(1078-1085)에 취안저우의 인구는 100만 명을 넘어 전국 8개 현 중 하나가 되었으며 인구는 20만 가구가 넘었습니다. 남송 초기에 남외종정사가 취안저우로 이전되면서 취안저우는 중국과 외국의 사신, 선교사, 여행자들이 대거 왕래하는 중요한 정치, 경제, 문화 교류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 천주의 교통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취안저우는 이 흔치 않은 역사적 기회를 포착하여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첨단 기술의 교량을 다수 건설했습니다. 명나라 왕시마오가 쓴 『민부서』에는 “복건 중부의 다리는 세계 최고다. 산과 계곡이 있어도 모두 거대한 돌기둥으로 만들어졌다”고 했다. Quanzhou는 Fujian에서 최고입니다. ". 남송 왕조의 Anping Bridge는 실제로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입니다. "이 다리". 남송 소흥시대(1131~1162)에는 용춘현에만 22개의 다리가 건설됐고, 취안저우 전역에 총 35개의 다리가 건설됐다. 이는 당시로서는 놀라운 성과였다. 일반적으로 "취안저우 10대 명교"로 알려져 있음 - 낙양교, 안평교(우리교), 석순교, 동양교, 위란교, 해안장교, 진지교, 순지교, 풍위판광교, 샤먼교 마차교 모두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에 태어났다. 그들은 거대한 교량 규정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뗏목 기초, 잠자는 나무 가라앉는 기초, 굴 기초 공법, 부유식 현수교 설치 및 기타 건설 기술과 같은 고급 교량 건설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이야기되었으며 방문객이기도 합니다. 놀랐다.
후세대는 송나라를 기반으로 교량 문화 발전을 계속 추진했으며 그 결과 천주교는 다양한 멋진 풍경을 선사했습니다. 『천주교문화』라는 책에 따르면 천주에는 송대 이전에 12개의 다리가 있었고, 송대에 159개, 원대에 32개, 명대에 100개, 청대에 120개, 공화국에 2개가 있었다고 한다. 중국, 그리고 알려지지 않은 왕조의 경우 184개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고대 다리 중 일부는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파괴되었고, 일부는 산불로 안치되었으며, 일부는 노후화로 인해 붕괴되었으며, 일부는 교통 확장으로 인해 철거되었으나 여전히 100개가 넘습니다. 보존. "진강현역기 11권 금량기"에 기록된 청나라 도광: "우리 진나라 낙양의 첫 번째 다리는 윈네이투이고, 안핑서교는 그보다 열등하지만 길이가 길어서 지나간다. 위험한 장애물을 차단하고 거대한 파도 속에서 강장(Kangzhuang)을 건설할 수 있는 것은 고대 취안저우 다리의 가장 뛰어난 공헌이 되었으며, 이는 또한 고대 다리가 사람들의 마음 속에 흔들리지 않는 위치를 제공합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도로 포장과 교량 건설은 일반적으로 선행을 축적하고 헤아릴 수 없는 가치를 지닌 공공 복지 '크라우드 펀딩' 사업으로 간주되어 왔습니다. 고대에는 다리를 건설할 때 '도시와 골목 전체'가 참여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어떤 사람은 돈을 기부하고, 다른 사람은 일을 하고, '모든 사람의 노력이 모여서 공사를 완성하는' 것이 바로 다리 문화의 전형이었습니다. 민속공익문화의 집약체. 오늘날 취안저우(Quanzhou) 성을 가진 많은 사람들은 다양한 교량 비문에서 조상이 교량 건설에 참여한 역사적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람과 다리는 형태와 정신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고대부터 혈통으로 구축된 이러한 공공정신의 다리는 천주교 문화가 모든 종류의 역사적, 인문학적 정보와 코드를 전달할 수 있게 하며 천주교 문화에 더 넓은 패턴과 더 무거운 느낌을 부여합니다. 무게.
취안저우에 오면 고대 다리를 보는 것을 잊지 마세요.
수천년의 비바람을 이겨낸 선조들의 강인함. "마차와 말이 무사히 달리고 있고, 용들이 후퇴하는 모습이 참으로 위대하도다!"
낙양교, 안평교, 석순교, 진지교, 순제교 등 유명 다리는 물론 과거 유명 인사들이 남긴 다리의 비문, 비문, 시, 대련 등이 고대의 번영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Citon City
p>유명한 다리는 고대 현의 매력을 보여줍니다.
"Xichuan Ganyu" 비석에는 방과(Fang Ke) 지사가 기우를 기원했다는 전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핵심 팁
완료 우수한 교통 시설은 도시 번영의 주요 상징 중 하나입니다. 고대에는 해운과 운송이 중요했고, 분주한 육상운송은 사회적 생산과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였습니다. 수천 년 동안 취안저우 사람들은 각 다리에 특별한 영혼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과 지혜를 사용하여 다리와 도로를 차례로 건설해 왔습니다. 역대 왕조의 유명 인사들이 다리 사이를 걸으며 시를 낭송하고, 운율을 낭송하고, 연대기를 기록하고, 흔적을 남기며 고대 다리에 독특한 역사적 추억을 더했습니다. 취안저우의 유명한 사람들의 유명한 다리는 불멸의 인본주의적 그림을 형성합니다.
Zheng Zhilong은 한때 Shuixin Pavilion을 재건했습니다.
Ouyang Zhan의 영원한 포효
명말과 청나라 초기의 지리학자인 Gu Zuy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현(縣)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위험하고, 해안이 튼튼하고, 북쪽에 우회(吳會)의 경계가 있고, 서쪽에는 광둥(廣东)의 산과 이빨이 연결되어 있다. 복건성도 같은 위험을 안고 있다. "취안저우(泉州)는 예로부터 복건성의 요충지를 지켜왔으며 선조들이 절실히 필요하였다. 산을 가로지르는 길과 강을 가로지르는 다리를 건설하는 것도 교량과 도로의 대규모 건설을 촉진했다. 고대 천주(泉州)에서. 당나라부터 청나라까지 천주는 구불구불한 산과 강에 수백 개의 다리를 건설했는데, 그 중에는 낙양교, 안핑교(우리교), 석순 등 사람들이 기억하는 유명한 다리도 셀 수 없이 많습니다. 교량, 진지교, 순지교 등. 하늘 높이 솟아오른 케이블 다리와 아치형 다리의 그림자는 고대 다리의 과거를 묘사하며, 특히 고대 시톤 시티의 번영한 과거를 묘사할 수 있으며, 특히 유명인의 요소가 빛을 발하여 여기에 놀라운 감동을 더합니다. 웅장한 그림.
Yinxiao Bridge는 당나라에 건설되었으며 현재 Jinjiang Meiling Street의 Shuanggou Community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Wanli의 "천주현 연대기"에 따르면: "인샤오 다리는 산두 백석에 있습니다. 구구강의 물은 청양피에서 흘러나와 다리와 강을 따라 도문을 통과하고 이를 통과하여 옌푸 다이에 도달하고 도달합니다. Liushi Liulipi는 당나라의 선사인 Riying이 당나라에서 이 다리를 건설했습니다. 오대(五代) 때 재건되었습니다. 북송 선평시대(998-1001)에 돌교각과 돌다리로 재건되었습니다. "구양잔창이 여기서 비명을 질렀다"고 해서 다리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Ouyang Zhan, 의례 이름 Xingzhou는 Jinjiang Panhu Oucuo에서 태어나 나중에 어머니와 함께 Nan'an Shishan으로 이사했습니다. 진원8년(792년)에 구양찬과 유명한 서기관 가령, 한우, 이관, 최춘이 당시 '용호목록'이라 불리는 금목록에 올랐고, 목록에서 두 번째였습니다. Ouyang Zhan은 Quan County에서 Jinshi가 된 최초의 사람입니다. 황금 목록에 오른 그의 타이틀은 푸젠성 유교 활성화에 헤아릴 수 없는 역할을 했습니다. "(Ouyang) Zhan은 어렸을 때 Longtou Ridge에서 공부했다고합니다. 이 Longtou Ridge는 Yinxiao Bridge 북서쪽 Zimao Mountain 측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Ouyang Zhan이 고향인 Panhu Village에서 Longtouling까지 공부하러 걸어갈 때마다 그가 통과해야 하는 유일한 길은 Yinxiao Bridge입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복건성 원종의 창시자"를 기념하기 위해 다리에 "은샤오교"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명나라 진강 출신의 재능 있는 학자 장이군(莊伯君)은 이 다리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다. 다리 문은 죽은 사람이 과거를 그리워하고 갈매기가 죽고 싶어하며 평평한 들판이 넓어 보이고 황혼에 여기에 머물러 있습니다." 인샤오 다리 머리에는 "인샤오 재건"이라는 비석도 있습니다. 청나라 건륭 39년(1774년)에 새겨진 '다리'. 천년 된 다리와 Fujian Wenzong의 창립자의 만남으로 Yinxiao Bridge라는 불멸의 이름이 탄생했습니다.
낙양교의 교각은 "뗏목 모양의 기초"입니다.
낙양교는 교량 건설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완이라고도 알려진 낙양교 안교(an Bridge)는 취안저우시 동쪽에서 13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우리나라의 주요 문화재 보호 단위입니다. 송나라 시대 취안저우 항구에는 돛과 뗏목이 늘어서 있었고 수백 개의 회사가 물을 놓고 경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취안저우시에서 북서쪽으로 20마일 떨어진 교통 중심지인 완안두(Wan'andu)는 말했습니다. "물은 폭이 5마일이고 꼭대기에는 큰 개울이 있고 그 너머에는 바다가 있다." "며칠 동안 건널 수 없다." 매년 이곳에서 난파선과 출장으로 수많은 사람이 죽는다. "여행할 때 위험을 두려워합니다." 안전한 통행이 불가능한 만안 교차점은 취안저우 경제의 추가 발전에 '걸림돌'이 되었습니다.
송나라 청력 시대(1041-1048)부터 취안저우의 일부 선견지명이 있는 사람들은 만안 페리에 낙양교 건설을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청나라 초기에 현(縣) 주민 리총(Li Chong)은 한때 "돌로 부교를 만들었습니다". 황유 5년(1053년)에 현민 루희(魯熙), 왕시(王施), 셍이보(千伯伯) 등이 '돌다리 건설'을 주장했지만, 이 다리 수리는 헛수고로 끝났다.
'송나라 사가' 중 하나인 채상은 천주에 대해 두 번째로 알게 된 후 적극적으로 낙양교 건설 절차를 밟아 마침내 12월에 다리가 완공됐다. 가우 4년(1059), 6년 8개월. 낙양교는 교량 건설 기술 분야에서 많은 주요 성과를 거두었으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뗏목 기초" 공법, "굴 견고한 기초" 공법 및 "부유 현수교 건립" 공법입니다. 낙양대교가 완성된 후 “바다를 건너 배로 이동하여 위험에 노출됐지만 인민들은 혜택을 받지 못했다”. 차이샹은 다리 완공을 축하하기 위해 연회를 열고, 직접 '완안교'를 쓰고 다리 머리 부분에 돌비를 세웠으며, 다리 건설에 참여한 사람들의 이름을 새겼습니다. 태블릿이지만 "Hele"이라는 단어로 자신의 역할을 경시했습니다. "만안교" 비석은 원래 낙양교 왼쪽 야외에 서 있었는데, 쉬안허 시대(1119-1125)에 채향의 증손자인 채환이 문질러 다시 새겨 세웠습니다. Cai Xiang의 사원에 있습니다. 이 비는 강렬하고 단순하며 위엄 있고 꾸준한 서예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련된 문자와 절묘한 조각을 갖추고 있어 현대인들이 서예, 서화의 '3대 불가사의'로 칭송하고 있습니다.
낙양교에는 원래 45개의 교각이 있었고 양쪽에는 500개의 돌 난간과 28개의 돌사자 동상이 양쪽 끝을 지키고 있었습니다. 오늘날 낙양대교 남쪽에는 채중회사가 있는데, 사찰 앞 좌우에 높은 비석이 있고, 왼쪽에는 '유청당기'와 '장공고비'가 있습니다. 청나라 채지원(蔡志源)이 쓴 『남남』, 오른쪽 옆에는 청나라 복건 육로목사 장윤이(張雲伯)가 쓴 『채종회비의 재건』과 7권이 있다. 채종회공에 관한 고대시. 중팅다오(Zhongting Island)에는 낙양교(Luoyang Bridge)의 역사를 설명하는 역대 왕조의 비문이 많이 있습니다. 석조 조각 "Xichuan Ganyu"는 명나라 Jiajing 시대에 Fang Ke가 Quanzhou의 가뭄을 없애기 위해 비를 기원했던 곳이라고합니다. 이 사건을 기념하기 위해 후세들은 기우를 기원한 곳에 정자를 짓고, 그 비석에 '서천감우'를 새겨 세웠습니다. "Xichuan Ganyu"비석 옆에는 낙양교와 관련된 수많은 문화 전시물이 전시되어 있는 낙양교 역사 전시관이 있습니다. 다리 북쪽에는 근대에 세워진 채향(蔡祖)의 키 큰 석상이 서 있다. 낙양교(洛陽橋)는 우리나라 교량 건설 역사상 유례없는 걸작이다. "이 다리는 오랫동안 건설되었는데, 이에 대해 글을 쓸 때 귀신과 신들이 경악한다." 낙양교는 여전히 사람들의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하오시교(Haoxi Bridge)는 뤄장구 허시진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오시교 주지사 상지의 사랑
하오시교는 뤄장구 허스진에 위치해 있습니다. 송나라 대관시대(1107~1110)에 종상(宗爽) 승려가 건설한 것으로, 원래는 나무다리였으나 유명한 항일 장군이자 명나라 총독이었던 우대유(玉大伯)가 화재로 소실되었습니다. 왕조는 용경 3년(1569년)에 호서교를 재건하기 위해 급여를 기부하여 돌다리로 건설했습니다. 고대 다리에는 원래 5개의 배 모양 교각을 포함해 6개의 교각과 7개의 구멍이 있었습니다. 각 구멍은 5개의 돌 기둥으로 지지되었으며 각 돌 기둥의 무게는 약 4.8톤이었습니다. 1959년에 하오시교(Haoxi Bridge)는 보강 및 재건축을 거쳐 전체 교량 상판을 약 1.68m 높였습니다. 이후 2차 확장 및 재건축이 이루어졌으며, 상류 부두 축에 7개의 보조 기둥이 세워졌습니다.
Yu Dayou는 허시에서 태어났으며, 하오시교를 재건하는 것은 그의 고향에 대한 사랑의 표현입니다. 호시교 머리 부분에는 위대유가 직접 새긴 비문이 남아 있는데, 이 비문에는 그가 하오시교를 재건한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대유가 9살이었을 때, 어느 날 아버지 우광잔과 함께 삼촌 집을 방문했습니다. . 하오시교 머리 부분을 지나다 보니 송나라 때 건설된 하오시교의 외딴 교각만 남아 있었습니다. 강물에는 들보가 없어 보행자들은 강을 건너야 했습니다. 물어보니 며칠 전 나무꾼이 실수로 다리 판자를 불태워버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을 본 다유는 자라서 다리를 다시 지어 걷기 쉽게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한 청년은 큰 야망을 품고 있다. 유다유의 말은 아버지의 격려를 받아 조용히 마음에 새겨두었다. 용경(龍清)시대 항일전쟁으로 유명한 위대유(佐大伯)가 우태사로 임명되어 봉급을 기부하여 호석교를 건설했는데, 이는 하늘에서 아버지의 영혼을 위로했을 뿐만 아니라 어린 시절의 소원을 이루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고향 사람들을 위해 큰 일을 했습니다.
위다유는 총사령관 시절 제계광(齊立廣) 등 장수들과 힘을 합쳐 복건성과 광동성에서 일본군과 맞서 싸웠다. 광동의 라오핑(Raoping), 후이저우(Huizhou), 조주(Chaozhou)는 '우가군(Yu Jiajun)'이 온다는 소식을 듣고 왜구들을 겁에 질리게 만들었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기계광과 함께 '어룡기호'라고 불렀는데, 그들은 불멸의 항일영웅이었다. Haoxiqiao와 함께한 그의 이야기는 유명한 장군 전설의 또 다른 각주가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교(Wuli Bridge)로 알려진 안핑교(Anping Bridge)는 안하이만을 건너 난안성 수이터우까지 이어지는 장대교입니다.
고대와 현대의 경이로움, 안핑 다리
일반적으로 우리 다리로 알려진 안핑 다리는 진장시 안하이진 서쪽 기슭에 위치해 있습니다. 안하이만을 건너 난안의 수이터우까지 연결되는 스타일의 다리입니다. 송나라 때 이 다리는 세계에서 가장 긴 돌다리였기 때문에 "세상에 이만큼 긴 다리는 없다"고 알려졌습니다. 안평교는 남송 소흥 8년(1138년)에 건설되었는데, 조호(祖宗) 스님과 지원(趙源) 스님이 돈을 기부하여 공사를 시작했지만, 완료할 수 없었습니다. 소흥 21년(1151), 현태사 조령금(趙靈金)이 취안저우(泉州)에 부임하여 공사를 계속하여 다리 전체를 완공하는데 1년이 걸렸다. 안평대교(Anping Bridge)는 난간을 경계 방어로 사용하고 직선과 평탄한 로프로 좌우가 하나처럼 보입니다. 마치 옥길처럼 보이고 황금 제방처럼 웅장하고 밀도가 높으며 귀신과 신의 솜씨가 돋보입니다. ". 교각은 얕은 물, 물 흐름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느린 물에는 직사각형 돌 교각이 사용되고, 더 깊은 지역에는 단면 뾰족한 돌 교각과 반 배 모양의 돌 교각이 사용됩니다. 가장 깊은 물과 급류의 경우 양끝이 날카로운 교각이 사용됩니다. 이 설계는 물 흐름이 교량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Da Tianzhu Bridge"라고도 알려진 Ruiyun Bridge는 Anxi County Lantian Township Jinde Village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천주교 문화"라는 책에 따르면 이 다리는 구멍이 하나 있고 남북으로 이어지며 나무 기둥 갤러리 다리입니다. 서운교는 송나라 때 건설되었으며 명나라 충진 3년(1630년)에 원래의 모습으로 재건되었습니다. 다리의 양쪽 끝은 산 위에 세워진 석조 플랫폼으로 지어졌으며 숫자 "9"는 황제의 위엄을 나타냅니다. 안우산(Anwu Mountain)은 솽펑(Shuangfeng) 왕조의 모란과 유사한 지형에 있으며, 허안(He'an) 뒤의 산 양끝에 위치하며 물에서 몇 미터 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다리 건설 방법을 "목재 플랫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다리 위에는 기둥을 조각하고 칠한 긴 복도 스타일의 집이 지어졌습니다. 복도 양쪽에는 전나무 판자로 만든 빗물받이가 2개 있고 복도 오른쪽에는 보행로가 4개 있습니다. 왼쪽에는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Ruiyun은 모든 생명체를 보호하고 Tianzhu는 진정한 부처님을 숨 깁니다." Ruiyun Bridge에는 관음보살을 숭배하기 위해 틈새가 설치되어 있으며 향이 강합니다. 그 위에는 명나라 말기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학자인 장루이투(張瑞父)가 손으로 쓴 명판 "진량대천(Jinliang Daqian)"이 걸려 있습니다. 붓놀림이 강렬하고 힘차서 보기 드문 서예의 걸작이다. Changgong, Wu Hua라고도 알려진 Zhang Ruitu는 Ershui 및 Guotingshan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명나라 말기에 황실 차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Zhang Ruitu의 서예 실력은 매우 높으며 "특히 대형 서예 명판에 능숙"합니다. 후세에서는 그가 "이상한 자세로 머리를 담그고 먹물을 뿌렸다"고 말하며 명나라 서예가 동치창과 함께 그를 "남장북동"이라고 불렀다. 취안저우 지역의 많은 명승지에는 장루이투(Zhang Ruitu)가 쓴 명판과 시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유명한 다리 외에도 취안저우에는 유교 사원 반교, 해안 장교, 판광교, 석순교, 진지 등 역사적 유명인과 밀접한 교량 건물이 많이 있습니다. 교량, 순지교, 용춘동관교 등 시대를 통틀어 과거 왕조의 유명인들이 다리에 남긴 다리 비문, 비문,시, 대련 등과 그로부터 파생 된 민요, 민담, 동화 등이 모두 무거운 다리입니다. 역사가 우리에게 남긴 문화유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