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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인은 지옥이다'에 대한 사르트르의 이해.
타인은 지옥이다. 이 문장은 실존철학의 거장 사르트르의 글에서 따온 것이다. 사르트르는 독일군 포로였으며 "정어리 통조림 속에 있었다고도 할 수 있는" 포로수용소에서 두 달을 보냈기 때문에 이런 이해에 이르렀다(주). 이 경험과 그 동안의 복잡한 감정은 사르트르가 "타자"에 대해 생각하게 만들었고, 나중에 그의 철학적 걸작 "존재와 무"의 세 번째 권을 구성했습니다.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1장 타자의 존재 1 어려움 2. 유아론의 장애물 3. 후설, 헤겔, 하이데거 4. 시선; 제2장 신체 1. 그 자체로서의 신체: 단순성 2. 타인을 위한 신체 3. 신체의 세 번째 존재론적 차원 3장. 타인과의 구체적인 관계 1. 타인에 대한 첫 번째 태도: 사랑, 언어, 마조히즘 2. 타인에 대한 두 번째 태도: 무관심, 정욕, 증오, 가학성 III, "미세인"과 "우리". 자신의 철학적 논의를 시각화하기 위해 사르트르는 단막극 "감금"을 썼는데, 여기서 세 주인공 중 한 명인 가르슨은 "타인은 지옥이다!"라는 유명한 대사를 남겼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지옥이다. 사르트르는 약간의 노력 끝에 이런 결론에 이르렀다. 자유를 미치게 사랑하는 이 사람은 세상에 절대적인 자유는 없다는 것을 마침내 발견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착하다고 해도 여전히 자유롭지는 않습니다. 당신은 관대하지만 상대방은 평민이고 그의 탐욕스러운 성격을 만족시키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소비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관대한 사람은 똑같이 관대한 사람을 만나야만 평등을 이야기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평등은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독립적인 사람은 똑같이 독립적인 사람을 만나야 하고, 의존적인 사람은 의존적인 사람을 만나야 합니다. 이것이 평등입니다. 보완적인 사람들은 실제로 매우 무섭고 망치기 쉽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주는 것이 정확히 당신이 원하는 것이 아닐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이는 보완성의 반대입니다. 상보성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상대방이 당신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제공하더라도 여전히 끔찍합니다. 왜냐하면 상대방이 원하는 부분을 빼앗아가면 그것에 의지하는 데 익숙해지고, 그것이 없어지면 무너지기 때문이다. 그것이 정말로 남의 지옥이라면, 그렇게 생각한다면 당신도 남의 지옥이라고 말할 수 있겠는가. 당신이 주변을 이렇게 이해하게 되면 주변도 같은 기준으로 자신을 판단하게 되기 때문이다. 관점을 바꾸면 다른 사람도 천국이다. 인간의 본성에는 인정해야 할 어두운 측면이 많이 있지만, 우리는 그 속에서 태어났으며, 그 속에서 벗어날 방법이 없습니다. 우리는 결코 이 세상을 떠나 홀로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설교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실제로는 그다지 유용하지 않습니다. 이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 같아요. 책에는 단번에 해결되는 방법이 있지만 실제 생활에서는 확실히 그렇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이 선사에게 물었습니다. 주변 사람들이 좋지 않은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합니까? 선사는 대답하지 않고 촛불을 켰다. 촛불은 촛불이 놓인 곳을 제외한 주변 지역을 밝게 비췄다. 선사는 이 촛불이 우리의 마음이라고 말했습니다. 알고 보니 어두운 것은 바로 우리 자신이었습니다. 그 남자는 다시 물었다. 어떻게 하면 내 자신을 더 밝게 만들 수 있나요? 선사가 또 다른 촛불을 켜자 이전 촛불이 즉시 켜졌습니다. 그 남자는 즉시 깨달았습니다. 우리 마음 속의 어둠을 몰아내려면 다른 사람의 빛에 의지해야 하며, 다른 사람에게서 빛을 얻으려면 우리 자신의 촛불도 켜야 합니다. 이 빛이 없으면 다른 사람도 빛을 발해야 합니다. 지옥, 이 빛으로 다른 사람들은 천국이다. 남이 지옥이면 나도 지옥이고, 내가 천국이면 남도 천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