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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자(老子)의 도덕경(道德智)은 무슨 뜻인가요?
도덕경은 5,000개가 넘는 단어로 구성되어 있지만 수천 년 동안 아무도 그것을 실제로 이해하지 못했고 소위 설명이라는 것은 피상적입니다. 자기 자신
1장
도는 ①도가 될 수 있으나 영원한 도는 아니다 ② 이름은 이름을 붙일 수 있으나 이름 없는 이름은 아니다. ④는 모든 것의 시작이고, ⑤는 모든 것의 어머니이다. 그러므로 항상 욕망이 없다 ⑧ 욕망을 관찰하기 위해 항상 욕망이 있다. 둘은 같은 출신이고 이름도 다르고 이름도 같다 ⑩.p>[번역]
'도'를 말로 표현하면 항상 '도'이다('도'는 가능하다). 말로 표현하면 일반적인 "도"가 아닙니다. "이름"을 단어로 명명할 수 있으면 일반적인 "이름"입니다("이름"도 설명할 수 있지만 일반적인 "이름"이 아닙니다). ) '아무것도'는 천지의 혼돈 이전의 상황을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너'는 우주 만물이 창조된 근원의 이름이다. '무'에서 '도'의 신비, '존재'에서 '도'의 의미를 항상 관찰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무와 존재는 근원은 같지만 둘 다 신비롭고 심오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평범한 신비하고 심오한 것이 아니라 신비하고 신비롭고 심오하고 심오한 우주와 하늘과 땅의 모든 것의 비밀이다. 모든 신비한 변화를 이해하는 문)
[참고]
첫 번째 "도"는 우주의 기원과 본질을 가리키는 명사이며 확장됩니다. 두 번째 '도'는 동사로서 '말할 수 있다'는 뜻과 함께 '말할 수 있다'는 의미도 있다.
3첫 번째 "이름"은 "도"의 형태를 나타내는 명사이며, 두 번째 "이름"은 의미를 설명하는 동사입니다. ④무명: 보이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⑤명명: 유형의 것을 말합니다.
육모: 어머니 몸, 뿌리
8簇(miao): 영리하고 미묘한 의미
9徼(jiao): 여백, 경계.
⑩: 제목입니다. 추천".
⑾Xuan: 짙은 검은 색, 신비롭고 심오한 의미.
⑿men: 문, 모든 신비한 변화에 대한 일반적인 문, 이것은 유일한 길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인용문]
노자는 처음으로 자신의 철학 체계의 기초로 '도' 개념을 제안했습니다. 그 의미는 역사적 관점에서 이해될 수 있고, 문학적 관점에서도 이해될 수 있으며, 미학적 원리에서도 탐구될 수 있으며, 철학적 변증법에서 사유되어야 한다. 체계...
철학 전문가들은 '도'라는 범주에 대한 해석이 완전히 일치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물질적인 것이라고 믿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우주의 모든 것을 구성하는 요소라고 믿습니다. 그것은 영적인 것이며 또한 창조의 산물이기도 하다. 그러나 '도'에 대한 해석에 있어서 학자들 역시 대략 동일한 이해를 갖고 있다. 즉, 그들은 그것이 역동적이라고 믿는다. 그리고 우주의 모든 것은 자연, 인간 사회, 인간의 사고 등을 포함한다는 것입니다. 요컨대 이 장에서 노자는 “도”의 법칙에 따라 발전하고 변화한다고 말했습니다. '도'는 세상의 모든 것을 만들어냈지만 말로 설명할 수는 없지만, 아주 심오하고 신비로우며, 쉽게 이해할 수 없으며, 이는 '무'에서 '존재'까지 단계별 과정이 필요하다. /p>
[분석]
이 장에서는 노자가 도(道)의 철학적 범주를 소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것은 과연 유물론적인 것인가, 아니면 이상주의적인 것인가? 오랫동안 많은 학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역사상 한비자는 최근에 도덕경이 무엇인지에 대해 주석을 단 최초의 학자였습니다. , "Jie Lao"에서 Han Feiz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도는 모든 것이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모든 것이 존재하는 이유는 텍스트입니다." 도는 만물을 만드는 이유이므로 이를 도라고 부르는데, 이는 한비자가 노자의 '도'를 유물론적 관점에서 이해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사기』에서 사마천은 같은 전기(장자와 심불해)에 노자와 한비자가 기재되어 있는데, 즉 그는 한, 장, 심이 "모두 도덕적 의미에서 유래했지만 노자는 한 왕조의 왕충"이라고 믿었다. 『역사기록』에도 같은 내용이 적혀 있다.
그들은 노자(老子)의 '도(道)'사상이 물질주의적이라고 믿었지만, 동한 말기부터 위(魏)나라와 금(晉)나라에 이르기까지 상황은 바뀌었다. , 그리고 존재는 무로부터 존재한다." 우주의 존재론에는 오직 하나의 '무'만이 있다는 것을 형이상학이라고 단언한다. 이후 불교가 중국에 전래되어 점차 흥성하였다. 형이상학과 불교가 합쳐져서 해석이 된다. 송나라와 명나라의 성리학자들은 불교와 형이상학적 사상에 기초하여 여전히 이상주의적 해석을 하고 있다. 요컨대 학자들은 항상 근본적으로 다른 견해를 갖고 있다. '도'는 물질주의 또는 이상주의이다.
[해석] '도'의 혁명적이고 권위적인 성격
'도'의 철학적 개념은 노자가 처음 제안했다. >
동양 신비주의가 담긴 이 용어는 『노자』에서 처음으로 등장한다. 때로는 우주와 천지 사이의 엄청난 원동력을 보여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때로는 고대의 야생 상태를 묘사하기도 한다. 혹은 천지의 초기 분열, 만물의 탄생, 풀의 싹틔움 등을 보여주며
라오스 출신이다. Tzu의 "도"에 대한 다양한 개념을 통해 우리는 그의 거의 경건한 숭배와 "도"에 대한 경외심의 기원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도"에 대한 노자의 존경심은 전적으로 자연과 자연 법칙에 대한 그의 성실성에서 비롯됩니다. '하늘'과 '신'을 절대적인 권위로 여기는 그 시대의 개념. 노자에게 있어서 '도'는 종교적 통치를 완전히 없애기 위해 제시된 새로운 근거일 뿐이다. p>
노자의 『도』는 우주와 생명에 대한 독특한 이해와 이해력을 가지고 있으며, 깊은 관찰력은 자연에 대한 세심한 관찰과 강한 신비적 직관에서 비롯됩니다.
생물학적 의미에서 파생된 인간과 자연의 관계는 영적이든 물질적이든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아기의 의존과 마찬가지로 거의 원시적인 의존으로 특징지어져 왔습니다. '사람이 가난하면 뿌리를 거스른다'는 옛말이 있는데, 이 '뿌리'는 넓은 의미에서 인간의 어머니인 '자연'을 뜻한다. 굴원의 장시 『하늘의 질문』은 왜 우주, 천체, 역사, 신화, 인간세계에 대해 많은 질문을 던진 것일까? 그가 정치적 미래와 어두운 현실에 실망할 때, 자연으로의 복귀와 도움에 대한 열망이 근원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신비한 자연의 힘 앞에서 사람들이 올바른 위치를 찾고 싶어합니다.
'쾌락원리' 이론은 문명이 인류에게 가져다주는 물질적 혜택을 논하는 동시에, 문명의 가장 큰 결점 중 하나인 인간 정신에 극도의 우울함을 가져왔다고 말했다. 인간의 행복추구 역시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관계에 바탕을 두고 있다. 오늘날 인간이 생활욕구와 문화적 사고 측면에서 갖고 있는 '자연으로의 회귀' 경향은 고대부터 이어져 온 이유이기도 하지 않을까. 이것이 바로 노자철학이 자연을 존중하고 지식을 거부하며 '소국소인'의 정치생활을 추구하는 역사적 이유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도'의 단순한 성격과 신비스러운 본래의 힘을 과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