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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지의 신전 1000을 읽은 후의 내 생각
'나와 땅의 사원'은 석철성의 걸작으로, 휠체어를 흔들며 지단에서 15년 동안 사유한 결과다. 삶에 대한 찬미, 가족애에 대한 찬미, 소박한 말투 등 작가의 영혼이 담긴 깊은 감동이 담겨 있는 보기 드물고 뛰어난 작품이다.
스티셩은 21세 때 베이징으로 돌아와 다리 질환으로 병원에 입원했고, 그 이후로 그는 인생에서 가장 오만한 나이에 갑자기 다리를 잃었다. . 이 비극적인 재난이 그에게 닥쳤는데, 이는 어린 인생에 천둥번개를 치는 것과 같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말에 따르면 "몇 시간 동안 죽음에 대해 생각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죽음과의 많은 영적 투쟁을 겪은 후 마침내 죽음을 거부했습니다. 그의 의지를 불러일으킨 것은 그의 어머니의 사랑이었고, 그는 그의 마음을 비옥한 땅으로 바꾸기로 결심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이미 이 비옥한 땅에 첫 번째 씨앗을 뿌렸습니다. 그리고 노부부, 노래하는 청년, 여교사, 장거리 달리기 선수, 정신지체 소녀... 작가를 수없이 격려하고 감동시킨 사람들이 무심코 생명의 숲을 만들어냈고, 그곳에서 작가는 삶의 의미를 찾았고, 힘차게 걸어갔다.
그러나 좌절과 고통 속에서도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람들도 있다. 프랑스의 유명 작가 모파상은 스페인 작가 마리아노 라라의 집에서 종이칼로 목을 베었다. 독일 극작가 클라이스트는 아내와 함께 자살했고, 현대 중국 시인 하이지는 "바다를 바라보면 봄은 따뜻하고 꽃이 피어난다"라는 문장을 남기고 기차에 누워 자살했다. 이러한 사실은 사람들에게 충격적이며, 근본 원인은 무책임과 삶에 대한 관심 부족입니다. 세상에 남는 것은 한숨과 후회뿐입니다.
인생은 누구에게나 단 한번뿐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잘 활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생에는 우여곡절이 많을 수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지만 이것이 인생을 피하는 이유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누가 평탄한 삶을 살고 있습니까? 슬프고 괴로워서 성급하게 인생을 마감하기보다는 인생이 우리에게 준 자기 자신을 연마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보면 어떨까요? 비바람을 겪지 않고 어떻게 무지개를 볼 수 있겠습니까? 이러한 시련을 통해서 우리는 삶의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삶을 사랑하고, 삶의 훈련을 소중히 여기며, 우정과 책임을 경험하고,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법을 배우고, 삶의 의미와 가치를 깨달을 줄 알아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아직도 "수염을 기르고 머리카락을 기르는 것"이 "부모님의 선물"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현대의 젊은이들이 어떻게 자신의 삶을 소중히 여기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생명을 존중하는 것은 생명의 가장 기본적인 책임입니다. 생명을 존중하는 것은 생명의 어머니를 존중하는 것입니다.
'아들의 모든 고통은 어머니로 인해 배가 된다'는 작가의 단순한 말은 주자경의 산문에서 귤을 사는 아버지의 뒷모습을 단번에 떠올리게 한다. 어머니가 꽃잔을 끼고 등불 아래에 앉아 나를 위해 스웨터를 뜨개질해 주시고 밤늦게까지 나를 감싸 안으시던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그는 생을 마감하고 고통에서 벗어났지만 그 고통은 어머니에게 전가됐다. 우리의 어머니는 우리를 위해 고통을 감수하기 위해 태어난 것이 아닐까? 당신의 어머니가 세상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어머니가 될 운명이라는 사실을 당신은 정말 견딜 수 없는 것이 아닐까? 당신은 정말 한밤중에 어머니가 혼자 울도록 놔두실 건가요? 어머니는 우리를 깊이 사랑하시고 당신의 자녀들을 위해 조용히 당신의 삶을 바치셨습니다. 우리 자신을 위해 살지 않더라도 어머니를 사랑하고 보답하기 위해 살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머니의 마음을 아프게 할 것입니다.
젊은 생명이 서서히 시들어가는 모습을 보고 싶은 엄마는 누구일까요? 그러나 때때로 그녀는 아이들을 짜증나게 할까봐 감히 말을 하지 못했습니다. Shi Tiesheng은 매일 휠체어에서 살았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더 이상 상처받지 않도록 입에서 "점프"와 "달리기"와 같은 단어를 중단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일종의 말없는 위대한 모성애인 이 세세한 부분에 감동을 받아야 합니다.
석철성은 자신의 삶을 포기하지 않고 씩씩하게 이겨내며 문단에 새로운 스타가 됐다. 그의 첫 번째 기사가 출판되었을 때 그는 어머니와 함께 행복을 나누고 싶었지만 어머니는 준수해야 할 지속적인 서약이나 지시 사항을 남기지 않고 단지 삶을 잘 대해주었습니다. 저자는 어머니의 인내와 겸손한 사랑을 느낍니다. 그의 어머니가 더 이상 그를 알지 못한다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며, 세상 끝에서도 어머니는 항상 그를 지켜줄 것입니다.
우리 삶도 그렇지 않나요? 많은 것을 잃은 후에야 그것을 소중히 여기는 법을 배우고 그것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게 되지만 때로는 이미 너무 늦었습니다. 특히 부모님의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나무는 고요해지고 싶어도 바람은 멈추지 않고, 아이는 키우고 싶어도 친척들은 기다리지 않는다"(<한시외전>에서 인용), 마음이 아프면 왜 깨어나야 합니까? 후회? 인간은 말할 것도 없고, 늑대가 당신과 관련이 있다면 부모님이 주변에 있을 때 친절하게 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부모님이 관심을 두는 것은 당신이 그들에게 얼마나 잘해 주느냐가 아니라, 당신이 잘 살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글쓴이는 “나는 왜 살아야 하는가?”라고 여러 번 물었습니다. 마음 속 깊이 대답한 것은 어머니를 위해서, 친척들을 위해서, 나의 꿈을 위해서, 그리고 이루지 못한 책임을 위해서였습니다.
실제로 Shi Tiesheng은 기사에서 느낀 모성애뿐만 아니라 노부부 간의 사랑, 정신 지체 소녀에 대한 형제의 보살핌, 여성 엔지니어에 대한 저자의 존경심에 대해 썼습니다. 이러한 풍부한 감정은 사람의 마음을 더 가깝게 만들고, 사회적 관계를 따뜻하게 만드는 데 충분합니다. 이것이 바로 삶의 의미이며 사람이 강해지는 이유입니다. 글은 삶의 의미와 삶의 목표에 대한 탐구로 가득 차 있으며, 사람들이 삶을 잘 대하고 삶을 잘 대할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에 대해 생각해본다. 현실에서 바쁜 사람들은 강렬하고 무거운 압력, 시장 상황에서의 이익과 물질적 욕망의 추구, 공개적인 형식에서의 나쁜 생활 방식의 침입, 사회의 어두운 면의 확장, 그리고 우리나라 훌륭한 전통의 전복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배운 것을 잊어버리고, 어떤 사람은 비관적이고 세상에 지치고, 어떤 사람은 자멸적이고 자멸적이며, 어떤 사람은 퇴폐적이고 퇴폐적입니다. 20~30년 전과 비교하면 온 사회가 하나되고 국민의 마음이 안정되는 긍정적인 상황에 비하면 우리 사회는 어디로 갈 것인가.
혼란스럽고 헤매고, 목표를 잃고 심지어 가라앉기 시작할 때, 우수한 문화의 길잡이 역할은 더욱 부각된다. 교육은 이러한 문화를 전파하고 장려하는 방법이며, 훌륭한 작품은 이 문화를 가장 잘 전달하는 것입니다. Shi Tiesheng의 기사는 생각을 자극하며 거의 길을 잃은 영혼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갑작스러운 불행에 대처할 때는 침착하게 생각하고, 경솔하게 행동하지 말라고 알려주기도 한다. 때로는 자신의 성찰과 깨달음이 다른 사람의 알림보다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Shi Tiesheng이 갑자기 다리를 잃었을 때, 그의 화는 매우 짜증나고 침울해졌으며, 수년간 휠체어에서 명상을 한 후, 그는 중년의 심오한 생각과 함께 절박하고 조울적인 청춘을 보냈습니다. , 그는 그 어느 것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침착하게 생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사실 차분함은 매우 높은 품질입니다. 장자는 흐르는 물을 보지 말고, 잔잔한 물을 보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사람을 판단할 때 그가 가만히 있는 것을 보는 것보다 그가 움직이는 것을 보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로부터 마음은 물과 같이 고요하고, 은혜와 치욕에 흔들리지 않고, 모든 변화에 변함없이 반응하는 등의 말은 모두 고요하고 고요한 마음 상태에 대한 어느 정도 존경심을 표현합니다. Shi Tiesheng은 삶에 관해서는 많은 고민과 기쁨을 가지고 있으며, 죽음에 관해서는 사고 방식과 방법부터 포장 및 묘지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활기차고 유쾌한 태도 ... Shi Tiesheng의 말에서 우리는 사람의 마음의 끊임없는 기복을 볼 수 있으며 동시에 이 사람의 마음의 기복에 있는 평온함과 평온함을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그가 무작정 죽음을 선택하지 않고 씩씩하게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냉정하게 생각하고 냉정하게 삶을 마주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는 올해 초 윈난대학교 학생 마자주(Ma Jiajue)가 동급생과 친구 4명을 잔인하게 살해하고 문제를 무모하게 해결했던 상황이 생각난다. 살인 이유는 사실 카드 게임 중 분쟁 때문이었다. . 캠퍼스에서 고등교육을 받은 학생에게 일어난 이 사건은 사회 전체를 충격에 빠트렸고 우리 교육에 경종을 울렸습니다. 사람들은 그가 왜 그렇게 생명을 경시하는가?라고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왜 우리는 침착하게 생각하고 문제를 합리적으로 처리할 수 없습니까? 나는 이것이 대학 교육 문제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학이 학생들에게 기술과 지식을 훈련할 때 정신 분야의 단련과 단조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합리성과 도덕성을 고도로 통합하여 사회에 나가는 모든 학생이 사랑을 이해하고, 사랑을 이해하고, 베풀 줄 알고, 삶과 삶을 바르게 직면하며,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건전한 인성을 갖춘 학생을 기른다. 이는 또한 조화롭고 긍정적이며 진보적이고 관용적인 인문학적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기초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러한 정신을 함양하고 건전한 인격을 함양하기 위해서는 사회 전체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며 이에 대한 학교의 책임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취푸(曲阜) 공자묘(孔廟)에는 '싱탄(興潭)'이라는 명승지가 있는데 오늘날 말로 하면 교실이나 연단이다. 전설에 따르면 공자(孔子)가 이곳에서 강연을 하고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이념적 명제를 홍보했다고 합니다.
소위 "삼천 제자, 칠십이 성인"은 많은 학자와 그들의 큰 영향력을 말하며, 이는 미래 세대에게 사람과 사회 생활을 양성하는 교육의 특별한 역할을 깊이 인식하게 만들었습니다. 학교 교육의 책임은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힘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사회 발전의 방향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대지와 나'는 위대한 모성애를 찬양하고, 삶에 대한 고민을 촉구하며, 사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사람들을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하는 문화적 길잡이 역할을 한다. . 문화의 방향에서 일탈이 일어난다면 인류 전체에게 닥칠 재앙은 너무나 심각할 것입니다. 독일에서 제2차 세계대전 중에 얼마나 많은 문화, 사상 분야의 학자들이 나치 사상의 앞잡이가 되어 나치를 응원했는지 모릅니다. 아이디어? 그러므로 "지구와 나의 사원"은 "사람을 교육하는 것"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개혁개방의 시대에 처해 있으며, 젊은이들의 사상활동은 점점 더 자주적이고, 선택적이고, 변화무쌍하고, 다양화되고 있으며, 이념적 혼란과 혼란에 직면해 있습니다. 문제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사회생활에 존재하는 다양한 모순과 문제를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 국가발전과 개인의 성공 사이의 관계를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 자신의 사상도덕적 수준과 문명적 자질을 어떻게 향상시켜야 하는지 등은 모두 교육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지도. 청년들의 사상이 결국 나라의 발전방향을 결정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학교에서, 특히 대학생들에게서 사상도덕교양을 적극 강화하여야 하며, 국민을 올바른 여론으로 확고히 지도하고 우수한 인재들을 고취시켜야 합니다. 젊은 학생들이 당을 사랑하고,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사랑하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업을 사랑하게 하며, 고상한 이상을 세우고 조국에 봉사하겠다는 결심을 굳게 하며 민족의 재도약을 촉진합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지구와 나』는 우리에게 경고를 주었다. 우리는 좌절에 용감하게 맞서고, 삶을 올바르게 대해야 하며, 쉽게 포기하지 말고, 이해하고, 강해져야 한다. 매우 좋은 지침 역할을 한다.
Shi Tiesheng의 기사는 사람들이 감사하고, 강하고, 직면하는 법을 배우게 만듭니다. 또한 이를 통해 우리는 영혼을 탐구하고 삶에 질문을 던질 수 있었고, 삶의 의미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습니다. 연예인 기업가 정신 이야기: 첫 번째 금 냄비를 파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