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코난 영화 버전 '베이커 스트리트의 죽음'을 분석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코난 영화 버전 '베이커 스트리트의 죽음'을 분석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하이라이트 1: 독특한 설정

'코난'의 이전 극장판이 이 작품만큼 혁신적이고 공상과학에 강한 배경 설정을 갖고 있는 것은 유감입니다. 『데드맨 오브 베이커 스트리트』에서 과거의 시공간으로 들어가는 가상 게임. 어떤 사람들은 이 아이디어가 매우 지루하다고 말하고 가상 게임을 사용하여 과거로 돌아갑니다. 정말 놀랐습니다. 타임머신을 사용해야합니까? "코난"은 아직 공상과학 애니메이션이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향은 상당히 두드러집니다. 게다가 그것은 실제로 과거로의 회귀도 아니고, 단지 과거의 현실과 허구가 뒤섞인 가상 세계일 뿐이다. 누구든지 더 기발한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제가 무지하다는 것을 인정하고 제가 아무 말도 하지 않은 척해도 됩니다. 진짜. 적어도 개인적으로 이 설정은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상게임이 영화처럼 강렬한 현실감을 가질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미래에는 가능할 수도 있다. 어쨌든, "코난"은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에 조금 미래 지향적인 것은 완전히 정상입니다. 제작진분들 고생이 많으셨을 텐데요. 100여 년 전 런던의 풍경은 매우 실감나고, 어둡고 침침하며 알 수 없는 공포와 신비로움이 가득한 안개 낀 도시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표현했다.

게다가 게임에 진입한 후 코난의 마법무기는 기능을 완전히 상실하고 뇌로만 행동할 수 있게 됐다. 이는 논리적일 뿐만 아니라 코난이 자신의 추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려는 편집자의 의도를 반영합니다.

하이라이트 2: 실제 캐릭터

'더 데드 온 베이커 스트리트'

캐릭터 창작은 언제나 '코난'의 강점이었습니다. 이번 극장판은 더욱 돋보인다. 어떤 사람들은 히로키의 캐릭터 개발이 실패했다고 말합니다. 그럼, 히로키의 캐릭터 개발이 어떻게 성공했는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히로키 자신은 영화 전체에서 거의 등장하지 않는다. 나머지는 자신의 삶과 소망이 맡겨진 인공지능 컴퓨터 '노아의 방주'의 목소리지만, 이 재능 있는 소년의 이미지는 매우 충만하고 영광스럽다. 영화 전체의 핵심 인물. 히로키 본인은 말이 필요 없을 만큼 온화한 성격을 갖고 있는데, 영화 속 그의 맑고 투덜거리는 눈빛과 살짝 웃는 표정만 봐도 알 수 있을 만큼 부드럽고 우아한 목소리는 물론이고(성우 연기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 설명하다). 그는 건물 꼭대기에 서서 어린아이의 천진난만한 모습을 보이며 애절한 미소를 지으며 "나도 노아의 방주처럼 날 수 있을까?"라고 조용히 말했다. 그 후... 그는 10살의 나이로 생을 마감했다. 조금이라도 동정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문단의 시작 부분을 볼 때 마음이 조금 뭉클해지는 것을 느낄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런 아이는 2년 후, 자신이 만든 컴퓨터의 도움으로 일본의 새 시대를 여는 시조로 변신하고, 50명의 아이들의 목숨을 걸고 일본의 변화된 미래에 도박을 걸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모두의 희망을 거듭 끊어버렸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결정적인 순간에 코난이 게임에서 승리하도록 도왔다. 코난이 말했듯이 "무자비해질 수는 없어..." 보이지 않는 컴퓨터, 변한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게임이 끝나기 전에 히로키가 일본을 바꾸고 싶다는 열망과 더불어 모두와 함께 플레이하고 싶은 마음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아무도 몰랐습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그가 이 소원을 성취하고 매우 만족감을 느꼈지만, 결국 그는 외롭고 사랑이 없이 세상을 떠난 것입니다. 게임 속 코난과 작별 인사를 하는 그의 천진난만한 표정을 보니 정말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아주 온순하고 총명한 아이가 세상의 탐욕과 어른들의 악에 죽임을 당했습니다. 무자비한 행동을 한 노아의 방주를 누가 비난할 수 있겠습니까? 히로키의 창조는 살과 피, 모순적이면서도 통일적인데 왜 성공이라고 볼 수 없는가?

그 외의 캐릭터는 주싱 등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인위적이지 않고 지극히 자연스럽다. 상류층 아이들의 오만함과 오만함을 갖고 있으면서도 아이들의 본성을 잃지 않고, 위기에 처했을 때 남을 보호할 생각을 갖고, 실수했을 때 사과하고 뉘우칠 줄 아는 사람들입니다. 나는 히로키의 생각이 헛되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비록 그의 부모가 비열한 성격과 어두운 방법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이 생사 시험 후에 그들은 항상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자신의 삶의 길을 갈 것입니다.

하이라이트 3: 심오한 의미

'베이커 스트리트의 죽은 자'

타겟은 일본 사회의 소위 '세습 시스템'을 직접적으로 가리킨다. 교육 시스템과 경력. 자신의 상처를 혼자서 드러내는 이러한 용기는 칭찬받을 만합니다. 기존 극장판에서는 그런 심오한 사회적 의미가 부족했던 것 같은데, <베이커 스트리트의 망자>는 그런 점에서 큰 진전을 이뤘다.

정말 훌륭한 애니메이션은 단지 오락적 효과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감동 속에서 무언가를 깨닫고, 미래에 대해 때때로 무언가를 생각하게 만드는 것, 그것은 걸작이라고 불릴 만큼 충분하다고 믿습니다. . 히로키는 마침내 코난에게 아이들에게 "현실 생활은 게임처럼 단순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분명한 진실이지만 의미가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4: 감정의 유대

샤오란과 신이치의 그리움은 '코난'의 영원한 감정의 끈이다. 그들은 더 이상 단순한 어린 시절의 연인이 아닙니다. '만날' 수는 없지만, 날마다, 해마다 시간이 흐르면서 그들은 서로를 서로에 대한 믿음으로 여기고, 위기의 순간에도 항상 서로의 곁에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샤오란이 신이치에게 너무 의존하고 항상 중요한 순간에 "신이치가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샤오란은 위험에 처했을 때 코난을 보호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신이치가 좋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위기 상황에서 코난의 방법을 빌리는 것이 어떨까요? 연인을 만날 수 없는 샤오란에게 추억은 신이치와의 유일한 인연이다. 극장판에서 이런 전통적인 디테일이 빠져 있다면 정말 이상할 것 같습니다. 샤오란은 코난이 잭 더 리퍼에게 붙잡혔을 때 신이치가 전한 말을 회상했다. "만약 당신들이 파멸될 수 있다면, 대중을 위해 기꺼이 죽음을 맞이하겠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결심하고 뛰어내렸습니다. 차 지붕에서 뛰어 내리세요. 의심할 여지없이 매우 감동적인 음모입니다. 비록 실제 죽음은 아니었지만 코난은 여전히 ​​깊은 슬픔과 낙담을 느꼈습니다. 이것은 Xiaolan의 마음속에 있는 지위를 보여줍니다.

하이라이트 5: 아이들의 생각

실제 아이들인 아유미, 미츠히코, 유안타에게는 항상 아이들의 심리와 일치하는 세세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세부 사항은 특별히 중요하지는 않지만 매우 훌륭하고 독창적인 묘사입니다. '천국으로 가는 카운트다운'에서처럼 아이인은 죽은 여동생을 생각하며 슬프고 쓸쓸하게 말했다. 이 세상에서 내가 있을 곳은 어디인가? 이때 아유미 일행이 다가와 미소를 지으며 아이의 자리를 가리키며 "하이하라 씨, 여기 자리 아닌가요?"라고 말했다. 그러다가 한 명씩 자리에 앉더니 "그냥 여기 앉아 있는 것뿐이야"라고 하더군요. 그 모습을 보니 순간 웃기더니 눈물이 날 뻔했습니다. 아이의 마음이 너무 순박하고 귀엽습니다. 어린애인게 무슨 문제야? '베이커 스트리트의 데드맨'에서 아이들은 런던에 도착해 다리 위에 섰다. 아유미는 조금 추워서 코트를 벗어 그녀에게 입혀주었다. 그는 그것을 Ai에게 건네주었고, Yuantai는 자신의 코트를 벗어 Xiaolan에게 건넸습니다. 아주 작은 디테일이지만, 그것은 또한 나에게 아는 듯한 미소를 가져다주었다. '코난'에 등장하는 아이들은 모두 허구의 세계가 아닌 현실에서 살고 있는 것 같다. 비록 천사 같은 얼굴은 아니지만 우리 주변의 실제 이미지처럼 살아있고 건강하다. 이는 많은 애니메이션 만화가 할 수 없는 '코난'의 또 다른 특징이다.

하이라이트 6: 뛰어난 음악

BGM은 언제나 훌륭했고 이번 곡은 옛날 곡은 말할 것도 없이 개인적으로 계란도 다 좋아합니다. 경기가 끝난 후, 봉인된 캡슐이 회전하는 BGM에서 모두가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고, 특히 재난 이후처럼 황홀한 표정을 짓고 있는 아버지와 아들, 그리고 미소 짓는 연인들의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서로의 마음 속에 깊은 감정이 솟아오르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 BGM은 정말 아름답고 분위기 있어 이 시기의 분위기에 딱 맞습니다.

B'Z가 부른 엔딩곡 '영원'에 대해서는 잡지에서 다들 좋다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엇갈리는 평가가 있다. 어떤 사람은 금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쓰레기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부드러움과 우아함은 NO보다 훨씬 낮습니다. 4. 고마츠 미호의 "당신이 있는 한"은 NO만큼 신선하고 유쾌하지 않습니다. 5 마이의 '언제나' - 결국 록밴드이자 남자 가수다. 하지만 메탈의 열정은 하늘과 구름에서 흘러내려 마음 깊은 곳까지 직진하는 맑은 샘물 같은 피아노 소리를 담고 있으며, 이나바 히로시의 쉰 목소리, 떨림, 밝은 고음이 순환적으로 흐른다. , 감동적인 깊은 감정을 표현합니다. 하지만 ED 화면과 매치하지 않으면 느낌이 사뭇 달라집니다. 전반적으로 아직 괜찮습니다.

하이라이트 세븐: 명품 성우진

'베이커 스트리트의 데드맨'

이걸 마지막에 넣은 이유는 성우들이 인연이 있기 때문이다.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 되려면, 영화가 다른 측면에서 아무리 약하더라도 성우는 항상 셀링 포인트가 되어야 합니다. "Dead on Baker Street"의 성우진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전 극장 버전보다 열등하지 않습니다. 주연 성우는 물론, 오리카사 아이, 오가타 에미, 하야미 쇼, 히라타 히로아키, 타카노 레이 등... 이름만 들어도 충격을 받을 정도입니다.

Miss Gao Shannan은 쉽고 능숙하게 코난을 연기했는데, 이는 그녀의 연기를 설명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주연 외 가장 눈에 띄는 연기는 히로키와 '노아의 방주' 성우 오리카사 아이. 히로키의 맑고 다정한 목소리는 애틋함과 연민으로 가득 차 있다. 오프닝 장면에서 자살하기 전의 독백은 사람들을 슬프게 만드는 차분하고 냉담한 음색을 갖고 있는 반면, <노아의 방주>의 목소리는 아무런 감정도 없이 억압으로 가득 차 있다. 컴퓨터의 특성에는 감정적인 요소가 얼마나 많이 들어맞는지. 하지만 감미롭고 자석같은 풀톤은 듣기에도 즐겁습니다. 마지막으로 코난이 자신의 정체를 밝히자 스타들은 “언제 알았어?”라는 히로키의 가상 이미지로 변신했다. 맑고 부드러운 목소리는 보는 이들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해주며, ‘노아의 방주’ 속 히로키의 착한 성격이 풀려난 것을 상징한다.

모로호시로 대표되는 몇몇 상류층 자녀들은 오가타 에미, 코노 레이, 아이카와 리카코, 사이가 미즈키 등 막강한 남녀 성우들을 기용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공연은 모두 훌륭하지만 오가타 에미 씨의 전반적인 느낌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모로호시의 오만하고 기민하며 완고한 성격(실제로는 대부분의 모습이 히로키의 화신으로 다른 사람을 위해 결혼식 옷을 만들어 주지만)은 음색이 실제 아이에 가장 가깝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음색에 관해서 특성이 꽤 뛰어난 편인데, 솔직히 캐스트 리스트를 보지 않았다면 모로호시를 제외한 세 아이의 성우가 누구인지 아직 알 수 없었을 것입니다. 남자의 아름다움 마리아를 위해, 이와타 미츠오는 누구입니까? 성우계 화뮬란의 도둑왕 징의 목소리를 맡은 사랑하는 아내. 그럼...더 이상 할 말이 없습니다.

하야미 쇼조 씨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남자 성우입니다. 이렇게 우아하고 지적인 목소리가 잭 더 리퍼를 대변할 거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하야미 씨는 최근 악역을 많이 맡고 있지만). ), 하지만 특이한 점은 없습니다. 그 사납고 사악한 음색이 매우 생생하고, 하야미 씨는 악당의 목소리에 맞춰도 여전히 부드럽고 안정적이며, 그의 사악한 웃음도 충만하고 긴장되어 있습니다. 몇 줄의 대사임에도 깊은 인상을 남기기에 충분하다.

살인자 신도라(이름은 불분명)의 성우인 아주 이상한 삼촌이라는 점도 언급할 만하지만 화면 속 우울한 늙어가는 신도라의 목소리에 속지 마세요. 춥지 않은 어두운 밤처럼 중년의 깊고 풍부한 매력이 매력적인 성우입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저는 오지 씨의 목소리를 좋아합니다. 단지 이 독특한 성숙함에 정말 감사하고 있을 뿐입니다. 어쩌면 이 삼촌은 전업 성우가 아니라 배우일지도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