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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정산에 홀로 앉아 있는 시
'경정산에 홀로 앉다'의 시적 의미:
새 떼가 하늘 높이 날아올랐다가 윙윙거리는 소리를 내며 사라질 때까지 날아갔다. 산새 떼가 사라져서 유난히 평화로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긴 하늘에는 여전히 흰 구름이 남아 있지만 머물고 싶지 않습니다. 두꺼운 구름이 사라지고 나면 유난히 조용하고 평화로운 느낌이 듭니다.
새는 날아갔지만 시인은 여전히 돌아가지 않았고, 돌아가고 싶지도 않았다. 그는 고요하고 아름다운 경정산을 오랫동안 바라보며 경정산이 마치 그곳인 것 같다고 느꼈다. 그를 사랑스럽게 바라보는 것. 그들 사이에는 아무 말도 할 필요가 없으며 감정적 소통에 도달했습니다.
당나라 이백의 '경정산에 홀로 앉아'
모든 새는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있다.
징팅산만 봐도 질리지 않아요.
번역:
산의 새들도 하나 둘씩 날아가고, 하늘의 마지막 흰 구름도 유유히 흘러갔습니다. Jingting Mountain과 나는 서로를 바라보았고 누구도 그것을 충분히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Jingting Mountain만이 나를 이해하는 것 같았습니다.
추가 정보
창작 배경
잔용(Zhan Yong)의 "이백 시와 산문 연대"는 이 시를 천보(Tianbao) 12년(서기 753년)으로 날짜를 정하고 있습니다. "과거를 바라보기 위해 남쪽으로 징팅산을 오르는 것은 도우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선물" 전후의 작품이라고 믿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시가 남아 있는 시 원고에는 이 시가 쓰여진 연대가 명시되어 있지 않으며, 이 시가 천보 12년에 쓰여졌을 뿐 후세들이 내린 결론에 불과하다고 주장합니다. 이 시는 원나라 2년(761년) 당나라 수종이 지은 것으로 추정된다.
시 감상
'경정산에 홀로 앉아' 이 시는 표면적으로는 경정산에서 혼자 여행하는 즐거움을 노래한 것입니다. 삶. . 시인은 독특한 상상력과 기발한 발상으로 산수에 생명을 불어넣고 경정산을 의인화하여 매우 생생하게 글을 썼습니다. 저자는 자신의 외로움과 재능 부족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자연 속에서 위안과 자양분을 추구하는 그의 결단력에 대해서도 씁니다.
이시의 첫 두 줄 "새는 모두 높이 날아가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있다"는 말은 눈앞의 풍경을 묘사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모든 슬픔을 묘사하고 있다. 이 두 문장의 이미지는 "달 위의 별" 스타일로 병치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문장의 중심 단어인 "새"가 중심 이미지이고, "파리"라는 단어가 추가되어 합성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역동적인 표현의 의미
'새'는 원래 산속의 조용하고 평화로운 풍경을 연상시킬 수 있는데, 새들이 텅 빈 산에서 우아하게 노래하고 있는데, 그 앞에는 새들이 있다. 높이 날아가는, 사람들로부터 점점 멀어지는 '높다'라는 단어는 공간을 확장하는 역할을 한다. 위를 올려다보면 드넓은 푸른 하늘에 새들이 더 이상 보이지 않을 때까지 날아간다. '끝'이라는 단어는 이 문장의 표현을 더욱 돋보이게 하며 이때 이백의 우울함을 보여준다.
마지막 문장에는 '구름'이 중심 단어로, '가다'가 결합되어 조용한 구름이 점차 떠내려가고 있다. 구름은 하늘 전체에 떠 있는 흰 구름이 아니라 그저 동행자 없이 '외로운 구름'일 뿐이지만 천천히 여유롭게 떠내려갑니다. 시인은 구윤의 상태를 '여가'로 표현하여 떠나는 과정을 부각시키고 있으며, 독자들은 구윤의 떠나는 모습을 음미하면서 시인 내면의 참을 수 없음과 무기력함을 느낄 수 있다.
'끝'과 '유휴'라는 단어는 독자들을 '조용한' 상태로 유도합니다. 산새 떼의 소음이 사라진 후에는 특히 고요함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분산. 그들은 모두 영성을 갖고 있어 시인과 함께 있기를 꺼리고, 시인에게서 멀어지고 광활한 공간만을 남겨둔 채 그런 공간에 앉아 있으면 시인은 더욱 외롭고 보잘것없어 보인다.
이 생생하고 생생한 글쓰기 방식은 독자들에게 이백이 한동안 거기에 앉아 새와 외로운 구름이 점차 날아가고, 새와 외로운 구름이 모두 떠나는 것을 상기시킬 수 있습니다. , 그 자신 만이 여전히 거기 앉아 감탄하고 있는데, 이는 황홀 상태에서 "혼자 앉아"있는 그의 이미지를 설명하며 두 번째 줄의 두 번째 줄인 "두 사람은 서로를 바라보는 데 지치지 않습니다"로가는 길을 닦습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인 "징팅산은 우리가 서로를 바라보며 지치지 않는 유일한 곳이다"라는 문장은 낭만주의를 이용해 징팅산을 의인화하고 개인화한다. "우리는 서로 만나서 지치지 않는다"는 시인과 경정산 사이의 깊은 감정을 표현합니다. "상"과 "량"이라는 단어는 동의어이며 시인과 징팅 산을 밀접하게 연결하여 강한 감정을 보여줍니다. 동시에 '서로를 바라보다'는 지금 이 순간 '산'과 '나'만 있는 쓸쓸한 장면이 '둘'이라는 단어와 겹쳐지며, 산과 사람의 상호 의존성을 지적하기도 한다. 저절로 발생합니다.
결말의 '오직'이라는 단어도 세련되어 시인의 경정산에 대한 사랑을 강조합니다. "인생에 있어서 친구가 있으면 충분하다." 시인에게 있어서 새가 구름 속으로 날아가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이 두 시가 만들어낸 예술적 관념은 여전히 '고요하다'. 표면적으로는 시인이 정정산을 서로 애정을 갖고 바라보고 있는 것 같다.
사실 시인은 산의 '감정'을 많이 쓸수록 사람의 '잔인함'을 표현하며, 그의 냉담함과 외로움, 황량함도 이 조용한 장면에 반영된다. 노출된.
'새'와 '외로운 구름'의 역동적인 이미지와 '징팅산'의 정적인 이미지가 병치되어 있지만, 시간과 공간의 차원에서는 양적인 변화만 있을 뿐이다. 심리적 차원에서 보면, 이상과 재능이 있지만 정치에서 억압받는 사대부들은 '패망'과 '소멸'에 특별한 민감성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안 만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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