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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조의 후예
한동안 굉장히 시끄럽고 떠들썩했어요. 거의 동시에 수천 마일 떨어진 상하이에서도 푸단대학교 인간유전학연구소에서 조조에 관한 과학연구 프로젝트가 질서정연하게 진행되고 있었다. 2013년 11월 11일, 복단대학교 역사인류학 공동연구그룹은 조조씨 가문에 대한 최신 DNA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현대 유전자 추론과 고대 DNA 테스트를 통해 이중 검증을 통해 조조는 샤후씨 가문이 아니었습니다. 일부 역사가들은 후손이 한 왕조의 총리 조신의 후손이 아니라고 믿었습니다. 또한 연구팀은 유전자 검사, 계보 분석 등 여러 연구와 비교를 통해 조조 6개 민족이 조조의 후손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그 결과 조조의 인생 경험에 대한 미스터리가 상당 부분 풀렸다.
샤후가 아니다
조조는 의심할 여지없이 중국인에게 잘 알려진 인물이지만, 그의 인생 경험에 관해서는 항상 다른 의견과 끝없는 논쟁이 있었다. 현재 가장 널리 유포되는 진술은 『삼국지연의』 제1장에서 『도원연의 세 영웅과 황건의 영웅이 첫 공덕을 참수했다』이다. 반란군 "장량(張梁)과 장바오(張寶)가 잔존 중사들을 이끌고 길을 장악하고 도망가고 있을 때 갑자기 한 무리의 병사와 말이 붉은 깃발을 휘날리며 선두로 쳐들어와 길을 막고 있는 것을 보았다" . "누가 오나요?" 조조도 마찬가지다.
그러자 저자 나관중은 조조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머리에 장군이 나타났다. 그는 키가 7피트였고, 눈이 가늘고 수염이 길었다. 공식 직함은 기병대장이었다. 그는 기병대장이었다. 성은 조(曹), 이름은 맹(孟)이고, 성은 하후(夏后)로, 나중에 양자가 되었기 때문에 조송(曹宋)으로 불렸다. 알 수 없는 이유로 환관 조등(曹至)의 아들이 되어서 성을 조(曹)로 바꾸었다. 이 경우 아버지가 성을 바꾸면 아들 조조도 당연히 조성을 갖게 된다.
나관중의 『삼국지연의』는 명나라 초기에 집필되어 널리 유포되었다. 그러나 조조의 성이 하후였다는 설은 『삼국지연의』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다. ". 남조와 북조 시대에 동시대인인 배송지가 역사서 《삼국지》에 다음과 같이 주석을 달았습니다. Xiahou 가족, Xiahou Dun의 삼촌 Taizu (Cao Cao)와 Dun은 그의 아버지의 형제였습니다.
'조만전'은 삼국 패권 다툼 중 오나라 사람들이 쓴 것이고, '시우'의 저자는 진나라 출신이다. 이처럼 조조의 본성이 하후였다는 진술은 삼국시대의 『조만전』에서 유래했을 가능성이 높다. 성명. 주목할 점은 당시 오나라와 조위(曹魏)가 적(敵)이었기 때문에 『조만전』이라는 제목이 명백히 차별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는 점이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Xiahou라는 성은 Xia Yu에서 유래했습니다. 주(周)나라 초기에 주(周)나라 무왕(吳王)이 하우(夏玉)의 자손을 제나라에 봉하였다. 춘추시대에 여러 영웅들이 패권을 다투었고, 제나라가 초나라에 의해 망하고, 제나라 공작 건공의 동생 하타가 노나라로 도망갔다. 하우(夏玉)의 후예이기 때문에 후작(後孫)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그의 후손들은 성(姓)을 하후(夏后)로 삼았다. 유전자 검증과 상관없이 조조의 성이 샤후였다는 진술에는 적어도 두 가지 허점이 있다. 첫째, 조조의 명목상 할아버지인 조등(曹至)에게는 형제가 4명 있는데, 그 중 조등(曹至)이 막내인 지싱(Jixing)이다. 그의 세 형제는 유명하지 않기 때문에 이름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름은 Boxing, Zhongxing, Shuxing입니다. 조등은 환관으로 궁궐에 들어와 아이를 가질 수 없었다. 고대의 혈통 전통에 따르면, 조등이 후계자를 입양하려면 둘째, 성(姓)이 다른 아이를 입양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형의 아이를 입양해야 한다. Cao Cao는 한때 그의 딸 Qinghe 공주를 Xiahou Dun의 아들 Xiahou Mao와 약혼했으며 Cao Cao의 남동생도 Xia Houyuan의 아들 Xia Houxing과 그의 딸을 약혼했습니다. 예를 들어, 조조의 원래 성은 하후(夏后)인데, 조씨와 하후씨의 혼인은 당시 '동성혼금'의 풍습을 어겼고, 이 풍습은 이미 주나라 때부터 시작됐다.
조신과 관련 없음
삼국시대의 공식적인 역사서 중 가장 신빙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되는 '삼국지'는 조조의 삶의 경험에 대해 무엇을 말해주는가? 책의 표현으로 볼 때 훨씬 더 신중한 것 같습니다: "무태주(Taizu Wu) 황제는 페이(Pei) 국가 출신입니다. 그의 성은 조타조(曹多曲)이고 예명은 맹덕(孟德)입니다. 그는 한나라의 재상이었습니다. 곽신(郭信) 시대에 조등(曹至)이 장추대(大長丘)의 관직을 맡았고, 양자 송시(宋施)가 태위로 승격되었는데, 그의 출생 연원을 판단하는 것은 불가능했다. >
삼국지의 저자 진수(陳吉)는 멀리 삼국시대 출신이라고 하는데, 조조는 한나라 재상 조신(曹信)의 후손이자 조조의 아버지라고 한다. 조송(曹松)은 환관 조등(曹至)의 양자였다. 그러나 진수는 조송의 유래를 알 수 없어 “그의 출생의 유래를 판단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머뭇거릴 뿐 그 수수께끼를 후대에 남겼다.
전기 작가들은 대개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는데, 즉 '나는 영웅이고 내 아들은 영웅이다'라는 유전적 합리성을 증명하기 위해 유명인의 조상을 찾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다. 연예인이 되기에 충분하다. Chen Shou는 "삼국지"에서 Cao Cao가 "한 총리 Guoghen의 여왕"이라고 말했을 때 이러한 전통을 따르는 것 같습니다.
강소성 배현 출신인 조심(曹信)은 서한(西汉)을 건국한 영웅이다. 평양후(平陽侯)라고 불린다. '샤오의 규율과 조의 추종'이라는 역사적 암시는 조심이 소하의 뒤를 이어 총리가 된 후 전임자의 모든 규율을 뒤집지 않고 자신이 더 낫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또 하나의 규율을 만들었다는 사실을 말한다. 그의 전임자. 조심은 사나운 장군일 뿐만 아니라 옳고 그름을 알고, 대세를 아는 정치가임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이것들은 조조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비록 조등이 터무니없는 방식으로 조신으로 간주되더라도 내시는 자신의 살과 피를 갖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원소와 조조가 격렬하게 싸웠을 때, 그의 상담사 진린은 조조에 대한 탄원서에서 조조를 “내시, 못생긴 아들”이라고 꾸짖었고, 조조의 아버지인 조송에게도 전화를 걸었다. , "거지와 입양아". '거지'는 '거지'라는 뜻도 있는데, 이는 조송이 길가에서 주워온 거지였는데 엉뚱한 곳에서 왔다는 뜻이다. 문인은 무능하고 예로부터 8대에 걸쳐 잔소리를 하곤 하는데, 원소와 조조는 어렸을 때부터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신뢰성의 정도.
오랜 재상의 가문으로 유명했던 만큼 왜 대내시가 조신(曹信)의 후손에게서 나온 것인지도 역사가들 사이에서 의혹을 불러일으켰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에 연구팀이 조신의 후손이라고 주장하는 가문들을 조사한 결과, 보존된 계보추적과 DNA 검사 결과, 실제로 조신의 후손은 5가정인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조신 가문의 후손 중 조조의 후손과 동일한 Y 염색체를 가진 사람은 없습니다. 강력한 환관 조등이 자신의 힘을 이용해 자신의 인생 경험을 다시 쓰고 조신 가문에 합류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수는 연구를 수행하지 않고 이것을 "삼국지"에 썼습니다.
계보 전문가이자 역사학자인 리지(Li Ji) 역시 조심(曹信)의 혈통은 조씨(曹氏)의 혈통이며, 노종의 여섯째 아들인 조안(曹庵)의 후손인 조걸(曹結)에서 유래했다고 믿고 있다. 주이(朱儀)라는 칭호를 받고 조조(曹曹)라는 성을 얻었고, 주무왕이 상(商)나라를 멸망시킨 후 동생 진다(真端)를 조의(曹夫)에게 맡기고 조조(曹)라고 불렀다. 그들의 성은 조(曹)였고 지(智) 성은 조(曹)였다. 이 두 '조' 성은 산둥성 출신이지만 혈연관계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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