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샤미뮤직이 폐쇄를 선언했다. 이는 어떤 문제를 의미하는가?

샤미뮤직이 폐쇄를 선언했다. 이는 어떤 문제를 의미하는가?

Xiami Music은 2006년에 설립되어 2008년에 공식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중국 최초의 디지털 음악 플랫폼 중 하나이며 3천만 곡의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40,000명 이상의 독창적인 음악가가 정착했습니다. 2013년 1월 초, 알리바바가 샤미를 완전히 인수했습니다. 2019년 6월 그레이트엔터테이먼트는 혁신사업그룹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샤미뮤직은 알리바바에 인수되기 전 넷이즈 클라우드, QQ뮤직과 함께 '삼각대' 상황을 형성한 바 있다. 그러나 알리바바 인수 이후 샤미뮤직은 급속한 발전을 이루지 못한 채 경쟁사와의 저작권 전쟁에서 패해 수많은 사용자 손실을 겪었다.

알리바바의 폐쇄에는 내부적 이유와 외부적 이유가 모두 있습니다.

내부 원인은 무엇인가요? Alibaba는 트래픽이 너무 많이 필요합니다. Alibaba의 엔터테인먼트 확장은 본질적으로 Alibaba의 전자 상거래 시스템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지만 알리바바 시스템은 데이터와 트래픽을 쌓는 방법만 알고, 콘텐츠를 충분히 존중하지 않으며, 콘텐츠를 대량 생산하고 싶어도 사용자들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알리바바 엔터테인먼트는 여러 사업부와 자회사를 갖고 있고 각각의 방향과 계획이 다르기 때문에 체스 게임을 구성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외부 원인은 무엇입니까? 수년에 걸쳐 주요 음악 거대 기업 간의 저작권 전쟁이 심화되었으며 많은 음악 거대 기업이 독점 저작권을 독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소규모 음악 플랫폼에 큰 타격이며 모든 비즈니스는 엄청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Xiami Music의 경우 저작권 경쟁에서 시장 경쟁 우위가 크지 않습니다. 반면에 Alibaba는 Xiami Music에 대한 지원 리소스가 많지 않으며 전체 시장에서 Xiami의 영향력도 상대적으로 제한적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샤미의 죽음이 거의 불가피하다고 봅니다. Zhihu가 베르사유 문학의 집결지가 되었을 때, Station B는 외부 네트워크의 눈으로 볼 때 틈새 시장에서 국내 YouTube로 이동했습니다. 한때 작고 아름다운 플랫폼에는 필연적으로 상업화를 향한 세 가지 경로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아름다운 플랫폼 배신, 또는 완전히 거인의 품에 빠지는 것은 세 번째, 즉 샤미의 결말입니다.

?비즈니스 모델 혁신의 마지막 물결을 넘으면 현재의 인터넷 레드오션에서는 음식, 의복, 주거, ​​교통 수단에도 거인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독서나 음악 같은 것도 거인들의 지배를 받았습니다. 거인들이 경영하는 이런 디지털 생존은 과두정치적 경향을 보여준다. 큰 나무 아래에는 풀 한포기 자라지 않고, 잠재적인 진입자와 대체상품의 생활공간은 점점 좁아지고, 건전한 사업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성'은 점점 더 좁아진다. 점점 더 명백한 위협을 받고 있으며, 사용자의 선택권은 점차 박탈되고 있습니다.

사실 거대 기업이 압도적인 자본으로 작지만 아름다운 경쟁자들을 많이 죽인 뒤에는 혁신에 대한 열정과 의욕이 조용히 상실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