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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춤의 기본 개념과 특징을 물어보세요~ (강의는 감사합니다!)

인도 민속춤

인도인들은 춤의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춤의 유래에 대한 전설도 있습니다.

원래 춤은 신만이 즐길 수 있는 것이지 인간 세상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것이다. 어느 날 천둥의 신 인드라(Indra)가 요정 우르워디(Urworthy)에게 춤을 추자고 했습니다. 그녀는 춤을 추고 있었지만 Jia Yin De (물론 하늘의 불멸자이기도 함)에 대한 사랑으로 조용히 흔들리고 있었고 Jia Yin De를 은밀한 시선으로 바라 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것은 진지한 행동이었습니다. , 그녀는 하늘의 법을 어기고 이 세상에 다시 태어나는 것이었습니다. Jainde도 그의 참여로 인해 강등되었습니다. 그는 세상에 쫓겨나 대나무로 변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마침내 그들에게 기회를 주셨습니다. 그들이 땅에서 만나면 천국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Urworthy는 세상에 춤을 가져왔습니다. 축제에서 사람들은 Urworthy에게 춤을 가져온 것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대나무를 주었고, 이 대나무는 Jaind에 의해 변형되었습니다. 그러자 형벌이 끝나고 두 사람은 천국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로 춤은 전 세계로 퍼졌습니다.

전설은 결국 전설일 뿐이다. 이미 4000년 전 베다 시대부터 고전 '리그베다'나 인도 서사시 '라마야나'에도 춤에 관한 기록이 있다. 더 많은 댄스 기록. 2000여년 전 바라타 무니(Bharata Muni)가 산스크리트어로 쓴 "춤 논문"은 아마도 세계 최초의 춤에 관한 논문일 것입니다.

인도춤은 현재까지 진화해 무려 180가지의 형태를 갖고 있다. 전 세계의 많은 무용수들은 그중 하나를 배우는 데 평생을 보냅니다.

인도춤은 크게 고전무용과 민속무용으로 나눌 수 있다. 이러한 춤의 대부분은 강한 종교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춤추는 신인 시바의 동상이 무대 앞에 놓입니다.

"우측 상단 손은 창조를 상징하는 다모와 북을 쥐고 있으며, 어떤 이들은 다양한 소리를 상징한다고도 하며, 하단 오른손은 신의 보호와 축복을 상징하고, 왼손은 타오르는 불꽃을 들고 있으며, 그는 자신이 만든 모든 것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오류의 파괴와 진실의 확산을 상징한다고 말합니다). 왼손은 코끼리의 코처럼 들어올린 발에 늘어져 있으며, 이는 오른발이 밟는 모든 것으로부터의 자유를 상징합니다. 악마(모야칼라)는 선이 악을 이기는 것을 상징하고, 왼발을 들어 올린 것은 초월과 상승의 움직임을 상징하며, 춤의 주위에 있는 장식은 사람을 포용하는 자연을 상징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도 무용의 목적을 생생하게 드러냅니다.”

인도 고전 무용에는 바라타나티암(Bharatanatyam), 카탁(Kathak), 마니푸리(Manipuri), 쿠치푸디(Kuchipudi), 오디시(Odissi) 등 6개의 주요 유파가 있습니다.

바라타나티암

바라타나티암(Bharatanatyam)은 인도 남부 타밀나두(Tamil Nadu)의 고전 춤으로, 베다(Vedic) 시대에 유래되었으며 인도에서 가장 인기 있고, 가장 오래되고 영향력 있는 춤입니다. 인도 고전무용의 정수이기도 하다. 처음에 이 춤은 사원에서 공연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어린 시절부터 사원에 보내진 "대무대시"(신의 시녀)라는 소녀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의 삶의 유일한 임무는 신을 위해 춤을 추는 것이었습니다. 이후 이 춤은 점차 사원 밖으로 퍼져 나갔다.

“바라타나티암은 인간 정신과 우주 정신의 통합을 추구하는 춤으로, 순수한 춤, 영적인 춤, 영혼의 춤으로 춤에서는 주로 남성과 여성의 대화로 나타난다. , 그리고 여주인공은 인간의 정신을 나타냅니다. 이 관계는 종종 가장 단순한 방식, 즉 사랑하는 사람과 재결합하려는 여주인의 열망으로 표현됩니다."

이 춤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르나타카 시스템은 음악을 기반으로 하며 음색, 리듬 및 표현의 조화와 통일성에 중점을 둡니다. 보통 한 명의 배우(여배우)가 솔로로 춤을 추고, 무대 옆에는 5명이 공연을 보조한다. 이 6인조 오케스트라는 심벌즈를 연주하는 종교 지도자가 이끄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용수들은 오케스트라의 중심이 되어 종합적인 연주를 담당하고, 타악기는 므리단 드럼을 연주하는 드러머가 담당하며, 노래의 선율은 플루트, 바이올린 또는 인도 거문고를 반주한다.

(바이올린은 거의 200년 전에 추가되었습니다.)

5인조 오케스트라

무용수들은 화려한 드레스와 우아한 자세, 반원형 화환, 반짝이는 귀걸이와 코 장식을 착용하고 있으며, , 배우의 손, 눈, 몸, 발, 발걸음이 긴밀하게 작동하며 기쁨, 분노, 슬픔, 기쁨의 표정이 빠르게 변합니다.

바라타나티암 댄서

"이 춤은 일반적으로 6개의 섹션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섹션은 알라립(Alarip)이라고 하며 전체 춤의 시작 부분에서 신에게 기도하는 댄스 섹션입니다. 배우 나올 때 손가락을 펴서 연꽃잎 모양으로 만들고, 손 전체가 연꽃처럼 피어나는 모습을 '알바뎀' 자세라고 하는데, 이는 성스러운 연꽃을 신에게 바치는 것을 상징한다. 무대에 올라 배우에게 먼저 인사를 하는 관객들은 손을 모으고 인사를 하고, 목을 움직이고, 손을 뻗고, 발을 뻗고… 강무(속도와 음색), 샤담(내레이션), 바르남(내러티브), 바드람(표현), 티람(끝) 등 5개 섹션으로 나누어 춤추는 모습을 재현했다.

바라타나티암 춤이 반주된다. , 동일한 가사에 대해 배우들은 줄거리에 따라 다르게 처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오! 크리슈나, 어서, 내 인생을 낭비하게 하지 마세요." 이때 여배우는 화를 내며 고개를 기울이며 "좋아, 오지 않으면 기다려 봐!"라고 말할 수 있다. “어렸을 때 크리슈나를 달래기 위해 우유 한 그릇이나 과자를 들고 하는 퍼포먼스도 할 수 있어요. 독실한 신자처럼 크리슈나의 자비를 구걸할 수도 있고, 크리슈나의 연인 라다 나양이 그리움을 느끼는 연기도 할 수 있어요. 그의 도착. 관객들이 친숙하다면요. 고대 문헌을 통해 춤의 의미를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인도 문화의 신비" Yang Xuexiang)

카탁

카탁 춤은 우타르프라데시에서 유래되었으며, 라자스탄. 이 춤의 이름은 고대 인도의 민속 이야기꾼("카탁"이라고 함)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단지 구술에 불과했던 카탁춤이 나중에는 표현력을 높이기 위해 동작과 음악이 결합되면서 카탁춤이 탄생하게 되었다. 특이한 점은 이 종파의 무용수들이 존경하는 무용왕이 시바가 아니라 크리슈나와 라다라는 점이다. 이 춤은 아마도 처음에는 민중에게만 전파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월모르 왕조 시대에 이르러 점차 궁정에 진출하여 페르시아 춤의 특징을 어느 정도 흡수하게 되었습니다.

이 춤은 '풋 벨 댄스'라고도 불린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발에는 작은 구리 방울이 많이 묶여 있습니다. 얼마나? 보통 50~200.

카탁 춤은 아마도 가장 연습하기 어려운 인도 전통 춤 중 하나일 것입니다. 카탁 춤을 추는 많은 예술가들은 7세부터 전문적인 훈련을 받아야 합니다. 이 종들을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훌륭한 댄서가 갖춰야 할 첫 번째 자질은 이 종들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것입니다. 최고의 카탁 댄서는 정확한 발 제어를 사용하여 200개의 종 중 한두 개만 울리게 할 수 있습니다!

카탁춤의 특징은 스페인 춤을 연상시키는 강한 리듬이다. 실제로 인도의 집시들이 카탁 댄스를 유럽에 가져왔기 때문에 스페인 댄스에도 북인도 댄스의 요소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카탁 댄스는 열정적이며 댄서들은 항상 웃고 있습니다. 춤을 추는 동안 무용수들은 드럼의 박자를 따라야 하며 때로는 더 빠르게, 때로는 느리게 해야 합니다. 빠르게, 갑작스런 폭풍우처럼, 천천히, 바람에 날리는 버드나무처럼. "기술적인 측면에서 카탁 댄스는 정지나 회전 없이 항상 수직선을 따라가는 평탄합니다. ... 곧은 발걸음, 미끄러지는 동작, 빠른 회전, 변화하는 속도와 리듬이 카탁 댄스의 아름다움과 기민함을 구성합니다.

다른 춤과 마찬가지로 무용수는 먼저 관객석에 있는 신이나 가장 중요한 후원자에게 기도를 드린 후 눈썹, 눈, 목, 어깨의 아름다움을 천천히 드러내며 리드미컬한 동작을 선보입니다. 3인, 6인, 9인, 12인의 춤에서 외다리 회전 동작은 종종 피날레를 의미합니다. 순수한 춤 부분 뒤에는 종종 짧고 반복적인 음악이 뒤따릅니다. 유머러스하고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메인 댄서의 풍자극은 일반적으로 도시와 농촌 주민들에게 친숙한 가사를 기반으로 한 순수한 댄스 구절로 댄서와 드러머 사이의 건전한 경쟁을 제공합니다. 정상이었습니다.

벌레스크에서는 무용수가 즉흥적으로 운문을 연주하는 능력이 그의 기술을 시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카타칼리

카타칼리는 케랄라에서 처음에는 남성들만 공연할 수 있었지만 점차 여성 공연자들도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춤은 공연하기 전에 각 배우의 얼굴을 짙게 칠해야 합니다(경극과 약간 비슷함). 메이크업 재료는 주로 쌀풀, 녹색 잎, 기름 연기, 페인트 및 흰색 종이입니다. 왜 '매우, 매우'라고 말하나요? 카타칼리 춤의 얼굴 분장과 의상도 매우 흥미롭지만, 하체는 항상 흰색 천이다.

"전설에 따르면 배우들의 의상은 매우 고민됐다. 며칠이 지나도 알 수 없었습니다. 나중에 그가 해변에 왔을 때 갑자기 바다에서 다양한 의상을 입은 많은 사람들이 나타나는 것을 보고 갑자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그런데 그가 본 것은 상체뿐이었는데, 하체에 무엇을 입을까? 결국 하체는 흰색 파도로 결정해 배우들은 모두 흰색 천을 입었다. "

일반적으로 서로 다른 옷을 입은 사람들은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진 사람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녹색은 용감하고 신성한 성격을 나타내고 흰 수염은 경건함을 나타냅니다.

카타칼리 댄스" 눈빛과 표정이 아주 풍부해요. "(15cm 두께의 화장 아래서 '풍부한' 표정을 짓기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 또 다른 특징은 춤이 서사가 강하고 댄스 드라마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평소에 더 많이 공연되는 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두 서사시 - '마하바라타'와 '라마야나'

"카타칼리 춤을 추기 전에는 보통 북을 두드려서 근처 숲에 있는 사람들이 그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 후에는 횃불을 켜고 걸어갑니다. 소리를 따라가는 논과 코코넛 숲. 이런 종류의 춤에는 무대가 필요하지 않으며, 열린 공간에 바나나 지팡이 잎으로 둘러싸인 작은 공간만 있으면 됩니다. 관객들은 바닥에 앉아 밤새도록 지켜봤다. 아침 노을이 코코넛 나무 꼭대기를 붉게 물들이면 사람들은 행복하게 돌아옵니다. " (Yang Xuexiang의 "인도 문화의 신비")

마니푸리 댄스(마니푸리)

"마니푸리 댄스는 마니푸르 지역에서 유래되었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마니푸르는 항상 "춤의 땅"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춤은 마니푸르 사람들의 삶의 중요한 부분이자 여성에게 필수적인 미덕입니다.

마니푸리춤은 민속춤에서 발전한 것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시바 경과 파르바티 여신이 춤을 추고 이 춤에 적합한 계곡 지역을 선택했지만 저지대에 물에 잠겨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시바 경은 그의 세 갈래를 사용하여 산에서 물을 빼내고, 움푹 들어간 곳을 메우고, 춤을 추기 위한 장소를 열었습니다. 이곳이 오늘날의 마니푸르입니다. Manipur에서 Lord Shiva와 Parvati가 공연한 첫 번째 춤은 Raiharoba 춤이라고 불렸습니다. 라이하로바 춤은 마니푸리 춤의 원형이다. 춤을 추면 마을 전체가 참여하는 경우가 많다. 마니푸리 댄스는 여러 유형의 춤을 총칭하는 용어로 방가 잘란 댄스(빠른 스텝 댄스), 그라다르 잘란 댄스(하이파이브 댄스), 크리슈나 공연 등이 있으며, 이는 신을 찬양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크리슈나 경의 어린 시절 공연된 (파트너 댄스), 워터 스플래시 페스티벌 기간 동안 공연된 타바르 진가비 댄스(달빛 춤) 등 인도 전역에서도 유명한 마니푸리 댄스를 흔히 마니푸리 댄스라고 부르는데, 이는 에로틱한 라스릴라 댄스를 가리킨다. 약 1,700년 전 마니푸르 지역에 자이 싱이라는 왕이 출현했다고 합니다. 한번은 꿈에서 라스릴라의 춤을 보고 아름다운 음악을 듣고 딸에게 춤을 가르친 적이 있다. 그 이후로 이 춤은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라스 릴라 댄스에는 바순 라스 댄스(봄 댄스), 군구 라스 댄스(숲 댄스), 마하 라스 댄스(큰 춤), 네팔 댄스 디예 라스 댄스, 데보 라스 댄스 등도 포함됩니다. 이 모든 춤은 크리슈나와 고비족(목축 부족의 일종) 소녀들의 사랑과 유희를 표현한 춤이다. 춤의 주인공은 라타와 크리슈나이다.

라타와 고비 소녀들은 주름이 없는 바니그라는 둥근 스커트를 입으며, 스커트는 튤로 덮여 있고, 허리에는 벨트가 묶여 있으며, 상체에는 타이트한 재킷을 입는다. , 거즈 스카프와 모자. 크리슈나는 노란색 옷을 입는다. 그들의 의상 색상은 댄스 분위기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댄스를 더욱 우아하고 우아하며 감동적으로 만듭니다. "(위 단락은 Yang Xuexiang의 "인도 문화의 신비"에서 발췌) 이 춤의 주요 특징은 부드럽고 지속적인 움직임입니다. 춤은 종종 삶의 사랑과 흥미로운 것을 주제로 삼습니다. 배우의 팔 움직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드럽고 가늘고 몸통의 움직임은 자연스럽게 이완됩니다. 꽃이 만발한 수술은 수술만큼 아름답습니다.

마니푸르에는 또 다른 종교 의식 춤 그룹이 있습니다. 마을 신들 앞에서 남성과 여성 사제들이 추는 마이바(Maiba)와 마이비(Maibi) 춤입니다. 종종 충격으로 끝나기도 합니다.

위의 춤(Bharatanatyam, Kathak, Kathakali, Manipuri)은 때때로 " 인도 고전무용 4대'. 그러므로 인도 고전무용에도 4개의 유파가 있다. 이 4가지 유형의 춤이 인도 민속무용의 가장 특징이자 인도 민속무용의 정수라고 볼 수 있다.

쿠치푸디 댄스(Kuchipudi)

쿠치푸디 댄스는 안드라프라데시에서 유래되었으며, 그 역사는 기원전 3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원래는 사원에서 공연되었습니다.

쿠치푸디의 춤 동작은 양식화되어 있고 리듬이 경쾌하다. 줄거리도 대부분 시바가 물을 나누는 이야기와 같은 신화적인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처음에는 남녀 모두 참여할 수 있었지만 나중에는 춤에서 특정 역할이 배우에게 적합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쿠치푸디 춤은 한때 남성 배우들이 지배했던 것으로, 이 고대의 아름다운 춤은 인도가 독립하기 전까지는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요즘에는 쿠치푸디 춤을 배우게 됩니다. 인도에서는 새로운 패션이 되었고, 소녀들은 이를 더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노래하고 춤출 수 있으면 항상 더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