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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기를 먹지 말라는 렌지스님의 주장 분석
(1) 사람은 생명체의 살을 먹어서는 안 된다
(인간은 자비롭다. 오곡은 자양분이 되고, 오곡은 포만감을 주고, 오과일은 보약이 된다)
원문 부츠, 모피, 기타 물품은 동물과 가까워질 수 있으므로 착용해서는 안 된다고 성경에는 나와 있습니다. 이 특별한 일은 몸 밖에서 일어나는데, 고기를 먹으면 몸 안으로 들어갑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개, 돼지, 소, 양, 거위, 오리, 물고기, 거북이를 먹지만 그것이 틀렸다는 것을 결코 깨닫지 못합니다. 음식물이 위장에 들어가면 넘치는 진은 비장으로 돌아가고 찌꺼기는 대장과 소장 밖으로 배출된다. 몸은 내장에 영양을 공급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개, 소와 같다. , 소, 양, 거위, 오리, 물고기, 거북이 , 이생에서는 부모에게서 태어난 몸이 다르면 다음 생은 어떨까요? 오곡은 영양을 공급하고, 오곡은 배를 채우고, 오과일은 보살핌을 줍니다. 내경에서 말했듯이 사람이 먹는 것은 충분하지만 고기를 먹는 것은 어떻습니까? 인간이라고 하기 때문에 고기를 먹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번역 불교 경전에 따르면 동물 가죽으로 만든 가죽 장화, 가죽 옷 등은 신지 말아야 한다. 왜냐하면 가죽옷을 입으면 매일매일 동물과 가까워지기 때문이죠. 다양한 동물의 고기를 뱃속으로 삼키는 것은 고사하고, 동물 가죽 제품을 몸 밖에서 입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돼지, 개, 소, 양, 거위, 오리, 물고기, 거북이 등의 동물을 먹는 것을 좋아하지만 고기를 먹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다. 왜? 음식이 위장에 들어가면 위장에서 예비 소화를 거쳐 비장에서 추가로 소화 흡수되고 남은 찌꺼기와 쓸모없는 액체는 대장과 소장으로 이동하여 최종적으로 몸 밖으로 배설됩니다.
비장에서 흡수된 물과 곡물의 정액 중 일부는 내장에 영양을 공급하는 데 필요하며, 일부는 경락을 통해 몸 전체로 운반되어 근육을 성장시킵니다. 오랫동안 고기를 먹는 사람이라면 온몸이 돼지, 개, 소, 양, 거위, 오리, 물고기, 거북이 등의 동물이 뒤섞인 상태가 될 것입니다. 부모에게서 태어난 몸은 다음 생은 물론이고 이생에서도 외계인이 될 것입니다. “오곡은 보양이요, 오곡은 보양이요, 오과일은 보혈이니라”는 『황제내경』의 명언이다. 인간은 먹을 것이 충분한데 왜 고기를 먹어야 합니까? 더욱이 "사람들은 자비 롭습니다." 우리는 인간이기 때문에 자비와 사랑을 가져야 하며, 생물의 살을 먹어서는 안 됩니다.
분석 렌치 명인은 우리가 고기를 먹고 동물성 제품으로 만든 옷을 입는 방식에 대해 아주 좋은 분석을 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살인하지 말라는 말을 할 때 연민의 관점에서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고기를 먹으면 안 될까요? *** 가죽옷은 어떤가요? 실제로 연지스님은 가죽옷을 입고 동물고기를 먹으면 동물의 숨결, 그들의 육체적, 정신적 자기장, 그들의 육체적, 정신적 구성이 미묘하게 우리 몸과 마음에 들어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의 몸과 정신은 이 동물들의 가죽과 살에 영향을 받습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우리의 몸과 마음도 동물처럼 될 것입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경우가 많고, 때로는 다른 사람의 심각한 체취를 맡을 수도 있습니다. 고기를 많이 먹는 사람과 함께 있으면 그 사람의 아우라가 아주 강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평화를 실천할 때 종종 이런 사람들과 함께 있으면 불편함을 느낍니다. 이 사람들의 몸과 마음은 이 동물들에 의해 영향을 받고 이러한 냄새를 풍기는데, 이는 사람들을 매우 불편하게 만듭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고기를 먹어왔고 이러한 영향을 오랫동안 받아왔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 몸은 필연적으로 이런저런 방식으로 불편해지고 심지어 이런 저런 방식으로 질병에 걸리게 됩니다. 이는 우리의 몸과 마음이 부정하고 불결하며, 이러한 동물들에게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Lianchi 선사는 이러한 동물 고기를 먹지 말고 채식 음식을 먹는 것이 더 좋다고 여기서 경고하기도 하는데 이는 실제로 매우 좋습니다. 그는 『황제내경』에서 “오곡은 보양이 되고, 오곡은 보양이 되고, 오과일은 보약이 된다”고 말하면서 곡식과 채소, 과일을 먹는 것이 실제로는 아주 좋고 영양도 충분해야 한다고 말했다. . 왜 고기를 먹나요? 고기를 먹는 것은 아무런 유익이 없을 뿐만 아니라 불편함을 유발하고 해로울 수도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인간으로서 자비로운 마음을 갖고 동물에 대한 연민을 가져야 하며, 우리 자신도 동물이 죽임을 당할 때의 고통을 생각하고 그것을 먹지 말아야 합니다.
(2) 살생을 삼가하라(동물을 죽이고 고기를 먹는 한 선한 사람이 될 수 없다)
원문은 세상의 생물들이 모든 종류의 곡물, 모든 종류의 과일, 모든 종류의 야채, 땅과 물의 모든 종류의 진미와 같은 인간의 소비.
그리고 사람들은 자신의 지혜와 기술을 사용하여 케이크, 미끼, 소금, 볶음 요리, 요리사 및 대포를 만듭니다. 왜 수천 피트, 같은 자손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의식, 통증, 가려움증, 감각 등 살아 있는 것과 죽은 것을 죽이고 먹는 것이 불합리한 일입니까? 흔히 말하는 대로: "마음이 좋으면 채식을 해도 상관없습니다." 한숨! 그의 몸을 죽이고 그의 살을 먹으면 세상은 그가 악한 마음, 잔혹한 마음, 독한 마음, 역겨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어느 것이 더 나쁘겠습니까? "좋은 의도"는 어디에 있습니까? 예전에 나는 살생과 석방을 삼가야 함을 세상에 알리기 위해 글을 썼는데, 이 글이 20권도 안 되는 꽤 많은 사본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세상에 이런 자비로운 신사가 있다는 것은 얼마나 행운인가!
번역: 하늘과 땅에는 만물이 자라서 사람에게 먹을 것을 주나니 곧 각종 곡식과 각종 과일과 각종 채소와 물과 바다에서 나는 각종 별미니라 땅. 게다가 사람들은 자신의 창의력을 발휘하여 통곡물로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와 케이크를 만들 수도 있고, 소금에 넣고 튀겨서 온갖 맛있는 맛을 낼 수도 있는데, 굳이 죽일 필요가 있을까요? 같은 살과 피를 갖고, 같은 어미와 자식을 갖고, 같은 의식을 갖고, 고통과 가려움, 삶과 죽음을 느낄 수 있고 그것을 음식으로 삼을 수 있는 저 동물들! 어떻게 그렇게 잔인하고 불합리한 일이 일어날 수 있었습니까? 나는 종종 사람들이 "마음이 좋으면 채식주의자가 될 필요가 없다"고 말하는 것을 듣습니다.
정말 안타깝습니다! 생물의 몸을 죽이고 생물의 살과 피를 먹는 것, 세상에 언급된 모든 사악함, 잔인함, 독함, 메스꺼움 중에서 이보다 더 잔인하고 사악한 것이 있습니까? 좋은 의도는 어디에 있습니까? 나는 한때 세상을 설득하기 위해 "살생을 금하고 생명을 풀어준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썼는데, 누군가가 이 기사를 20개 이상의 버전으로 여러 번 재인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정말 좋아요! 피와 피가 난무하는 이 세상에 아직도 마음씨 착한 신사가 이렇게 많은 경우는 드물어요!
분석: 세속적인 사람들은 세속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견해는 세속적인 사람들의 눈에는 정상이지만 불교의 관점에서는 문제가 있습니다. 살인은 극도로 해롭습니다.
낚시와 운동을 자주 하는 노인을 만난 적이 있다. 체력은 매우 좋았으나 암에 걸렸다. 그는 자신을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하며, 평소에는 이웃을 돕고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으며, 걱정할 일을 많이 하지 않으며, 남을 이용하지 않으며 조용히 생활합니다. 인간적으로 보면 그 사람이 좋은 사람이고, 좋은 사람인 줄 알지만, 그런 좋은 사람이 암에 걸렸습니다. 왜 그렇게 선의를 가진 사람들이 암에 걸리나요? 그 자신도 그것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연지 선생님께서는 이런 사람은 좋은 사람이 아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는 보통 생명체의 몸을 죽이고 생명체의 살과 피를 먹습니다. 그러면 이런 마음은 사악하고 잔인하며 유독합니다. 무엇보다 잔인하고 악독한데, 이것을 어찌 선량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까? 요즘 세상에는 과거보다 동물을 먹고 죽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과거보다 암과 심각한 질병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그들은 모두 여전히 자신들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니, 좋은 사람이 아니야! 동물을 죽이고 고기를 먹는 한, 좋은 사람이 된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암을 앓은 후 이러한 부정적인 결과를 받는 것은 지극히 정상입니다.
(3) 질병으로 인해 고기를 먹는 것('병으로 인해 고기를 먹는 것'은 고기를 먹는 것이 질병의 원인이라고 말할 수 있음)
원문에는 다음과 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불교의 계율에 따라 육식을 금해야 하며, 갑자기 질병에 걸리면 친척이나 친구가 억지로 먹게 하고, 일반 의사를 만나서 부추기거나, 금식을 한 경우 오랜 시간이 지나면 망가질 것입니다. 육체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 힘은 몸을 살찌게 할 뿐, 수명을 연장할 수는 없습니다. 게다가 고량의 아이들은 가난한 사람처럼 마르고 불임일 수도 있고, 노아와 풀을 재배하는 농부들이 부유한 상인만큼 뚱뚱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그들이 뚱뚱하고 보호받지 못한다면 그들의 삶은 어떻게 될까요? 야채를 먹어서 아프면 고기를 먹는 법을 가르치고, 고기를 먹어서 아프면 무엇을 먹어야 합니까? 환자는 자급자족할 뿐입니다. 만일 그가 천한 지위에 있고, 그 위에 존경받는 사람이 있고, 권력이 있는 자리에 있어 그에게 거역할 수 없다면, 세 가지 정결한 고기는 먹을 수 있으나 죽이거나 먹는 것은 허락되지 않는다.
번역 : 어떤 사람이 불교 계율을 받고 고기를 먹지 않게 되었는데, 갑자기 병이 나서 친척과 친구들의 설득에 막혔고, 그러다가 재가 의사들의 격려를 받았습니다. 그 결과 그는 수년 동안 단식과 채식을 해왔지만, 한번은 파멸에 이르렀습니다. 그들은 고기의 기능이 몸을 살찌게 하는 것일 뿐 수명을 연장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정말로 현명한 사람들은 고기를 먹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게다가 부잣집 아이들은 산과 바다의 진미를 다 먹어도 배고프게 마른 아이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배를 채우기 위해 산나물과 통곡물만 먹는 농부들도 부유한 사업가들만큼 비만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육식은 몸을 살찌게 하는 효과도 없는데 어떻게 수명을 연장할 수 있겠습니까? 채식주의자가 아프면 고기를 먹는 법을 가르쳐야 하고, 육식을 하는 사람이 아프면 무엇을 먹는 법을 가르쳐야 합니까? 이 모든 것은 환자가 자신의 것을 가지고 있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만일 당신이 나이가 어려서 윗사람이 그렇게 하라고 명령하고 형편에 따라 억지로 삼종의 고기를 먹어도 되나니, 만일 당신이 짐승을 죽이고 고기를 먹는다면, 당신은 그렇게 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그냥 죽이지 말라고 고집하세요. 시간이 지나면 여러 생애 동안 존재해 온 육식 습관을 깨는 것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영양분석은 고기인지 채식인지에 좌우되지 않습니다. 마음이 깨끗해야 하고 마음이 밝아야 합니다. 우리가 악을 멈추고 선을 행하고자 하면 자연히 선한 힘과 순수한 빛이 있어 우리의 몸과 마음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우리는 자연히 나아지게 됩니다. 그러나 업을 죽이고 동물을 죽이고 악을 창조하는 것은 악업을 낳게 됩니다. 그리고 독, 그리고 우리 마음 속에는 무수히 많은 독소가 몸과 마음을 침식하고 있는데 이것이 가장 큰 영양 결핍입니다.
우리는 무수한 겁 속에서 수많은 독소를 만들어냈습니다. 이제 우리는 자신을 정화하고 나쁜 업을 없애기 위해 불교를 배우기 시작합니다. 독이건 악이건 다 힘입니다. 나타나야 할 때는 반드시 나타나게 마련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습관을 길러야 하며 악한 일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부처님 명호를 부르면 카르마가 없어지므로 미래에 그런 문제가 생기지 않거나 부정적인 결과를 덜 겪게 됩니다. 그래도 증상이 나타난다면 독소의 힘이 아직 남아있다는 뜻이므로,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그냥 계속 염불하고 없애시면 됩니다.
(5) 노인돌봄서(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동물을 이용하는 것은 큰 해악을 초래할 수 있음)
원문에는 노인돌봄서, 일용 식사, 그리고 많은 구운 생물. 참새, 기러기, 꿩, 원앙, 사슴, 토끼, 낙타, 곰, 부엉이 등은 한 번도 만져본 적 없는 부유하고 귀한 젊은이들이 많습니다. 고 선남자는 “쉬기를 잘하면 죽음의 마귀와 싸우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이 책은 세상의 모든 노인들과 그 자녀들을 실수로 지옥으로 인도하는 책이다. 공자는 "노인은 평안하다"고 말했다. 맹자는 “70년 동안 고기를 먹으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확실히 모든 생명체의 고기를 먹는 법을 배우지 않을 것입니다. 인형을 만드는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생각합니다.
어떤 분이 노인 돌봄에 관한 책을 엮었는데, 그 책에는 주로 다양한 생물학적 방법을 이용해 일일 음식 섭취량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핀치, 거위, 꿩, 원앙, 사슴, 토끼, 낙타, 곰, 돌고래 등의 야생동물은 부유한 귀족의 어린아이들도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는 동물입니다. 옛날 어느 위대한 성인이 말했습니다: "아무리 마음을 잘 회복해도 죽음의 악마와 싸우기는 어렵습니다." 왜 여전히 마음을 진정시키지 않고 더 많은 것을 창조하는가? 살인의 죄악 카르마? 실수로 세상의 모든 노인들과 그들의 자녀들이 지옥에 떨어지게 되는데, 이 책을 편집한 사람이 범인이다. 공자는 “노인들이 평화롭게 노년을 보내게 하라”고 말했고, 그는 분명히 사람들에게 평화롭게 노년을 보내기 위한 방법으로 동물을 죽이는 것을 가르치지 않을 것입니다. 맹자는 “일흔 살이 넘은 사람은 고기를 조금 먹을 수 있다”고 말했는데, 그는 확실히 모든 생명체의 고기를 먹도록 가르치지 않았습니다. 영양을 공급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고기를 먹으라고 제안하는 분들은 깊이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분석 고대에도 건강 보존에 관한 책이 있었고, 물론 지금도 어디에나 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 일부 사람들은 건강 관리에 관한 책을 편찬하기 시작했고 모두 동물을 사용하여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이는 원인과 결과를 이해하지 못하고 불교를 이해하지 못하는 표현이며, 불교의 원리에 완전히 어긋나는 것입니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동물을 이용하는 것은 매우 해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명대 연지대사 시절에는 일반 서민들이 집에서 매일 고기를 먹을 수 없었을 수도 있다. 그러므로 이 성자들은 사람들에게 모든 중생의 고기를 먹도록 가르치지 않을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이것이 실현되었습니다. 모든 사람은 아침, 정오, 저녁에 집에서 먹고, 식당에서 먹고, 어디에서나 고기를 먹습니다. 이런 종류의 건강 유지이든 음식이든, 그로 인한 피해는 정말 너무 큽니다! 그럼 고기는 안돼! 부처님으로부터 역대의 조사님들까지, 그들은 세상에 이렇게 조언합니다. 먹고 나면 앞으로 갚아야 할 고민과 고민이 많을 것이다.
요즘 육식이 너무 일반화되면서 부의병이 따라왔습니다! 현재 국가통계를 보면 고혈압, 당뇨병 등 생활습관병이 전체 인구의 20~30%를 차지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들의 연령도 점점 젊어지고 있다. 암은 소수가 아니며, 4명 중 1명이 암에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기를 먹는 것은 아무 것도 아닌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미래에 우리에게 끝없는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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