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베이피아오 전국홍(Beipiao Warring States Red)과 상구 전국홍(Shanggu Warring States Red)

베이피아오 전국홍(Beipiao Warring States Red)과 상구 전국홍(Shanggu Warring States Red)

우선 전국홍이란 ----- "전국홍마노"는 오닉스의 일종을 가리키는 명칭이다. 일반적으로 붉은색과 노란색의 오닉스 띠가 있는 마노의 일종을 말하며, 이는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출토된 '붉은 마노 유물'에 가깝다. 왜냐하면 마노는 중국 역사상 춘추전국시대에 출토된 마노와 유사하고 우리나라의 전통적 미적관(빨간색은 고상함, 노란색은 고상함, 색채는 미관)과 매우 일치하기 때문이다. 왕과 신하가 뚜렷이 구별되는 것을 '충성'이라 하고, 먹을 '화'라 하고, 화려함을 억제하고, 화려함을 '신사'라 한다. ) 종종 "전국 붉은 마노"라고 불립니다. 그것은 문학적인 장난감이지만 골동품은 아닙니다. 단순히 붉은 마노나 오닉스로 이해될 수는 없습니다.

베이피아오에 대해 이야기해보자----전국 레드는 근대 이후 베이파오 지역에서 처음 발견되었으며, 원산지를 따서 '베이피파오 레드 오닉스'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이것을 전국홍(村絲紅)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전국시대에 출토된 문화재 중 일부가 북표홍마노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이다. 완전히 똑같지는 않지만 매우 유사하다고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구에 대해 이야기하자 ------ "상구 전국 레드는 "북홍 마노", "몽골 소재", "상구 적경", "하북 소재"등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재발견된 색상을 언급하면, 붉은 오닉스는 허베이성 쉬안화에서 생산됩니다. 색상이 풍부하고 화려하며, 전국 시대에는 두 개의 주요 마노 생산지가 있었습니다. Yanzhao 및 기타 북부 지역은 오늘날의 Fuxin Radiation Zone (Fuyu 및 Fuyu)이고 다른 하나는 Hebei Province에서 생산되는 "Qiong jade"입니다.

학계에서는 레드 오닉스의 기원에 대한 논의가 거의 없고, 고고학적 기록에서도 일부 단서만 찾을 수 있을 뿐이다. 붉은 오닉스 구슬은 오늘날의 허베이 지역에 나타나고 나머지 40%는 오늘날의 산시성 남동부와 남부, 산둥성 서부, 내몽골 중부와 남부, 허난성 북부, 안후이성 북부의 넓은 지역에 분포합니다. 남은 극소량은 오늘날의 요녕성, 강소성, 안후이성 북부에 분포한다. 당시 초 문화권은 하북성 지역에서 생산된 마노가 적어도 전국시대에 사용 및 발굴되었음을 유추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이 단락을 주의 깊게 보십시오.

그리고 다음 장인 "Zhuyu"에는 장자커우 지역에서 생산된 마노에 대한 비교적 명확한 기록이 있습니다. 오늘날 수도에서는 대부분 대동, 예주 구공산, 현부사교산 ②에서 생산되며 일부 묶은 마노, 절단 마노, 비단 붉은 마노… 적어도 명나라 시대에는 곡물 재료의 특징은 원석이 대부분 결절과 공 모양이라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무결성이 높고 균열이 적지 만 결정의 발생이 더 많습니다. 일반적이며 원석의 내부는 대부분 비단적색, 노란색이며 살구색과 주황적색 줄무늬가 있고 녹색 살이 덜하며 색상 변화가 더 균일합니다. 전국 최고의 붉은 마노 중 하나입니다. 중국”

이해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내린 결론은 고대에 사용된 진짜 전국홍마노가 최고라는 것입니다. 현화재료일 가능성이 있거나 기본적으로 확실합니다. 또는 Shanggu 자료. 다만 북표자료는 근대 상고자료보다 먼저 발견되었기 때문에 모두가 처음으로 북표자료를 알아보고 전국홍(溫國紅)이라고 불렀고, 진짜 진본은 열등하다고 불렀다. 그러니 어느 쪽이 진짜 전국홍(Warring States Red)인지는 자명합니다.

미적인 면을 이야기해보자면, 베이피아오 소재는 주로 색상이 밝고 빛나기 때문에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반면, 윗결 소재는 칙칙하고 회색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대인들은 상고전국홍이 더 차분하고 깊고 우아하다고 생각할까요? , Beipiao 소재는 약간 경박하고 화려하며 우아함 수준에 도달하기 어렵습니까? 그래서 어퍼밸리의 가치가 부당하게 폄하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결국 내 결론은 이렇다. ----- 그것들은 모두 수억 년 동안 자연이 내린 비이다. 모두 대자연이 우리에게 준 소중한 선물이다. 우리의 꿈과 감탄과 감탄. 왜 귀찮게 Beipiao와 Shanggu를 나누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북표전국홍과 상고전국홍을 구별하는 방법:

1. 재료 형태

a) 북표전국홍의 재료 유형은 나뉜다 산 재료와 공으로 산 재료는 판 모양 또는 블록 모양으로 주변 암석을 제거한 후 그물 고기가 수십 킬로그램에 달할 수 있습니다.

암석의 틈새에 마그마가 유입되어 형성되며, 주변이 방사형으로 흩어져 있는 경우도 있으며, 일부 원석은 중앙에 불순물이 없는 경우도 있으며, 일부 원석에는 황칠핵이 있거나 동결된 핵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앙에는 속이 빈 수정 동굴이 있습니다.

b) 허베이 쉬안화 마노(Hebei Xuanhua agate)는 지금까지 모든 마노가 구형이고 계란 모양이며 얇은 돌 껍질을 가지고 있어서 일반적으로 계란 재료로 알려져 있으며 일부는 순수한 고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중앙에 황산 코어, 얼어붙은 코어 또는 수정 동굴이 있습니다. 약간 벗겨낸 후에는 재료층이 얇아져 전체적으로 큰 교각과 부조만 만들 수 있습니다. 일부는 중앙에 자수정 구멍이 있어 복잡한 조각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비단 권선

a) Beipiao 전국시대 붉은 비단 권선은 가늘고 여러겹으로 접혀 있으며 선명한 비단 구조와 변화무쌍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넓고 좁은 이동 와이어, 비틀림 각도, 다양한 와이어 접는 각도, 강한 빛 전달 및 흐름 감각을 갖춘 완성된 이동 와이어가 많이 있습니다. 일부 재료에는 와이어 포장이 없습니다.

b) 허베이 Xuanhua 마노는 구형 구조이므로 와이어 포장 구조는 모서리가 거의 없는 동심원이며 변화가 풍부하지 않습니다. 외부 와이어 권선은 대부분 넓은 리본이며 리본에는 실크 구조가 없으며 이는 허베이 소재를 구별하는 중요한 기초 중 하나입니다. 움직이는 실이 거의 없고 흐름감도 약합니다.

3. 색상

a) Beipiao 소재는 밝고 순수한 색상으로 유명합니다. 주로 빨간색과 노란색이며 흰색, 보라색, 검정색, 녹색 및 기타 색상이 보완됩니다. 대부분의 Beipiao 재료는 빨간색과 노란색 사이의 경계가 명확하기 때문에 주황색이 거의 없습니다. 아랫색은 어둡고 화려하지 않습니다.

b) 하북성 쉬안화의 마노 중 일부 빨간색은 순도가 좋고 양산 남부 빨간색과 비슷하며 대부분의 노란색은 녹색을 띠고 Beipiao보다 색상 밝기가 낮습니다. . 대부분은 짙은 녹색이 섞여 있고, 빨간색과 노란색이 융합된 후 주황색을 띠는 것이 대부분이다. 보라색, 흰색 등도 있어요.

4. 질감

a) Beipiao Warring States Red 소재는 기름진 질감이 좋고 견고한 질감이 있으며 다양한 색상 층 사이의 층이 두드러집니다. , 투명하고 깨끗합니다. 소량은 약간 건조하고 빛 투과율이 좋지 않습니다. Beipiao Warring States Red에는 순수한 수선이나 돌선이 있으며 이는 부분적으로 외관에 영향을 미칩니다.

b) 허베이성 Xuanhua의 마노 재료는 대부분 돌이 무겁고 품질이 건조합니다. 몇몇 고급 제품에는 투명감이 있습니다. 전체적인 질감이 응집력이 부족하고 유성감이 약하며 표면에 투명감이 있습니다. 컬러층에도 모래 반점이 있어 불순물이 강한 느낌을 줍니다.

5. 수생식물

a) 북표전국홍에는 수생식물이 많지 않고, 풀꽃이 잘게 부서지고 내포물이 대부분 녹은 상태이며, 약간의 불순물 느낌.

b) Xuanhua 재료에는 풀꽃이 많이 있으며 일부 풀꽃은 성숙한 모양입니다. 송양의 화려한 마노와 비슷합니다.

사진을 바탕으로 분석해 보겠습니다.

아래는 Beipiao 전국 붉은 닭 기름과 노란색 구슬입니다. 기름기가 많고 섬세하며 맑은 빨간색과 노란색 층이 있습니다. 얼어붙은 물질 속의 물이 구슬을 두 개로 갈라놓은 것으로 보아 2차 지질변화로 인한 것으로 추정된다.

북표전국의 건조한 구슬은 불투명하다. 첫 번째는 중앙에 돌선이 있습니다. 이 패턴은 전국 빨간색에서 더 일반적입니다.

Beipiao 전국 시대의 붉은 황소 피 붉은 양동이 구슬에 약간의 움직이는 비단이 있습니다. 방향과 각도에 주의하세요.

냉동 재료가 들어있는 베이피아오(Beipiao) 전국 붉은 비단 구슬. 세 번째 작품의 노란색 층의 패턴은 매우 다양합니다. 전국시대 티켓은 빨간색 원형 카드입니다. 메쉬형 필라멘트 구조를 형성합니다. 두 번째 사진 하단에 녹색이 나타납니다. 베이표고재의 녹색은 일반적으로 노란색에서 녹색의 형태를 띠고 있으나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북표전국 붉은 구슬, 비단의 방향과 각도가 다양하고 색의 경계가 뚜렷하다.

Beipiao 전국 시대 Red Lezi, 색상 레이어가 매우 선명합니다. 매우 기름진.

Beipiao 전국 붉은 풀 꽃, Beipiao 풀 꽃은 비교적 잘게 나누어져 있으며 내포물은 용해 된 상태이며 그 위의 색층은 꽃처럼 보이며 움직임이 가득합니다. 베이피아오 2색 망사 패턴은 첫 번째 그림의 왼쪽 상단에도 나타납니다.

Beipiao Warring States Red의 움직이는 실은 빛 투과율의 변화에 ​​따라 두 가지 각도에서 촬영되었습니다.

Xuanhua Shanggu 마노 디스크는 황록색을 띠고 전체적으로 동심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외부 링에서 내부 링으로의 전환에 넓은 투명 마노 벨트가 있으며 중앙에는 다음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연한 빨간색과 연한 짙은 녹색 질감. 모두 Xuanhua 마노의 특징입니다.

Xuanhua Shanggu 마노 봉인 재료는 여전히 외부 링과 내부 층에 투명한 마노 띠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대부분의 Xuanhua 마노가 공유하는 특징입니다. 중앙에 황설핵이 있고 노란색은 녹색을 띠며 실크 느낌이 부족합니다. 노란색 부분에는 클릭하여 확대하여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Xuanhua Shanggu 마노 평면 조각은 밝은 빨간색과 노란색 사이의 전환이 불분명하고 명주 실이 거의 없으며 희미한 모래점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Xuanhua Shanggu 마노 원형 케이크는 동심원 와이어로 만들어졌으며 건조하고 떫은맛이 나기 때문에 노란색에 빨간색이 칠해져 있고 빨간색에 짙은 녹색이 섞여있는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사진에는 어두운 선의 네트워크가 나타나는데 이는 Xuanhua 마노의 전형적인 특징입니다.

Xuanhua 마노 노란색 손 줄은 명반과 마노 층 사이에 흰색 띠가 있습니다. 많은 Xuanhua 마노는 색상 층 전환 중에 갑자기 나타나는 흰색 마노 띠를 갖습니다. 하나. 더 노란색이고 약간 더 녹색이며 비단 실 사이에는 여전히 모래 층이 있습니다. 달걀 모양의 구조로 인해 실크는 거의 변하지 않습니다.

흰색 마노 전이층, 녹색 층 및 샌드 포인트 층이 있는 어두운 망상 패턴입니다. 움직임이 적고 덜 눈에 띄기 때문에 4장의 사진에서 각도를 변경했습니다.

| 개별 비즈니스 보고는 여전히 사랑의 노력입니다. 각도를 위아래로 바꾸면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실을 움직이며 각도를 위아래로 바꾸다 보면 변화가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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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uanhua 마노 빨간색 소재는 모델에 따라 다르며, 수정 구멍 코어, 햇빛에 밝은 빨간색, 좋은 실크 느낌입니다. 중앙 수정 외부에는 빨간색과 짙은 녹색이 혼합된 띠가 있고, 외부에도 짙은 녹색이 혼합된 띠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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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uanhua 마노 빨간색과 노란색 손 줄, 실크 구조가 거의 변하지 않습니다. 마노 층이 얇기 때문에 명반만 핸드 카드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명반과 마노 사이에 틈이 있습니다. 흰색 마노 실크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가장 바깥 쪽 층은 주황색 건조 마노 층입니다. 이 색상은 Xuanhua 마노에서 자주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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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uanhua 마노 구슬은 짙은 카키색, 짙은 빨간색이며 규칙적이고 넓고 투명한 마노 띠가 있으며 표면에 투명감이 흐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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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건물에 있는 위의 Xuanhua 마노와 Beipiao 전국 빨간색은 조명 비교를 위해 동일한 조건에서 촬영되었습니다.

현화마노의 어두운 네트워크 패턴은 현화마노를 쉽게 구별할 수 있는 기반이 됩니다. 이 사진은 캐논 G9 카메라의 내장 플래시로 촬영되었습니다.

Xuanhua 마노 원, 붉은 질감에 투명한 소재로 둘러싸인 풀꽃이 있습니다.

Xuanhua agate Dalezi는 붉은 질감과 풀꽃이 투과성 소재로 싸여 있습니다. 이것이 Xuanhua 마노의 주요 특징입니다. 약간 지저분합니다.

풀과 꽃이 확대되어 있습니다.

풀과 꽃 내포물이 녹지 않아 진흙 같은 포장이 형성되었고, 연마 후에는 구덩이 조각이 되었습니다. 이 질감 중 일부는 재료에 매우 깊숙이 침투합니다.

Xuanhua 마노에는 주황색과 빨간색 꽃이 가득합니다. 색상이 불순하여 다양한 오렌지색이 나타나고 지나치게 투명한 마노 띠, 모래 점층도 나타납니다.

Xuanhua Agate Grass Flower

동일한 손전등 조건에서 Beipiao 전국 빨간색 비교

Xuanhua Agate Grass Flow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