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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고대 시사에서 가장 아름답고 가슴 아픈 시 10편

시에는 '애가', '떨어지는 매화바람·소탑', '무령봄·봄축제 갈라', '매화한 컷·홍연근 향기 남아 옥매 가을', '' 등의 시가 있다. 가을 저녁."

1. "애가"

한나라:? 익명

애가는 울음이라 할 수 있고, 멀리서 바라보는 것은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고향이 그리워 우울하기도 하다.

집에 가고 싶은데 사람이 없고, 강을 건너고 싶은데 배가 없다.

마음이 말문이 막히고, 내장 속에서 바퀴가 돌고 있다.

번역:

그리움의 울부짖음을 비극적인 노래로 대신한다. 높은 곳에 올라가 먼 곳을 바라보는 것은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과 같다.

광활한 초목과 무거운 언덕이 먼 시야를 가리고, 향수병의 슬픔이 내 마음을 가득 채웠습니다.

집에 가고 싶은데 집에 친척이 없고 강을 건너고 싶은데 건너갈 배가 없다.

내 마음 속 향수병의 슬픔은 표현할 곳이 없다. 마치 장의 수레바퀴가 돌아가는 듯한 경련으로 마음속으로 억눌릴 수밖에 없다.

2. "뤄메이펑·작은 테라스"

원나라: 주원지

정자가 작고 맛도 좋고

dynamic 새로운 슬픔과 비의 첫 바람.

봄이 되면 내가 그 사람을 그리워하는 걸 모르시나요?

베고니아 꽃 아래 난간에 기대어 있는 거요?

번역:

발코니는 작지만 스타일이 매우 흥미 롭습니다.

갑자기 불어닥친 비바람은 새로운 슬픔을 불러일으킨다.

아름다운 봄 풍경 속에서 난간에 기대어 게사과나무 아래 서 있는 내가 자신을 그리워하고 있다는 것을 그 사람은 알고 있을까?

3. '무령춘·춘절 갈라'

송나라: 이청조

바람은 먼지 속에 가라앉고 향기로운 꽃은 다 지고 그리고 나는 밤낮으로 머리를 빗는 것에 지쳤습니다.

상황은 다르고 사람은 같지 않다. 말하고 싶으면 먼저 눈물이 난다.

솽시(雙西)의 봄은 아직 좋다는 소식을 듣고 배를 타고 여행을 떠나려고 합니다.

솽시 범선에는 많은 슬픔을 싣지 못할까 두렵습니다.

번역:

바람은 그치고, 꽃은 시들고, 먼지만이 여전히 꽃향기를 품고 있습니다. 고개를 들어 해가 이미 높이 떠 있는 것을 보았지만 여전히 옷을 입을 생각은 없었다.

여전한 것은 그대로 있고, 사람도 예전 같지 않고, 모든 것이 끝났다. 마음을 표현하고 싶었는데, 입을 열기도 전에 눈물이 흘렀습니다.

솽시(雙西)의 봄풍경이 꽤 좋다고 해서 뱃놀이를 하러 가려고 합니다.

솽시(雙西)의 메뚜기 같은 작은 배가 내 마음속 깊은 슬픔을 짊어지지 못할까 두렵습니다!

4. "붉은 연뿌리 향기와 남은 옥매트 향기가 나는 매화·가을"

송나라: 이청조

향수 가을에는 붉은 연근과 남은 옥 매트가 있습니다.

나상을 풀고 혼자 난초배에 오르는 것도 쉽다.

구름 속에서는 누가 비단책을 보냈을까? 기러기가 돌아왔을 때 서쪽 탑에는 달이 가득 찼다.

꽃은 뜨고 물은 흐른다.

한 가지 상사병, 두 가지 쓸데없는 슬픔.

이런 느낌을 지울 방법이 없어서 눈썹만 아래로 내리는데 마음속에 있는 것 같아요.

번역:

분홍색 연꽃은 시들고 향기는 사라지고 매끄러운 옥대나무 매트는 가을의 시원함을 담고 있습니다.

비단치마를 벗고 평상복으로 갈아입은 뒤 혼자 배에 올라보세요.

흰 구름이 떠 있는 먼 하늘을 바라보며 금책을 보낼 사람은 누구일까요? 기러기가 날아오자 달빛이 서쪽 탑을 가득 채웠다.

떨어진 꽃은 홀로 떠 있고, 물은 홀로 흐른다.

두 사람은 서로를 그리워하지만, 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없어 혼자 남아 우울함을 느끼게 된다.

상사병에 대한 슬픔은 지울 수 없이 찌푸린 얼굴에서 사라지자마자 다시 마음 속에 희미하게 남아 있었다. ?

5. "가을저녁"

당나라: 두무

은빛 촛불의 차가운 가을빛이 화면을 물들이고, 작은 전등 부채가 펄럭인다. 흐르는 반딧불이에.

누워서 알테어와 베가를 바라보는 밤하늘은 물처럼 시원하다.

번역:

은빛 양초의 빛이 황량한 그림 병풍을 반사하고, 손에는 반딧불이를 때리기 위해 작은 실크 부채를 들고 있습니다.

돌계단은 밤이면 찬물처럼 시원하고, 조용히 앉아 은하수 양쪽에 있는 견우와 베가를 바라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