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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인사(한국 가야산사) 상세정보
해인사는 대한민국 가야산에 위치해 있으며, 신라시대 화엄종의 10대 사찰 중 하나였으며, 현재는 5대 정글, 3대 사찰 및 30대 사찰 중 하나입니다. -조계종의 선종 중 하나. 팔만대장경이라 불리는 한국대장경본이 보존되어 있는 가장 오래된 대장경으로 그 디자인과 보존기술이 놀랍다. 1995년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됐다. 사찰의 불경은 13세기에 나온 세계적 문화유산인 한국대장경 81,258점을 소장하고 있으며, '팔만대장경'으로 알려져 있으며, 약 5,200만 단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남북 방향으로 평행하게 배치되어 있으며 전면에 2개의 방과 15개의 방이 있는 대규모 건물입니다. 기본 소개 중국어 이름: 해인사 외국 이름: 영어 해인사 범주: 역사 박물관 위치: 대한민국 가야산 완공 시기: 서기 802년 개관 시기: 서기 802년 훌륭한 작품 소장품: 티베트 경전 수집 장소 수준: 세계 문화유산 소개, 현황, 건물, 설립, 소장품, 대장경본, 티베트불교편 도서관, 해인사종, 서문 해인사 중국명: 해인사 영문명: 해인사 국가: 대한민국 대륙: 아시아 승인 시기: 1995 승인 기준: 1995년, 문화유산 선정 기준 C(IV)(VI)에 따라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해인사 문화유산 지정 보고: 제19차 세계유산위원회 보고. 현황 : 해인사는 신라시대 화엄종 10대사찰 중 하나였으며, 현재는 조계종 5대사찰, 3대사찰, 31선종 중 하나이다. 팔만대장경이라 불리는 한국대장경본이 보존되어 있어 불교종사로 추앙받고 있다. 현재 사찰에는 승려 500여 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선종사, 법사, 강당 등이 있는 유명한 해동사로 UN이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이다. 해인사 세계유산위원회 평가: 해인사는 가야산에 위치하며 우리나라의 대장경에 속하며 서기 1237년부터 1249년 사이에 8만 개의 나무판에 새겨져 있다. 15세기에 목판 수집을 위해 지은 건물인 장시용판고는 독특한 예술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가장 오래된 팔만대장경으로서 도안의 능숙함과 뛰어난 보존기술이 놀랍습니다. 건축 해인사는 경상남도 가야산 남쪽 자락, 산천군 홍류동 계곡 끝자락에 위치해 있으며, 우리나라 3대 사찰 중 하나이다. 해인사는 고대 재상이 용궁을 방문하고 돌아온 해룡왕의 인장을 가지고 창건했다고 하여 해인사라 불린다. 실제로 해인사는 신라시대인 802년에 순용과 이정이라는 두 명의 선사에 의해 처음 창건되었습니다. 이후 반복되는 화재로 인해 천 개의 기둥과 돌탑을 제외하고 대부분이 불에 탔습니다. 이왕조 말년에 재건된 주요 건물에는 일주문, 봉황문, 해방탑, 구광탑, 음부당, 대정광당, 달마보당, 경전 등 40개 이상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고대 건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누각. 사찰의 벽에는 리 왕조의 민화와 석탑, 옥등, 탑 향로 등 30여 점의 문화 유물이 그려져 있습니다. 해인사는 경상남도 산천군 가야산에 창건된 사찰로, 신라시대 의상대사의 제자인 순용과 리진이 창건했다고 한다. 그들은 화엄종을 홍보하기 위해 서기 802년에 설립했습니다. *** 위치는 라이라이휘 오프라인 지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엄종의 근본 고전은 화엄경이다. 『화엄경』에는 『현보살분류』에 '해음삼매'라는 이름이 포함되어 있다. 하이인 사마디(Hayyin Samadhi)는 하이인 사마디(Hayyin Samadhi), 하이인 사마디(Haiyin Samadhi), 하이인 사마디(Haiyin Samadhi)라고도 합니다. 화엄종파에서는 이 삼매를 화엄경의 기초가 되는 일반적인 결정으로 사용합니다. 부처님께서는 법을 설하시기 전에 먼저 법의 뜻을 묵상하고 근본 원인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연꽃"을 설교하면 당신은 헤아릴 수 없는 의미의 삼매에 들어가고, "반야"를 설교하면 당신은 법왕의 삼매에 들어가고, "열반"을 설교하면 당신은 불변의 삼매에 들어갑니다. 화엄경의 7개 부분과 8개 세션은 각각 고유한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첫 번째 세션에서는 Tathagatagarbha Samadhi에 들어가고 여덟 번째 세션에서는 Master Fenxun Samadhi에 들어갑니다. Haiyin Samadhi는 이 7개 장소와 8개 협회가 기반을 두고 있는 총체적 집중입니다.
바다표범은 이름을 정한 비유인데, 즉 해풍이 그치고 파도가 잔잔하고 물이 맑으면 하늘의 크고 작은 모든 현상이 바다 표면에 나타난다는 뜻이다. 부처님의 마음에는 의식의 파동이 일어나지 않고 맑고 맑으며 지극히 밝고 고요하며 모든 것이 촘촘하고 촘촘하니 봉인이 나타나면 삼세의 모든 법이 다 이루어지느니라. 분명하고 또렷하게 나타납니다. 화엄경은 이 집중으로 인쇄된 모든 것을 바탕으로 이것을 말합니다. 해인사라는 이름은 여기서 유래됐다. 해인사 해인사는 신라 애장왕 3년(802)에 창건되었다. 양나라 보지선사가 죽기 전 『산행』에서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내가 죽은 뒤 조선에서 두 명의 승려가 법을 구하러 왔으니 그 후에 두 사람이 이 빚을 갚겠습니다.” 궈순잉(Guo Shunying)과 리진(Li Zhen)이라는 승려가 달마를 구하기 위해 중국으로 왔습니다. 지공의 제자들은 "산행"으로 공물을 바치고 지공 선사의 마지막 말씀을 전했습니다. 순영과 이진은 이 말을 듣고 법사가 어디에 있는지 묻고 찾아갔습니다. 그는 사람에게 고대와 현대가 있고 법에는 전후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7일 동안 명상에 들어갔습니다. 밤에 법을 구하니 묘문이 저절로 열리는 것을 느끼자 지공이 나와서 법을 보시하고, 그에게 비단구렁이 신발도 주었다. 사발과 신발은 여전히 사찰의 보물로 전해지고 있다.) 그리고는 "당신의 나라 니우토우 산시(Niutou Shanxi)는 불교가 꽃피는 곳입니다. 당신이 나라에 돌아가면 대가란해인사(大絲蘭海陰寺)를 건립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돌아왔습니다. 제2사단은 시골로 돌아와서 북동쪽에서 서쪽으로 능선을 넘어 사냥꾼을 만나 “이 산 전체에서 사냥을 하고 있는데 절을 지을 만한 곳이 있느냐”고 물었다. ?" 사냥꾼이 대답했다: "샤오샤로 가자. 물 계류장(오늘의 필루홀이 있는 곳)이 있고, 철기와(즉, 오늘날 필루집을 덮고 있는 철기와)가 많다. 두 번째 부대는 수상 계류장에 가서 보고 매우 좋다고 해서 거기로 갔다. 풀밭에 앉았다. 명상에 들어가면 윗문에서 빛이 나고 보라색 기운이 하늘까지 닿는다. 이때 신라 제39대 왕 애장왕(愛莊王) 부부가 허리에 염증이 생겨 치료를 받지 못하자 왕은 몹시 괴로워하며 여러 곳에 사신을 보내 덕행(僧僧)들의 구출을 바랐다. 사신은 길에서 자기를 보고 그곳에 낯선 사람이 있는 것을 의심했다. 그런 다음 그는 산기슭에 가서 개암나무로 몸을 가리고 동굴에 들어갔습니다. 그가 수십 마일 떨어져 있을 때, 물은 깊고 협곡은 너무 좁아서 앞으로 나아갈 수 없었습니다. 한참을 헤매다가 갑자기 여우 한 마리가 바위에서 멀어지는 것을 보았는데, 사신이 따라가더니 두 스승이 명상에 들어가는 것을 보고 윗문에서 빛이 나오니 공손히 절하고 궁으로 따라가기를 청하였다. . 제2사단은 이를 거부했고, 중사에서는 여왕이 허리에 상처를 입었다고 보고했다. 선생님은 오색실을 보여 주시며 “궁 앞에 뭐가 있지?”라고 물으셨는데, “배나무가 있어요.”라고 하셨습니다. 나무와 저쪽에 상처가 있으면 위험이 없으리라." 신하가 그 보고를 왕에게 돌려보냈더니 왕이 그의 말대로 시험하니 배가 시들고 옴이 생기더라. 아이좡(Aizhuang)왕은 깊은 감명을 받고 동포들에게 제2군이 사원을 짓는 것을 도와달라고 요청하고 그에게 2,500노트의 땅을 주었다. 후대 왕은 당나라에 사람을 보내 대장경을 다시 불러 모았고, 그 자리에 누각을 지었습니다. 소장대장경판 해인사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유는 13세기에 나온 세계적 문화유산인 한국의 대장경본이 사찰의 대장경본에 보관되어 있기 때문이다. 팔만대장경은 총 81,258개로, 총 글자 수는 약 5,200만 자에 달하며, 단정하고 절묘하며 수준이 높다고 한다. 예술적, 다큐멘터리적 가치. 기존의 대장경 중 가장 오랜 역사와 가장 완성도 높은 내용을 갖고 있다. 이 대장경은 고려 고종 23~38년(1236~1251)에 편찬되었으며 총 1,251권, 길이 23.9cm, 한 페이지에 22행이다. , 한 줄에 약 14 단어. 납작하고 윤이 나는 면에 수천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8만 장 이상의 경판은 마치 한 사람이 만든 것 같은 수준이다. 요소. 대장경은 불교경전의 총칭으로 경전, 율장, 논문 등을 모아 놓은 것으로 세계불교를 연구하는데 귀중한 자료이다. 팔만대장경은 현존하는 대장경 중 가장 오래되고, 가장 풍부하며, 보편적으로 인정받는 표준대장경이자 불경이다. 이는 일본이 대장경을 개정할 때 표준으로 사용되었으며, 중국에서도 이를 다시 국내에 도입하였다. 이 대장경은 고려시대 강화도 전등사에서 채집되었다가 이태조 7년(1398년)에 해인사로 옮겨져 현재에 이르고 있다. 대장경을 소장하고 있는 도서관은 1488년에 건립되었으며, 완공 이후 한번도 전쟁이나 화재를 겪은 적이 없습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대장경을 소장하고 있는 건물입니다. 해인사 팔만대장경 본래의 대장경은 고려 현종(1009~1031)때에 새겨졌으나 몽골군의 침입으로 소실되었다가 다시 새겨졌다고 하여 재조각대장이라고도 불린다. 대장경.
대장경 원본이 소실된 후, 고종 19년(1232)에 몽고의 침입에 대응하기 위해 강화도로 도읍을 옮기게 되었고, 국가적 차원에서는 대장경관을 설치하여 다시 새겼다. 대장경이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경상남도 남해에서 조각한 대장경본을 강화도 대장경본관으로 옮겨 보관했으나, 고려말 왜구의 잦은 침입으로 인해 현재의 해인사대장경본으로 옮겨졌다. 조선 태조시대(1398년) 현재까지 반궁에 보관되어 있다. 이 대장경은 개태사 승려들이 북송 정식본, 거탄본, 한국 최초의 대장경과 비교하여 수정한 것입니다. 팔만대장경 이규보(Li Kuibao)가 편찬한 <팔만대장경>에는 현종 2년(1011)에 거란군이 침입했을 때 팔만대장경에는 거란군이 퇴각하여 기도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몽골의 침략을 물리치기 위해 부처님의 힘을 사용하여 판을 불태우고 다시 새겼습니다. 대장경본은 고종 24년(1237년)부터 35년(1248년)까지 제작하는데 12년이 걸렸다. 팔만대장경은 팔만대장경의 판수가 8만 개가 넘는다는 뜻으로, 흔히 불교에 8만 4천 법문이 있다거나 8만 4천 중생이 있다고 하는 것처럼, 불교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수를 일반화한 데서 유래한다. . 같은 걱정. 해인사 대장경은 고려시대 국가 중점사업으로 두 차례 새겨졌다. 처음으로 조각한 것은 고반대장경이라 불리는데, 고려 2년(1011년)에 조각을 시작하여 1087년까지 77년이 걸렸다. 불행하게도 고종 19년(서기 1232년) 전쟁 중에 원군에 의해 옛 대장경이 모두 불태워졌습니다. 4년 후인 고종 23~38년(1236~1251년)에 고려 전 궁중과 대중이 부처님의 힘과 보호를 구하고자 몽골로 내려와 다시 대장경을 조각하겠다고 맹세했는데, 완성하는데 16년. 신대장경은 원래 강화도에 모셔져 있었으나 왜적의 침입으로 인해 서울 지천사로 옮겨졌다. 조선 태조 때(1398년) 모든 경전을 해인사로 옮겼으며, 그 수는 총 86,525장이다. 청나라 강희 34년(서기 1695년)부터 동지시대까지 전쟁 등으로 인해 해인사는 7차례의 화재를 겪었고, 신라와 고려시대의 건축유물은 목조를 제외하고 모두 소실되었다. 대장경이 보관되어 있던 집에서 그가 살아 남았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팔만대장경판의 목재는 섬에 자라는 자작나무와 녹나무를 잘라서 3년 동안 바다에 담가둔 후 꺼내서 수평으로 배열한 후 3년 동안 건조시킨 것입니다. 소금물에 담가서 서늘한 곳에 두어 나무가 마른 후 대패를 사용하여 나무를 매끄럽게 하고 블록을 만듭니다. 경전을 조각할 때에는 손을 씻고 향을 피워 부처님 앞에 성심과 정성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삼보를 모시고 경전에 흠이 없기를 바랄 뿐입니다. 기도한 후에는 먼저 나무판에 붓으로 경전을 적고, 한 글자씩 쓸 때마다 경건하게 기도한 뒤, 필적에 따라 순서대로 새긴다. 티베트 경전 전체는 구양순의 서체를 사용하여 30여 명이 집필한 것으로, 마치 한 사람이 쓴 것처럼 정교하고 아름답습니다. 편집도 엄격했습니다. 그러므로 한국대장경은 모든 대장경 중에서 가장 정교하고 완벽한 본본 중 하나이다. 현재 가장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일본의 개정대장경은 한국대장경을 주요원천으로 편찬한 것이다. 해인사 동서사찰에 모셔져 있는 불경은 국가가 각인한 고려대장경과는 다르다. 고려시대 사찰에 새겨져 있는 판화이다. 팔만대장경은 불교의 경전, 법률, 논문을 모아 놓은 것으로, 세계 불교 연구에 귀중한 문헌이 되었습니다. 일본은 새로 개정된 대장경을 제작할 때 이 대장경을 표준으로 삼았으며, 중국도 한국에서 도입하였고, 영국, 미국, 프랑스, 독일 등 미국의 선진국들도 이를 도입하였다. 세계 불교 연구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해인사 대장경본관은 13세기 세계문화유산인 한국대장경본 8만여 권을 소장하고 있는 보물창고로 해인사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이다. 장장편당은 2개의 대형 건물로 15개의 전면실이 남북 방향으로 평행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장경편당 남쪽 건물은 수타라촌, 북쪽 건물은 달마보전, 동서쪽에는 소규모 동서사편당(측전)이 있다. Tibetan Sutra Panden Hall은 1488년에 건축되었으며 절묘한 과학 기술을 사용하여 환기 및 방습 효과를 향상시켜 목재 날실 패널이 부식되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장형판전은 해인사에서 가장 높은 해발 700m 지점에 지어졌다.
4개의 건물은 서로 상대적으로 지어졌으며 직사각형 모양으로 통풍 효과가 뛰어납니다. 가야산의 지리적 특성상 계곡에서 부는 바람이 자연환기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특히 건물의 상하벽면과 건물 전면과 후면의 격자창은 크기를 다르게 하여 공기가 실내로 유입된 후 상하로 순환하다가 외부로 배출된다. 격자창은 자연적인 공기 순환이 가능하고 실내 온도를 스스로 유지하는 등 뛰어난 과학적인 건축 기술을 보여줍니다. 바닥을 쌓을 때 땅을 깊이 파고 숯, 점토, 모래, 소금, 석회 등을 뿌려 비가 오면 습기를 흡수하고 가뭄에는 습기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건물은 별다른 장식 없이 반덴으로 꼭 필요한 기능만 갖고 심플하게 처리됐다. 앞창과 뒷창의 위치와 크기가 서로 다르다. 통풍이 잘되고, 방습효과가 있고, 실내 온도를 적당하게 유지하는 것, 접시대에 전시하는 장치 등이 모두 매우 과학적인 것이 대장경본이 오늘날까지 온전히 보존될 수 있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로 여겨진다. 해인사 장징방방은 정확한 창건연대를 알 수 없으나, 기록에 따르면 세조 3년(1457), 성종 19년(1488)에 40개 이상의 반징전을 중건한 것으로 2006년에 이루어졌다. , Xuezu 선사는 왕실의 지원을 받아 30 개의 대장경 파빌리온을 재건하고 이름을 Puyan Hall로 명명했습니다. 광해왕 14년(1622)에 수타라장을 증축하고, 인조 2년(1624)에 호보전을 중건하였다. 대장경반전은 가야산 중턱 해인사에 창건되었기 때문에 1488년 조선초에 창건된 이후 화재나 전쟁으로 훼손된 일이 없이 소장가치가 매우 높은 8만여 점이 완벽하게 보존되어 있다. 참 다행스러운 일이다. 장형반전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대장경을 보존하고 있는 건축물로, 해인사의 건축기법은 조선초기의 전통 목조건축양식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으며, 건물 자체도 자연스럽고 멋스러운 건축양식을 활용하고 있다. 합리적인 교체 방법. 공기 및 온도 및 습도 조절 기능. 해인사 이 건물은 해인사의 가람 배치에 위치하며, 대지광전과 같은 중심축에 위치한다. 목조구조의 건물형태는 한국초기 전통건축양식에 속하며 남북으로 긴 방이 하나, 동서로 작은 방이 있어 직사각형 건물군을 이룬다. 대장경판 도서관은 아름다운 건축물로도 유명할 뿐만 아니라, 특히 놀라운 점은 건물에 특별한 환기 시설이 없지만 통풍이 잘 유지되고 온도와 습도 조절 기능이 있어서 수백 권의 티베트 경전을 완벽하게 보존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수년이 걸렸습니다. 대장경판과 판도서관은 1995년 12월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해인사대장경블록관은 국보 제52호로 지정·관리되고 있으며, 소장하고 있는 문화재는 대장경본 81,258권(국보 제32호), 고려불경 2,725권(국보 제206호)이다. 고려조각(보물 제734호) 등 110점 그 중 해인사불경도서관(보물 제734호)은 1995년 12월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됐다. 해인 범종 두 명의 승려가 종고루에서 거대한 북과 구리 종을 번갈아 가며 드문 리듬으로 쳤습니다. 파빌리온은 풍파에 시달려 얼룩덜룩한 결함으로 덮여 있습니다. 바깥쪽 돌난간은 흰색 대리석으로 다시 깎아 만든 것인데, 섬세하고 시원하지만, 정자에 있는 청동종이나 입석고는 잠깐 보아도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없다. 그러면 사람들은 주변의 모든 존재를 완전히 잊어버리게 됩니다. 마치 고요한 어둠 속에 있는 것처럼 조용하고 심오합니다. 여기 색이 참 밝네요. 두 스님이 여기 해인사의 종소리와 북소리를 계속해서 울릴까요? 굳이 계속 울릴 필요는 없겠지만, 그 소리는 가야산에,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곳에 있었던 모든 이들의 마음속에 계속 울려퍼진다. 해인사 불교 경전을 둘러싼 벽은 돌로 쌓았고, 시간과 감정을 담는 이 정사각형의 안뜰에는 사찰의 샘물은 나무로 된 수로를 타고 흘러내리는데, 나무로 된 수로 끝에 도달하면 허공에서 떨어지는 걸까요? 어쩌면 아닐지도 모르지만, 그 순간 샘물은 돌 전체를 깎아 만든 샘물 웅덩이에 떨어져, 떨어지는 소리와 함께 극도로 투명한 웅덩이로 합쳐졌습니다. 이 샘물은 분명 산 깊은 곳에서 나온 것 같은데, 어디에서 왔는지 알 수 없어서 해인사로 향하는 내 옆에 떨어졌다. 사찰의 샘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샘물 아래에 수도꼭지를 설치합니다.
해인사를 찾는 방문객들이 상쾌한 사찰의 샘물을 마시고 싶다면 당구장 옆에 있는 작은 숟가락으로 즐기면 된다. 어떤 나무는 붉고, 어떤 나무는 아직 녹색이고, 어떤 나무는 시들기 시작했고, 어떤 나무는 오랫동안 봄을 보지 못했을지도 모릅니다. 해인사는 너무 오래되고, 길고, 그리고 생명의 모든 가능성을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치 과거의 모든 것을 무시하는 것처럼 조용합니다. 나는 발 밑에는 고운 황토가 깔려 있고 주변에는 현대의 흔적도 전혀 없는 채 오랫동안 이 자리에 서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천상의 느낌이 느껴지기 시작했고, 해인사의 비교할 수 없는 아우라를 깨달았습니다. 아직도 잊을 수 없는 장면이다. 사찰 샘 곁에 서서 오른손에 샘물 한 국자를 떠서 한 모금 마셨다. 지금 이 순간 하늘은 파랗고 흰 구름은 부드럽고 가벼우며 가을 바람이 애무하고 있습니다.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보니 가야산 새들이 지나다니는 줄 알았으나 아무것도 없었다. 이때 종소리가 울리고 계속 돌고 돌고 자유롭게 더 높이 날아갔습니다. 하늘 위로 스쳐간 것은 해인사의 기운 위로 해방감이었다. 나만 이해할 수 있고 매우 감동적입니다. 나는 좋은 일이든 슬픈 일이든 나의 모든 환생을 막연하게 느꼈고, 연기처럼 모두 사라졌고, 물이 졸졸 흐르는 소리와 함께 나는 여전히 여기에 서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