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귀족이라는 단어에는 많은 의미가 있습니다.

귀족이라는 단어에는 많은 의미가 있습니다.

귀족, 황제의 후궁 중 하나. 동한 광무제 때 처음 세워졌는데, 그녀의 지위는 왕비의 후궁에 이어 두 번째였으며, 그녀는 삼부인 중 한 명으로 여전히 높은 지위를 누렸다. 이후 세대에서는 지위가 낮아집니다. 송나라는 인재가 부족했다. 청나라에서는 첩부터 첩까지 첩의 수가 정해져 있었는데, 귀족들은 첩 이하에 정해진 숫자는 없었고 단지 장재보다 높은 첩이 있을 뿐이었다. 청나라가 멸망한 후 귀족의 지위도 사라졌고, 후세에서도 귀족을 존경받는 사람에 대한 존칭으로 여겼다. 때로는 고귀한 사람을 자신에게 큰 도움을 준 사람에게 경칭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나가면 고귀한 사람을 만난다"고 흔히들 말하는데, 여기서 고귀한 사람은 자신에게 큰 도움이 되는 사람을 가리킨다. 1. [군자]: 뛰어난 인물

군자는 군자의 아들이다. ——"예절·상복"

2. [푸른 피; 고위공무원] : 지위가 높은 사람

남편이 웃으면서 말했다. : "당신도 고귀한 장군입니다.", 끝내세요!" - "한수·관부전"

3. [왕후 다음 궁녀] : 고대의 칭호 황제의 첩. 여왕의 지위는 한나라의 광무제에 의해 처음 제정되었으며, 여러 왕조에서 사용되었으나 그 지위는 다양하다.

예:

(1) 눈에 띄는 지위에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여의 춘추기:종기': "이 세상 사람들은 고귀한 사람들의 지배를 받고 있다."

고유의 주석: "귀한 사람들을 공신, 관리라고 부른다." ."

(2) 첩의 호칭을 말한다.

'후한서·후역서': "육궁의 호칭은 왕비와 귀족뿐이고 귀족들은 금인과 자색 리본을 달고 있지만 수십 개도 바칠 수 없다" "

"제목 기록" "제10권: "동한 왕조에서 규정한 것으로, 여왕 이하의 사람은 귀족이다. 이 왕조(청나라를 지칭함)에서는 귀족은 첩과 후궁 아래에 있고, 귀족 아래에는 항상 참석하고 약속합니다 (청나라의 첩의 칭호)." 1. 귀한 사람.

'고량전·항공 29년': "낮은 사람은 존경받을 가치가 없고, 고귀한 사람은 형벌을 받을 수 없으며, 벌을 주는 사람은 형벌을 받을 수 없다. " 《역사·지정전》 ": "홍홍이 재상이 되어 말하기를 '유내시계부에 귀족이 많아 관리하기가 어렵다. 중요한 관직이 아니어서 임명될 수 없으면 , 안안을 유내시로 옮겨주세요.'' 당나라의 두목 "선인을 보내라" ": "공정한 세상에는 흰 머리카락 만 있고 고귀한 사람들은 머리에 자비가 없습니다." 동주 연대기(동주 연대기) 16장: 전광이 말하기를, '태자여, 당신은 귀한 분이시여, 감히 당신의 마차를 구부리시겠습니까? 일이 생기면 그냥 가서 그를 보고 감히 쉬지 말라.'' 양모의 '청춘가' 1권 10장: '도경은 입술을 오므리고 꼼짝도 하지 않은 채 우용택을 바라보았다. '뭐라구요? 고귀한 분, 저는 당신의 고귀한 분을 섬기지 않겠습니다!'"

2. 여관료의 이름.

후한의 광무제(廣后帝)가 즉위했고, 여왕 다음으로 지위가 높았다. 역대 왕조에서도 그의 이름은 이어졌지만 그의 지위는 달랐다. "후한서 : 여왕 서문": "광무 중흥시 조각은 단순했고 6 궁의 칭호는 왕비와 귀족뿐이었습니다. 귀족은 금인과 보라색 리본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럴 수 없었습니다. 덴드로비움 기장 수십 개를 바친다." 삼국 위나라 조조의 《내계》: "오늘 귀한 사람은 귀한 사람이며 금인과 푸른 비단 리본이 있어 여성의 최고 칭호이다." 송고청의 " 시원·후궁 유명부·귀인": "한나라의 광무가 과거 송나라의 진종에서는 볼 수 없었던 귀인을 세 번째 부인으로 임명하여 이를 '귀인'으로 되돌렸다.

3. 환관의 호칭은 "귀족"이다.

당나라 한유가 지은 하남성 소음 이공의 비문에는 “황제가 귀족에게 보라색 옷을 입은 금붕어를 선물로 주라고 보냈고, 그는 그곳에 3년 동안 머물렀다”고 적혀 있다. 당나라 시 '화산소녀'의 한우(한유): "천문귀족이 칙령을 통과시켰으니, 여섯 번째 집은 스승의 얼굴을 알고자 한다."

4. 신랑의 우아한 이름.

'환생운명' 17화: "집사들이 잇달아 거리에 줄을 섰고, 황뤄가 귀족들을 덮었다. 황실 연회를 앞두고 두 중매인이 최고상을 차지하기 위해 함께 나갔다." 저우리보(周立虎)의 『산 너머 사람들』에서 “산에서 동백꽃 몇 송이를 따서 새 귀족과 신부에게 주려고 작정했다.” 청나라의 하렘은 초기에 많이 바뀌었다. 일이었고 더 임의적이었습니다. 누르하치(Nurhaci) 시대에는 고개 외부에는 첩 제도가 없었습니다. 이때 아내와 첩에게는 이름이 없었습니다. 누르하치의 16명의 아내는 모두 "푸진(Fu Jin)"으로 명명되었습니다(아래 12명의 황제와 첩 목록에서 장남 푸진은 후기 시스템에 따라 일시적으로 여왕으로 불리고 나머지는 첩으로 불림). 황타이지 시대에는 중궁의 청녕궁, 동궁의 관거궁, 서궁의 임지궁, 제2동궁의 연청궁, 제2서궁의 용복궁 등 5개의 궁궐이 건립되었습니다.

세관에 들어간 뒤 첩의 이름이 늘었다.

순치 15년(1658년)에 예절관의 건의를 채택하기로 결정하여 건청궁에는 부인 1명, 수의 1명, 완시 1명, 누만 30명, 방완 30명을 두기로 했다. Cining Palace에는 Zhenrong 1 명과 Shenrong 2 명이 있으며 부지런한 하인의 수는 불확실합니다. 여성 장교도 있다. 그러나 이 시스템은 실제로 구현되지 않습니다.

강희 이후 코드 체계가 완성됐다. 후궁은 중궁에 위치한 왕비 1명, 황후 1명, 황후 2명, 후궁 4명, 후궁 6명으로 귀족과 영주, 약속의 수는 정해져 있지 않으며 동서 12곳에 산다. 각각 궁전. 동궁에는 경인궁, 성천궁, 중추이궁, 연희궁, 영화궁, 경양궁이 있고, 서궁에는 영수궁, 이곤궁, 기상궁, 장춘궁, 선부궁이 있습니다. 각 궁전에는 하인 역할을 하는 하녀가 있습니다. 3년마다 내무부가 주둔 팔기의 딸과 외국 기수를 선발하는 일을 주관한다. Wu Zhen의 "Yangji Zhai Conlu"25 권에는 팔기의 아름다운 소녀를 선택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구 시스템에서는 아름다운 소녀를 선택할 때 여왕과 황실의 친척, 자매를 선택합니다. 선정에서 제외되었습니다. 팔기의 모든 관료, 군인, 유휴 여성이 선발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가경 11년에 한군은 직위를 직접 쓰라는 명령을 받았고, 소기승마학교 이상의 여성을 선발할 수 있었다. 18년에는 만주와 몽고에 위의 후보들을 이끌고 촉구하며 스스로 방어하라는 명령이 내려졌다. 당아(집사)와 마자(청나라 팔기소치영 진영 기병의 다른 이름) 이하의 여성은 선발할 수 없습니다.

팔기미녀 선발은 내무부. 14세부터 16세까지의 연도가 함께 나열되어 있습니다. 선발되어야 하지만 질병으로 인한 것이 아닌 사람도 다음 학기에 선발됩니다. 17세 이상인 사람은 올해 자격을 갖춘 여성 뒤에 나열됩니다. 매일 두 개의 깃발이 선택되어 인원수에 따라 균등하게 매칭되며 깃발은 순서대로 나누어집니다. 선발 전날에는 깃발 인삼, 픽업, 알림 등이 가장 먼저 대기열에 들어갑니다. 예를 들어, 정황(Zhenghuang)과 향황(Xianghuang)이라는 두 개의 깃발을 선택하면 정황(Zhenghuang)은 만주(Manchu), 몽고(Mongolian), 한(Han)의 세 장소로 나누어집니다. 각 장소는 연도 목록에 따라 정렬됩니다. 노란색으로 박힌 만주, 몽골, 한 왕조도 세 곳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장소도 연도 목록에 따라 배열되어 자동차를 인식합니다. 첫 번째는 황만주, 몽골, 한군입니다. 이어서 만주, 몽골, 한 왕조에 노란색 상감이 그려져 있습니다. 물고기들이 차례로 달려오고, 자동차와 나무에는 각각 고유한 로고가 있는 쌍둥이 조명이 있습니다. 황혼에 시작하여 밤에 뒷문으로 들어가 Shenwu Gate 밖에 도착합니다. 문이 열릴 때까지 기다린 후 차에서 내려 들어가세요. 그의 차는 Shenwu Gate를 통해 Donghua Gate에서 나갔습니다. Chongwenmen Street에서 Zhibei Market까지 뒷문을 돌아서 Shenwumen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타이머는 다음날 정오 사이였습니다. 선발이 완료되면 차에 탑승한 사람들은 한 명씩 밖으로 나가 각자의 집으로 돌아간다. 수백 대의 자동차가 있지만 모두 양호한 상태입니다. 흔히 플래투닝(Platooning)이라고 합니다. 옛날에는 병거와 말이 많아서 택함받은 자들이 길을 막고 싸우다가 들어가지 못했다고 들었습니다. 에르가 남긴 비녀만이 아니었습니다. 가경(嘉淸) 시대부터 황제의 부인인 단바둬얼지(丹八結治)가 이 방법을 고안해냈고, 모두가 이에 동의합니다. 내무부도 디안먼 해변에 깃발 3개를 선정하고 차량을 줄지어 섰다.

선우문에 입장하도록 선발된 여성들은 순전문 밖에서 가사부를 담당하는 관리인이 대기할 예정이다. 당시 내시들은 반별로 소개되었는데, 각 반마다 5명이 무릎을 꿇지 않고 똑바로 서 있었다. 조심해서 이름표를 남겨두는 것을 브랜드를 떠나는 일이라고 합니다. 정기적으로 다시 읽고, 기억하지 않고 다시 읽는 것을 브랜드 포기라고 합니다. 표지판은 특정 관리와 특정 인물의 딸, 특정 깃발의 만주인(몽골 및 한 군대의 경우 이름은 몽골 및 한 군대)과 그녀의 나이를 나타냅니다.

아름다운 소녀가 궁궐에 들어간 후 일반적으로 그녀는 승낙을 받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 중 일부는 상임 회원, 첩, 첩 및 귀족으로 승진했습니다. 귀족 이상은 반드시 대대로의 귀족 가문에서 나와야 하고, 귀족 이하는 당나라를 숭배하는 자손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일부 아름다운 여성은 가까운 친척, 왕자 또는 손자와 짝을 이룹니다. 여왕의 경우, 태후는 대개 근처의 왕자와 대신들의 딸 중에서 선발되어 황제에 의해 시성됩니다. 장래에 황제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그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순치 황제는 순치 8년(1651) 8월에 시성된 보르지지 왕비를 폐위시켰습니다.

청나라는 첩 선발을 중요한 정치적 문제로 여겼다. 청나라는 몽골귀족과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주로 만주족과 몽골귀족 중에서 후궁을 선택하였다. 『청황실사계』를 바탕으로 동순과 허우구안이 편찬한 『청궁후빈표』에는 12명의 황제의 후궁이 187명으로 기재되어 있는데, 씨족이 명시되지 않은 8명을 제외하면 여진족과 여진족이 12명이다. 136명은 만주족, 21명은 몽골족, 9명은 한족, 1명은 위구르족이다. 프로토타입(순치 이전)

순치 이전에는 하렘의 계층 구조가 완벽하지 않았고 기본적으로 규칙과 규정도 없었습니다. 누르하치 중궁의 여왕은 당시 대비(大皮) 또는 대부진(大富陣)이라 불렸고, 나머지는 소부금(孝富金)으로 불렸다. 1636년 황태기가 칸을 버리고 자신을 황제로 선포하자 중궁의 왕비(복진왕)를 포함해 후궁을 즉위시켰다. 서궁, 연경궁 수비, 영복궁 장비.

순지 왕후의 후궁에는 4명의 왕후가 있었지만, 동이 가문에는 가언이 있었지만 황태제 시대의 왕비 이하는 첩이었다. 황실 후궁으로 명명되었지만 이것이 당시 엄격한 후궁 제도가 확립되었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소동릉에는 복진 4명과 게게 17명이 묻혀 있는데, 이런 혼란스러운 하렘 명칭은 풍속 밖에서도 뚜렷한 색깔을 띠고 있다.

조기(순치 시대)

순지가 집권한 후 후궁이 개편되었다. 특히 당시 하렘은 도르곤의 독단적인 권력에 의해 하렘에 속한 왕자, 신하, 후궁을 막론하고 황실 권력에 약화되는 영향을 끼쳤다. 그러므로 순치제는 “예로부터 천하를 다스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효(孝)이며 이는 오행(五行)과 백행(百行)의 근본이니라”고 제안한 바 있다. 사람들을 교육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효'는 황권에 대한 '충성'을 의미합니다.

순치황제가 직접 저술한 『제국효경주해』는 유교의 효도리를 따르고, 효를 충성으로 대체하며, 모든 사람이 충신의 모범이 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더욱 명시적으로 주장한 것입니다. . 후궁에 관해서는 순치 12년(1655년)에 푸린이 《내사집》을 간행했는데, 이 책은 중국 역대 왕조의 후궁들의 선한 언행을 20편 41편으로 정리한 책이다. 순치제는 주의 깊게 주석을 달고 과거 왕조의 덕망 있는 황후와 후궁들의 행위를 인용하여 현 왕조에 참고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순치 13년(1656)에 첩의 좋은 말과 미덕을 설명하는 16권, 8개 개요, 32개의 소제목으로 다시 『내저연의』가 출판되었다. 역대 왕조의 훈령에는 효도, 공경, 교육, 예의, 양보, 친절, 근면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후궁에 대한 요구 사항이 명시되어 있으며, 이는 내정에서 출판되어 공포되었습니다. 첩을 묶는 것.

성숙기(강희시대)

강희중기에는 후궁제도가 정비되어 황제의 직함을 규정하였다. 할머니는 황후로 존경받고, 어머니는 황제이며, 왕후는 중궁에 거주하며 왕후와 함께 거주합니다. 1명의 첩, 2명의 귀빈, 4명의 첩, 6명의 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동궁과 서궁에 살고 있으며, 첩 아래에는 항상 참석하며 정해진 수의 약속이 없는 귀족들이 살고 있습니다. 12대 궁궐에는 황제의 후궁들과 따로 따로 있었다.

첩을 시성하는 제도. 강희(康熙)시대에는 많은 의례가 준비되었고 후궁 시성행사가 자주 거행되었다. 왕비의 시성식 제정에는 세 가지 형태가 있다.

a. 선예의 왕후 효성(孝承)과 같이 황제가 결혼식을 올리고 왕후와 결혼하여 궁궐에 들어가게 한다.

b. 왕후는 Xuan Ye의 Xiao Zhao, Xiao Yi 및 기타 여왕과 같은 왕실 첩, 고귀한 첩, 첩 등에서 승격되었습니다.

c. 옛 황제가 죽고 새 황제가 즉위하면 친어머니를 태후로 모시고, 사후에는 전 황제를 황후로 칭합니다. 옹정의 생모인 후궁 덕(De)은 "임수황제(인수황제)" 태후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후궁의 시성식은 왕비의 시성식과 매우 유사하다.

완전(건륭 시대)

건륭 시대, 법전 체계가 잘 정비되어 있던 건륭 7년에 홍력이 경세방에게 내정을 개정하라고 명령했다. 코드 시스템을 구성하여 "황궁의 현행 규칙"》을 형성합니다. 제1권은 내궁에 관한 건륭제와 역대 황제들의 '지시'입니다. 다음은 18가지 궁궐 규칙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이는 4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마지막 황후

a 는 이름, 옥 증서, 보물 장부, 의복 및 색채, 궁궐 구분, 궁궐 누각, 혼인 칠대문 등 후궁의 위계적 대우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궁궐의 구분이 가장 상세하며, 왕비와 그 밖의 귀족들의 궁궐 향유가 명확히 규정되어 있다.

b. 하렘 예절, 연회, 암시, 봄 인사, 감사의 다섯 문을 규정합니다. 예를 들어 궁궐의 추장들의 생일 이름에는 Wanshou, Shengshou, Qianqiu, Birthday가 포함됩니다. , 생일 등 제목은 레벨에 따라 다르므로 잘못 호출할 수 없습니다.

c. 하렘 배치, 연간 수리, 자금 및 식량 등 다양한 관리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d. 궁중 내시와 시녀에 대한 관리 시스템을 지정합니다. 등급, 대우, 책임, 보상 및 처벌 등.

가경 이후 청나라 조정은 궁궐의 규율이 거듭 개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대체로 확립된 헌법을 고수하고 혁신을 거의 하지 않았다.

쇠퇴(동치시대)

청나라 황제는 첩과 결혼하는 완전한 제도가 있었다. 원래의 결혼식부터 3년마다 열리는 여성 장기자랑까지 이는 거의 변하지 않는 양식화된 궁중 활동입니다. 이는 Xianfeng 이전의 황제들의 경우였습니다. 그래야만 황제의 하렘에 수시로 새로운 얼굴이 추가될 수 있고, 황제는 더욱 신선함을 느끼게 되어 황제의 욕망을 충족시키고 후계자를 배출한다는 이중 목적을 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1861년 함풍제가 사망한 후 25세의 서안황후와 27세의 서태후는 막 뒤에서 정부의 말을 들었다. 대부분의 권력은 서태후의 손에 있었고, 황후 첩 제도가 쇠퇴했다는 가장 분명한 징후는 황후가 후궁의 모든 것을 돌보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모든 것은 태후에 의해 결정되었습니다.

왕비(1명)는 황제와 동일하며 계급은 없습니다

1위 : 후궁(1명)

2위 : 후궁(2명)

3위 : 첩(4명)

4위 : 첩(6명)

5위 : 귀족(정수 없음)

6급: 항상 거기에(무정)

7급: 약속(무정)